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의 전공은 이공계이다. 공기업에서 2 년을 일하다가 사직했다. 사직한 지 1 년 후, 나는 어떻게 삽화를 배웠습니까?
작년 이맘때부터 일러스트를 배우기 시작한 지 벌써 일 년이 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제가 처음 일러스트레이션을 배우기 시작했을 때, 많은 장애를 받았습니다. 예를 들면, 당신은 지금 너무 늦습니다 ... 일러스트레이션을 하려면 많은 기교가 필요하지만, 당신은 ... 이것들은 모두 사실이지만, 그래도 내가 시작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
그 이유는 당연히 사랑이다. 네가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면, 너는 정말 운이 좋다.
특히 현재 일러스트레이션은 시작 페이지, 배너, 주제, 새로 고침 페이지, 상세 페이지, 아이콘, 팝업 상자, 배경 사진, 명절 시작 화면, 이모티콘, 포장, VI 디자인, 책 일러스트레이션, 많은 일러스트레이션 등 모든 업종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현재 ui 디자인의 일러스트레이션도 가산점이 되었다. 예를 들어 설명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취미일지라도, 너는 온 생활이 더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2 _ 메추라기 종적 Ͱ 순전히 ф appearance 를 지지한다! _ A: 네, 간단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올해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수업을 하지 않고 기초를 놓지 않으면 정말 삽화를 잘 배울 수 있냐고 물었다. 너 정말 제로 기초야? 나의 학습 경험은 나에게 가능하다고 말했다. 태어날 때부터 일러스트레이션을 하는 사람은 없고, 훌륭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은 모두 조금 배워도 우리는 할 수 있다. 그리고 많은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나눔에 능하고, 저도 그로부터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내 그림이 그들과 아직 큰 차이가 있지만, 나는 올해 작품을 정리하는 데 있어서 진보가 매우 빠르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3 _ 어쩔 수 없는 독학 삽화는 사실 자신을 위해 구덩이를 파고 있을 뿐이다.
처음 독학일러스트레이션을 시작했을 때 책을 들고 보거나 인터넷에서 동영상 자습서를 한 무더기 잡아당겼다는 것을 알았지만, 늘 공부가 막혔다고 느꼈고, 공부는 늘 엉망진창이었고, 머릿속은 온통 혼란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자시험의 길에서 앞으로 나아가면 할수록 노력하면 할수록 포기하고 싶은 충동이 더 많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내 마음이 정말 무너졌다.
나중에, 나는 나의 대학 동창 왕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대학을 졸업한 후 그녀는 삽화를 만들었다. 그녀는 네가 반 병도 한 병도 안 되는 수준에 이르지 못했다고 말했다. 너는 어떻게 감히 자습을 할 수 있니? 너는 가장 기본적인 개념조차도 기절했다. 너는 독학하는 것이 아니다. 너는 자신을 속이고 있다. 그런 다음 왕은 나를 큰 학습 자원 (치마) 에 넣었는데, 그 안에는 원도와 삽화가 들어 있었고, 그 안에는 각종 비디오 자습서가 체계적이었고, 매일 선생님이 관련 지식을 나누어 주었기 때문에, 나는 매일 듣고, 말할 필요도 없이, 정말 열심히 삽화를 배웠고, 마음속의 의혹은 깨끗이 사라졌다.
많은 친구들이 원화 일러스트의 대형 학습 자원 (스커트) 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계속 묻고 있다. 제가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첫 번째 숫자 세트는 239, 두 번째 숫자 세트는 869, 마지막 그룹은 377 입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좋은 학습 기초를 가지고 나와 함께 공부하는 길을 걸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4 _ 나는 삽화를 배우는 과정을 모사하고, 자신을 믿으며, 미래를 기대할 수 있다.
(1)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인 도구를 이용해야 한다
내가 자주 사용하는 도구에는 컴퓨터 한 대, PS 소프트웨어, 와콤 그림판이 포함되어 있다. 제 컴퓨터는 macbookpro 15 인치 노트북입니다. 현재 나의 모든 삽화는 PS 로 그려져 있는데, 이것은 SAI, AI, SKETCH 에 비해 가장 포괄적인 소프트웨어이다. 그림판에는 촉감이 좀 필요한데, 많은 친구들이 별로 좋지 않다고 하니 몇 번 더 연습하면 된다. 제가 손으로 그린 기초가 없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처음으로 그림판을 사용했을 때, 매우 유용하다고 느꼈다. 나는 보드에 몇 번 그리면 PS 로 드러날 수 있을 줄 알았다. 너무 재미있어요. 나는 그림판과 사랑에 빠졌기 때문에 일러스트를 접할 때 종이에서 그림판으로 전환하지 않고, 직접 그림판을 사용하여 발생한 문제에 따라 누락된 부분을 반복적으로 검사하기 시작했다.
(2) 베끼기-베끼지 못하면 먼저 베껴 쓴다.
미술의 기초가 없기 때문에 손으로 그리는 것이 나에게 가장 어렵다. 처음에, 나는 정말 그릴 수 없었다. 나는 인터넷에서 멋진 일러스트레이션 모사를 찾아 식물, 작은 동물, 소인 같은 간단한 사진을 골랐다.
(3) 반 모사-모방은 무미건조하고 모방은 기교가 필요하다.
서너 개 정도 베꼈는데, 이미 판화의 몇 가지 표현 방식을 익혔는데, 원작에 비해 베끼는 것이 여전히 좋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음으로, 나는 표절만으로는 소용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무리 좋은 표절도 다른 사람의 성과이기 때문이다. 너는 단지 모방하고 있을 뿐, 네가 배울 수 있는 것은 원작의 표현 방식, 즉 일부 소프트웨어 기술이다. 정말 스스로 그림을 그려야 한다면, 머리 속에 생각이 없고, 손에도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
이때 나는 반모사를 시도하기 시작했다. 원작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더하는 것은 습득한 기법에 손으로 그린 아이디어를 더하는 것과 같다. 소재 수집 (종이에 초안을 그린 다음 휴대전화 사진을 찍어 PS 에 보내서 그림을 그리는 것) 을 통해, 또는 원도 구도를 바꾸는 등 자신이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교체하거나 원본 그림으로 수정하는 것과 같다. 요컨대 자신의 생각에 따라 원작을 수정하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그 단계의 작품이다. 미술의 기초가 없는 나에게는 이 단계를 잘 수행하기가 어렵다. 그때는 아무것도 그리기가 어려워서 공책에서 연습했지만, 여전히 문을 닫고 차를 만드는 것을 느꼈고, 진도가 너무 느리다.
왕이 언급한 학습 기초에서, 나는 사람들이 줄곧 언급했던 예술 기교를 보완하기 위해 스케치 과정을 찾았다. 처음에 나는 직선을 그릴 줄 몰랐고, 직선을 그리는 연습을 시작했고, 형상을 만들고, 조율을 하고, 명암관계를 형성하는 등등을 연습했다. 스케치를 공부함으로써 나는 빛과 그림자의 표현과 조형에 대해 체계적인 인식을 갖기 시작했다.
스케치 학습-기하학, 정물, 풍경, 인체 구조, 스케치. 배운 지식을 가능한 한 나의 판화에 적용해서 점점 덜 힘들고 손으로 그리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4) 독창성-다른 사람들의 것을 배우고 자신을 형성하십시오.
다음 단계는 오리지널입니다. 사실 오리지널은 완전히 허공에서 구상한 것이 아니라 많은 재료를 기초로 한 것이다. 제 방법은 인터넷에서 자신이 그리고 싶은 물건의 사진과 사진을 수집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은 다음, 여러 분야에서 머릿속에 있는 그림과 관련된 요소를 모아서 자신의 생각에 따라 한 폭의 그림을 만드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한 문장을 확인합니다: 혁신은 오래된 요소의 새로운 조합입니다.
게다가, 이 단계에서, 나도 더 많은 판화 기법을 배우기 시작했다. 학습 기지를 자주 찾는 선생님은 비디오 자습서를 많이 하고 그림을 따라 그려야 한다. 일러스트에는 리얼리즘, 평면, 질감 등 많은 스타일이 있기 때문이다. 나에게는 밋밋하고 싱그러운 스타일을 좋아해서 이 삽화들이 어떻게 표현되는지, 어떤 브러시를 사용했는지, 입자감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어떤 재료가 겹쳐져 있는지, 왜 배색이 잘 되는지 분석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런 다음 이 기법들을 총결하여 자신의 물건이 되기 시작했지만, 그대로 옮겨서는 안 되고, 보이지 않게 운용하여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다섯 개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공부는 과정과 어려움이 필요하다. 항상 한 걸음 하늘로 올라갈 생각을 하지 마라. 이것은 비현실적이다. 착실하게, 방법방법을 중시하고, 노력 속에서 지혜를 드러내고, 지혜 속에서 노력을 이루어야 한다.
(1) 소프트웨어 정보
PS 소프트웨어 학습에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삽화를 배웠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도 그림판이 무엇인지 몰랐거든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시 촬영을 배웠는데, 사진 찍는 것을 비교적 좋아했기 때문에, 촬영은 불가피하게 후기에 해야 했기 때문에 PS 수리도를 배우거나 포스터를 만들기 시작했다. 음, 에피소드가 끝났습니다. 진짜 마른 물건이 왔습니다.
나는 PS 를 배우는 것은' PS 흔적 없음' 이라는 책을 읽는 것이다. 이 책은 매우 두껍다. 지난해 6 월 막 사직했다. 165438+ 10 월, 거의 한 달 가까이 보았지만 그때는 정말 꼼꼼하게 배웠다. 졸업 후 이렇게 열심히 참고서를 읽지 않고 각종 표시를 했다. 지금 보면 모두 자신을 탄복한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당시 정말 자신이 PS 에 정통하다고 느꼈어요. 하하. 사실 그림만 그린다면 장악할 필요가 없다. 네가 쓰는 것은 단지 그 도구들이다.
(2) 웹 사이트 정보
제가 매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는 역쿨과 꽃잎입니다. 그 위에는 훌륭한 작품들이 많이 있어서 복제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역 쿨과 UI 의 중국에도 디자인 경기가 있습니다. 관심 있는 사람은 참가해 주세요. 저는 포스터 디자인 대회에도 참가했고, 패턴 디자인 대회에도 참가했는데, 모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주로 다른 훌륭한 디자이너들이 같은 제목으로 어떤 생각과 표현을 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꽃잎망을 잘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평소 자신이 좋아하는 일러스트나 소재를 모두 꽃잎망에 소장할 수 있고, 쓸 때 직접 볼 수 있다. 마치 자신의 재산과 같다. 나는 또한 내가 훑어보았던 창작자료들로 가득 찬 나의 영감고를 전문적으로 수집했는데, 기본적으로 내가 거의 상상할 수 없는 점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리고 영감이 없을 때, 나는 뒤척이며, 늘 약간의 수확이 있을 것이다.
(3) 책 정보
나는 예전에 공기업에서 일했다. 공기업은 정말 미지근한 물로 개구리를 삶는 것 같다. 지금 그때를 생각해 보세요. 출근하거나 퇴근 후에 아무 일도 하지 않아요. 주말에는 어떻게 긴장을 풀고, 어디로 쇼핑을 가고, 타오바오를 타고, 각종 옷을 사야 할지 고민한다. 옷장은 이미 꽉 찼지만 환절기에는 아직 입을 옷이 없다. .....
작년에 사직한 이후로 나는 점점 많이 달라졌다. 사서 산 것은 옷이 아니라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학습 방법, 문안, 운영, 삶의 질 등 다양한 책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학습 자원 창고 선생님이 보여 주신 책 몇 권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배색 디자인의 원칙
실용 스케치 과정
일러스트레이션 교실의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기술에 대한 설명.
일러스트레이터가 되는 법
일러스트레이터의 84 가지 창작 기교.
(4) 창조에 대하여
창작은 사실 대량으로 축적된 후의 효과적인 표현이다. 나는 이곳의 축적은 더 많이 보고 더 많은 기록을 연습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비교적 낙관적이고 창작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을 보다.
연습을 많이 하는 것은 손으로 그린 기교를 많이 연습하여 창작 속도를 높이는 것이다.
다기는 순간적인 영감을 많이 기억하고 창의력을 높이는 것이다.
이상은 모두 내가 총결산한 것이다. 맞는지 모르겠지만, 갑자기 나의 총결산이 아주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적어도 아주 깔끔하다. 진지한 쓸데없는 말처럼, 하하.
많이 보면 말하지 않겠다. 그것은 이미 어디로 가는지 상세하게 썼다. 연습을 많이 하면 말하지 않겠다. 그냥 연습. 나는 너무 많이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도 계속 연습하고 있어.
내가 몇 마디 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한다. 왜냐하면 나는 많은 영감이 순식간에 생겨났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여러분 모두 이런 느낌이 드는지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요리를 할 때, 갑자기 그림을 그려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나는 요리를 할 때 반드시 이 생각을 적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내가 요리를 할 때 갑자기 내가 방금 말한 것을 내가 쓸 수 있도록, 내가 무엇을 하든, 아니면 외출을 하든, 나는 보통 그것을 가방에 담는다. 물론, 잊지 못할 특별한 기능이 있다면, 이것을 무시할 수 있다.
이상은 나의 주요 학습 방법 몇 가지이니,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기억해, 많이 보고, 많이 연습하고, 많이 녹음해!
일러스트레이션 교육 기관 어느 좋은 일러스트레이션 교육 기관이 추천합니까?
계천일러스트레이션 학교, 종교육 북진구, 천진 유명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훈련센터, 베이징 일러스트레이션 훈련 주말반, 에든버러 꽃꽂이 훈련센터.
1, 제천일러스트레이션 학교
Qitian 교육 기능: 손으로 그린+소프트웨어+창작. 체계적인 교육. 만약 당신이 어느 정도의 기초를 가지고 있고, 향상시키고 싶다면, 단기 승진반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나중에 일러스트와 원화를 직업으로 삼고 싶다면, 이것은 기술을 배우고 싶은 학생을 위한 진정한 일년 내내 수업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선생님은 일년 내내 수업을 해서 VIP 반을 배울 수 있다. 7 일간의 모든 수업은 모두 착실한 교육이다.
계천일러스트레이션 학교는 시설이 완비되어 있고, 스승의 분업이 명확하다. 성대한 천우, 완벽한 시공공간, 공대중, 무대출판사, 화우문화 등 유명 회사 일선 화가가 직접 강의를 한다. 선생님마다 전공이 다르고 교실마다 전천후 교육과 과외를 담당하는 전문 교사가 있다.
2. 벨 교육
벨 교육은 2004 년 8 월에 설립되었다. 설립 이래 줄곧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직업 교육의 주요 경로를 고수해 왔다. 게임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대학, 디지털 영화 TV 대학, UED 대학, VR/AR 대학 등 다섯 개의 대학이 있습니다. 현재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심천, 청도, 우한, 천진, 항주 등 전국 주요 도시와 지역에 40+ 직영 캠퍼스를 건설하여 총 65,438+000,000 에 달한다.
천진 베이 첸 지구 유명한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교육 센터.
작품집 훈련과 기초미술 기초과목 과외에 종사하는 교육기관. 전 전문 그룹 과외와 원스톱 유학 서비스를 포함한 업계 최고의 과외 브랜드입니다. 춤미 전공을 하는 학생들에게 취업도 전망이 있다. 예를 들어 영화 제작팀, 영화 제작사의 세트 디자이너, 무대 디자인 스튜디오, 건축 스튜디오, 조명 디자인 스튜디오, 영화관, 극장은 모두 무용미 전공 학생들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베이징 일러스트레이션 교육 주말 수업
베이징 주말 미학 일러스트레이션 학원은 주요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션, 고풍 일러스트레이션, 사실적인 미학 일러스트레이션, 벡터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Illustrator) 현장 해설, 데모 및 실습, 디지털 대지와 소프트웨어 드로잉을 결합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5. 에든버러 꽃꽂이 훈련 센터
에든버러 꽃꽂이 교육센터에서는 다양한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개설할 수 있는 유연하고 다양한 과정을 개설함으로써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맞춤형 기능을 제공합니다. 초심자에게는 꽃 디자인의 실용성을 더욱 중시하고 실습 교육 방식을 채택할 것이다. 가게를 열고 싶은 학우들에게는 꽃집의 경영관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작은 석당 이야기 속의 삽화를 어떻게 해석합니까? 작가의 처량한 행동이 그의 처량한 감정을 부각시켰다.
2007 년 8 월 작은 석당의 이야기 (제 1 부) 가 새로운 삽화에 가입한 후 많은 선생님, 특히 2004 년과 2005 년 삽화를 본 선생님들은 삽화가 자주 바뀌는 이유를 알고 싶어 한다. 나는 또한 이야기가 모두에게 알려지면 옥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문장 은 특별히 독자를 위해 쓴 것이다.
5438 년 6 월부터 2005 년 10 월까지, 학년 준비팀이 나에게 전교과를 시켰다. 나는 류종원의' 작은 역사 연못기' 를 선택해서 한 과목을 다 읽었다. 솔직히 말해서, 이 문장 나는 이미 7 ~ 8 번이나 가르쳤다. 나는 수월하게 할 수 있고, 실사 허사가 분명하고, 문자 번역이 순순하고, 작가의 사상 감정이 또렷하여 교학 임무를 완성할 수 있다. 그러나 국어 교과 과정 기준은 "교재를 창의적으로 이해하고 운용하고, 교과 과정 자원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각종 교수 전략을 유연하게 활용해 학생들이 실천에서 공부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렇다면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따라이 과정을 잘 가르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교과서를 들고 나는 반복해서 궁리했다. 글에 삽화가 있어서 여기서 수업을 준비하고 싶다.
교과서의 삽화를 보면서 나는 생각에 잠겼다. 그 사진에는 대숲의 거의 5 분의 4 가 북쪽으로 가고 있고 뒤에는 벌거벗은 석두. 아니요, 본문 내용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때 나의 흥미가 왔다.
나는 글의 내용에 근거하여 간단한 획을 만들었다. 화면 중앙에는 싱크대, 맑은 물에는 헤엄치는 물고기, 사방은 대나무 숲, 연못 옆에 앉아 있는 사람들은 지루함을 느끼고 있다. 나는 이런 그림과 문자의 의미가 일치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저는 이 연구수업의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본문을 익히고, 삽화를 감상하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번역하고, 단체로 삽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내 의견으로는, 교재를 익히는 것이 기본이고, 한편으로는 국어 교육의 필요성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뒷부분의 전제조건이다. 감상의 목적은 원도를 이해하고' 파탄' 에서' 립' 을 구하는 것이다. 텍스트를 번역하고 정리하는 것은 텍스트의 의미를 이해하고 텍스트의 일반 내용을 통합해야 하는 새로운 그림을 집단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교수 및 연구 수업이 두 번째 링크에 들어갔을 때 교실 분위기는 매우 활발했습니다.
선생님: 이 그림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생: 미죽아!
선생님: 네, 본문에는-
생: 대나무!
선생님: 맞아요. 그 사람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생: 걷기! 먼 곳을 봐!
선생님: 그의 방향은-
생:-향-북-
선생님: 어느 문장이 본문과 일치합니까?
교실 안이 갑자기 조용해졌다. 갑자기 한 학생이 일어 서서 말했다)
학생:-본문은 "연못가의 남서쪽을 보세요" 라고 말했지만, 그의 방향은 틀렸다.
--텍스트는 "풀에 앉아", 잘못 서 있다;
-'작은 돌 연못기' 의 주체는 대나무가 아니라' 풀' 이어야 한다.
그림에' 물고기' 가 없는 것은 큰 결함이다. "물고기" 와 "이" 해음, 물고기를 쓰는 것은 작가의 기쁨이다.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사람은 작가의 심정을 이해하지 못한다.
감상의 분위기가 가볍고 유쾌하여 수업에는 교재 삽화에 대한 비판이 가득했다.
"모두들 이 삽화에 대해 매우 의견이 있는 것 같다. 네, 저는 우리가 본문 내용을 가르치고, 문장 취지를 이해하고, 새로운 그림을 함께 창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교실이 아주 빨리 조용해지자, 기뻐하는 학생들은 호기심으로 가득 찼다.
필기를 비교해서 학생이 스스로 번역을 하고 수정한 후, 나는 글쓰기 배경을 이야기하여 당시' 희중비통' 했던 작가의 심정을 부각시켰다.
다음으로, 본문의 뜻에 따라, 우리는 본문을 읽으면서 칠판에 간단한 획을 쓴다.
"대나무를 베어 길을 찾다"-무성한 대나무 숲, 대나무를 베는 흔적, 그리고 사람이 떠날 수 있는 복도;
\ "작은 자매, 조용한 물 을 참조하십시오. 전석이 밑바닥이다. "-수중수조의 벽화는 물이 맑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고기는 "굳건히 서 있다", "M 은 멀리 죽는다"-물고기의 움직임 (행복) 과 정적 (묵상) 을 그려낸다.
"뱀 싸움" 과 "송곳니 치아 상호 차이"-시냇물이 바위와 만나는 해안 잠재력;
"전망지 남서쪽" 과 "수영장"-류종원은 남쪽 연못가에 앉아 생각하거나 동경한다.
푸른 나무는 울창하고, 비뚤어지고, 비틀거리고, 비틀거린다' 와' 죽나무가 사방으로 둘러싸여 있다'-많은 대나무와 나무들이 인물화의 배경으로 쓰인다.
칠판 위의 이 인물 산수화는 글의 언어로' 근심과 추위, 고요함'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수업이 끝나는 종이 울리자, 나는 웃으며 학우들에게 말했다. "얼마나 아름다운 화면인가! 우리 함께 그것을 교과서로 옮기자! " "따뜻한 박수 소리에 선생님과 학우들은 나처럼 흥분했다.
교수 및 연구 활동은 교실에서의 나의 사고와 혁신 정신을 충분히 확인했다. 모두들 이것이 과감하게 새로운 개혁을 실시하는 유익한 시도라고 생각하며, 또한 내가 수업시간에 제기한' 교재 삽화는 질이 있어야 한다' 는 말이 실현되기를 바란다.
약획을 어떻게 개선해야 교재에 들어갈 수 있습니까? 류종원의 문장 작품을 이해하고 감상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드는 열쇠입니다. 그래서 나는 거의 한 달 동안 자료를 찾아 본문 내용을 더 연구하였다. 나는 류종원의 문장' 정적'' 희비' 를 잠갔다. 이에 따라 나는' 소석당 감상 및 소교판 삽화 개정' 을 썼다.
이때, 나의 언니 손자는 집에 돌아왔는데, 그녀는 장쑤 인민방송국의 기자였다. 그녀는 남경의 서예가와 광범위한 교제를 하고 있다. 나는 그녀에게 인물화를 잘하는 화가를 찾아 그것을 완성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녀는 얼마 전 양리위를 위해' 마천도' 를 그린 유명한 인물 화가 왕덕순 씨를 기쁘게 떠올렸다. 2005 년 2 월 말, 그녀는 그에게 나의 문장 및 스케치를 주었다.
2006 년 5 월 25 일, 내 뜻에 따라, 나는 왕덕순 선생의 그림을 얻었다. 같은 날, 나는 소교판' 소석당 이야기 감상 및 삽화 개정' 과' 소석당 이야기 삽화' 각 권 (첨부 후) 을 이 교재 편집장 홍 선생에게 보냈다. 6 월 5 일 홍 선생님은 직접 전화를 걸어 내 문장, 나에게 보낸 삽화를 높이 칭찬하며 "삽화는 이미 장쑤 교육출판사로 보내졌고 하반기 교재에 채택됐다" 고 말했다. 나중에 보도에 따르면 교과서는 하반기에 이미 출판중이기 때문에 "내년에 사용해야 한다" 고 한다. 당시 그들은 저에게 관련 증명서를 발급했습니다.
"증명
손월흥 동지가 쓴' 소석당 이야기 감상 및 소교판 삽화 개정' 이라는 글은 의견이 매우 좋다. 우리는 이 문장 뜻에 따라 창작한 삽화를 채택하기로 했다. 여기에 증명하다.
장쑤 성 중학교 국어교재 편찬팀 (공식 장) 2006 년 6 월 "
나중에 나의' 소석당 감상 및 소교판 삽화 개정' 은 2006 년 제 9 판' 중국 안내문선' 에 발표되었다.
문제 발견부터 완벽한 해결에 이르기까지 거의 2 년이 걸렸다. "작은 역사 연못기" 의 의미에 부합하는 일러스트가 우리의 노력을 통해 마침내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들어왔다는 것은 당연히 기쁜 일이다.
왕덕순 씨가 제 소원을 들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제 동료들의 격려에 감사드리며, 친척들의 지지와 학생들의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나는 이 찬란한 교학의 꽃이 우리의 새로운 교과 과정의 교수 이념을 반영하고 있으며, 우리의 합작공승의 결정체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반드시 우리에게 더욱 풍성한 성과를 거두도록 격려할 것이다.
2006 년 제 9 기' 중국 안내문선' 이 출간한 소교판' 작은 석당' 감상 및 삽화 수정.
소교판 소석당 이야기 감상 및 삽화 수정.
손월흥
"작은 석당기" 는 "선정도" 로 대나무 숲 연못가에 고정되어 있다. 작가는 묵묵히 관람하고 관찰하고, 사람과 물고기는 서로 감상한다. 사실 맑은 고딩차 한 잔인데, 향은 앞에 있고 맛은 뒤에 있다.
유종원은 비록' 굴하위 라인 음' 만큼 슬프지는 않지만, 그의 외로움과 분노는 일맥상통이다. 그의 인생은 울퉁불퉁하고, 사업은 실의에 빠져, 벗어나고 싶지만 벗어날 수 없다. 소사 연못기' 를 쓸 때, 그는 이미 실세한 관원, 실세한 문인,'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군주를 그리워하다',' 군주를 그리워하다',' 더 많이 폐지되고 외로웠다' 고 썼다. 그래서 산에서 물놀이를 하며 한가함을 표현하고, 마음을 위로하고, 우아하고, 잠시 편안해야 한다. 이것은 그의 산수복합물로, 문장 속에서 표현되었지만, 은은한 근심이었다.
보세요, 인적이 드문 곳에서' 대나무를 베어 길을 찾다' 는 것은 관광객들의 깊은 흥미를 볼 수 있습니다. 대나무를 사이에 두고, 나는 물소리를 맡을 수 있다. 마치 반지를 부르는 것 같다. "하지만 나는 먼저 연못 그림자가 물소리를 문지르는 것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달콤하고 또렷하고 감동적이었다. "서쪽으로 120 보", "연못에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다", "작은 연못을 거닐고, 물고기를 세어라." "옥을 위하여, 섬을 위하여, 바위를 위하여", 사면을 바라보다. "푸른 나무는 푸르고, 등나무는 온 땅에 가득하다" 며, 사방을 묵념한다. "햇빛이 비춰지고, 돌 위에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물고기의 생생한 그림자를 목격하다. 연못에 있는 작은 물고기는 살아 있다, 또는 "아직도 서 있다", 또는 "m 가 갈 때 사라진다" 또는 "방황 하 고 있다". 시냇물과 그 해안세는' 다투고 뱀' 과' 개 이빨 차이' 도 눈에 띈다. 여기서 작가는 비교적 정지된 평면을 궁리하여, 공필로 그것을 그려서 멋지고, 소탈하고, 아름답고, 잊을 수 없게 만들었다.
대숲이 둘러싸고 사방이 아무도 없다' 고 작가는 임담에 있는 자신의 사진을 한 장 찍어서 혼자였다. 여기에는 소리도 없고, 새도 없고, 벌레도 울리지 않지만, 시냇물의 맛은 딩동이다. 가끔 바람이 불고 나뭇잎이 움직인다. 물고기가 함께 헤엄치는 것이다. 무한한 적막과 적막을 더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산은 고요하고, 풀은 고요하며, 사람도 고요하다. 그런데 마음도 정적인가요?
필자는 작은 석당 옆에서 처음으로 흐르는 물소리를 들었는데, 마치 울리는 것처럼 들렸는데, 정말' 음악' 이었다. 연못에 있는 물고기가 그렇게 귀엽다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그들이 "수영하는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고 생각했다. 그러나 작은 석탕, 결국 너무 조용하고 맑다. 그것은 미묘한 통찰력이 있는 거울처럼 작가의 한가함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작가의 냉심과 슬픔을 불러일으켜 풀 수 없는 순환을 형성했다. 작가가 먹고 마시고 노는 것과 잊지 않는 모순된 심리상태를 조화시키는 것은 매우 어렵다. 사실, 그가 물고기의 운동을 쓸 때, 그는 조용한 환경을 썼다. 어악을 쓰는 것은 시인의 우울함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당시 그의 심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한 것이다.
류종원은 왕변법에 가담해 박해를 받아 영주로 유배되어 외롭고 고통스러웠다. 그는 자기가 준 것을 행하고, 멀리 가고, 산천에 머무르며, 단지 마음속의 분노와 억압을 분산시키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그를 보내고 싶을수록 그 느낌이 강해져서 그는 감정을 가지고 풍경을 바라보며 풍경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나무 한 그루, 대나무 한 그루, 샘물 한 가닥, 석두 한 조각 모두 특정한 개성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반면 작가의 우울한 심경은 사물을 관찰하는 데 도움이 되고, 정석에서 사물에 대한 무한한 흥미를 발견하여, 그 결과' 비한, 비정' 을 기록한 후, 작가는 마침내' 너무 맑다, 오래 살 수 없다, 그러나 떠나야 한다' 는 것을 억누를 수 없었다.
이 논문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경물에 대한 묘사가 매우 섬세하고, 움직임이 결합되어, 제때에 함축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며, 독서와 감상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상의 인식을 감안하여 나는 학생들과 함께 칠판에 스케치를 그려서 학생들의 문장 내용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동시에, 나는 또한 수교판 8 학년 상권 (2005 년 6 월 4 판) 삽화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견을 제시했다.
1. 문장 제목은' 작은 석당의 이야기' 이고,' 작은 석당' 은 그림의 주체여야 한다. 전문오절 중 집수조의 내용이 3 절을 차지하기 때문에 삽화는 대대대죽림이 아니라 싱크대를 중심으로 한 산수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적어도 갯벌을 암시해 주세요.
2.' 벌죽길' 은 대숲이 우거져 갈 길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거꾸로 대나무를 쓰러뜨릴 수 있다면, 결코 그림 속의 사람 뒤의 평탄한 길이 아니다.
3.' 푸른 나무 등나무' 와 아래의' 대숲 포위' 는 단순한 대나무 뿌리가 아니라 대나무 숲과 덩굴이 얽힌 광경을 형성해야 한다. 대나무 숲에는 한 그루가 아니라 넓은 잎나무가 있어야 한다. 그들은 작은 석당 주변에서 자라서 덩굴에 연루되어 매우 사이좋게 지낸다. 그래야만 "덮어쓰고 엇갈릴" 수 있습니다.
4. "저수조의 남서쪽을 바라보면 그 뱀을 볼 수 있다." "담 밖의 개울을 멀리 바라보며 남서쪽을 향하는 모양을 써라. "개 이빨은 각기 다르다" 는 것은 해안정을 쓰는 것이다. 남서쪽으로 보면 저자가 당시' 제 1 사분면' 에 있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아래에' 연못가에 앉아 있다' 는 것은 저자가 생각에 잠겨 있고,' 슬픔이 뼈에 사무치고, 슬프고 조용하다' 는 마음과 일치한다고 추측할 수 있다. 삽화에서 작가는 거기에 서 있다. 지리적 방향에 따르면, 그는 북동쪽으로 가고 있는데, 바로 대숲을 마주하고 있다!
5. "전석은 밑바닥이고, 근안, 석바닥은 나가라." 이 말은 연못이 석두, 연못수의 청기라는 것이다. 그림 속의 연못벽이 바위라는 것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
6.' 연못에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다' 는 것은 연못에 있는 물고기에 대한 구체적이고 생생한 묘사이다. 그림이나 물고기가 머무는 정적 풍경, 혹은 갑자기 멀어진 동태를 반영한다.
요컨대, 작은 석당 삽화는 작은 석당과 대숲을 배경으로 유종원이 집중한 사상을 중심으로 한 산수화여야 한다.
이상의 인식을 바탕으로, 나는 유명한 화가 왕덕순 씨를 초청하여' 작은 석당' 삽화를 창작했다. "비한골, 비정" 이라는 제목을 붙일 수 있다. " 나는 새로운 삽화가 원본 내용과 일치할 수 있고, 학생의 본문 내용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며, 교재의 심미적 재미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왕덕순 선생의 삽화를 동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