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미술사에서 푸생파와 루벤스파 사이에는 늘 논쟁이 있어왔다.
Simon Schama는 "The Power of Art"라는 책에서 Poussin과 Rubens를 비교했습니다. "Poussin은 록, Rubens는 신체, Poussin은 비판적, Rubens는 가수, Poussin은 금욕주의자, Rubens는 관능주의자입니다. Poussin은 색상을 드물게 사용하고, Rubens는 선이 강하고, Rubens는 곡선이 풍부하고 육즙이 풍부합니다."
Jiang Xun은 루벤스를 "모두를 위한 서양 미술의 역사"에서 요약했습니다. ": "루벤스는 뛰어난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여 왕과 귀족을 다루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그들의 초상화를 그렸고 그들의 삶에서 웅장하고 장엄한 행위를 표현하기 위해 절묘하고 섬세한 유화 기법을 사용하여 풍부하고 화려한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십자가에서 내려오는 그리스도"와 같은 종교적인 주제도 비애와 고통으로 가득차 있어야 합니다. 감정도 화려한 효과로 다루어졌습니다... 루벤스는 예술을 더 이상 심각하고 무겁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의복을 입고 왕자, 장군, 목사들의 저택에서 살았으며 바쁜 사업을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줄 많은 제자들과 조수들도 있었습니다. 그는 유럽 미술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루벤스의 예였습니다. , 건강하고 밝으며, 슬픔도 어둠도 없고, 좌절감도 감상도 없습니다. 통통하고 하얀 몸매로 강한 활력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극도로 통통한 여성의 육체미를 만들어냅니다.” / p>
푸생파와 루벤스파의 논쟁에 대해 간단하고 피상적으로 이해하면 푸생은 스케치를 강조한 반면, 루벤스는 채색을 강조했다는 것이 더 깊은 이해로 두 대가가 스케치와 채색에 모두 능숙했다는 것을 인정한다. 완벽함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다면, 푸생은 철학에 대한 명상을 선호하고 고전 전통의 대가인 반면, 루벤스는 열정적이고 자유분방하며 '바로크 회화의 왕'이라는 점이다.
루벤스의 삶과 그가 살았던 시대를 고려하지 않고 그의 작품만을 본다면 위에서 열거한 루벤스에 대한 견해에 동의하기는 참으로 쉽다. 그러나 일단 그의 작품을 그의 삶과 그가 살았던 시대와 연결시키면 다른 루벤스를 발견하게 되고, 루벤스의 작품, 특히 루벤스에 대해 다른 이해를 갖게 될 것이다. 펜에 담긴 특유의 '통통하고 하얀 살'은 단순히 '통통하고 하얀 살'이 아니다. 강한 생명력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지만, 그 의미는 더 깊고 길다.
루벤스(1577-1640)는 네덜란드 출신인데, 시간적으로 보면 루벤스의 생애 전체를 포괄하는 역사적 사건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네덜란드에서 일어난 네덜란드 독립전쟁이다. "80년 전쟁"(1568-1648)이라고도 합니다. 휴전협정에 따라 전쟁 당사자들이 일시적으로 평화를 유지했던 1609년부터 1621년을 제외하고 네덜란드는 전쟁, 기근, 전염병, 반란, 종교 박해, 정치적 분쟁, 무역 봉쇄 등으로 황폐화되었습니다. 동시에, 유럽의 다른 지역도 평화롭지 못했습니다. 1618년부터 1648년까지 이어진 '30년 전쟁'은 유럽 대륙의 대부분의 국가를 잔인하고 장기간의 전쟁으로 몰아넣었습니다. . 가운데. 좀 더 거시적으로 보면, 북반구를 휩쓸었던 '명나라 말 소빙기'였다. 극심한 추위와 농업 실패, 전염병(흑사병) 등이 잔혹한 생활환경을 자극하고 증폭시켰다. 인간의 본성은 잔인하고 야만적입니다.
루벤스의 세계는 확실히 “슬픔이나 어둠, 좌절이나 감상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1568년 루벤스의 부모는 편안한 삶을 포기하고 종교적 박해를 피해 고향인 네덜란드를 떠났습니다. 1587년, 루벤스가 열 살쯤 되었을 때, 그의 아버지 얀 루벤스는 1608년 독일 쾰른에서 사망했고, 루벤스의 어머니는 1611년 앤트워프에서 사망했으며, 루벤스와 매우 가까운 루벤스는 20세의 나이에 사망했습니다. 37년, 루벤스의 딸 클라라 셀레나가 1626년 1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고, 늘 그림을 좋아했던 루벤스의 아내 이사벨라 블랜드 루벤스(35세)는 너무 슬퍼서 흑사병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1630년, 루벤스는 스페인 특사로 영국과 스페인 사이의 평화 조약을 추진했지만, 루벤스는 영-스페인 동맹에 의해 초래된 원래 계획된 북부 네덜란드와 남부 네덜란드 사이의 평화는 일어나지 않았고 전쟁과 군사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봉쇄는 1633년에 계속되었고, 루벤스의 친구이자 후원자이자 스페인 네덜란드의 자비로운 통치자인 이사(Isa) 벨라 대공비(Isa Grand Duchess Bella)가 사망했고, 1635년에 평화에 대한 마지막 희망이 깨졌습니다. 루벤스는 통풍에 걸려 5월에 침대에서 쉬어야 했습니다. 1640년 31일, 루벤스는 "말라리아열과 며칠 동안 지속되는 통풍, 심장 긴장"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러므로 루벤스는 동시대의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지독한 슬픔과 어둠을 경험했고, 많은 경험을 한 후에도 그의 작품은 여전히 끈질기게 활력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어둠에 삼켜지지 않고, 언제나 풍부한 햇빛을 유지하는 루벤스의 정신적 세계를 지탱하는 삶의 철학은 과연 어떤 것일까? 그 밝고 통통한 몸매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위 세 그림에는 각각 루벤스의 잃어버린 아내 이사벨라, 사랑하는 딸 클라라, 동생 필립(한 남자가 앉아 손에 펜을 들고 관객을 바라보고 있다)이 등장한다.
'립시우스와 그의 학생들'이라는 이 그림에서 필립 옆에 정중하게 서 있는 것은 루벤스 자신이다. Lipsius의 가르침에서. 그러면 빌립 옆에 앉은 립시오라는 선생은 누구였습니까? 그의 정식 이름은 네덜란드 인문주의자이자 루벤 대학의 교수였던 유스투스 립시우스(1547-1606)였으며, 동시대 프랑스 사상가 몽테뉴(1533-1592)는 그를 "우리 시대의 가장 학식 있는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Lipsius는 고대 로마의 Seneca와 Tacitus의 작품을 편찬하고 정리하여 Stoic 철학, "Tacitianism", 회의론 및 기독교 가르침을 결합하여 혼란과 불안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지침을 제공합니다. "Neo-Stoicism"이라고합니다. . “신스토아주의”는 엘리트 지식인에게 철학적 위안과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공했습니다. 이로 인해 Lipsius는 "그 시대의 가장 널리 읽히고 영향력 있는 사상가"가 되었습니다. 그의 아이디어는 Rubens 형제(Philip은 Lipsius가 가장 좋아하는 학생으로 간주됨)뿐만 아니라 후기 철학자 Spencer Nosa 및 Hobbes에게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브뤼셀의 EU 본부에는 그의 이름을 딴 유스투스 립시우스(Justus Lipsius) 건물이 있습니다.
신스토아주의란 무엇인가? 루벤스에게 그것은 어떤 삶의 철학을 의미하는가? 이 두 질문에 답하기 전에 먼저 세네카와 타키투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런데 "립시우스와 그의 제자들"의 튤립 꽃병 뒤에 있는 조각품은 세네카의 흉상입니다. 루벤스의 작업실에서 가장 눈에 띄고 중요한 장소는 세네카의 흉상이며, 세네카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아테나와 헤르메스의 동상이 있는데, 전자는 지혜의 여신이고 후자는 예술의 수호신이다. 웅변의 신이자 화가와 외교관의 수호성인인 루벤스의 마음 속에는 세네카의 위상이 자리잡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세네카(대략 기원전 4년~서기 65년)는 스토아학파 철학자, 정치가, 비극작가, 오로시스로 티베리우스, 칼리굴라, 클로드의 지도자를 역임했으며 4대 통치 기간 동안 관리를 역임했다. 로마 황제 디우스(Dius)와 네로(Nero)는 황실 회계사, 원로원 의원, 영사, 네로 황제의 교사 및 고문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많은 글을 썼으며, 스토아 철학에 관한 그의 글에는 "도덕에 관한 12개의 강연과 에세이, "도덕적 편지"와 "자연 문제"에 포함된 124개의 에세이와 에세이, 9개의 비극과 기타 문학 작품이 포함됩니다." 서양 문화에서 세네카의 지위는 중국 문화의 왕양명("움직이지 않음"은 공교롭게도 스토아주의와 양명의 정신 철학 사이의 유사성임)과 약간 비슷합니다.
세네카(그리고 전형적인 스토아학파)는 지혜를 통해 행복을 추구할 수 있다고 믿었는데, 여기서는 "인간의 힘으로 사물을 통제하는 일종", 무기력한 것들을 우아한 적응으로 받아들이는 지혜를 가리킨다.
왜 이렇게 해야 할까요? 스토아주의의 형이상학 적 기초는 세상과 사람 모두 신의 실체의 일부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신은 모든 것 안에 있습니다." 신은 세상의 영혼이며 모든 사람의 영혼은 이런 식으로 신의 일부입니다. 만물은 신적 통일성을 통해 하나의 전체로 연결되고, 모든 사물과 사람은 하나님의 통제하에 있으며, 우리가 받아들이든 받아들이지 않든 모든 일은 필연적으로 그래야 하는 대로 일어날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같은 인간 신체의 시민이다." 세상의 과정은 마치 장엄한 드라마와도 같다. 같은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들. 그러므로 "인간의 지혜는 이 드라마에서 우리의 역할이 무엇인지 인식하고 이를 잘 연기하는 데 있습니다."
세네카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명언을 남겼습니다.
"인생은 마치 대본: 중요한 것은 길이가 아니라 공연의 화려함입니다.";
"청춘은 삶의 한 시기가 아니라 영혼의 상태입니다";
" 사람이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면 어떤 바람도 순풍이 아니다";
"인생보다 더 어려운 예술은 없습니다. 다른 예술과 지식은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적인 선생님',
'당신이 의욕이 있으면 운명이 당신을 이끌 것이고, 당신이 의욕이 없으면 운명이 당신을 끌고 갈 것입니다.
세네카는 말년에 자신의 지혜와 경험에 의지해 폭군 네로로 인한 혼란과 파괴를 상쇄하고 로마제국의 운영을 유지했다. 서기 65년 네로의 비뚤어진 행동은 많은 사람들의 저항을 불러일으켰고, 네로 자신도 히스테리적인 의심과 공포에 빠졌습니다. 세네카의 조카인 시인 루칸은 네로를 암살하려는 시도에 실패했다. 수상한 네로는 세네카가 살인 계획에 관여했다고 믿고 그가 자살하도록 허용했다. 고대 로마 역사가 타키투스(Tacitus)의 기록에 따르면, 세네카는 그의 친척과 친구들이 우는 것을 보고 "그들에게 그들의 철학이 어디에 있는지, 그들이 오랜 세월 동안 서로를 격려했던 평온한 정신은 어디에 있는지 물었습니다." 조용히 자신의 혈관을 끊고 생을 마감했습니다. 루벤스는 영웅적으로 죽은 늙은 철학자를 추모하기 위해 1614년경 '세네카의 죽음'이라는 유화를 그렸습니다.
스토아주의는 어린 나이에 "침착하고 두려움 없이 죽음에 직면한 소크라테스의 윤리적 가르침과 삶에 영감을 받은" 치티온의 제논(기원전 334년~기원전 262년)에 의해 창시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삶의 철학을 소크라테스와 마찬가지로 죽음 앞에서도 자신의 감정을 매우 잘 조절하여 스토아주의의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세네카의 죽음을 기록으로 남긴 역사학자 타키투스(서기 55~120년)도 루벤스가 무척 좋아했던 인물이다. 루벤스의 작업실을 방문한 덴마크 궁정 의사 오토 스펄링(Otto Sperling)에 따르면, 루벤스는 "배우가 비서에게 편지를 받아쓰게 하면서 타키투스의 역사책을 배경 음악처럼 쉬지 않고 읽게 했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그가 인사하는 데 지체되지 않았습니다." 손님들은 열정적으로 질문에 대답하거나 잠시 작업을 중단했습니다. "Lipsius는 1589년에 출판된 "정치에 관한 여섯 가지 논문"에서 타키투스의 인용문을 많이 인용했습니다. Tian은 이 책을 "고심한 노력을 기울인 박식의 걸작"이라고 불렀습니다.
타키투스는 리비우스의 로마 역사 전통과 업적을 계승 발전시킨 인물로, 고대 로마 최고의 역사가로 꼽힌다. 『건국이래로마사』의 저자 리웨이를 『좌사춘추』를 쓴 좌구명에 비유한다면, 타키투스는 로마사 분야의 사마천에 해당한다. 타키투스가 쓴 『역사』와 『연대기』는 서기 14년(아우구스투스 사망과 티베리우스 왕위계승)부터 서기 96년(도미티아누스 사망)까지 시작하여 서기 1세기 로마제국의 역사를 대략적으로 기록하고 있다.
타키투스의 역사적 업적은 역사적 사실을 객관적으로 기록하는 것, 사랑과 증오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 간결하고 유연하며 우아한 문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그는 역사적 사실을 기록할 때 “원망도 편파도 아니하고, 남과 초연하며, 그러한 나쁜 동기를 모두 배격한다”는 의식을 견지하여 그의 작품을 매우 진정성과 신뢰성을 부여하였다. 사마천이 『사기』에 쓴 “태사공이 말했다”처럼 자신의 개인적인 견해를 표현할 때 그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말을 했고, 부패와 추악, 위선을 증오하고 충성과 우애와 용맹을 찬양하는 모습을 아주 자연스럽게 드러냈다. . 타키투스 작품의 문학적 성취도는 상당히 높다. 미래 세대에 의해. Montaigne은 Tacitus의 "Annals"를 "연구와 연구를 위한 책, 격언으로 가득 찬... 윤리적, 정치적 의견의 보육원"으로 칭찬했습니다.
유럽의 궁정과 엘리트 지식인들은 항상 고대 로마의 역사에 큰 중요성을 부여해 왔습니다. 한때 지중해를 자신의 내부 호수로 만든 고대 로마는 문명, 무술 및 예술에 대한 참고 자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정치권력뿐만 아니라 문학, 문화, 문명의 보고이기도 한 타키투스의 작품은 단연 1순위입니다. 타키투스는 철학자도 아니고 정치학자도 아니었습니다. 그 자신은 "Tacitianism"을 제안하지 않았습니다.
"Tacitianism"은 모든 연령대의 군주, 장관, 교황, 주교 및 문화 엘리트가 Tacitus의 역사적 작품을 연구해 왔기 때문에 등장했습니다. 학습자의 정체성, 지위, 동기가 다르기 때문에 '검은 타키투스'(예를 들어 독재자가 권력을 행사하는 방법을 배운다)와 '붉은 타키투스'(예를 들어 평화주의자가 정치를 하는 방법을 배운다)로 나눌 수 있다. 폭정에 대한 저항) 및 "분홍색 Tacitanism"(예를 들어 정치 엘리트는 위험한 폭정 하에서 생존할 방법을 찾는 방법을 배웁니다).
16~17세기 유럽 지식인들이 직면한 일반적인 환경은 기독교 국가 간의 지속적인 대립, 종교 갈등, 정치적 어둠, 사회적 불의였다. 편안함과 현실적인 솔루션. 지적 엘리트에게는 기독교 가르침과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철학이 절실히 필요했습니다. Lipsius는 이러한 필요를 충족시켰으며, 그의 큰 공헌은 스토아 철학, 타키티아누스주의, 회의론 및 기독교 교리를 통합한 데 있습니다. 스토아 철학의 "자연 신"을 기독교 신, 종교적 광신주의로 대체 선동을 의심하고 저류에 대한 주의를 옹호합니다. 정치적 소용돌이에 빠지지 말고 자신을 위험에 빠뜨리지 말고 그 추세에 동참하지 마십시오. 이로써 립시우스는 전쟁, 전염병, 종교적 박해, 폭군 등 악한 일들이 인간 조건의 일부이자 온 세상을 구원하려는 하나님의 계획의 일부임을 인식하는 신스토아주의 철학의 토대를 마련했다. , "예정된 모든 일은 필연적으로 일어난다." 그러므로 우리는 '무관심하고 초연함'을 가장 중요한 미덕으로 삼고 이성을 사용하고 아름다운 감정을 키우며 인내와 인내, 인내와 하나님의 뜻에 대한 완전한 순종에 의지해야합니다. 어려움과 고통을 극복하고 퇴폐적이고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행복한 삶을 이룰 수 있도록 합니다.
신스토아주의는 루벤스가 평생 추구한 삶의 철학으로, 같은 신념을 공유하는 엘리트들과 친밀한 친구가 되고 깊은 우정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루벤스를 개방적이고 진취적이며 심오하고 열정적인 사람으로 만드는 것은 그의 건전하고 완전한 성격과 쾌활하고 외향적인 성격과 결합된 이러한 삶의 철학이며, 또한 루벤스가 그의 예술적 재능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학업 성취도, 의사 소통 기술, 비즈니스 통찰력 및 조직적 재능.
루벤스는 퇴폐적이고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어려움과 고통을 극복하고 행복한 삶을 이룩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성공과 행복은 아찔한 높이에 도달했습니다. 그의 삶에는 "슬픔이나 어둠, 좌절이나 감상"이 없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도 루벤스는 친척을 잃고 좌절을 겪었지만 오랫동안 어둠과 감상에 빠지지 않고 기독교 신앙과 신스토아 철학이 가져온 지혜에 몇 번이고 무관심했습니다. , 초연함, 인내와 끈기가 고통을 치유하고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루벤스의 작품을 언급하면 많은 사람들의 본능적인 반응은 “강한 활력과 행복한 삶의 추구”를 보여주는 통통하고 하얀 여성의 몸매의 아름다움일 뿐만 아니라, 이 통통하고 하얀 아름다움도 있습니다. 평화에 대한 희망입니다. 이를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루벤스가 1630년 런던을 방문 중이던 영국 왕 찰스 1세에게 바친 <평화의 우화>이다.
사진 중앙에는 '평화'를 상징하는 통통하고 흰 피부의 여성(도상학에 따르면 사랑의 여신 비너스임)이 옆에서 아기를 키우고 있다. 투구를 쓴 지혜의 여신 네바(아테나)는 중무장한 전쟁의 신 마르스와 그의 동료인 퓨리들을 몰아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먼 하늘에는 전쟁에 수반되는 전염병을 상징하는 박쥐 모양의 검은 그림자, '평화'에 올리브 왕관을 씌워주려는 큐피드, 다른 손에 쥐고 있는 뱀 지팡이는 치유를 상징한다. 아이들은 전쟁의 그늘에서 벗어나 "평화"를 향해 도망칩니다. 양고기 다리를 가진 사티로스가 풍성한 컵에서 신선한 과일을 꺼내고, 표범이 땅에 누워 탬버린을 들고 장난스럽게 놀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아름다움인 엔터테인먼트에는 부를 상징하는 진주와 금 그릇으로 가득 찬 황금 대야가 있습니다.
평화를 상징하는 통통하고 하얀 사랑의 여신 비너스는 어둡고 마른 복수의 여신 미네르바가 무모한 전쟁의 신 마르스를 밀어내는 모습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 이것이 바로 루벤스의 모습입니다. 생생한 그림 언어를 사용하여 평화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세요. 그의 스승인 Lipsius는 현명한 말을 사용하여 왕들에게 평화 조약을 통해 전쟁을 끝내라고 조언했습니다. 왜냐하면 "전쟁에서 승리하는 것은 더 영광스러울 뿐 반드시 더 유리한 것은 아닙니다. 현명하고 절제된 접근 방식을 채택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왜냐하면 승리는 많은 사람들을 가져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불행과 폭정도 뒤따를 테니 조심하세요."
Danna는 "예술 철학: 네덜란드 회화"에서 네덜란드를 묘사하는 구절을 가지고 있습니다12. 2008년 휴전 전의 비극적인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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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 전후의 대비를 이해하려면 전쟁의 세부 사항을 살펴봐야 합니다. 카를 5세 치하에서는 5만 명이 종교 때문에 순교했고, 그 후 알바 공작에 의해 1만 8천 명이 처형당했고, 사람들은 13년 동안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스페인 사람들은 오랫동안 주요 도시를 포위했고, 도시를 점령하기 전에 식량을 굶겨야 했습니다. 전쟁이 시작될 때 앤트워프는 3일 동안 포위되었고 부르주아지 7,000명이 사망하고 가옥 500채가 불탔습니다. 군인들은 그 자리에서 급여를 받았고, 그 당시의 지문에서 그들은 무법적인 난동을 벌이고, 집을 약탈하고, 남자를 고문하고, 여자를 모욕하고, 상자와 가구를 트럭에 싣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군비가 너무 오랫동안 체납되자 군인들은 도시에 주둔했고, 그곳은 단순히 도적들의 세계였고, 그들은 지도자들을 지지하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시골로 갔다. 화가의 전기를 쓴 카렐 반 만델(Karel van Mandel)은 어느 날 마을로 돌아와서 그의 집과 다른 사람들의 집이 늙고 병든 아버지의 침대 시트를 모두 빼앗긴 것을 발견했습니다. Carrer 자신은 발가벗겨진 채 교수형을 앞두고 있던 목에 밧줄을 감고 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그가 아는 이탈리아 기병이 그를 구해 주었습니다. 또 한 번은 그와 그의 아내가 아기를 데리고 길을 갔는데, 돈, 짐, 옷, 여자 옷, 아기 포대기 옷까지 다 빼앗겼는데, 엄마는 짧은 치마만 있었고, 아기는 찢어진 그물만 있었고, Karel은 낡고 너덜너덜한 천 조각으로 몸을 덮었습니다. 이것이 그들이 브뤼헤에 도착했을 때 입었던 옷이었습니다. 그러한 상황에 처한 곳은 파괴될 수밖에 없으며, 심지어 군인들도 굶어 죽고 있었습니다. 파르마 공작은 필립 2세에게 도움이 오지 않으면 군대는 멸망할 것이라고 썼습니다. "결국 음식 없이는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전쟁과 기근, 전염병이 창궐하던 17세기 유럽에서는 평화가 소중했고, 잘 먹는 것이 행복이었고, 여자는 하얗고 뚱뚱하면 아름다웠습니다. 더 높은 사회적 지위와 삶의 질을 의미합니다). 21세기의 대부분의 인류는 기근을 경험한 적이 없으며, 고지방, 고칼로리 식품이 풍부하며, 야근을 하면 운동할 시간도 없고, 휴가를 가서 몸을 녹일 돈도 없습니다. 햇볕을 쬐면 헛되이 뚱뚱해질 것입니다. 돈과 여가가 있으면 자주 갈 수 있습니다. 체육관에 가서 해변에서 햇볕을 쬐어야만 피부가 검게 변하고 날씬해집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아름다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왜냐하면 이는 더 높은 사회적 지위와 삶의 질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보티첼리, 라파엘로, 티치아노가 그린 균형 잡힌 비너스가 오늘날에도 여전히 대중의 미적 취향을 충족시키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것이 이탈리아 회화와 네덜란드 회화의 미적 추구의 차이입니다. 이탈리아 회화는 고대 그리스 양식을 바탕으로 인체를 더욱 이상화하고 아름답게 하며, 완벽한 인체 표현에 힘쓰며, 진정한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데 전념합니다. 풍경, 민속, 정물, 인체를 포함한 자연의 작품입니다. 루벤스는 “매우 통통한 여성을 묘사했는데, 그것이 여성성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이자 17세기 전반의 플랑드르인의 아름다움에 대한 전통적인 이해였기 때문입니다.
”
루벤스는 17세기 회화 예술의 대가이자 혁신가였으며, 고전적인 조형 예술과 르네상스 이탈리아 회화(피렌체 스케치, 베네치아 색채)의 정수를 터득했으며, 카라치와 카라바조는 네덜란드 회화의 자연스럽고 사실적인 전통을 이어가면서도 결국 자신만의 특유의 생생한 회화 언어를 창조해냈다.
이러한 예술적 추구 과정에서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루벤스이다. 그는 고전 조각과 유명한 르네상스 그림(특히 티치아노의 작품)의 스케치와 사본을 많이 만들었으며 "르네상스 예술 사본을 구입"하고 "여가 시간에 그것들을 살펴보며" "형태와 구성, 무엇이든 만들었습니다." 그가 생각하는 변화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대개 몇 번의 획에 지나지 않지만 그림에 생생한 생명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이 작업을 지속한 것은 루벤스에게 특히 두 가지 큰 이점을 가져왔습니다. 매우 큰 고품질 시각 자료 라이브러리를 통해 창작 시 영감을 얻거나 자료 자원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루벤스는 종종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초안을 만든 다음 많은 견습생과 조수에게 요청했습니다. 이 수정, 다듬기, 마무리 단계에서 루벤스는 작품에 질감과 생명력을 불어넣기 위해 수년에 걸쳐 개발한 "부패를 마법으로 바꾸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루벤스는 매우 풍부한 주제로 3,000여 점의 작품을 남겼으며, 이 위대한 작품에는 삶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 담겨 있으며, 자연에 대한 관찰과 발견, 그리고 그의 역동적인 구조와 형태, 열정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색상 표현, 빛과 어둠의 강렬한 대비, 빛과 그림자의 미묘한 조화는 많은 프랑스 회화 거장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먼저 로코코 스타일의 대표자인 와토(Watteau)와 부셰(Boucher), 그리고 낭만주의 거장 들라크루아(Delacroix); 그리고 Géricault, 그리고 나중에 인상파 거장 Renoir는 일기에서 루벤스를 자주 언급했습니다. "그는 그의 비범한 자유 정신과 혁신적인 용기로 당신을 지배하고 정복합니다. "르누아르는 "목욕하는 소녀"를 완성한 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루벤스가 이 그림을 봤다면 매우 만족했을 것입니다! ”
루벤스 관련 분야의 전문가인 크리스틴 벨킨은 『루벤스』라는 책에서 “예술가, 수집가, 외교관, 고전학자, 성공적인 사업가로서의 인간”을 훌륭하게 제시하고 있다. " 마지막으로 Belkin은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화가, 미술 평론가, 현대 미술 역사가들은 항상 루벤스를 높이 평가해 왔습니다. 화가들은 그의 표현, 창의성, 엄청난 양의 작품에 생명을 불어넣는 그의 능력에 놀랐습니다. 미술사학자들은 그의 창의적 능력, 지성, 학식에 감탄했습니다. 그들은 회화의 전통을 이해했기 때문에 루벤스가 이러한 전통을 실천한 것과 그의 기민함, 성실함, 창의성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대너는 “영국에 셰익스피어가 단 한 명뿐인 것처럼 플랑드르에도 루벤이 단 한 명뿐이다. 다른 화가들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항상 천재성이 부족한 부분이 있다.
루벤스의 친구이자 프랑스 학자, 고고학자, 유물 연구 전문가인 페레스크는 “세상에 루벤스 씨보다 더 사랑스러운 영혼은 없다고 생각한다. ”
루벤스를 더 많이 알수록 페레스크에 더 많이 동의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