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음악사의 공식 문자 기록은 주나라 왕조에서 시작되었다.
중국 음악은 오래전부터 칠음계를 장악했지만, 항상 비교적 조화로운 오음계를 선호하고, 오음에서 음악의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멜로디와 리듬의 변화를 추구하고, 화음의 역할을 소홀히 했다. 중국 음악의 발전 방향은 서양 음악과 다르다. 서양 음악은 고대 그리스의 5 음계에서 7 음계로 점차 발전하여 12 음율까지 발전했다. 단음부터 화성까지. 따라서 서양 음악이 두꺼운 벽과 같다고 하면 윤곽은 멜로디와 같고 벽돌은 벽과 같다. 윤곽이 곧다고 해도 화성만 있으면 벽이다. 헨델의 일부 작품처럼. 중국 음악은 다르다. 중국화에 선이 있는 것처럼 윤곽 (멜로디) 이 없으면 음악이 아니라 화음이 있을 수 있다. 그래서 서양인들은 중국 음악을 듣고' 공중에 떠 있는 선' 처럼, 서양 음악을 접한 적이 없는 중국인들은 서양 음악이' 소리' 처럼 느껴졌다.
& lt1> 선사 시대 고대 음악
중국 민족 음악의 몽매 시기는 한하 민족의 시조 헌원황제보다 2000 여 년 빠르다. 지금으로부터 6700-7000 년 전의 신석기 시대 골피리 시대에 따르면, 우리 조상은 이미 도자기를 태우고 골피리를 파낼 수 있을 것이다. 이 원시 악기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당시 사람들이 이미 음악의 심미적 능력을 갖추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고대 문헌에 따르면 고대 음악 문화는 노래, 춤, 음악이 결합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갈씨족은 이른바' 세 사람이 소꼬리를 조종하고, 노래 여덟 명이 발을 들여놓는다' 는 것이 가장 좋은 설명이다. 당시 사람들이 부른' 자연 존중',' 식량 쟁취',' 총짐승의 극' 등의 내용은 농업, 축산, 천지의 자연 법칙에 대한 선조들의 인식을 반영했다. 이 노래들, 춤, 기꺼이 일체가 되는 원시 음악춤도 원시 씨족의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황제의 씨족은 일찍이 구름을 토템으로 삼았는데, 그의 음악춤은 운문이라고 불렀다. 원시 곡식에 대해 우리는 여씨의' 춘추' 에서 산석을 칠한 딸이 쓴' 등곡' 을 볼 수 있다. 이 노래의 가사는' 등' 일 뿐,' 등' 이라는 단어만이 진정한 의미를 갖는다. 이것은 음악의 싹이며, 수태된 언어이다. 하남 무양현 자호 유적지의 골피리는 기원전 8000 년경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연주 악기이다. 칠공골피리 중 하나가 아주 잘 보존되어 있다. 전문가들은 실험을 했는데, 골피리는 여전히 음악을 연주하는 데 사용할 수 있고, 7 가지 음조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나 고대 중국은 기본적으로 5 음계만 사용했다.
& lt2> 고대 음악
중국 고대' 시' 는 구분이 없다. 즉 문학은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의 시가는 모두 곡조로 사람들을 반주하고 구두로 부르는 것이다. 이런 전통은 계속 이어졌다. 예를 들어 한나라의 통합관시는' 한악부' 라고 불렸고, 당시와 송사도 당시 부를 수 있었다. 오늘날에도 대중음악가들이 고시를 위해 작곡하고 노래를 부르는데, 예를 들면 수시가 추석의' 수조', 이백의' 정야사' 를 묘사한다.
중국 고대에는 음악가들이 경멸을 받았고, 화가와는 달리 중국 서화와의 유대가 밀접하고, 화가는 문인 계층에 속하며, 송대에서는' 화시험관' 까지 할 수 있었다. (사실 송휘종 개인의 그림에 대한 극단적인 관심 때문이었다.) 악사의 지위가 낮아 귀족 오락의' 배우' 일 뿐이다. 당대의 유명한 가수 이거북년도 정치적 지위가 없다. 지금 사람들은 그를 알고 있다. 왜냐하면 그가 당시에도 자주 나타나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기 때문이다.
중국 고대' 사대부' 계급은 수양이 있는 사람이' 금, 바둑, 서화' 에 정통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른바' 금' 은 지금까지 전해져 온 구금이다. 그러나 구금은 문인들만 독점할 뿐 대중에게 연주해서는 안 된다. 구금 볼륨이 낮아 유일하게 지위가 높은 악기이다.
요약: 중국 고대 악리의 발전이 더디고' 정사' 에서의 지위가 높지 않아 더 많은 문자 자료를 남기지 않았다. 그러나 음악과 문학처럼 고대 지식인의 필수 과목으로 고대 중국인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민요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선율로 가득 차 있다.
& lt3> 여름 비즈니스 음악
여름 상인 시기는 노예제 사회 시기이다. 고전 문헌에 따르면, 이 때의 악무는 이미 원시 씨족 악무의 특징에서 점차 벗어나 노예주가 더 많이 점유하고 있다. 내용적으로 볼 때, 그들은 점차 원시적인 토템 숭배에서 벗어나 자연을 정복하는 자에 대한 송가로 변했다. 노을이 물을 다스리는 혜민처럼, 노을을 찬양하는 음악춤' 대하' 가 나타났다. 샤걸은 어쩔 수 없이 상탕을 벌목하여 상탕을 찬양하는 악무' 대미' 를 갖게 되었다. 상조 요술이 성행하여 전문 제사를 지내는 무당이 나타났다. 그들은 노예주에 의해 양육되어 제사를 지낼 때 춤을 추며 노래를 불렀는데, 최초로 음악을 직업으로 한 사람이었다. 노예주는 악무로 황제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고, 동시에 악무로 자신을 방종했다. 그들은 죽은 후에 악사에게 순교당할 것이다. 이런 잔혹한 순도제도는 한편으로는 노예주의 잔혹한 통치를 폭로했고, 객관적으로 생산력이 원시시대보다 진보한 것을 반영해 음악문화를 빠르게 발전시켰다. 사서에 따르면, 여름 왕조에서는 악어로 북을 덮었다. 상대에는 이미 목강 구렁이 드럼, 쌍새 구리 드럼, 잘 만들어진 자작나무 쟁기 돌솥이 나타났다. 청동기 시대의 영향으로 상대에는 편종과 심벌즈가 등장했고, 게다가 세 개 더 많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각종 타악기의 출현은 악기 역사상 타악기 발전의 특징을 구현했다. 기원전 5000 여 년에 시작된 체명악기 도규는 당시의 단음공과 이중음공에서 오음공으로 발전하여 12 개의 반음을 낼 수 있었다. 도훈의 발음에 따르면 중국 민족음악사고의 기초인 5 음계는 신석기 시대 말기에 나타났고, 7 음계는 적어도 상은시대에 나타났다.
서주 동부 저우 왕조의<4> 음악
서주와 동주는 노예 사회가 성황에서 쇠퇴한 역사시기로 봉건 사회의 요인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서주 시대에 조정은 먼저 완전한 예악 체계를 세웠다. 연회와 오락에서 서로 다른 직위의 관리들은 서로 다른 직위와 무용대를 요구받았다. 역대 서사시 악무를 요약하면 이른바' 악무 6 대' 라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황제의 운문, 요시대의 선지, 순시대의 쇼, 우시대의 대하, 상시대의 대관, 주시대의 대오를 볼 수 있다. 주대에도 민정을 살피는 제도가 있다. 이에 힘입어 대량의 민요가 보존되고 춘추시대에 공자에 의해 삭제된 후 중국 최초의 시 총집인 시경 () 이 형성되었다. 그중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 500 여 년간 입락에 관한 시 1 * * * 305 곡이 수록됐다. 《시경》의 가장 멋진 부분은 《바람》이다. 그들은 15 대 노래로, 허난성 주위에 널리 퍼져 있으며, 부근의 여러 성을 포함한다. 또한 문인들이 창작한' 야',' 야' 의 여러 장르와 서사시 같은 제사곡' 송' 도 있다. 전세 인물 분석에 따르면' 시경' 의 노래는 10 가지 음악 구조로 요약할 수 있다. 노래 끝의 클라이맥스로 특별한 이름인' 백' 이 등장했다. 유명한 애국시인 굴원은' 시경' 책 전후로' 초사' 를 블루본으로 9 곡' 초사' 를 선정해 진한 초문화의 특색을 지녔다. 이로써 두 편의 음악 풍격이 판이한 작품은 남북이 서로 잘 어울린다.
주대 민간 음악 생활은 사회생활의 10 여 개 방면에 걸쳐 매우 활발하다. 종자기 지기의 이야기는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연주 기술, 작곡 기술, 사람들의 감상 수준 향상을 반영한 것이다. 구금의 연주에서 진 () 사람도 "마음에서 우러나와야 악기에 반응할 수 있다" 는 심리적 느낌을 총결했다. 유명한 가수 진청능이' 나무를 울리며 구름을 멈출 수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민요가수 한아가 "3 일 동안 멈출 수 없다" 고 불렀다 。 이것들은 모두 성악 기술의 높은 성과이다.
주나라의 고도로 발달한 음악문화는 1978 년 후베이 () 성 수현 () 에서 출토된 고악기에서도 볼 수 있다. 이집트 피라미드와 견줄 만한 지하 음악의 보고로 당시 궁정식과 음악체계의 패러다임을 제공했다. 이곳에서는 8 종 124 개의 악기가 출토되어 주조의' 팔음' 악기 분류 (금, 돌, 실크, 대나무, 옥, 흙, 가죽, 나무) 에 따라 거의 모든 악기가 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64 종의 편분 악기는 상, 중, 하 3 층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총 중량은 5 천여 킬로그램, 총 음역은 5 옥타브이다. 이 편종은 상주 편종이 1 시간에 두 번 울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국지음구의 12 개 반음은 온전하여 궁중에서 회전할 수 있어 선진문헌에서 회전궁기록의 신뢰성을 입증할 수 있다. 증후을묘의 편종과 판기에도 비문이 있는데, 제후국간의 악법 이론에 관한 것으로, 주대악법의 높은 성취를 반영한다. 주대에 이르러 12 법 이론을 세웠다. 오음 (공, 상, 교, 정, 유) 의 이름도 확립되었다. 이때 사람들은 이미 5 도 또는 7 도 음계가 궁음을 위주로 하고, 궁음 위치의 변화를 활현이라고 하여 조음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관원제' 에 기재된' 삼분손익법' 은 법학적으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즉, 궁음 현 길이를 기준으로 3 분의 1 (익일) 을 늘려 궁음 이하의 순수 4 도 서명을 받는 것이다. 기호의 현 길이에서 1/3 (손실 1) 을 빼서 기호 위의 순수 5 상을 얻습니다. 5 음계 중 각 음의 현 길이는 더 계산해 볼 수 있다. 이 방법으로 전체 옥타브 12 개 반음 (12 율) 의 현 길이를 계산하여' 3 분의 손익법 체계' 를 구성한다. 이 리듬은 자연의 5 도 음정에 의해 형성되며, 매번 생성되는 음조가 12 평균 리듬의 5 도보다 약간 높아서 12 회 이후에는 원래 리듬의 높은 옥타브를 얻을 수 없어 이른바' 황시계 복원 불가' 를 초래하여 궁전의 회전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단음절 음악의 선율미를 충분히 반영하는 이런 법제는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 lt5> 진나라와 한 왕조의 음악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악부' 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주대 민요 수집 제도를 이어받아 민간 음악을 수집, 정리, 변경하며 공연이 끝날 때 많은 악사들이 연회, 교외예배, 축제에서 연주한다. 노래를 부르는 가사들은 악부시라고 불린다. 악부 () 는 나중에 음악이나 음악이 없는 가사, 심지어 일부 희곡, 7 월에도 악부 () 라고 불린다.
한대 노래의 주요 형식은 송상학이다. 최초의' 한 사람이 부르고, 세 사람이 화목하다' 는 청창극에서 점차 실크 대나무 악기 반주의' 합대곡' 으로 발전하여' 화려함-경향-혼란' 을 지닌 음악 구조가 수당가무 대곡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한나라, 북악이 서북 변경에서 일어났다. 그것은 횡풍, 승마, 황문 설교 등 다양한 관악기와 타악기로 구성되어 있다. 그들은 군악 예절, 궁정 연회, 민간 오락을 위해 말등에서 연주한다. 오늘 존재하는 민간 타악기는 한대가 제창한 유풍이 있어야 한다. 한대에도' 백극' 이 있는데, 노래와 춤, 곡예, 각력 (스모) 을 한데 모은 프로그램이다. 한대 법학의 성과는 방정이 3 분의 손익법으로 옥타브를 60 율로 나누는 것이다. 이 이론은 음악 실천에서 아무런 의미가 없지만, 법적 사고의 미묘함을 구현한다. 이론적으로 53 평균법의 효과에 도달했다.
& lt6> 삼국 양진 남북조 음악
송상학이 발전한 상청음악은 북방 조위 정권의 중시를 받고 상청부를 설립했다. 김대교의 전쟁으로 상청 음악이 남방으로 유입되어 남방의 오가, 희곡과 융합되었다. 북위 시대가 되자 이런 남북이 융합된 상청음악이 다시 북방으로 돌아와 전국에 전해지는 중요한 음악이 되었다. 한대 이래 실크로드의 원활한 소통과 함께 서방 국가의 노래가 끊임없이 내지로 전해졌다. 북량 () 때 여광 () 은 당연악 () 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는 구즈 () 음악을 내지로 데려왔다. 이것은 당시 각 민족의 음악적 교류가 매우 보편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때 전통음악문화의 대표악기인 고금은 이미 성숙해졌으며, 한대에는 이미 고금 전문 저서' 조근' 이 거문악의 호칭을 해석했다는 것을 주로 표현했다. 삼국 시대의 유명한 피아니스트 지강은' 조근' 이라는 책에서' 휘장은 중산옥' 이라고 적었다. 이는 당시 사람들이 이미 구금 휘장에 범음의 출현을 알고 있었음을 보여준다. 당시 많은 문인 음악가들이 연이어 나타났는데, 예를 들면 지강 (), 귀적 () 등 광릉산 (), 조 (), 술주정뱅이 등 유명한 곡들이 나타났다.
남북조 말기에는 이야기선, 캐릭터, 메이크업 공연, 노래, 춤, 반주, 오케스트라 반주 등 유행하는 가무극도 있었다. 이것은 이미 작은 프로토타입의 오페라이다.
이 시기 법학상의 중요한 업적은 셰슨이 김대관악기의' 공양수' 를 발견한 것을 포함한다. 남송호승천은 등차중첩법으로 12 평균법에 매우 가까운 신법을 만들었다. 그의 노력은 초보적으로 3 점 손익의 법칙 황충이 회복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다.
& lt7> 수와 당나라의 음악
수당 시대에는 정권 통일, 특히 당나라, 정치 안정, 경제 번영이 있었다. 통치자는 개방정책을 봉행하여 감히 다른 도시의 문화를 흡수한다. 또한 위진 이래 수태된 각 민족 음악문화의 융합은 기초를 다지고, 결국 가무음악을 주요 상징으로 하는 음악예술이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최고봉이 싹트게 되었다.
당대의 궁정에서 감상하는 음악을' 연악' 이라고 부른다. 수당 시대의 7 보곡과 9 부곡은 모두 연락에 속한다. 이들은 각 민족과 일부 외국의 민간 음악으로, 주로 상청음악 (한족), 서량음악 (오늘 간쑤), 고창음악 (오늘 투르판), 구즈음악 (현재 쿠차), 곽강 음악 (오늘 러시아 사마르함), 안국음악 (오늘 러시아 부하라) 이 있다 그중에서 더 중요한 것은 구즈락과 서량락이다. 연락도 벽과 베일리로 나눌 수 있다. 백거이의 시' 베일리' 에 따르면 왼팔의 공연 수준은 베일리보다 높다.
당대의 유행하는 가무 대곡은 연악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그것은 향하 대곡의 전통을 계승하여 9 곡의 곡에 각 민족 음악의 정수를 융합하여 산서 () 인 중서 () 나 박자 () 를 형성하였다. 초방록' 에 실린' 당대곡' 은 46 곡이다. 그중' 네온 깃털 춤' 은 유명한 제왕뮤지션 당현종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풍격이 우아하여 세인들에게 칭송받고 있다. 유명한 시인 백거이는 생동감 있는 시' 깃털 춤가' 를 써서 이 대곡의 공연 과정을 묘사했다.
당대의 음악문화의 번영은 또한 일련의 음악교육기구들, 이원, 대악부, 선도부, 유아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배원 등에서 나타난다. 이 기관들은 엄격한 연주 심사를 통해 재간이 넘치는 뮤지션들을 양성했다. 당시는 문학사의 일절이었는데, 당시에는 즐겁게 노래하고 웃을 수 있었다. 그 당시 예기들은 종종 빠르게 유명한 시를 부를 수 있었다. 시인이 입사한 후에도 시의 인기도를 기준으로 자신의 작문 수준을 측정한다. 비파는 당대 밴드의 주요 악기 중의 하나이다. 그것의 모양은 오늘날의 비파와 거의 같다. 현재 푸젠 남곡과 일본 비파는 형태와 연주 방법에 당비파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구즈악론의 영향을 받아 당대에는 연락의 84 조, 28 조 악론이 나타났다. 당대에 이르러 조유는 빼기보법의 구금기보법을 창설하여 줄곧 현대까지 사용되었다.
& lt8> 송진원 시대의 음악
송김원 시대 음악문화의 발전은 시민음악의 번영을 상징하며, 수당 시대보다 더 깊다. 도시 상품 경제의 번영과 함께 시민 문화 생활에 적응하는 놀이공원' 와셔' 와' 피타고라스' 가 생겨났다. 와셔',' 피타고라스' 에서 사람들은 노래, 노래, 노래, 적립 등 예술곡의 노래를 들을 수 있다. 낭떠러지, 도진, 북어, 주공조, 잡극과 본원의 공연과 같은 랩 음악 유형도 볼 수 있다. 백화일제라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얽히고설키고 엉키는 두 가지 음악 구조는 이후 오페라와 기악의 음악 구조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북어는 후세의 랩 음악 북사에 영향을 미쳤다. 주공조는 이 시기에 성숙한 대형 랩 유파이다. 그 중에서도 가창력이 매우 무거운 분량을 차지한다.
송대 곡음악은 당곡사 발전의 유산을 계승하여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이런 긴 문구의 노래 문학 장르는 인용, 천천히, 가까이, 촬영, 순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가사의 수법에는 이미' 전파',' 감어',' 도둑질' 등이 있다. 남송 시대에는 강원이 유명한 작사가이자 음악가로, 그는 작사뿐만 아니라 가사에 따라 곡을 작곡하기도 했다. 그는 17 곡의 자감독 노래와 피아노 한 곡' 고한' 을 가지고 있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밑바닥을 가지고 있다. 이 작품들은 대부분 작가의 조국인민에 대한 배려를 표현하며, 느린 양주, 완시의 매령, 살구꽃의 응당 등과 같은 조용하고 서늘한 분위기를 묘사한다. 송대 구금 음악은 곽초망의 명작' 소상운수' 로 고금 유파를 개척했다. 작품은 작가가 조국의 산하를 사랑하는 흥미를 나타냈다. 활현 악기의 긴 발전 속에서 송대에는' 포니테일과 후금' 이라는 기록이 나왔다.
원대에서는 민족 악기 삼현의 출현이 주목할 만하다. 음악론 방면에서 송대에는' 안' 음계의 기록이 있다. 한편 장연의' 어원학' 과 심괄의' 맹시벽담' 에도 초기' 궁지보' 가 등장했다. 현대가 성행하는 I 음계 스펙트럼은 이 시간에서 직접 유래한다. 송대도 중국 희곡이 성숙해지는 시대이다. 그 상징은 남송시대 남극의 출현이다. 남극, 일명 온주잡극, 영가잡극으로, 음악이 풍부하고 자연스럽다. 처음에는 일부 민간 곡조가 궁조의 제한을 받지 않고 노래를 부를 수 있었다. 나중에, 그것이 곡패식 희곡 음악으로 발전했을 때, 서로 다른 곡패를 가진 많은 악문이 조직되어 새로운 곡표' 집합' 형식을 형성하였다. 남극의 창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독창, 듀엣, 합창이 있다. 세삼서 장협장원은' 영락대곡' 에서 볼 수 있다. 중국 전통 연극 예술이 원대에서 정점에 이르렀고, 원잡극으로 대표되었다. 원잡극은 처음에 북방에서 흥성하여 점차 남방으로 발전하여 남방 희곡과 융합되었다. 원잡극의 대표작가는 관한경, 마치원, 정광조, 백박, 그리고 천하 육걸로 알려진 왕실보, 조계부이다. 관한경의' 떠아원',' 단도회',' 왕실보의' 서사랑기' 와 같은 전형적인 작품. 원잡극은 엄격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즉, 각 작품은 40 퍼센트 (막) 와 쐐기 (순서 또는 컷) 로 이루어져 있다. 10% 할인은 같은 궁조를 사용하는 것으로 제한되며, 한 운은 시종 한 글자 (늦거나 단) 이다. 이러한 규칙들은 왕실보의' 서사랑기' 5 권이 20% 할인되는 것과 같이 때때로 돌파된다. 원잡극이 남극에 미치는 영향으로 남극 (원명 전설) 이 더욱 성숙해졌다. "달의 궁정", "비파기" 등과 같은 일련의 전형적인 연극이 등장했다. 이 연극들은 대대로 전해져 지금까지도 여전히 상연되고 있다. 당시 남북곡 스타일은 이미 초보적으로 확립되어 7 음 위주의 북곡이 두껍다. 오음계 위주의 남곡은 부드럽고 완곡하다. 원대 희곡 예술의 발전과 함께 희곡 창강 이론을 요약한 최초의 전문 저서, 즉 연남지안의' 논창곡' 이 등장했고, 주덕청의' 중원의 운' 은 최초의 북방 음악운서였다. 그는 북어를 19 운으로 나누고 성조를 평정, 상성, 상승조, 하강조의 네 가지로 나누었다. 이것은 음운학의 연구와 희곡 랩 음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 lt9> 명나라와 청나라 음악
명청 시대에는 이미 자본주의 경제 요인의 싹이 돋아 시민층이 날로 커지고 음악 문화의 발전이 더욱 세속화되었기 때문이다. 명대 민간 소곡은 내용이 풍부하고, 양지가 고르지 않지만, 그 영향력은 이미' 남녀를 가리지 않는다',' 사람은 모두 Xi 이다' 의 정도에 이르렀다. 그 결과 민간 편집, 출판, 각인 소곡이 울창해 민간 소곡에서 노래책, 희곡, 피아노 곡에 이르기까지 민간 간행물들이 속속 출간되고 있다. 풍몽룡이 집필한' 민가' 와 주권이 집필한 최초의 피아노 곡' 마법 비밀곡' 과 같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랩 음악은 다채롭다. 이 가운데 남방의 탄사, 북방의 북어, 브랜드 음악, 금서, 도교의 랩 노래가 더 중요하다. 쑤저우 탄어는 남방의 아름다운 탄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청대 쑤저우에는 진옥간을 대표하는 서늘하고 창연한 노조가 나타났다. 말 rufei 로 대표되는 거칠고 상쾌한 말 톤; 여수산은 아름답고 부드러운 여조의 대표이다. 나중에 많은 새로운 학교가 탄생했다. 창중의 산둥 드럼, 목고, 서하고, 경운고는 북방에서 비교적 중요한 북자이다. 소락의 랩은 현악기, 하남 대곡 등이 있다. 진서 랩에는 산둥 진서, 쓰촨 양금 등이 포함된다. 도정 랩은 저장도정, 섬서성도정, 후베이 어고 등이 있다. 몽골족의 평론서, 백인족의 빅 벤과 같은 소수민족의 랩 노래도 있다. 명청 시대에는 가무 음악이 한족의 양코, 위구르족의 등목캄, 티베트족의 낭마, 장족의 구리 드럼, 수족의 공작춤, 수족의 월춤, 묘족의 루산 등 각 민족 사람들 사이에서 크게 발전했다. 성강 전파를 특징으로 한 명청 희곡 음악은 새로운 발전의 정점에 이르렀다. 명초에는 해염 여요 익양 곤산 4 대 성강이 있었다. 곤산강은 장쑤 태창의 위양부 등이 개조한 것으로 섬세하고 매끄러운 곡조와 머리말, 자복, 꼬리의 정교한 발음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남북가가 합류한 후 곤산강은 곤곡을 형성하여 최고급 극종이었다. 최초의 곤곡 극목은 명대 양천우의' 라쿤기' 로, 다른 중요한 극목은 명대 탕현조의' 모란정' 과 청대 홍성의' 선궁' 이다. 익양극은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특징으로 지방사투리 극종에 중요한 영향을 미쳐 지방극종의 수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예를 들면 각종 고강극종과 같다. 명말 청초, 산시 진강을 대표하는 북방 방자가 급속히 발전하여 산시 주포방자, 산시 통주 방자, 허베이 방자, 하남 방자에 영향을 미쳤다. 이런 쩌렁한 방자강은 북방 지방에서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청말, 서피와 황아의 두 가지 기본 성강으로 구성된 피황강이 베이징에서 초보적으로 형성되어 전국에 영향을 미치는 경극이 생겨났다. 경극 명청 시대에 기악의 발전은 민간에서 다양한 형태의 기악 합주가 나타났다. 베이징의 지화사 관악기, 하북송가, 강남사죽, 번씨 징과 북 등. 명대의 평사기러기, 청대의 흐르는 물 등 진가와' 양관 3 층',' 호랑이 점프 18 박자' 등 내용이 풍부한 진가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원말명 초부터' 해청 백조',' 10 면 매복' 등의 명곡이 등장했고, 최초의 중국편곡인 비파곡이 청대에 나타났다. 명말 유명 음악학자 주재규는 12 평균법의 두 인접 법칙 (반음) 사이의 길이 비율을 정확하게 25 자리까지 계산해 세계 최초의 학술 성과다.
& lt 10 > 현대음악
19 월말에 중국은 어쩔 수 없이 남방 연안을 개방하고 서양 음악과 악기를 접하기 시작했다. 광둥 () 음악이 첫째다. 첫째, 서구의 화음 방법을 흡수하여 새로운 악기, 양금, 목금을 만들어 합주음악을 발전시켰다. 오늘날에도 광둥 음악은 여전히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중서 음악 결합의 성공 사례이다.
1838 년부터 1903 년 (즉 좁은' 학당 음악' 운동 60 여 년 전) 까지 교회 음악은 중국 근대 음악 교육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아편전쟁 이후 중국 선교사 수가 늘어났다. 서방 선교사들은 중국에서 선교할 때 찬송가를 보조수단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음 등의 개념이 전파된다. 현대 악기의 민악은 중국 악기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무대를 열었다. 이호 작곡가 유천화는' 잘자',' 광명행',' 강' 등 많은 이호 독주곡을 창작했다. 맹인화는 이호곡, 비파곡' 이천영월' 등을 창작했다. 당시 격동에도 불구하고 중국 민악은 독주든 합주든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19 10 부터 1920 까지의 신문화 운동 기간 동안 외국에서 유학하는 많은 중국 뮤지션들이 오선 악보로 유럽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고 새 작품을 녹음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교향악단이 대도시에 설립되어 유럽 클래식 음악과 재즈가 섞여 콘서트홀과 라디오에서 인기가 많다. 상하이는 1930 년대에 최고조에 달했다.
서양의 악기와 음악 수단을 사용했지만 대중음악은 여전히 중국의 방식, 즉 멜로디 위주, 5 음계 위주여야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다. 주현은 당시 가장 인기 있는 연주가 중 한 명이었으며 대중음악의 대표적 인물이다. 그가 영화' 거리의 천사' 를 위해 창작한 주제곡' 가녀',' 사계절의 노래' 는 당시 매우 유행했고 당시 민중의 항일 정서에 맞춰' 금목' 이라고 불렸다.
건국 후 유행가는 혁명곡 외에 중국어로 소련 유행가로 번역되었다. 각지에서 교향악단을 설립하여 서양 고전 음악과 중국 작곡가의 새 작품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동유럽 오케스트라는 여러 차례 중국에 와서 공연하고, 중국 오케스트라도 여러 차례 국제 공연에 참가했다. 중국 음악가들도 서양 악기로 중국식 음악을 만들려고 시도했다. 바이올린 협주곡' 량주' 는 월극의 일부 멜로디를 채택하여 상당히 성공적이었다.
제 3 세계 국가와의 교류도 늘고 있다. 그래서 동방가무단을 설립하여 아비라 각국의 각 민족의 민가를 부르는 법을 배워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다. 그때부터 개발도상국의 음악이 미국 음악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중국 민족 밴드의 배기와 합주 방법도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어 많은 성공한 민족 기악 교향곡을 만들어 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민족 음악은 전 세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매년 설날마다 비엔나 금빛 홀에서 중국 신년 음악회를 개최하도록 초청되어 빈자리가 없다.
대만의 캠퍼스 노래와 홍콩 등려군 (Hong Kong Foundation) 이 개척한 노래 스타일은 중국 팝 음악을 최고조로 발전시켜 중국 음악의 독특한 스타일과 매력을 지니고 있다. 미국이 미국에서 콘서트를 개최할 때, 많은 미국의 무대 연기자들이 중국 가사를 알아듣지 못하더라도 무대 뒤로 끌려 감상을 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등려군, 음악명언)
10- 1, 혁명 음악
북벌전쟁 기간 동안 우리나라 음악가들은 혁명에 맞춰 대량의 혁명곡을 만들어 국민혁명군에서 광범위하게 전창했다. 어떤 사람들은 외국 팝송을 직접 혁명 가사와 곁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