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청소년 오락 포럼 - 마작은 언제 나타났습니까?

마작은 언제 나타났습니까?

마작은 중국에서 기원했다. 그것은 원래 황실과 귀족들이 하는 게임이었다. 그것의 역사는 3,4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기나긴 역사 진화 과정에서 마작은 궁정에서 민간으로 점차 전해지면서 청대 중기 기본 성형에 이르렀다.

명대에는 만병조라는 사람이 있는데, 잎가극을 기초로 마작을 만들고 자신의 이름' 만, 병조, 조' 를 세 가지 기본 색으로 삼았다고 한다. 한편 마작은 원래 장쑤 태창의' 식량카드' 였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예를 들어, "통" 의 패턴은 파우더 총입니다. 마작패의 기본수는 108 로 수호 중 108 명의 영웅을 대표하고, 동남서북은 동남서북서쪽 팔방의 이 영웅들을 대표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중국 백인들은 이들 중 일부는 중산층, 일부는 고위 관리와 귀족, 일부는 정백에서 왔다는 것을 의미한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장쑤 태창현에는 왕실 곡창 () 이 있었는데, 일년 내내' 남곡 북조 ()' 를 위해 쌀을 사재기했다. 많은 자연 조류들이 음식에 시달리고 있으며, 매년 대량의 음식이 조류의 고통으로 인해 유실된다. 곡창을 관리하는 관원은 새 보호식량을 장려하기 위해 대나무 조각으로 새의 수를 기록하고 그에 따라 보수를 지급한다. 이것은 태창의' 보호표' 이다. 이 카드에는 각종 부호와 숫자가 새겨져 있어 보고 재생할 수 있으며 보너스 환전의 증빙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식량 보호 카드의 게임, 기호, 호칭어는 모두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총관' 의 도안은 분총의 횡단면이고,' 총관' 은 총관이고, 몇 개의 총관은 몇 개의 분총을 대표한다. 끈' 은' 묶다' 라는 뜻으로 가는 끈으로 묶인 새를 의미하기 때문에' 끈 하나' 의 도안은 새로 표현되고, 밧줄 몇 개는 새 몇 묶음이며, 상금은 새의 수에 따라 계산된다. "만" 은 돈을 장려하는 단위이고, 만 은 보상의 수이다.

또한' 동남서북' 은 풍향이기 때문에' 바람' 이라고 불리며 화약으로 새를 때리려면 풍향을 고려해야 한다. "후아 바이 헤어": "후아" 는 싸움을 의미하므로 빨간색입니다. "흰색" 은 빈 발사를 하는 화이트보드입니다. "머리" 는 큰돈을 버는 뜻이다.

마작을 하는 용어도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만진' 이나' 붕' 같은 총소리. 또 다른 예로' 페이스트',' 페이스트',' 황새' 와 동음 이의어가 있습니다. 황새는 새를 잡는 독수리이다. 또' 먹어라'' 바' 라는 용어도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그럼 왜' 마작' 이라고 불러요? 태창 현지 말에서' 참새' 는' 마작'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마작을 하면 자연스럽게 마작이라고 한다.

마작 카드 (일명 참새패라고도 함) 는 명말에 유행하는 마패, 마작 카드에서 발전해 왔다. 마패, 카드 등 오락게임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오락게임인 박극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심지어' 혈연' 관계까지. 현재 유행하는 체스 등 게임은 모두 박극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고, 파생하고, 진화한 것이다.

보구 오페라는 언제 시작했나요? 정확한 시간을 말하기 어렵다. 사기' 와 기타 관련 문헌에 따르면 적어도 은전에는 발해국의 희곡이 있었다. 중국 최초의 보극은' 류보' 라고 불리며, 6 개의 막대기, 12 개로 구성되어 있다. 몽둥이는 일종의 장죽제품으로, 오늘 마작용으로 쓰는 주사위와 맞먹는다.

안씨 가훈잡예' 에 따르면, 희극은 대발과 소보로 나뉜다. 다보가 바둑을 두는 방법은 불가능하다. 쇼보의 연주 방법은' 박고경' 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다. 방법은 두 사람이 마주 앉아 있고 바둑판은 12 이고 양쪽 끝에 물이 있는 것이다. 바둑판에 흑백 직사각형 바둑돌 여섯 개를 놓다. 물고기 두 마리를 더 물에 넣다. 게임 쌍방은 번갈아 조안 (즉 주사위) 을 던지고, 던지는 크기에 따라 바둑말이 전진하는 단계 수를 결정한다. 바둑말이 종점에 도착하면 일어서서 작은 바둑 (또는 작은 바둑) 이 된다. 만약 기사가 된다면, 물에 들어가' 물고기를 끌어들여' 임금 인상을 받을 수 있다. 칩 여섯 개를 받으면 이긴다. 아직 쓸쓸하지 못한 바둑은 흩어진 바둑이라고 한다. 작은 바둑은 상대의 바둑을 공격할 수도 있고, 걸을 수 없는 기회를 포기할 수도 있지만, 바둑을 흩어서는 안 된다.

마작의 변혁

한위 이후 박극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박극 중의 바둑은 조안에서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바둑을 두고 바둑의 방향으로 발전하여 일종의 게임이 되었다. 보극 조안은 다섯 개의 목주사위가 되었고, 독립하여 일종의 보극 기구가 되어 죽프라고 불린다. 점수를 잃어서 승패를 결정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조식이 만든 이 주사위는 당시 옥으로 만든 것이었고, 나중에는 뼈로 만들었다. 나무를 주사위 두 개, 입방체 하나, 그것의 여섯 면은 모두 1 에서 6 까지의 점으로 새겨져 있다. 그래서 당시에는' 쌍육' 이라고도 불렸다.

당대에 이르러 주사위는 독립된 도구가 되었다. 주사위 두 개에서 주사위 여섯 개로 바뀌었다. "서촉기" 에 따르면 당과 양귀비는 주사위를 던지는 것을 낙으로 삼았고, 당의 처지는 매우 좋지 않았다. 6 개의 주사위 중 2 개가 동시에' 4' 가 나타날 때만 그는 역전승할 수 있다. 그래서 당은 주사위를 던지면서 "급사" 를 외쳤다. 주사위가 멈춰서 마침 네 번을 불렀다. 돈은 기뻤고, 그는 고렉스에게 주사위의 네 점을 붉은색으로 칠하라고 명령했다. 그래서 오늘까지 주사위의 네 면은 빨간색이고 다른 네 면은 검은색이었다.

당대부터 주사위 6 개로 각종 명칭을 종합해 승부를 결정했는데, 당시에는 주사위 격이라고 불렸다. 주사위 격자를 바탕으로 가장 완벽한 오락 설비는 송휘종선화시대에 생산된 도미노 골패 (선화패, 즉 카드 9, 소패, 천구패라고도 함) 로, 지금도 일부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도미노는 상아나 상골로 만들어졌고, 주사위의 입방체는 상자로, 주사위의 6 면은 한쪽으로 변했다. 도미노는 2 1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각 색상은 두 주사위의 점 수로 구성되므로 도미노의 최대 점 수는 12 이고 최소 점 수는 두 개입니다. 각 색상에는 두 개 또는 한 개, ***32 가 있습니다.

중당 시대에는 주사위 격자와 동시에 나타났고, 또 다른' 엽자시' 라는 게임이 있었다. 엽자극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당' 모공주전' 은 "위지중학은 잎희보다 낫다" 고 말했다. 이것은 잎희에 대한 최초의 문자 기록이다. 또한, 몇 가지 진술이 있습니다: 그것은 ye ziqing 에 의해 제안되었습니다; 그것은 여자의 잎으로 만들어졌다. 당계 하주도사와 예기 엽무련이 배에서 주사위를 하고 있다. 이 주장들은 좀 억지스러운 것 같다. 사실, 당시 소위' 엽자 XI' 는 성형된 게임이 아니었다. 주사위 놀이를 할 때 승패의 수치를 기록한 종이일 뿐이다. 이것은 Ouyang xiu 의 복귀 경기장에서 입증 될 수 있습니다:

당나라가 소장한 책은 모두 두루마리이고, 그다음은 나뭇잎이다. 지금은 손으로 접고, 자비 검사자는 잎으로 쓴다. 주사위 격자는 검사용이기 때문에 나뭇잎으로 쓴 것이다. 유명하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 언급한 나뭇잎은 종이 조각이지만, 이런 종이 조각은 게임이 아니라 수치의 기록이지만, 우리는 그것을 마작 카드의 원조로 볼 수 있다.

두루미의 출현

명나라 천계시대에는 처음에는 게임의 액세서리로 새로운 오락 도구인 마패로 발전했다.

마패는 종이카드의 일종으로, 전체 카드 40 장으로 10 만, 십만, 삭자, 돈문 네 가지 색으로 나뉜다. 그 중 만금과 삭자 두 가지 색은 1 에서 9 까지입니다. 10 만권은 20 만에서 90 만까지, 심지어 백만, 천 만, 1 만 달러까지 다양합니다. 돈의 양은 1 에서 9 까지, 심지어 반문 (지화라고도 함) 과 무문 (빈탕이라고도 함) 이다. 10 만, 천 카드에는 수호영웅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는데, 당연히 송강에 주는 것이다. 도둑이 되지 않으면 부자가 될 수 없다는 뜻이다. 카드에 삭자와 돈문의 이미지를 그려내다.

마패는 네 명이 놀고, 한 사람당 먼저 8 장의 카드를 들고, 나머지 8 장은 책상 중간에 놓는다. 네 사람이 번갈아 가며 카드놀이를 하고, 카드를 뽑고, 큰 타격을 한다. 마패를 노는 것은 농가와 한가인 일족으로 나눌 수 있다. 마을에는 주인이 없으니 교대로 앉을 수 있다. 그래서 이 세 명의 빈둥거리는 사람들이 연합하여 은행가를 공격하여 그를 마을로 내려가게 했다.

쳉 항타그 이름의 유래는 예로부터 의견이 다르다. 하지만 이 카드에 따르면 한 여학생의 진화로 볼 때, 카드 면의 그림은 돈과 관련이 있다. 돈은 돈이고, 항상 천 펜스이고, 밧줄은 돈을 입는 밧줄, 즉 돈꼬치이다. 게다가 고대에는 천 펜스를 돈 걸기라고도 했는데, 그중에서' 말' 과' 매달림' 의 그림자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이 점을 알게 되면 마패라는 이름의 의미는 자명하다. 번역하면 아마' 돈에 관한 카드' 일 것이다.

/view/ 10590.html? Wtp=tt#2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