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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무용의 기준

현대춤에 대해 말하자면, 사실 많은 사람들의 개념이 다소 모호하다. 어떤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표방하는 사람들이 하는 무명의 별난 춤이라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춤명언)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디스코와 벼락춤과 비슷한 유행이라고 생각한다. 1980 년대 중국의 활발한 착용자인 곽명다 씨가 우리에게 준 첫 번째 말을 기억한다. "현대춤은 20 세기 초에 태어났고, 매우 복잡한 예술 현상이다." 그리고 그의 첫 수업은' 고전 현대무용' 이었다. 현대춤은' 우리의 깊은 감정과 우리 시대의 심정을 결합할 방법을 찾는 것' 이다. 표현의 예술'-메리 위그먼의 현대춤은' 내면의 그림의 시각화'-마사 그레이엄의 현대춤은' 안팎의 운동'-도리스 햄플레이의 현대춤은' 우상 숭배를 뒤집는 예술' 이다-셀마 제니 각 예술가는 자신의 코드를 만들고 있다. 현대춤에 대한 이전의 서술과 현대무용 거장들의 해설을 요약한다면, 우리는 일시적으로 현대무용에 대한 개념을 정의할 수 있다. "현대춤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춤이 아니다. 그것은 일종의 창작방식이어야 한다. 이런 창작 방식은 개성과 혁신 정신을 널리 퍼뜨리는 것이고, 새로운 것을 표출하고, 새로운 것을 표출하고,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다. 그것은 탐구적인 실험을 가지고 있다. 유럽과 미국 현대무용 입문 19 말 고전 발레가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하면서 고정불변의 동작 전통과 고정관념이 춤을 신선하고 맛나게 만들었다. 사람들은 또한 중세 이후 인체에 대한 속박을 깨기를 갈망한다. 이데올로기든 행동규범이든, 몸을 해방시키고 자유를 추구하라는 부름에 응하기 위해서는 혁명이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산업혁명이 가져온 번잡함 속에서 예술가들은 자연, 전원, 고문화로 돌아가 감성적인 진리와 인간성의 힘을 찾는 데 열중하고 있다. 이자도라 던컨의 출현은 20 세기에 인체 문화의 화려한 부흥을 일으켰다. 그녀는 타이트한 코르셋과 발레 신발을 포기하고 투닉 셔츠를 입고 맨발로 춤을 추며 자연과 고대 그리스에서 영감을 얻었다. 반발레' 라는 구호와 영과 고기가 고도로 융합된 선언은 당시 사람들의 내면적 요구와 시대정신에 부합했다. 던컨의 자연에 대한 동경은 자연감정에 대한 사회습관의 승리로 당시의 시대정신을 반영했다. 던컨이 무의식적으로 본능적으로 발레 전통에 반항하여 무용혁명을 가져왔다면, 독일의 메리 위그먼, 미국의 마사 그레이엄, 도리스 핸플레이가 나타났을 때, 그들은 의식적이고 의식적으로 새로운 질서를 창조하고 세운 것이다. 진정한 현대춤은 신체의 부흥 운동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예술 형식과 관점이다. 그것은 새로운 행동 시스템과 행동 이론의 출현을 상징하며, 인간 정신에 대한 관찰을 바탕으로 개인화되고 현대화된 신체 동작으로 세계를 인식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을 창조한다. 유럽과 미국 현대무용의 발전은 대체로 동기화되어 서로 영향을 미친다. 유럽에서는 현대춤이 더 일찍 일어났다. 19 세기 말, 현대춤의 싹이 점차 유럽에서 미국으로 성장했다. 미국에서 태어난 던컨조차도 유럽에서 처음으로 인정받았다. 당시 예술과 문화는 일종의 유럽 기준을 따랐다. 프랑스 연극가, 가수 프랑수아 델살트 (Franois Delsarte) 는 표정 시스템 이론을 만들어 인간의 동작을 서로 다른 표정으로 나누어 극적인 자세가 되었다. 미국 현대무용의 첫 파이오니아인 데니스는 그의 영향을 받아 그의 체계를 그녀의 교과 과정에 포함시켰다. 델사트의 제자, 스위스 음악가인 에밀 자크 달로즈는 또' 춤 리듬' 을 발명했다. 위대한 현대 무용가 위그먼, 유스, 홀름은 모두 그를 스승으로 삼았다. 루돌프 라반의' 신체역학' 과 메리 위그먼의 표현주의 춤이 등장하자 중앙유럽은 현대춤의 중심지가 되었다. 라반의 운동에 대한 과학적 분석이든, 웨이그먼의 생명 주제와 인체 내부 우주에 대한 관심은 1920 년대에 미국이 매료된 동양 정서에 영향을 미쳤다. 한편, 미국의 마사 그레이엄과 같은 2 세대 주류 현대 무용가들은 독일의 표현주의와 인문정신의 영향, 고대 문화의 계발로 본토 무용의 이미지를 확립하기 시작했고, 자신의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정서적 동기를 위해 출로를 모색하기 시작했다. 다원적으로 공존하는 신흥국으로서 미국은 낙관과 자유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생활 환경에서 현대무용의 끊임없는 반항, 반항, 독립은 신생력이 되어 무용학교가 빠르게 분열하게 되었다. 저명한 미술학자이자 역사학자 셀마 제니 코언도 "현대춤은 우상 숭배를 전복시키는 예술이다" 고 결론 내렸다. 미국 사회의 고도로 산업화됨에 따라 포스트 산업 문명은 인간 본성의 소외와 전후 환멸감 속에서 모든 것을 해체하기 시작했다. 1960 년대에 제이슨댄스 실험 기지가 탄생한 후 포스트모던, 포스트모던 댄스 운동이 본격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1920 년대 이후 현대무용 분야에는 마사 그레임, 모스 커닝안, 폴 테일러, 호즈 리몬, 한기 홀름이라는 다섯 가지 고전 현대무용 훈련 시스템이 등장했다. 이 운동은 고전 현대춤에 대한 반란이며 후공업사회 인류의 생존 상태에 대한 반성이다. 무용수는 일상생활의 의상을 입고 극장을 나서며 호수, 지붕, 거리, 미술관 등 익숙한 생활 장면에서' 낯선' 시각적 환경과 청각 분위기를 조성했다. 댄서들은 초기 감정적 동기에서 행동 자체의 의미 있는 발아에 이르기까지 순수한 행동에 종사하는 실천이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댄서, 댄서, 댄서, 춤명언) 안나 할플린은 많은 아마추어 무용수들을 사용하여 춤의 사회적 기능과 집단의 즐거움을 회복했다. 데이비드 고든은 생활과 춤의 거리를 일부러 없애고 생활화 동작과 풍자발레의 변형을 활용해 포스트모더니즘의 산산조각과 해체에 대한 우스갯소리를 보여주며 당대 무용수의 편안한 마음과 개성을 반영했다. 포스트모던 무용은 냉막 혼란스럽지만 점점 더 진실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런 전통적 부담이 없는 나라에서는 현대춤이 끊임없이 새로워지고, 빠른 신진대사도 혁신의 고갈과 혼란을 초래하고, 혁신은 자신의 전통과 법칙이 되었다. 독일은 현대무용의 중요한 발원지 중 하나로 전쟁의 그늘에서 천천히 발전하며 비관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독일의 이성적인 전통에서 독일 현대 무용수들은 먼저 행동 규범을 확립하고 본체에 대한 이론적 분석을 진행했다. 그들의 춤 취지는 비이성적이고 개인적인 감정의 자기체험을 강조하지만,' 표현성' 방식은 여전히 깊은 이성적 사고와 깊은 인문적 세부 사항을 드러낸다. 미국과 달리 독일의 현대춤은 다양하고 임의적이지만 내성적인 특징과 사고 습관을 간직하고 있다. 이런 표현주의의 춤 스타일은 미국에 전해졌으며 미국의 현대춤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1960 년대에 피나 보쉬의' 무용극장' 의 출현으로 독일 현대무용의 내성 긴장이 최고조에 달했다. "댄스 극장" 은 스타일이 아니라 마음가짐입니다. 그녀가 말했듯이, "나를 흥미롭게 하는 것은 사람의 행동이 아니라 행동의 내포이다." 자유자재로 행동하는 어휘는 진실한 인간성을 여유롭게 표현하고 독일 현대무용을 더욱 힘있게 하며 결코 뒤처지지 않는 자세를 유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20 세기는 인체의 전면적인 각성의 세기이다. 현대무용, 반발레의 자유동작부터 감정적 동기에서 동작을 발굴하는 운동, 순수한 동작의 연습, 일상생활에 많이 참여하는 것, 인민으로 돌아가는 것, 생명의 춤이 되어 몸을 깨우는 사자의 역할을 했다. 산업 문명이 인간의 심신에 대한 억제의 무형의 멍에를 다시 형성하면 현대춤은 인간의 내면적 욕구가 되어 개인의 생명을 높인다면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다. 현대무용 감상의 관점에서 볼 때 관용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이는 모든 현대예술에 대한 일종의 감상 자세일 수 있다. 실험적인 이경 배교, 엄숙한 주제의 무거운 신비감은 과도한 행동예술, 구두점이 없는 소설처럼 용납할 수 없을 것이다. 관용은 위선예술을 포용할 수 있지만, 관용은 낯선 사람, 새로운 형태를 받아들이고 이해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용서명언) 현대춤에서 관객들은 신선하고 특이한 동작 형식의 충격과 쾌감을 느낄 수 있고, 동작과 시청각 환경의 관계에서 특별한 의식을 찾을 수 있다. 그들은 큰 소리로 기침을 하고 일찍 떠날 수 있다. 현대 무용은 너를 화나게 하고, 너를 기쁘게 하고, 너를 감동시키고, 너를 구역질나게 하지만, 너를 무관심하게 할 수는 없다. 당신의 반응, 당신의 행동을 만들어 주세요. 여기서 말하는 현대춤은 유럽과 미국의 두 요람에 집중되어 있으며, 현대무용의 발전은 줄곧 세계적인 화제였다. 일본의 Butoh, 북한과 중국의 새로운 춤, 그리고 이스라엘, 호주, 아프리카 등 독특한 현대춤은 여기서 일일이 다룰 수 없지만, 이들 민족과 국가의 현대춤의 생존, 발전, 성장은 결국 자신의 생활, 시대, 문화에서 자신의 몸짓과 표현 방식을 찾게 된 것이 분명하다. 현재 현대춤의 개념은 점차 현대무용을 대신하고 있으며, 시간과 춤에서 현대무용보다 더 포용적이고 접근하기 쉽다. 현대춤은 이미 고유의 풍격이 되었으며, 차세대 무용수들은 반항과 낡은 규범을 고수해야 한다. 현대무용인은' 이순신' 에 함축된 현대무용 미관의 참뜻을 발견했고,' 변화' 는' 불변' 이다. 변화는 생존의 길이자 보신의 비결이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끊임없이 버려야 자아초월을 이룰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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