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대본 킬링 산업의 시장 수요는 전염병의 영향을 받아 주문량과 매장량 증가율이 하락세를 보일 것이다. 대본 기반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한 이후, 실감형 대본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수가 3만 개를 넘어섰습니다.
대본 킬링 산업은 전염병 이전에도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습니다
2018년에는 대본 킬링으로 대표되는 몰입형 대본 엔터테인먼트가 중국 시장에 대규모로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대본 수가 관련 주문이 죽고 점포수도 빠르게 늘고 있다. 2019년에는 '장주의 나비 꿈', '하늘을 나는 연', '올해의 반지' 등의 대본이 소비자들로부터 폭넓은 호평을 받으며 대본 킬링의 영향력이 더욱 커졌다. 같은 해 대본 판매 관련 주문량과 매장량 모두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각각 303%, 309%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2020년에는 전염병의 영향으로 Jumusha 매장 볼륨의 증가율이 둔화되기 시작했고 일부 Jujusha 실제 매장은 영업을 중단했으며 소비자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스크립트 킬링 앱이나 미니 프로그램 소비자가 늘어나기 시작했고, 스크립트 킬링 관련 주문 건수도 전년 대비 675% 증가했다. . 중국문화오락산업협회는 2021년 중국의 대본 판매 시장 규모가 200억 위안에 가까울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그 중 실물 대본 판매 시장은 154억2000만 위안, 대본 판매 실제 매장 수는 약 3만 개, 소비자 기반은 약 941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백만명. 2022년 전염병은 중국의 1급 도시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이기 때문에 스크립트 킬링 실제 매장은 1급 도시에 밀집되어 분포되어 있습니다. 중국문화오락산업협회는 2022년 대본 판매 매장 수가 35% 감소하고 대본 판매 시장 규모가 170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대본 킬링 산업의 발전이 새로운 직업을 주도합니다
2021년에는 몰입형 대본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33,300개에 달할 것이며 이는 2018년에 비해 26,700개가 증가하고 연평균 복합 성장률을 보일 것입니다.
비율은 71.5%이다. 대본 킬링은 몰입형 대본 엔터테인먼트의 주요 엔터테인먼트 형태 중 하나입니다. 몰입형 대본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수가 증가하면서 대본 킬링 산업이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에는 스크립트 킬링 스토어의 58%가 호스트가 5개 이상이며, 스크립트 판매 스토어의 82%가 스크립트가 50개 이상입니다. 스크립트 킬링 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대본 작가, 대본 작가 등 대본 콘텐츠 제작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으며, 호스트 DM, NPC, 대본 킬 평가자 등 신흥 직업도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