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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대의 문예 활동과 문화

분류: 사회 생활

문제 설명:

송대의 문예 활동과 문화! ! 자세히! ! ! ! !

분석:

송나라의 문화

송대 문화는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고, 이학 문학 역사 예술 과학 기술 등 분야에서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2 차, 주, 구양수, 수시, 사마광, 심오 등 걸출한 인물은 천고에 이름을 올렸다. 활자 인쇄술, 나침반, 화약의 발명과 응용은 인류에게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송나라는 별들이 모이는 시대이다. 코우 Zhun, 바오 청, Ouyang 수, 팬 Zhongyan, 왕안석, 소동파, 심괄, 악비, 주, 이청조, 신 포기, 문천상 등 많은 사람들이 중국과 세계사에서 눈부시게 빛났다. 송 () 나라가 문화교육을 매우 중시하고 학술 문화 성과가 매우 높고, 중국 문화도 더욱 깊고 성숙해졌기 때문에 더 많은 인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아민 송영은 말했다: "진 이후 문명은 송에 성성했다." 당송 () 과 당송 () 여덟 명, 송대 () 가 여섯 명을 차지했다. 소경, 수시, 소철 외에도 왕안석, 쩡공, 구양수가 있다. 송대 4 대 서예가: 소동파, 황정견, 쌀탄, 채양. 북송 신유학: 정이화와 정호. 남송 남동 삼현: 주,,,. 남송사 여러분: 육유, 양만리, 범성대, 우무. 중요한 것은 송대의 많은 유명 인사들이 빈한한 출신이라는 것이다. 범중엄과 구양수는 모두 한부모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가난했다. 범중엄이 한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어머니는 아직 강보에 싸인 범중엄을 데리고 주씨네 집을 개가하셨다. 범중엄은 어려서부터 고생스럽게 살았고, 죽을 먹고 열심히 공부했다. 구양수는 어릴 때 집에서 종이와 펜을 살 여유가 없었고, 어머니는 갈대로 그에게 글자를 가르쳐 주셨다. 결국 자신의 노력을 통해 두 사람은 모두 문화의 대가, 조정의 중신, 국가의 기둥이 되었다. 범중엄과 구양수는 운명이 비슷할 것 같아 진정한 친구가 되었다. 왕안석, 소경, 수시, 쩡공은 모두 구양수가 배양한 문화의 대가이다. 수시는 또한 네 명의 유명한 수문학사, 즉 황정견, 진관, 과 () 를 양성했다. 육유는 일찍이 공고한 학생이고, 육유와 신기병은 좋은 친구이다. 그들의 모임은 함께 문화 살롱과 문학 클럽을 결성했다. 송대에 많은 문학 동아리가 나타났다. 요컨대 송나라는 지식인의 천국이다.

송대 4 대 서예가: 소동파, 황정견, 쌀탄, 채양. 송대에는 범폭, 곽,,,,, 하귀와 장택단을 포함한 많은 유명한 화가들이 나타났다. 중국화의 최고 예술 수준을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은 송대 산수화의 넓고 의경이다! 송대에는 재능이 넘치는 산수화가가 많은데, 각기 특기가 있고, 각기 창작이 있다. 북송의' 색림원', 범폭의' 산설경고', 서도령의' 나무와 들물', 곽은 사계절의 미묘한 변화와 조영향의' 서정 장면', 미진과 미우인의' 운산 수묵화', 그리고,, 여름

송대는 시의 나라이다. 송시는 거대한 보고이다. 각 방면의 지식이 모두 풍부하다. 그러나이 보물 창고는 우리의인지 발달이 거의 없습니다. 송시는 당시의 지속, 발전, 돌파구이다. 송대의 시인은 더 광범위하고 더 많은 시가 있다. 송대는 시의 종류와 형식을 풍부하게 했다. 송시 창작의 수가 전무후무하다. 북경대학은' 송시 전집' 을 편찬하고 있다. 초보적인 통계에 따르면 작가는 9,000 명 미만이며 전당시의 4 배에 달한다. "송사집" 은 시인 1,300 여 명, 어장은 거의 2 만 편에 가깝다. 공' 전송시보' 는 수백 명의 시인을 추가하여 400 여 편의 시를 썼다.

송대 다산 시인, 육유는' 60 년 만수' 라고 자칭한다. 육유에는 현재 9300 여 편의 시가 있다. 양완리는 2 만여 곡의 노래를 썼다. 하지만 지금은 작은 부분만 남았다. 남송사 여러분 중 한 명인 유모가 남긴 시는 더 적다. 이렇게 많은 위대한 시인이 이렇게 많은 시를 썼는데, 우리 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시 몇 수를 읽을 수 있을 뿐이다. 말할 수 있듯이, 우리는 더 말할 것도 없는 모피를 만지기도 전에 정교한 뼈를 경험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송시는 사회적 시야가 넓어지고 삶에 깊이 들어가는 힘을 반영한다. 송과 당의 기후와 기풍이 달리 시인은 과감하게 혁신하여' 당음' 과는 전혀 다른' 송조' 를 형성했다. 송사는 새로운 교향시로 문인의 책상에서 읊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악가의 목소리에도 전파될 수 있어 오락성과 전파력을 높이고 수많은 수용층을 갖추고 있다.

송은 중국 문명의 두 번째 물결이다. 그것은 운율 문명을 절대화로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민간인 문화도 발전시킨다. 희곡, 희극, 곡예, 인형극, 그림자극, 랩, 잡극 등을 포함한다. 그중에는 수백 가지의 곡예가 있다. 송대의 소자금이 심각하여 송사가 표현한 감정은 대부분 얕은 음료와 낮은 노래를 표현하는 한가한 정취이다. 송사는 송대의 안정된 정치 국면과 번영, 풍부, 우월한 사회생활을 구현했다. 매춘업의 흥성은 송대 도시 경제의 높은 번영에서 기인한다. 송대의 오락업은 관기, 가창기, 예기, 상기라는 네 가지 범주로 더 명확하게 나뉜다. 송대의' 기생' 은 현대의 의미에서' 기생' 이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몸이 아닌 예술품을 살 수 있다. 대부분 현대 문예 종사자와 맞먹는다. 그들은 보통 재능과 아름다움을 모두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피아노, 체스, 노래, 시, 책, 그림 등에 깊은 조예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 분야의 예술가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관기' 가 가장 탄복하다. 그들은 외모도 출중하고 재능도 넘친다. 그들의 외모, 학식, 지능, 예술적 취향은 모두 뛰어나다. 지금의 여배우와 스타, 또는 문예 업무에 종사하는 여성들과 비교하기가 어렵다. 이전의 홍루 여성들은 모두 어려서부터 길러져 끊임없이 훈도를 해왔기 때문이다. 현재 연예계의 일부 여성들이 예쁘게 자라면 2 년만 배우면 스타가 될 수 있다. 송대 명기생이 현대 여자 스타보다 훨씬 강하다고 할 수 있다.

차 문화는 송대에 이르러서야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송대의 차는 지금의 의미의 차가 아니라 일종의 차 음료이다. 어떤 것은 설탕을 넣고, 어떤 것은 소금을 넣고, 각종 차는 모두 첨가해야 한다. 수많은 음주 방식을 가진 차음료와 차문화인데, 아쉽게도 송대의 대부분 공예와 문화와 마찬가지로 지금까지 남아 있지 않았다. 송대에서는 각종 꽃잎차가 인기가 많다. 송도 차를 싸우는 바람이 있다. 채향은' 다경' 에서 건안두차, 특히 현지에서 생산되는 반발효백차를 소개했다. 송인은 갖가지 정교한 도자기 그릇으로 차를 마셨는데, 그중에서도 토끼의 밀리등과 천목그릇은 당시 유명한 다기였다. 토끼의 밀리등 색깔의 뉘앙스에 따르면 사람들은 이를' 김토끼 밀리' 와' 은토끼 밀리' 라고 부른다. 송대 찻잔은 검은 유약, 장유약, 파란 유약, 청화유약 네 종류로 나뉜다. "가볍고 아름다운 말, 청두의 꽃, 빙설의 그릇, 간계의 차." "짧은 종이 비스듬히 풀을 만들고, 맑은 창 가는 우유 분차. 클릭합니다 "닭이 세 번 울리고, 하늘을 맑게 하고, 밥그릇을 뽑고, 차병을 놓는다." "길가에 2 ~ 3 개의 초가집이 있는데, 손님들이 말을 두드리며 차를 주문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송대시에는 차 문화가 자주 배어 있다. \ "일곱 달콤한 혼합 루이 차, 부동 꽃 녹색 혼란 여름 유. 처음 술을 마셨을 때 당신의 호의가 무거웠다고 느꼈으니, 평범한 칭찬은 하지 마세요. " 북송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 메이도 이렇게 소자본 줄거리 냄새가 나는 한가한 차시를 쓴 적이 있다. 송휘종의' 대관차론' 중 20 편의 문장 중 차 문화를 소개했다. 송대 차 문화는 엘리트 문화와 대중문화의 종합 구현이며, 아속이 함께 감상하는 문화이다.

옥문화는 송대에서 민간으로 흐르기 시작했다. 송휘종은 옥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이다. 송대 옥기의 전무후무한 발전을 초래하고, 세속화 성향이 전무후무하게 발전한 옥조각. 송대의 옥기는 훨씬 재미있고 의식감도 훨씬 적다. 송대에는 옥조각 시장과 옥을 전문적으로 파는 상점이 나타났다. 시민들은 옥기의 감상자와 소유자가 되었다. 옥기를 착용하는 것은 많은 시민과 문인 묵객들의 추앙과 사랑을 받는다. 옥조각 외에도 목각, 죽조각, 칠기, 청동기, 금은기, 치각, 비석, 인쇄, 펜, 잉크, 종이, 연 등이 있습니다. 송대에는 모두 조예가 매우 높다. 이것들은 모두 송대의 문화예술이 훌륭하고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문화적 영광

물질적인 생활이 풍요로워지면서 정신적인 추구가 점점 더 절실해지면서 송대는 경제 발전과 동시에 강한 문화적 수요를 가지고 있다. 인민의 여가 생활, 심미 정취, 생활 정취가 송대 문화의 높은 번영을 촉진하였으며, 시, 노래, 곡예, 희곡, 민악, 소설, 서예, 건축 등의 예술이 송대에서 고속으로 발전하였다. 이와 함께 송대에는 수많은 유명한 문인과 시인들이 등장했다. 그중에서도 수시, 구양수, 코준, 범중연, 왕안석, 악비, 문천상, 심괄, 신기병, 주, 이청조 등이 모두 유명하다. 지금도 이 학자들은 여전히 풍채가 무성하고 광채가 떨어지지 않는다. 송대 () 는 고금 () 에서 가장 유명한 8 대 종사 () 가 6 개를 차지해 그 문화를 알 수 있다. 서예가가 일일이 열거할 수 없다. 가장 유명한 네 명의 서예가는 소동파, 황정견, 미탄, 채향이다. 그들의 작품은 서예가를 경탄시키기에 충분하다. 심지어' 대한간' 진회조차도 좋은 붓을 배우고 춤을 잘 출 수 있다. 만약 그가 정파적이라면, 그는 틀림없이 서예가와 작가일 것이다. 악비 같은 영웅은 말할 것도 없다! 문화의 꽃이 만발하여 송나라의 모든 사람이 남북으로 나뉘었다. 남송에는 육유, 양만리, 범성대, 우무사 대 유명 인사가 있다. 북송에는 정이화와 정호 (이학) 두 과목이 있다. 남송 남동쪽에는 주씨,,, 등 세 현이 있다. 송문화의 대대적인 발전으로 송대는' 유학부흥' 을 완성하고 신유학 (즉 신유학) 을 만들어 전통의' 경학' 을' 송학' 의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게 했다. 유석도가 만나는 심도 있는 발전을 촉진시켰다. "단어" 는 당말에서 시작되었고, 5 대 이후부터 송대까지 정상에 이르렀다. 그래서 당시, 송사, 원곡 등이 있습니다. 단어는 송대 문화의 대표 중 하나이며 심도 있는 유료 중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대 문화를 연구하려면 먼저 그 단어를 이해해야 한다. 수시의' 명월 언제' 가 가장 대표적이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 단어를 알고 있으며, 보통 아이들조차도 두 마디 부를 수 있다. 시 전체가 나부끼는 것은 마치 선경에 있는 것처럼, 혼자 밖에 있는 세상은 곳곳에 외로움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최고봉에 올라 밍크 어패의 장점을 극치로 발휘했다고 할 수 있다. "강은요?" 밀주 사냥' 도 그가 쓴 것으로, 다른 어인들도 큰 성과를 거뒀고, 이청조 등 여성사인들도 잘 알고 있지만 글쓰기와 이런 수준에 도달한 여성은 송대에 이청조밖에 없었다. 또한, 만약 내가 송사의 사람을 하나하나 나열한다면, 나는 하루도 다 말할 수 없을 것이다. 다시 내려가면, 나는 송사 문화의 아홉 마리의 소 한 마리만 셀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송사' 의 경우 전서 1300 여 명의 시인, 거의 2 만 곡. 공의' 송사보' 는 기존의 기초 위에 수백 명의 시인의 시 400 여 수를 추가했다. 이는 송대에서의 어문화의 지위를 반영하기에 충분하며, 송문화의 대표로서의 가치가 있으며, 송문화의 명랑한 생명력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시" 는 중국 고대 문학의 정수이다. 송대에 이르러' 시' 에 대한 해석이 새로운 차원, 좀 더 통속적인 차원, 더 자유로운 율율 수준으로 올라갔다. 송대는 비록 단어의 전성기이지만, 시의 나라이기도 하다. 초등학교, 중학교, 대학, 대학원생 등 가장 많이 접촉하는 것은 당시송사로 당시의 지속, 발전, 돌파구이다. 송대 시인은 더욱 광범위하고, 시는 더욱 풍부하며, 시의 종류와 형식은 송대에 풍부하게 되었으며, 시의 수도 전무후무한 것이다. 나가 알고 있다 면, 베이징 대학은 그것을 공부 하 고 있다. 개인시의 수로 볼 때 시가 가장 많은 개체가 송대에서 탄생했다. 나라를 걱정하는 이 사람의 이름을 영원히 기억합시다. 그는 바로 육유이다. 너는 이 위대한 시인이 민족 부흥에 대한 유언을 기억하니? 너는 그의 유언을 기억하니? 만약 네가 잊어버린다면, 그럼 들어라! \ "왕 시 는 중앙 평야 일 북쪽에 설정, 가족 제물 은 웽 을 말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얼마나 간단한 언어인가! 애국의인의 마지막 말, 나는 생전에 복국을 보지 못했고, 죽은 후에야 소식을 들을 수 있다. 우리 아이, 송의 복국을 잊지 말고, 제사를 지낼 때 이 소식을 너의 아버지에게 알려라. 내 무덤에 있게 해줘. 여기까지 쓰면 눈을 감을게. 왜 그런지 나는 울음을 멈출 수 없다. 예, 예, 울었습니다!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다! 눈물은' 시' 에 숨겨진 슬픔을 위한 것이 아니라, 육유와 같은 수많은 애국자를 위한 것이며, 송나라의 마지막 운명을 위한 것이다! (허허, 키보드가 젖었네. 우리 좀 쉬자. 기운을 차리고 글쓰기를 계속하자. ) 당송시는 거대한 보고로,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하다. 시는 무수한 지식부를 포함하고 있지만, 우리는 이 보고의 이해와 개발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한다. 우리가 후회하지 않을 수 있을까? 이렇게 많은 잠재적 자원이 우리가 발전하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우리는 왜 마음을 움직이지 않는가? 4 대 서예가를 말하기 전에 나는 서예에 대해 많이 말하지 않았다. 송대 서예의 성취는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지만, 송대에 어떤 화가가 생겨났는가? 가장 유명한 화가는, 범폭,, 하귀, 곽,, 장택단이다. 예술계, 유명한 것은 장택단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중국 역사를 살펴보면, 중국화의 최고 예술적 성취는 송대의 산수화를 가장 대표할 수 있는데, 그것들은 때때로 창망하고, 때로는 텅 비어 있고, 의경은 행운수와 같고, 의미는 흐르는 물과 같다. 송대 산수화가가 배출되어 각각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북송의 화가는 범폭 (웅장한 산맥과 설경으로 유명하다), 서도녕 (들나무와 들수로 유명하다), 곽 (사계절의 미묘한 변화를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성 (고요함으로 유명하다), 조영롱 (서정적으로 유명하다) 이 있다. 남송하규, 마원, 당력의 산수시는 산수화의 끊임없는 변화와 발전을 반영한다. 유송년과 함께 남송 4 대 학파라고 불린다. 송대 서화가 예술 창작의 정점에 이르렀다는 것을 나타내는 이름 모를 민간 화가도 많다. 또한 송대에 등장한 이야기책도 중국 문학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명청백화소설을 개척한 선강이라고 할 수 있고, 서민문화도 흥성하기 시작했고, 그림자극, 코믹극, 서커스, 인형극, 잡극, 랩 등도 흥성했다. 경제의 빠른 발전과 물질적 생활이 날로 우월해지면서 매춘업이 왕성하게 발전하였다. 송대 기녀는 분명히 네 가지 범주로 나뉜다: 상기 예기, 노래기, 관기. 물론 이 창녀는 다른 창녀가 아니다. 그들 대부분은 몸을 팔지 않고 예술만 연기한다. 그리고 상당수의 사람들이 거문고 서화시사 가부에 정통하다. 일부 * * * 는 자신의 가족, 즉 지금의 민간 연예인을 구성할 수도 있다. 이 네 가지 예기 중 가장 재능과 매력이 있는 것은' 관기' 이다. 자연관기생의 지위도 높다. 송나라 때 모든 차 문화도 맛이 있었다. 개인적인 취향에 따르면 차라기 보다는 가난한 음료라 해도 찻잔은 검은 유약, 장유약, 파란 유약, 청화유약 네 가지로 나뉜다. 송인도 남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니 즐겨라. 송대에도 두차 바람이 불고, 민간에서는 각종 꽃잎차가 유행한다. 혜종은' 대관차론' 에서도 문장 20 편이 차 문화를 소개했다. 송대 차 문화는 중국 고대 엘리트 문화와 대중문화의 종합 구현이며, 일종의 아속적인 상이라고 할 수 있다. 혜종이 그것을 매우 좋아했기 때문에 옥조각 예술은 큰 발전을 이루었다. 동시에 목각, 죽각, 칠기, 비각, 도장, 청동기, 금은기, 뿔기, 나하필, 잉크, 종이, 연 등이 모두 조예가 높다. 이것들은 모두 송대 문화예술의 우월함과 두터움을 보여준다! 송조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송자' 를 만들어 문자에 미치는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대 사학계에서도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다. 송대 사학 유파가 많아 지방지가 생겨났다. 금석학 (고고학과 유사) 사학 저작도 매우 풍부하고, 명가가 배출되어 중국 고대 사학 발전의 정점에 이르렀다. 우리나라 최초의 사전' 설문해자' 는 동한 이후 이미 실전되었고, 송대에도 허선 형제가 재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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