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명의 독자는 천 개의 햄릿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저도' 낙타 샹즈' 라는 책을 다 읽은 소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지하철에서 한 게시물을 본 것은' 낙타쇼코' 라는 책의 어록이다. 여기서 이 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4 세 동당' 을 보고 또' 낙타 샹즈' 를 보았다. "4 세 동당" 을 보고 나서 나의 애국 열정이 불붙었다. 서풍과 관효학의 매국행위에 대해 그들을 욕하거나 죽이고 싶어 하는 것은 그리 화가 나지 않는다. 문장 속 그들에 대한 묘사를 통해 나는 그들의 필연적인 행동을 이해하거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헌의 우유부단함과 사상의 속박은 그가 연약하고 무책임하며 용기가 없다고 느끼게 하지 않는다. 그가 생각하고 속박하는 것은 사실상 모든 사람에게 일어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4 세 동당' 을 다 보고 나도 쓸 생각이다. 다 보고 나면 몇 백 자를 쓰기가 어려워요. 그냥 여기서 전해 주세요.
"낙타 샹즈" 는 오랫동안 생각을 하게 해 주었고, 항상 샹즈와 비슷하다고 느꼈고, 특히 그런 고집을 부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샹즈와 비슷하지만 그렇게 비슷하지 않거나 완전히 다르다.
부모가 없는 샹즈는 체격이 건장해서 수레를 끄는 캠프에 올라 줄곧 자신의 차를 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차를 사기 위해 샹즈는 모든 것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병이 나더라도 돈을 써서 진찰을 받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더욱이 스스로 쉬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담배를 피우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고, 모든 오락을 희생하고, 약간의 즐거움과 휴식을 취한다. 차를 사기 위해 샹즈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기간 동안 황공하여 집중할 수 없었다. 그는 하루 종일 돈과 태양의 수를 계산했고, 어느 날 그의 목표가 실현되었다. 샹즈는 스스로 차 한 대를 샀다.
위험에도 불구하고 또 다른 만류에도 불구하고 샹즈와 그의 동료들은 위험을 무릅쓰고 손님을 끌어들였다. 그 결과, 그들은 길에서 군인들에게 포로가 되었고 차도 사라졌습니다.
사병에게 포로가 된 후 도망친 샹즈는 낙타 샹즈가 되었다.
달아난 샹즈는 또 자신의 차를 한 대 더 사고 싶다. 이번에 샹즈는 차를 사려고 애를 썼고, 심지어 이치에 맞지 않는 지경에 이르렀다. 이와 함께 샹즈의 마음도 바뀌었고, 그는 자신이 이렇게 고생하는 것이 가치가 있는지 의문을 품기 시작했다.
샹즈는 한 달에 한 번 조씨네 집에 간다. 조선생의 처지로 샹즈는 낙타를 파는 35 원과 필사적으로 차를 사는 돈을 모두 빼냈다. 손탐정이 그를 협박했고 샹즈는 아무것도 없었다.
샹즈는 어쩔 수 없이 인과 자동차 공장으로 돌아가야 했다. 라조씨의 전세 월비 이전에 샹즈는 호녀와 관계를 맺도록 유인당했다. 호녀는 공장장이자 유사의 딸이다. 조선생에게 전세차를 끌자, 호녀는 샹즈에게 그녀가 임신했다고 말했고, 샹즈는 그녀와 결혼하라고 했다.
샹즈는 호녀를 좋아하지 않는다. 호녀도 샹즈의 아내 초상화 후보가 아니다. 그러나 형세와 호녀의 핍박으로 샹즈는 어쩔 수 없이 호녀와 결혼해야 했다. 결혼 후 샹즈는 타이그리스가 자신을 속였다는 것을 알았다. 타이그리스는 임신하지 않았다. 모든 것이 타이그리스와 샹즈의 결혼 계획이다. 결혼 후, 호랑이 계집애의 오만함, 제멋대로, 도리를 따지지 않아 샹즈의 결혼 생활이 가정의 온기가 없다고 느끼게 했다.
그럼에도 샹즈는 여전히 성실하고, 강하고, 검소하고, 근면하며, 차를 사는 것을 목표로 한다. 타이그리스는 샹즈에게 두 번째 차를 가져왔다.
샹즈의 두 번째 차는 소복자의 아버지 이강자가 소복자의 돈으로 산 것이다. 나중에, 두 강자가 그의 아내를 죽였고, 그녀의 가족을 위해서, 그는 반드시 그녀에게 좋은 인도를 해야 했기 때문에, 그는 차를 저당잡혔다. 이 차는 호랑이 계집애가 산 것이다. 샹즈는 비록 불길하다고 느꼈지만,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19 살 조이는 아버지에게 군인에게 팔렸다. 병사들이 떠난 후 조이는 어쩔 수 없이 집에 돌아가야 했다. 집에 돌아온 후, 소복자와 호녀는 친구가 되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조이에게 매춘을 장려하고 생계를 꾸려 나가라고 권했지만, 조이는 거절했지만, 두 동생을 부양하기 위해 쓸데없는 술주정뱅이 아버지를 돕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몸을 팔기 시작했다. 호녀는 기회를 보고 자신의 방을 소복자에게 빌려 손님을 마중하러 갔는데, 이득을 보았다.
타이그리스는 아이를 낳기에는 귀찮아서 임신 후 죽었다. 샹즈는 차를 팔아서 호랑이 계집애에게 주었다. 타이그리스가 죽은 후, 소복자는 샹즈에게 자신의 생각과 장래의 계획을 설명했다. 샹즈는 소복자를 좋아하지만 샹즈는 소복자의 두 남동생과 술주정뱅이 아버지의 책임을 감당할 수 없다.
차를 다시 팔고 나니 샹즈의 마음이 완전히 바뀌고 기질도 변하기 시작했다. 샹즈는 더 이상 자신의 차를 사는 것에 집착하지 않고, 더 이상 성실하고 부지런하지 않다. 샹즈는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며 카드놀이를 하기 시작했고, 게으르고 미끄럽다. 교제를 잘하지 못하는 샹즈는 이전에 업신여겼던 운전자와 친구를 사귀기 시작했다.
타이그리스와 샹즈는 결혼한 후 아버지 유사와 한바탕 싸웠다. 유사 할아버지는 자동차 공장을 팔아서 놀러 나가셨다. 그녀가 돌아왔을 때, 유사 할아버지는 샹즈의 차에 올라타고 차 안에서 샹즈를 알아보고, 범녀가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샹즈는 그를 호녀와 결혼한 후의 불행한 원한을 모두 유사를 통해 털어놓았다. 샹즈는 기분이 좋다. 어딘가로 가서 예전의 자신을 되찾고 다시 시작해야 할 것 같다. 샹즈는 조선생의 집에 가서 운에 맡기고, 자신과 소복자에게 자리를 찾아주었다. 샹즈는 자신의 경력을 조선생에게 알렸고, 조선생은 샹즈에게 계속 달맞이를 해 달라고 했다. 조이는 가정부가 될 수 있지만, 그녀는 조씨의 아내가 와서 볼 필요가 있다. 샹즈는 기뻐서 작은 복자의 집으로 달려갔다. 희아가 움직이자 샹즈는 희아의 행방을 찾고 있었다. 희아가 이미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샹즈는 소복자가 죽은 후 완전히 자신을 침몰시켰고, 그는 그가 찾는 자리로 가지 않았다.
샹즈는 돈을 속이고, 돈을 빌리고, 함께 먹고 마시며, 돈이 지배하는 노예가 되었다.
샹즈 자신도 차 두 대를 가지고 있다. 첫 번째 차를 살 때 샹즈는 강인하고 근면하며 노력하는 사람으로 미래의 삶에 대한 희망과 자신과 미래에 대한 기대가 충만했다. 하지만 이 시기의 샹즈는 좀 고집스럽고 가혹했다. 샹즈는 모든 것을 희생하고, 모든 생활에서 누려야 할 즐거움을 억누르며, 모든 희망을 자신의 차에 걸었다.
첫 번째 차를 잃은 후 샹즈는 극단으로 가서 또 한 대를 샀다. 나는 생각을 바꾸어 이런 노력이 가치가 있는지 의문을 품기 시작했다. 나는 의문을 제기했지만 샹즈는 차를 사는 것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을 억누르지 않았다.
샹즈의 돈이 협박을 당한 후 샹즈의 마음이 또 변했다. 그의 노력은 단지 남을 괴롭히기 위한 것이다. 그의 강세, 선량함, 인품이 좋아도 소용없으니' 개' 생활을 해야 한다.
샹즈는 어쩔 수 없이 타이그리스와 결혼하여 존엄성을 완전히 잃고 부자의 노예와 노리개가 되었다.
타이그리스가 죽은 후 샹즈의 성격은 크게 변했지만 방임은 하지 않았다.
환희가 죽은 후 샹즈는 이 세상에 대한 자신감을 완전히 잃고 한 극단에서 다른 극단으로 갔다.
제가 말하고자하는 것은 아마도 우리가 삶에 대해, 우리 자신에게 긴장을 풀고, 너무 완고하지 말고, 너무 극단적이어야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읽는 동안, 나는 사람이 너무 고집스럽고 과격하지 말라는 이치를 요약했다. 자신의 균형점을 찾으려면 한 극단이 항상 너를 다른 극단으로 데려갈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 번째는 샹즈가 적극적인 절망에서 소극절망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이것은 샹즈의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의 경험이다. 자본의 압박은 샹즈를 힘들게 하여 자신을 노예와 앞잡이로 만들었다.
샹즈의 경험은 다소 비슷하다. 우리는 지금 자본이 없는 젊은이들이 대부분 조만간 샹즈가 될 것이니, 가능한 한 빨리 샹즈가 되는 것이 낫다. 그러나 만약 네가 일찍 샹즈가 된다면, 결국에는 어쩔 수 없이 샹즈가 될 수밖에 없다.
열심히 생활하고 검소하게 사는 것은 잘못이 없지만, 너무 극단적이지 말고, 너무 고집을 부리지 마라. 세상에는 절대적인 불공평과 일반인의 고생이 있지만, 우리는 이런 변화할 수 없는 요인들 때문에 원래 장악할 수 있었던 것을 내려놓을 수 없다. 그 작은 부분은 이미 지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