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설근은' 백년 세가' 의 대관료지주 가정에 살고 있다. 외할아버지 외삼촌부터 3 대 강녕 직조가 60 년 동안 전승되었다. 조부조인은 강희의' 하인' 이고 증조할머니는 강희의 유모이다. 조씨네와 황실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다. 십 대 때 그는 부유한 아들로서 사치스러운 생활을 했다. 옹정 5 년 (1727), 그의 아버지 조복은 연루되어 해직되었다. 그 이후로 가족의 권력과 재산은 모두 상실되었다. 그의 가족은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사했고, 그의 생활은 매우 불안정했다. 때때로 그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의지해 생계를 꾸려야 하는데, 그는 종종 차별과 굴욕을 당한다. 그는 가난한 사람들이 사치스러운 음식에서' 가족이 죽을 먹는 것' 에 이르는 변천을 겪으면서 봉건 통치계급의 몰락에 대해 절실한 느낌을 갖게 되었고, 사회의 어둠과 악에 대해 전면적이고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다.
조설근의 증조할아버지 조XI 는 강녕의 직조공이다. 증조할머니 손씨는 강희 황제 엽선 가정부였다. 조부조인은 엽선 반독과 경호원으로 일한 뒤 강녕 직조를 맡았고, 양회염무감찰대를 겸임하며 엽선 총애를 받았다. 엽선 여섯 강남, 네 번 다시 받아 카오 집에 산다. 조인이 사망한 후 그의 아들 조경과 조복은 먼저 임강녕 직조를 이어받았다. 그들의 3 세대와 네 손자는 이미 이 직위를 맡은 지 60 년이 되었다. 조설근은 어려서부터 이' 진회낭만의 땅' 의' 번화한' 생활에서 자랐다.
옹정 초년 봉건 통치계급 내부의 정치투쟁으로 조씨 집은 일련의 타격을 입었다. 조복은' 행위가 부적절하다',' 괴롭힘포스트',' 적자' 라는 혐의로 해직됐고, 그의 재산은 몰수되었다. 조복은 감금과 처벌을 받았고,' 도리깨' 는 1 년 넘게 계속되었다. 이때 조설미나리 가족은 베이징으로 이주했다. 그 이후로, 카오 홈 킥 부진, 점점 쇠퇴하고 있다.
인생의 중대한 전환을 거쳐 조설근은 세태가 서늘함을 느끼고 봉건 사회에 대해 더욱 명확하고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는 권세를 경멸하고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청빈하고 고된 생활을 하고 있다. 조설근은 일찍이 가방으로 알아보았다.
만년에 조설근은 베이징 서교로 이주했다. 생활은 더욱 가난하고,' 쑥갓',' 온 가족이 죽다' 이다. 그는' 홍루몽' 의 글쓰기와 수정에 끈질기게 힘썼다. 건륭 27 년 (1762), 그의 막내아들이 일찍 세상을 떠났고, 그는 과도한 슬픔과 슬픔에 빠져 누워 있었다. 올해 섣달 그믐날 (1763 2 월 12) 에 그는 마침내 병으로 빈곤으로 사망했다.
조설근은 "뚱뚱하고, 머리가 넓고, 색이 검다" 입니다. 그는 오만하고 냉소적이며 자유롭다. 술을 좋아하고, 재주가 있고, 입담이 좋다. 조설근은 시인이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당대 시인 이하에 가깝다. 그의 친구 duncheng 한 번 그를 칭찬 했다: "당신을 사랑 하는 시는 훌륭합니다, 긴 계곡 깨진 울타리 팬을 쫓아." " 그는 또 이렇게 말했다. "당신의 시가 철처럼 대담하다는 것을 알고, 도영과 한광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돈성의' 비파행' 시에는 단지 두 줄밖에 없다.' 백후지릉은 매우 기뻐해야 하고, 반드시 만귀신에게 거드름을 피우도록 가르쳐야 한다. "
조설근도 화가로 갑작스럽고 가파른 석두 그리기를 좋아한다. 돈민' 진원화석' 은 "군계처럼 자랑스럽고 송곳니가 엇갈린다" 고 말했다. 술에 취하면 붓처럼 쓸고 텅 비어 있다. 가슴에 경뢰를 한 장 쓰다. " 그가 석두 을 그릴 때, 억울한 가슴 을 눌렀음을 알 수 있다. 조설근의 가장 큰 공헌은 소설 창작에 있다. 그의 소설' 홍루몽' 은 내용이 풍부하고, 사상이 깊고, 예술이 뛰어나며, 중국 고전 소설 창작을 최고봉으로 밀어 문학 발전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건륭은 15 년 후 베이징을 떠나 서쪽 교외로 이주했다. 조설근의 만년 생활은 더욱 처량하고 비참하다. "온 가족이 외상으로 죽을 자주 먹고 술을 마신다" 고 그는 가난해서 의료가 없다. 게다가 그의 어린 아들이 세상을 떠났을 때, 그의 소설' 홍루몽' 은 아직 완성되지 않아 세상을 떠나 우리에게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조설근은 어려서부터 문학예술의 훈도를 받았다. 그의 할아버지 조인공은 그의 시와 서예 때문에 당시 유명한 장서가였다. 조설근은 할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그림을 잘 그리며 예술적 재능이 많다. 베이징 서교로 이주한 후, 그는 어려운 상황에서 "10 년 동안 책을 읽고 다섯 번 더 삭제하라" 며 불후의 현실주의 거작' 홍루몽' 을 창작했다. 오늘의 홍루몽 *** 120 회, 이후 40 회는 일반적으로 고새의 속작으로 여겨진다.
조설근의' 홍루몽' 은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그의 또 다른 작품인' 폐예재집' 은 중국 기술을 기록한 작품으로, 기예를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만 전해진다. 이 책에서 조설근은 중국 문인의'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군자에게 못마땅하다' 는 낡은 관념을 깨고 금석학, 연날리기, 뜨개질, 날염, 요리, 원림디자인 등 8 대 공예를 상세하게 기록하여 장애인이 건강을 유지하고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부족을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조설근은 촉도에서 장애인에게 연을 가르쳐 주고, 그가 이 업종으로 가족을 부양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는' 남방연날리기' 와' 북방 연날리기' 의 서문에서 "지금은 섣달 그믐날이라 나는 항상 눈을 무릅쓰고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오리, 술, 신선한 야채를 가득 싣고, 기쁘게 태양에 말했다. "나는 연 서너 마리를 넣고 싶지 않았지만, 무거운 보수를 받았다. 수입 * * * 단독 ...... "이것은 조설근과 숙부의 우의를 반영하며 조설근이 약하고 곤경에 처한 고상한 심정을 반영한다.
홍루몽' 은 귀족 봉건 가정생활을 소재로 하고, 자보옥과 임대옥 사랑의 비극과 자보옥과 설보채 결혼의 비극을 경선으로, 비극을 초래한 깊은 사회의 뿌리를 세로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자부의 흥망을 병행하며 자, 사, 왕, 설 등 수비수와 반역자 간의 충돌을 통해 수많은 인물로 구성된 광활한 사회생활 환경을 가로지른다. 이것은 봉건 사회의 각종 죄악과 극복할 수 없는 내적 모순을 드러낸다. 당시 중국의 사회현실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며 봉건가정의 방탕과 부패를 강력하게 비판하며 봉건제도가 붕괴와 필연적인 멸망에 임박한 역사적 추세를 보여준다.
카오 Xueqin 의 삶에 대한 간략한 소개
옹정 2 년 (진가 1724), 4 월 26 일 태어났다.
옹정 3 년 (이사 1725), 4 월 26 일 망종이 첫 생일을 맞았기 때문에 망종을 상징했다.
옹정 6 년 (무신 1728), 그의 아버지 조복은 절도죄로 유죄 판결을 받고 상경했다. 마늘 시장에 살다.
건륭원년 (천빙 1736), 각종' 죄돈' 이 사면되고 가정이 강소강으로 회복된다. 열세 살 (책에서, 나는 정월 대보름날에 어머니를 보러 갈 것이다, 섣달 그믐날까지. 보옥도 열세 살입니다. 일은 2008 년 4 월 26 일에 일어났는데, 그날은 마침 이삭씨절 (책의 꽃회) 이었다.
건륭 2 년 (정사 1737), 정월 강희성이 함락되었다. 첸은 현왕은희의 생모입니다.
건륭 5 년 (경신 1740), 강희음와 태자 장남 홍희가 법정을 세우고 뒤에서 건륭을 찔러 칼을 찔러 결실을 맺지 못했다. 진설의 가정은 또 무너지고, 또 도둑맞았기 때문에, 이 가정은 결렬되었다. 파슬리가 가난하고 떠돌아다니다. 그는 예전에 내무부의 필봉이었다.
건륭 19 년 (쉬쟈 1754)' 적암재중평석' 종본초사본 (미완성).
건륭은 20 년 (의해 1755) 동안 석두 이야기가 계속되고 있다.
건륭 21 년 (병자 1756) 제 75 회 전 지방배치 기록: "건륭 21 년, 병자 5 월 초 7 일 청청. 추석시가 모자라면 설금이 온다. " 당시 원고의 진도를 위해서다. 지연재와 Tamenosuke 가 쓴 것입니다.
건륭 22 년 (정추 1757), 친구 돈성이' 조설근 기념' 시를 썼다. 우익 종교학의 야말을 돌이켜 보면, 나는 돈 많은 음식을 만들지 말라고 권했다. "황엽촌에 책 한 권을 쓰는 게 낫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이 시점에서, 설금은 서산에 가서 돈혜백부 양가 (서성석호 골목) 를 떠났다.
건륭 23 년 (재인 1758), 그의 친구 돈민은 자연스럽게 하촌에서 계미까지 시를 쓰고 파슬리에 관한 시를 많이 불렀다.
건륭 24 년 (바자회 1759), 현재 바자회판과' 석두기' 원고를 보존하고 있으며,' 염지' 비준어 날짜가 시작된다.
건륭 25 년 (진희 1760),' 진천판' 과' 석두기' 가 네 차례 엄재열평을 받았다.
건륭 26 년 (신사 176 1), 금릉으로 돌아온 후 상경한다. 매번 친구의 시에서 "진회구몽은 여전히 있다", "관우고민, 꿈이 고향으로 돌아간다" 고 말할 때마다' 홍루몽' 의 글쓰기를 암시한다.
건륭 27 년 (인무 1762), 돈민은' 칼주가' 를 써서 설금 늦가을 방문 때의 음주 상황을 기록했다. 뚱뚱한 비판: "오후 중양" 은 "책을 구하는 것이 매우 급하다" 는 말이 있다. 중양 이후에는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다. 이야기가 있을 때.
건륭 28 년 (귀비 1763), 춘말 2 월, 돈민시는 설금 3 월 초 (돈성의 축수) 를 초청했다. 아직 없습니다. 가을에는 여드름이 난 아들을 좋아해서 슬픔이 병이 되었다. 뚱뚱한 비판: "... 책을 다 쓰기 전에 진 () 은 울음을 터뜨렸다. 나는 설금 때문에 울었지만, 내 눈물은 여전히 고갈을 기다리고 있다. "임오년 밤" 의 죽음으로 기록되어 고증되어' 연야' 의 오실로 알려져 있다. 마흔 살에 세상을 떠났다.
건륭 29 년 (심가 1764), 돈성은 "효봉이 어제 제사를 칠했다", "40 년이 너무 얇다" 는 시를 한 편 썼다.
청대에 조설근이 누구인지 아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했고, 보통 사람은 아무것도 모르고, 심지어 이 사람이 있는지 아닌지를 단언할 수도 없었다. 1920 년대 초, 후시는 처음으로 조설미나리를 엄숙한 문학 과제로 삼아 그의 실제 존재와 가세에 대해 고증하였다. 이후 조설근 본인의 시스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술은 거의 없었다. 조설근신전' (산둥 화보출판사) 에서 주선생은 조설근 본인에 대해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논술을 했고, 조설근의' 중심' 에서 시작하여 반경을 그의 가족 전체와 그가 처한 시대의 배경까지 넓혀 조설근의 사상, 인격, 예술적 추구를 풍요롭게 했다. 전서는 두 가지 주요 단서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나는 조씨의 집사, 하나는 진설심학사, 두 가지 단서가 서로 얽혀 있고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다. 두 가지 단서의 견인으로 독자들이 조설미나리를 이해하고 이해하도록 지도하다.
조설근의 전설 (1)
--카오 Xueqin 의 의료 윤리
김건
\ "레드 하우스 \" 뜨거운, 카오 공 은 하늘 에 가스 가 있습니다. 기쁨인지 슬픔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홍루' 를 읽는 수백 명은 100 개의 해결책을 가지고 있어 차이가 없다. 단지 흥미일 뿐이다. 지금 나는 조공이 북경에 남긴 흔적을 발췌할 것이다, 옳고 그름이다. 토론을 환영합니다.
조설근이 서산으로 이주한 후 하층민, 특히 의지할 곳 없는 장애인과 광범위하게 접촉했다. 진설은 그들의 어려움을 매우 동정했다. 특히 그들이 병이 난 후에 그들은 치료할 돈이 없어 그들의 고통을 증가시켰다. 설금은 무력한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자주 산에 올라가 환자를 위해 약을 채취하여 그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조설근이 상산지역의 가난한 사람들을 대하는 방식에 대해 전설이 있었다. 향산 전설에는 장 선생과 선생이 수집한 진후선생의 의덕이 있다. 최 선생의' 설금의 원류' 도 이 방면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청궁 전설' 에는 장의' 맨주먹' 도 실려 있어 조설근이 향산인을 대하는 방식을 담고 있다.
나는 공상택씨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 공선생은 1970 년대 초에 오은유 씨와 함께 백가에 가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 마을 사람의 말에 따르면, 천산기의 한 의사는 가난한 사람을 무료로 진찰하러 자주 오는데, 올 때마다 남쪽 기슭에 있는 빈 절에서 탁자와 의자를 빌려 진찰을 받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의사가 교시로 이사를 갔을 때 가정의사가 있으면 훨씬 편리해졌다. 슈성훈 씨는 공로에게 인디고 공장에는 약국이 많다고 말했었는데, 진설은 종종 이 약국에 가서 환자를 위해 약을 취하거나 처방을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슈 라오 (Shu Lao) 는 이들 약국의 이름을 일일이 기억하고 공 라오 (Kong Lao) 에게 말했다. 아쉽게도 공로는 당시 그것들을 기록하지 않았다.
공로는 설금은 의술이 뛰어나 많은 사람들의 병을 고쳤다고 덧붙였다. 어떤 부자들의 병은 완치된 후, 흔히 설금에게 물건을 사서 그녀의 병을 치료하는 호의에 보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진설은 늘 이 사람들에게 나에게 물건을 사지 말고 먼저 너의 돈을 남겨 두라고 말한다. 일단 환자가 진찰을 받으면 약을 살 수 없게 되면, 나는 그에게 너를 찾게 할 것이다. 너는 그의 약을 내놓아라. 더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덜어 줄 수 있는 것이 아닌가? 그렇게 해서 파슬리는 많은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많은 고질병을 치료했고, 파슬리의 뛰어난 의술과 고상한 의덕을 칭찬했다.
혼자서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 것 같다. 모처럼의 것은 영원히 좋은 일을 하는 것이다. 진설은 서산 백성을 위해 무료로 병을 치료하고, 심지어 가난한 백성을 위해 약초를 채집하기도 하는데, 진설의 서산 백성에 대한 사랑이 가장 좋은 증거이며, 백성의 입소문이 가장 좋은 증거이다.
조설근의 전설 (2)
--카오 Xueqin 과 화이트 하우스
김건
인상 속에서 나는 조설근이 향산견서영에 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진설만년의 마지막 5 년은 백가대에서 보냈다는 말을 듣지 못했다.
관련 자료를 살펴보면, 파슬리의 친한 친구 돈민은' 병호재생록' 에서 건륭 23 년 (즉 1758) 봄, 파슬리가 백가집으로 이주해' 봄, 진파 이 문장 이후 돈민은 백가에 두 번 가서 파슬리 감정 서화를 요청했다. 아쉽게도 설금은 집에 없다. 후기에서 돈민은 파슬리가 백가에서 새집에 사는 것에 대한 대체적인 이야기를 했다. 독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어록은 다음과 같다. "시냇물이 길을 막고, 해안을 가로질러 바라보고, 흙방 네 칸이 있고, 남서쪽으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고, 돌을 벽으로 하고, 서까래가 부러진 가지이고, 벽이 고르지 않고, 가구가 완전하지 않다. 정원은 깔끔하고 울타리는 비단으로 짜여져 있고, 덩굴에는 덩굴이 심어져 있다 ... 골목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 기쁨도 있고, 꽃에 매료된 심취도 있다. 너는 개울을 따라 북쪽으로 가서 돌다리를 건널 수 있다. 클릭합니다
진설이 남긴 전기 자료는 매우 적다. 돈민의' 병호재생록' 은 조설근이 백가로 이주한 시간과 진설의 언행을 기술해 매우 중요하다. 그럼 파슬리는 왜 백가로 이주해야 하나요? 건륭 15 년부터 파슬리는 종학에 작별을 고하고 서교로 이주했다. 몇 차례 이주를 거쳐 그녀는 마침내 상산에서 백가준으로 이사했다. 경제적 이유,' 여론' 회피, 집 붕괴,' 만한역' (23 년 건륭년 기인 가노가 호적을 열 수 있도록 규정하고, 즉 한족이 깃발을 걸 수 있도록 허용함), 진설이 집을 짓고, 백가준이 이친왕과 관련된 설이 있다는 분석도 있다. 나는 경제적 이유 외에 진설은 소란을 피하기 위해 책을 쓰고 보수하기에 이상적인 곳을 찾고 싶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직접 백가를 참관하는 사람만이 백가가 서산 기슭에 가까운 이 작은 마을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곳에는 아름다운 청산과 풍부한 식물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돈민, 장일천의 시에서 말한 바와 같이, "석양은 서산을 본다", "서교의 외딴 곳", "외산하는 그림이다", "외서교인 고독" 은 파슬리가 부근에 살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예전에는 책을 쓰기 위해 파슬리가 마을 서쪽의 작은 돌다리 근처를 서성거렸고, 책 속의 줄거리를 자세히 생각해 보았는데. 그 당시 파슬리가 서성거렸던 모습을 기억하는 것은 작은 돌다리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설근의 전설 (3)
-빈 사제 시험
김건
홍루몽' 에는 매우 중요한 인물인 빈 도사가 있다. 조설근에 관한 각종 전설에는 이 사람과 관련된 것이 많지 않다. 그런데 이 신비한 도사가' 홍루' 에서 쓴 글에는 어떤 연관이 있나요?
며칠 전 필자는 오은유 씨가 쓴' 조설근 10 종' 중' 대학원 노트' 를 본 적이 있는데, 그 중' 위군장' 운산 한묵빙설영동' 팔자전서는 진설이 쓴 것으로 알려졌다. 전서에 따르면 안 된다. 빈도인' 에서' 송악방선' 이라는 글에는 작은 인감이 하나 있는데, 조각 기예는 아직 ... 그것을 본 사람 등지성 선생은 그것이 확실히 마른 종이라고 말했지만, 인토는 마른 때와 달리 마른 종이로 덮을 때의 인토가 약간 노랗다고 말했다. 웨이 유 (Wei Yu) 는 마른 종이라고 판단 할 수 있다면 인쇄 진흙은 문제가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표지는 옅은 잉크일 뿐만 아니라 짙은 잉크도 있다. 빈 도사' 라는 단어는 여전히 괜찮다. 이 열두 글자는 진설이 쓴 것이지만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1963 년 2 월 장백마 씨는 진설이 재작년에 쓴' 항공도사' 와' 하이코거도' 가 모두 그런 방식이라고 인터뷰를 했다. 오선생은 두 사람에게 조설근의 진품으로 감정되었지만 인토의 색깔 때문에 증거가 좀 창백하다.
이것은 갑자기 나의 좋은 친구 양의씨를 생각나게 하는데, 그는 오랫동안 백가 부근의 태선도킹 () 에 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는' 청대의 유명한 시인 중 한 명인 나란성드' 이라는 글을 썼는데, 한 가지 중요한 문제는 바로 백가가 빈 사찰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진설의' 공도관' 에 직접적인 증거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독자를 위한 인용어는 다음과 같다. "조설미나리 백가집 남쪽 기슭에 산기슭에 작은 절이 하나 있다. 면적이 약 10 제곱미터인 절이 하나 있다. 절에 신상과 패가 없어서 텅텅 비었고 현지인들은 그것을' 빈 사원' 이라고 불렀다. 이 절은 1970 년대 말과 80 년대 초에 땅이 파괴되어 평상시에 철거되었다. 문자 기록은 없지만 모양과 위치면에서 산사에 속한다. 이 건물의 연대는 고증할 수 없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이' 공묘' 가 조설근의' 홍루몽' 이 시작되는' 공도사' 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
양의선생은 단지 공묘가' 홍루몽' 의' 공도사' 와 관련이 있다고 추측했을 뿐이다. 그러나' 빈 도사' 가 조설근이라는 사실이 드러나지 않았다. 양의선생은 오은유 씨가 쓴' 조설근 10 종' 이라는 책을 보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아마도 그는 전서문' 운산 한묵빙설 영동' 을 보지 못했을 것이다. 오은유 씨는 당시 유명한 감정가를 조설근으로 감정한 친서를 초청했지만, 그는' 공도사' 라는 이름과 진설의 관계를 시종 이해하지 못했다. 백가의' 공사' 는 의심할 여지 없이' 홍루몽' 과 조설미나리를 연구하는 데 매우 중요한 증거를 제공했다.
왜 진설씨는 그의 서화 작품에서 그의 특이한 라마단을 사용했습니까? 나는 일찍이 건륭 24 년 동안 파슬리가 살아있을 때,' 홍루몽' (당시에는 필사본만) 이 이미' 중상서' 로 여겨졌다고 생각했다. 붉은 구름의 소위 "장애 언어" 입니다. 소홍은 가족을 조직하여' 석두기' 를 베껴 썼고, 외부인도 없었고, 심지어 그의 가족도 일부의 서지에서 이런 책을 찾을 수 없었다. 이는 사람들이 그의 집에 이' 비방서' 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이때 설금 (베껴 쓴 재산의 후손) 은 정치적으로 차별을 받고 경제적으로 곤경에 빠져 삭상 기와로와 그림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석두기' 라는 책을 완성하기 위해 완강하게 살아남기 위해 진설은 그림, 서예, 편지를 쓸 때 자신의 특이한 라마단을 써야 할 때가 있다. 그 중 하나는' 빈 도사' 입니다. 물론' 빈 도사' 도 근거 없는 것이 아니다. 진설선생의 심상치 않은 금식 수인 것도 이유가 있다. 그가 사는 백가촌은 백가현의 역사와 연원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직접 탐구하고 연구하면 진설선생의 당시의 곤경과 현황을 이해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진설선생이' 공도사' 로 호호를 부르는 의도이며 후세 사람들에게 어려움을 가져왔다. 그러나 이것은 진설이 쓴' 운산 한묵빙설 총명' 이라는 문장' 운산 한묵 빙설 총명' 을 더욱 확실하게 증명했다. 방가의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또 다른 방증: 오은유 씨는' 고진노트' 에서 설금 선생의 일행을 묘사했고, 설금의 서명이 독자가 모르는 별명을 사용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인용어는 다음과 같다. "위이의 말, 1954 년 봄, 조설근 서신을 판매하는 사람이 있는데, 편지 후 백만 원 (지금의 통화) 을 요구하고, 서명은 진설이 아니라 알 수 없는 별명이지만, 이 별명은 무엇이고, 위군은 기억이 많지 않다." (오은유 조설근 10 종 참조 132, 133 면 참조. ) 을 참조하십시오
조설근의 전설 (4)
--카오 Xueqin 과 guangquan 사원
김건
향산 광천사는 조설미나리와 그의 친한 친구 장일천에 대한 정확한 기록이 있는 유일한 곳이며, 그들은 시를 남기고 함께 노래를 불렀다. 유감스럽게도 진설선생의 시는 전해지지 않았고,' 진설시집' 의 원운원시를 근거로 한 천선생만이 독자를 대접하기 위해 기록되었다. 견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당신의 시는 노래를 잘 부르지 않았습니다, 오늘의 브레이크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비석 절도는 오늘 비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벽은 비싸면 구름을 보충할 수 있다.
매미는 먼 곳에서 서로 부르고, 파리는 빈 요리사를 불러 자신을 가까이 찾는다. 서쪽 교외에서 외로운 사람이 한 () 에 가는데, 누가 지팡이 연기림을 끌까? ""
제 친구 쇼장강은 1960 년대에 이 절을 방문하여 그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는 이 절에 고정 하나만 남아 있다고 말했다. 고사를 참관하는 마음이 저절로 생겨, 소로가 가이드가 되기를 원한다.
문안은 반드시 앞당겨 해야 하며, 역사를 검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홍루몽' 제 1 회 (상해고적출판사 1979 출판) 를 찾아보면 서공석 씨가 쓴 조설미나리와 장일천이 베이징 서교외에서 활동하는 장면이 있다. 장이천 선생의 시와 선생의 집과 관계가 있는 친구가 쓴 시를 연구함으로써 서선생은 동시대 친구 (강희 31 년 장쑤 순무) 가 쓴 서산 광천사에 관한 시를 찾아 이를 운으로 삼아 수원 근처에 있는 폐사 광천사를 추정했다. 아쉽게도 서선생은 광천사에 가 본 적이 없다.
소로와 함께 수원으로 가서 산비탈을 돌아서 좁은 길을 따라 좁은 길을 따라 걷다가 가파르고 느리기도 하고, 길을 따라 작은 나무나 관목을 기어가야 하는 경우도 있다. 나는 장일천 선생의 시에서 말한' 지팡이를 끌고 연림을 건너라' 는 것을 체득하여 곧 광천사에 도착했다. 이 곳의 숲은 매우 조용해서 인적이 드물다. 버려진 광천사는 건축 구성요소가 없고 고정이 하나밖에 없는 광천사의 유일한 유적이다. 산중턱에 위치한 고정은 매우 깊다. 천부 광기는 광천사 고정을 기록하여 수질이 달콤하고 차를 우려내기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갑자기 고정의 뚜껑에 글자가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아주 낡아서 글씨가 좀 흐릿하다. 나는' 광천고정' 을 전서로 자세히 알아보았고, 왼쪽 글씨체는' 화' 와' 재수' 라는 글자만 식별할 수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 적어도 우리가 애써 찾던 광천고사의 위치는 매우 정확하다.
돌이켜 보면, 진설과 그의 친구들이 버려진 사찰을 거닐었을 때, 그들이 본 버려진 사찰은 이미 황폐해졌지만, 진설과 전일현이 본 것처럼 황폐해지지는 않았다. 흩어진 버려진 사찰은 온통 상처투성이였다. 자연히 자신의 인생 경험과 연계되어 인간의 슬픔과 이별을 한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그들은 이 일을 묘사하기 위해 시를 썼다.
진설씨와 그의 친구들의 발걸음에 따라 진설과 의천이 고사를 방문한 200 년을 회상했다. 이 시점에서 나는 깊은 감명을 받았다. 진설의 인생 경력이 바로 눈앞에 있다. 그녀가 직접 두 차례 필사한 후' 불로 기름을 요리하고 비단으로 꽃에 물을 준다' 는 생활을 통해' 온 가족이 외상으로 죽을 자주 먹고 술을 마신다' 는 생활을 한 후에야 그녀는 누구나 다 알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책을 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인 굴원 소개
기원전 339 년경-기원전 278 년경
전국 시대에 추 시인은 남방 민요의 정수를 흡수하여 고대 신화 전설을 융합하여 새로운 시적' 초사' 를 창조하였다. 초사의 출현은 중국 고대 시의 대해방이다. 그것은' 시경' 에서' 사언 한 마디' 의 판에 박힌 형식을 깨고, 3 ~ 8 언의 불규칙한 문장식을 채택하여, 형식이 활발하고 다양하며, 복잡한 사회생활을 묘사하고 풍부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데 적합하며, 그 길이와 용량은 내용의 요구에 따라 마음대로 확장할 수 있다. 위대한 시인 굴원은 초사의 창시자이자 대표 작가이다.
굴원 (기원전 339 년경 ~ 기원전 278 년경), 자평, 귀족 초나라. 기원전 340 년에 귀향락평리에서 태어났다. 굴원은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고, 포부가 원대하다. 스물여섯 살 때 그는 초나라의 왼손잡이와 의사가 되었다. 처음에 그는 초회왕의 신임을 받았는데, 그는 좌파 정당의 고위 관리였다. 그는 국민에게 권력을 부여하고 내정을 개선하기 위한 명확한 법규를 제정하고 진나라와 연합하여 그를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chuhuaiwang 의 영은자교, 상관의사 진상과 그 총애비 정소매는 모두 진나라 사신 장의에게 매수되어, 왕환이 굴원의 의견을 받아들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를 멀리하게 했다. 그 결과, 초회왕은 진나라에 유인되어 죽었다. 양양이 즉위한 후 굴원은 계속 박해를 받아 강남으로 유배되었다. 기원전 278 년에 진 () 나라의 장군은 군대를 이끌고 남하하여 추 () 의 도성을 공격했다. 굴원 정치사상이 산산이 부서지고 전도에 절망하다. 그는 국가에 봉사하려고 했지만 하늘로 돌아갈 힘이 없었고, 같은 해 5 월 5 일 단오절에 물보라강에 뛰어들어 자결했다.
굴원은 역사가 유구한 걸출한 정치가로,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위대한 시인, 삼협' 일류 천재' 이다. 그는 국우민을 걱정하다가 결국 지라강에 투항하여 죽었다. 굴원의 정치생명은 비극이지만 시인으로서' 이소',' 전문' 등 20 여 편의 불후의 시를 남겼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 문학의 보고에서 귀중한 유산이다.
이소' 는 굴원의 가장 성숙한 작품으로, 중국 고대의 가장 장려한 서정시이다. 전반부는 현실주의 서사로, 그가 정치를 개량한 이상과 경험을 썼다. 후반부에는 많은 이상한 환상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람, 비, 레이, 전기, 구름, 월, 봉황, 용과 함께 그는 하늘을 질주하며 위아래로 자신의 이상적인 대상을 쫓고 있다. 결과는 실망스럽다.
시인은 자연현상, 역사인물, 전설을 아름답고 낭만적인 예술 이미지로 융합하여 사상과 예술의 고도로 융합하였다. 노신은 굴원을 칭찬하며 말했다. "도망가는 것은 큰 말이다. 한평생 뛰어나다."
"전문" 은 이상한 긴 시이다. 굴원이 유배된 후 정신이 위축되고 이성을 잃고 낡은 신앙이 완전히 무너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자연현상, 고대 유적, 종교 신앙, 사회의 전통적 관념에 대해 의심을 품고 여러 가지 의문을 제기했다. 사마천은' 사기',' 굴원 열전' 에서 시인이 질문을 통해 정치 생활의 갈등과 고통을 상세히 기록했다.
역사 이야기
전국 시대, 진, 추, 치, 연, 조, 한, 웨이 7 개 제후국은 도시와 땅을 놓고 서로 싸우며 여러 해 동안 계속 싸웠다. 당시 초나라의 위대한 시인 굴원은 아직 한 젊은이에 불과했고 초회왕의 왼손잡이 관리였다. 국민들이 전쟁의 재난을 당하는 것을 보고 그는 매우 슬펐다. 굴원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기로 결심하고, 왕품에 인재를 임용하고 인민을 배려할 것을 건의하여 그의 신뢰를 얻었다.
당시 서방의 진나라는 가장 강했고, 늘 6 개국을 공격했다. 그래서 굴원은 친히 각국에 가서 접촉하고, 연합의 힘으로 진나라를 상대했다. 왕와이 11 년 동안 굴원의 외교는 성공을 거두었다. 추, 치, 연, 조, 한, 위육국의 국왕이 초국의 도성에 모여 동맹을 맺었다. 초회왕은 연맹의 지도자가 되었다. 동맹의 힘은 강진의 확장을 막았다. 굴원은 더욱 초회왕의 신임을 받았고, 많은 중요한 내정외교는 굴원에 의해 결정되었다.
따라서 초국의 아들 자란을 비롯한 귀족들은 굴원에 대해 질투와 질투를 많이 하며 왕품 앞에서 굴원의 험담을 자주 한다. 그는 전권을 찬탈하여 왕품에 전혀 관심이 없다고 한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말썽을 일으키면서 초회왕은 굴원에 대해 점점 더 불만을 품고 있다. 진 정탐꾼은 이 상황을 진 왕에게 보고했고, 진 왕은 일찌감치 제나라 를 공격하려 했지만, 6 개국 연맹 때문에 감히 손을 대지 못했다. 이 소식을 듣고, 그는 재상 장의를 궁으로 불러 상의했다. 장의는 6 개국 중에서 제나라와 초국이 가장 강하다고 생각한다. 양국이 소원해지면 동맹은 해체될 것이다. 그는 초나라 내부의 불화를 이용하여 직접 6 국 연맹을 해체할 의향이 있다.
진 () 왕은 희망외 () 를 보고 금은보 () 를 준비하여 장의에게 휴대해 주었다. 장의는 인신을 진나라 왕에게 돌려주고, 변장하여 진상을 그만두고 초나라로 떠났다. 장의가 도착한 후, 먼저 굴원을 방문하여 진나라의 실력과 진추 동맹이 쌍방에 미치는 이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굴원은 "추 (Chu) 는 6 개국 연맹의 지위를 바꿀 수 없다" 고 말했다.
장의는 자란에게 말했다. "6 개국 연맹이 있으면 초회왕은 굴원을 신뢰하고 연맹이 흩어지면 굴원은 두려워할 것이 없다." Zilan 은 이것을 들었을 때 매우 행복했습니다. 초나라의 귀족들은 모두 장의와 관계가 있다. 자란은 그를 초회왕이 가장 좋아하는 황후 정소매에게 데려갔고, 장의는 정소매에게 값진 백옥 한 쌍을 선물했다. 백벽진귀한 빛이 초왕의 눈을 현혹시켰다. 정소매는 흔쾌히 진초연맹을 홍보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모두들 "진추를 통일하려면 먼저 6 개국 연맹을 해체해야 한다. 연맹을 갈라놓으려면 우선 굴원에 대한 왕의 불신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자란은 한 가지 계획을 생각했다. 굴원이 장의에게 뇌물을 주었다고 하자 정소매는 이 소식을 왕품에 폭로했다. 장의희는 "황후는 기꺼이 힘을 내겠다" 고 말했다. 진추 () 의 복이다, 화하의 복이다! " 장의가 준비되자 토자란은 왕품을 소개했다. 그는 진 () 과 연합하지 말라고 권하면서 많은 좋은 점을 함께 열거했다. 결국 그는 "왕이 원하기만 하면 진왕은 이미 초나라를 위해 육백 리의 땅을 준비했다" 고 말했다. 초회왕은 탐욕스러운 사람이다. 듣자하니 그가 600 리를 헛되이 가져갔다고 한다. 어떻게 싫어하는가. 궁으로 돌아가 반갑게 정소매에게 알렸다. 정소매는 그에게 인사를 했지만 눈살을 찌푸렸다. "굴원이 장의에게 백옥 한 쌍을 요구했다고 들었는데, 내가 반대할까 봐 두렵다!" 초회왕은 반신반의했다. 。
다음날 초회왕은 연회를 열어 장의를 대접했다. 석간에서는 진추 친교에 대해 이야기하고, 굴원은 격렬하게 반대하며, 자란, 진상과 격렬한 논쟁을 벌였다. 그는 "6 개국 연맹을 포기하고 진나라에게 기회를 주는 것은 초국에게 생사가 걸린 일이다" 고 생각했다. 그는 장의와 자란, 진상을 통렬하게 꾸짖으며 초회왕 앞에 가서 큰 소리로 말했다. "폐하, 저는 정말 믿을 수가 없습니다! 장의는 진나라가 연맹을 갈라놓고 초국을 고립시킨 것이다. 너는 절대 믿지 마라. 초회왕은 정소매의 말을 떠올렸는데, 과연 굴원은 진추 화해를 극력 반대하였다. 진나라의 땅을 탐내다. 분노를 참지 못하고 말했다. "초나라 600 리, 백옥 한 쌍의 값어치야!" 무사가 그를 궁문 밖으로 끌어내게 했다.
굴원은 마음이 상심하여 궁문 밖에 서서 차마 떠날 수 없었다. 초회왕이 깨어나고 마음을 돌려 나라에 재난을 가져오지 않기를 바란다. 정오부터 저녁까지 서서 장의와 자란, 금상 등이 환희에 겨워 궁문을 나서는 것을 보았는데, 뜻밖에 의기소침해졌다. 그는 한숨을 쉬며 중얼거렸다. "초주, 너 또 당할 거야." "굴원이 귀국한 후 우울하고, 자신이 결성한 연맹이 파괴되면 초국이 눈앞의 번영을 유지할 수 없을 것이라는 생각에 한숨을 쉬었다.
그를 대신해서 집을 지키는 큰언니가 이유를 묻자, 그가 소인에게 모함을 당했다는 것을 알고, 그에게 더 이상 말을 하지 말라고 권했다. 굴원이 말했다. "저는 초나라 사람입니다. 죽어도 초국이 위험하다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그는 초회왕이 깨어나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왕회만 마음을 바꾸면 초나라에 방법이 있다. 그러나 초회왕은 더 이상 그를 부르지 않았다. 그는 점점 슬퍼져서 늘 밤새 잠을 자지 않는다. 그는' 이소' 라는 긴 시를 썼고, 시에서 그는 초나라에 대한 슬픔과 원한을 썼다. "이소" 는 "근심" 이다. 사람이 괴로울 때, 왜 하느님과 부모님께 전화를 걸어 자신의 억울함을 표현하지 않습니까!
이 시는 궁전 에 전해지고, 자란, 진상 등은 공격 자료를 받고, 굴원 () 이 왕와이 () 를 해주 () 에 비유한다고 말했다. 초회왕은 크게 화를 내며 굴원의 직위를 철회했다. 두영의 공기가 굴원을 미치게 할 것 같다. 아가씨는 그에게 다른 곳으로 가서 좀 쉬라고 권했는데, 그는 큰 소리로 말했다. "나는 초와 인민을 데리고 갈 수 없다!" " 그러나 소녀의 권유로 그는 두영을 떠나 한북에 정착할 준비를 했다. 그는 잠시 걸었다가 잠시 뒤를 돌아보았다. "얼마나 웅장한 도시인가! ""
그는 국가 대사를 걱정해서 한 곳에 가면 며칠 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