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에는 어떤 전통 민속이 있습니까? 1 먼지 제거.
"섣달 이십사, 먼지가 집을 쓸어 버린다." 여춘추' 에 따르면 중국은 요순시대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민간설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과 액운을 없애는 것이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야드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곳곳에 위생을 하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나이를 지키다
섣달 그믐날 수년은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이며, 수세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가장 초기의 기록은 서진의' 방지' 에서 볼 수 있다. 섣달 그믐 날 밤, 각 당사자는 서로 선물을 주고,' 회증년' 이라고 부른다. 술과 음식은 "늙지 않다" 는 초대를 받았다. 노소를 막론하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연령별' 이라는 완전한 노래 한 곡을 기원합니다. 모두들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 것이 이른바' 수세' 다.
한나라 이래로 신구 해가 바뀌는 시간은 보통 자정이다.
새해 전화를 지불하다
현대 사회에서 유행하는 연하카드는 중국 고대에 이미 시행되었다. 송대에서 연하카드는 특별한 신년 인사 방식으로 제국 귀족과 문인의 가족과 친척 사이에 사용되어' 명침' 또는' 명문 스티커' 라고 불렸다. 매화편지지를 2 인치 너비, 3 인치 정도 되는 카드로 잘라서 이름과 주소를 적는 겁니다. 각 문에는' 문책' 이라는 빨간 종이봉투가 붙어 있는데, 그 위에는 주인의 이름이 적혀 있어 명자 (명문 스티커) 를 받을 수 있다. 배객이 문책에 이름을 적어 세배를 표시했는데, 그 의미는 현대 연하 카드와 같다.
춘련을 붙이다
춘련을 붙이는 풍습은 약 1000 년 전 후촉 시대에 시작되었는데, 이는 역사가 증명한 것이다. 춘련은 또 문련, 춘스티커, 대련, 대련, 도부 등을 불렀다. 그것들은 깔끔, 이중성, 응축, 섬세한 글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이면 도시든 농촌이든 집집마다 붉은 춘련을 골라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런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서 유행한다.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양장거이의 전문 저서' 춘련시' 는 대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징을 논술하였다. 춘련은 종류가 다양해서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반줄, 춘조, 투방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붙어 있습니다.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이복" 은 문의 가로목에 붙어 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는데, 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그림자 벽에 자주 붙어 있다.
창꽃과' 복' 자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 즉 창꽃을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관상성, 실용성까지 한데 모았다.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창꽃' 이라고도 합니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상서로운 사물과 아름다운 축원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명절을 이채롭게 장식했다. 춘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자를 붙여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복' 자는 길조가 뜻대로 되어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되새기며' 복이 왔다',' 복이 왔다' 라고 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다양한 도안으로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연화
설 기간 동안 연화를 걸어놓는 것도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짙은 검은색과 다채로운 연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창한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설화는 중국 고대의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순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조각판 인쇄가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 등 단조로운 소재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신년화작업장은 복록수삼성, 천우백성,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등 고전적인 컬러링 신년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새해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중국 연화의 중요한 산지는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 세 가지가 있다. 3 대 유파의 설화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중국 최초의 연화 수집품은 남송목각신년화로 왕소군, 조, 반창, 녹주 등 네 가지 고대 미녀를 표현했다. 민간에서 가장 유행하는 것은 시집가는 쥐의 해 그림이다. 한 쥐가 인간 풍습에 따라 신부와 결혼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하나가 된 연화는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하여 줄곧 전국을 휩쓸었다.
불타는 폭죽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라' 는 말이 있다. 새해가 다가오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품으로 일명'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기원은 매우 이르고,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명절의 일종의 오락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응용이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품종과 색깔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모든 주요 명절과 경사축제, 결혼, 주택 건설, 개업 등이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려 축하하고 행운을 빌어야 한다. 호남의 류양, 광동의 불산, 동요, 강서의 이춘, 평향, 저장의 온주 등 지역은 모두 중국의 불꽃놀이의 고향이다. 생산된 폭죽은 색깔이 다양하고 품질이 우수하여 전국 각지에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멀리 팔린다.
설맞이 상품을 구매하다
중국 가정은 설 기간 동안 대량의' 설화', 춘련, 축복, 새 옷과 음식을 구입해야 한다 (설 시장은 대부분 폐쇄된다). 설날을 축하하는 것은 중국인의 중요한 행사이다. 중국인의 설화 방식은 과거보다 더욱 현대적이 되어 전통에 얽매이지 않는다.
산서에는 특별한 설화가 있다: 붓과 젓가락은 매년 반드시 사야 한다.' 속발' 을 의미한다.
설날에는 어떤 전통 민속이 있습니까? 2. 설 풍습의 구체적인 내용. 1 .. 중국 매듭
중국매듭은 반결이라고도 하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빨간 끈으로 만들어졌다. 중국은 고대에 기원했는데, 그때는 아직 글이 없었다. 어떤 것을 기억하기 위해, 사람들은 하나의 밧줄에 서로 다른 매듭을 지어 기억을 표시한다. 이를' 노트 매듭짓기' 라고 한다. 당시 사람들은 생산 생활에서 중요한 일을 기억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젊은이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이 방법을 사용했다. 중국 매듭은 일종의 장식 예술로서 소박하고 상서로운 인상을 준다. 그것은 농후한 민족의 정취와 우아한 외관을 담고 있으며, 고대의 신비와 중국인의 정신을 구현한다. 그래서 곧 사람들이 설날 동안 실내에 매달리거나 서로 증정하는 대상이 되었다. 아름다운 조형과 고풍스러운 정취가 전통 명절에 평화로운 분위기를 더했다.
설 풍습의 구체적인 내용 2.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세배는 설 기간의 중요한 행사이다. 섣달 그믐날의 단밥과 마찬가지로,' 연미' 를 가장 잘 반영하는 설날 풍습이다. 보통 후배들은 섣달 그믐날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며 동해처럼 행복하고 남산처럼 오래 살기를 기원합니다. 설을 다 쇠고 나면, 일반적인 규칙은 초일 제배 가족, 초이제배 악가, 초삼제배 친척이다. 동창, 동료, 친구, 협력자, 이웃도 서로 세배를 해야 한다. 설날이 즐겁다' 는 목소리에서 마음과 마음 사이의 거리를 좁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감정을 높였다.
설 풍습의 구체적인 내용. 묘회를 구경하다
묘회를 구경하는 것은 중국 대다수 사람들의 설날 정서이자 없어서는 안 될 풍습이다. 설 묘회는 최초의 민간 종교 의식이다. 묘회에서 승려와 도사는 대개' 의식' 이나' 도장' 을 열어 신과 부처를 제사한다. 사람도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고, 소원을 빌고, 복을 빌어야 한다. ,
설 풍습의 구체적인 내용. 축복사를 거꾸로 붙이다.
우리나라에서 사람들은 상서로운, 뜻대로, 행복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표현하기 위해' 복' 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우리가 새해를 맞이할 때마다 집집마다 문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하는데, 이는 복이 집에 들어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곳에서'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하여' 도' 와' 도' 의 해음을 이용하여' 복이 여기 있다' 고 표시했다.
설 풍습의 구체적인 내용: 5. 사교성을 보다.
묘회 외에 민간이 스스로 즐기거나 사화를 즐기는 것도 유래된 연간 오락 활동이다. 사화는 고대에 토지신과 화신에 대한 숭배에서 기원했다. 사회, 토지신 불의 시조불은 바로 전설의 화신이다. 고대에 토지와 불에 대한 숭배는 사화를 제사하는 풍습을 낳았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화를 제사하는 의식은 점차 성대하고 풍부하고 다양한 민간 오락 활동이 되었다.
설 풍습의 구체적인 내용은 6, 섣달 팔죽을 마신다
섣달 그믐날에 들어서자 사람들은 설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섣달 초여덟은 섣달 그믐 날이며, 사람들은 "오곡, 대추, 밤 등의 과일로 죽을 끓여 농민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고 한다. 섣달 그믐날은 고대의 섣달 그믐날 () 에서 기원하며, 랍제 () 나 왁스 축제 () 라고도 불린다.
설 풍습의 구체적인 내용.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다.
부뚜막은 우리나라 민간이 널리 전해지고 영향이 큰 풍습이다. 과거에는 거의 모든 주방에 부뚜막 신이 하나 있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9 일 동셰프의 총수" 로 각 집의 주방불을 관장한다고 한다. 사람들은 이 신을' 총보살' 또는' 주방장' 이라고 부르는데, 그는 한 가족의 보호신으로 숭배를 받았다.
설 풍습의 구체적인 내용. 먼지를 청소하다
"24 일, 먼지 제거일". 새해를 맞이하면 반드시 먼저 옛것을 없애야 한다.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이고, 북방은' 집 청소' 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 제거' 라고 부른다. 설 전에 먼지를 쓸는 것은 우리나라의 전통 풍습이다. 먼지를 쓸던 날, 온 가족이 함께 집과 마당을 청소하고, 냄비와 바가지를 닦고, 이불을 뜯어 씻고, 새해를 깨끗이 맞이했다. 사실, 사람들은' 먼지' 와' 진' 의 해음으로 새해를 맞이하려는 의지를 표현한다.
설 풍습의 구체적인 내용.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문당호쌍',' 춘첩' 으로 불리며 대련의 일종으로 설 기간에 붙여졌기 때문에 춘련이라고 합니다. 춘련을 붙이는 것은 새해의 중요한 민속이다. 설 전야에 집집마다 붉은 춘련을 붙여야 한다. 경사스럽고 포근한 춘련은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 새로운 생활을 동경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설 풍습의 구체적인 내용 10, 신년 그림을 붙이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조각판 인쇄의 출현에 따라 연화의 내용은 문신 등에만 국한되지 않고, 점차 재신을 집으로 모시고,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 천우민,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축복 새해 등 다채로운 연화를 만들어 사람들이 축하하고 새해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킨다.
XI 봄 축제 관습의 구체적인 내용. 섣달 그믐날 밥을 지키다
섣달 그믐날은 일년 중 마지막 날의 밤을 가리키며 설날과 연결되어 있다. 1 박 2 년, 5 시간 2 년' 의 중요한 순간이다. "나누기" 는 "가다" 라는 뜻이고, 섣달 그믐 날은 "달이 가난하다" 는 뜻으로, 여기서 묵은 살을 빼고 내년에 새해를 바꾼다는 뜻이다. 섣달 그믐날은 새해 명절의 첫 클라이맥스이다. 세월을 지키며, 흔히' 해를 참는다' 라고 부르는데, 설날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섣달 그믐날 밥은 일 년 중 가장 애정이 있고, 가장 따뜻하고 상냥하다. 이때 사람들은 식탁이 가득한 맛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진한 애정과 명절의 경사도 누리고 있다. 섣달 그믐날이 지난 후, 어린 아이를 제외하고는 온 가족이 모두 새해를 맞이하기 시작했다.
설 풍습의 구체적인 내용 12. 만두를 먹다
북방의 섣달 그날에는 만두를 먹는 전통이 있지만, 각지에서 만두를 먹는 풍습은 다르다. 만두를 먹는 것은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할 때 행운을 빌고자 하는 소망을 표현하는 독특한 방법이다. 만두는 나이가 많은 결혼을 의미하고,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은 큰 행운으로 여겨진다. 또 만두의 모양은 원보와 같고, 만두를 빚는 것은 행운을 의미하고, 만두를 먹는 것은 번영을 상징한다.
설 풍습 13 의 구체적인 내용. 세뱃돈
섣달 그믐 날,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주어야 하는데, 세뱃돈이라고도 한다. 늙은' 과' 보배' 해음 때문에 어른들은 세뱃돈이 악을 피하고 아이의 핑안 보호를 받기를 바란다.
설 풍습의 구체적인 내용 14. 폭죽을 터뜨리다
폭죽 소리 속의 한 해. 섣달 그믐날 전날 밤, 인수할 때 불빛이 하늘에서 반짝이며 울부짖었다. 성대하고 열렬한 폭죽 소리가 옛 해를 보내고, 참신한 해를 맞이하여 설날을 고조로 몰아넣었다.
설날에는 어떤 전통 민속이 있습니까? 3 1, 희생.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은 고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공물을 준비하고 새해에 그들의 가족을 축복해 주기를 바란다.
2. 춘련을 붙이다.
북방에서는 설날 동안 집집마다 대문 양쪽에 대련을 붙여 상서로운 뜻을 품고 명절에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3. 낡은 것을 쓸다.
설날이 왔을 때 집집마다 청소를 하고 집 안팎을 깨끗이 치우는 것은 설을 맞아 불운을 없애는 것을 의미한다.
4, 붙여 넣기 붙여 넣기.
춘련처럼 가지각색의' 스티커' 가 설날에 즐거움을 더했다.
5. 연화를 붙이다.
북방 사람들은 설날에 신년 그림을 붙이는 것을 좋아해서 설날에 많은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6. 수세.
북방 사람들은 나이를 지키는 풍습이 있는데, 바로 한 가족이 새해를 맞이한 후, 한 가족이 설날을 먹고, 한 가족이 설날을 맞이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섣달 그믐 날에 사람들은 밤새 잠을 자지 않고, 카드놀이를 하고, 채팅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만두를 빚었다. 수세의 풍습은 남북조에서 시작되었고, 양대의 우건오와 허도는 모두 수세시를 가지고 있다. 하룻밤에 두 살, 다섯 반은 2 년이다. 고대에는 세월을 지키는 것도 시간 낭비라고 불렸다. 촛불이나 등잔에 불을 붙이고 밤을 지새우는 것은 모든 사악한 질병과 전염병을 몰아내고 새해에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한다. 이런 풍습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7. 폭죽을 터뜨리다.
새해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오래된 풍습으로, 경사스러운 의미를 가지고 있다.
8.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북방 사람들은 후배들이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는 풍습이 있다. 섣달 그믐날 아침, 젊은이들은 무리를 지어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러 갔다.
9. 모내기를 합니다.
모내기를 하는 것은 중국 북방의 독특한 풍습이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조직하여 골목을 돌아다니며 집집마다 모내기를 하며 설을 쇠는 장면이 매우 시끌벅적하다.
10,
섣달 그믐날, 남자는 춘련을 붙이고, 여자는 각종 음식을 준비하고, 춘련을 붙여 선인을 추모한 뒤 과일, 요리, 과자, 젓가락을 선인의 순위 앞에 올려놓았다.
온주 설날에는 어떤 전통 민속이 있습니까
폭죽을 터뜨리다: 초하루 새벽에 집집마다 제일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리는 것' 이다. 도시 전체가 폭죽이 일제히 울려 퍼지는 것을 상징한다. 송년맞이를 상징하며, 흔히' 환영' 이라고 부른다. "문을 여는 포" 를 치는 것도 관례이다. 일반적으로 먼저 작은 폭죽 한 줄을 놓아' 백자포' 라고 부른다. 또 폭죽을 두 번 터뜨리고 폭죽 세 개만 터뜨려 1 년 동안의 역병이 해소될 수 있고 또 설을 쇨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요구가 세 번 울리면 모두 울리고, 소리는 크고 또렷하며, 가장 길하다. 속담에 이르면 문을 열면 빠를수록 좋다는 말이 있듯이, 올해는 무슨 일이든 순조롭게 하고, 재원이 넓어지고, 농민들이 대풍작을 거두는 것을 상징한다. 어떤 곳에서는 포를 쏘자마자 투덜거린다. "문을 열고 포를 쏘아라. 부가 오고 행복도 왔다. "보통 폭죽과 내피 피부는 모두 빨간색이다. 불을 지른 후 종이꽃이 온 땅에 가득하고, 구름이 산뜻하고 눈부셔서, 온 집안이 상서로운 빛깔을 형성하고, 기쁨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을은 이미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금지했지만, 농촌과 어도에서는 여전히 불을 붙일 수 있다.
예배 6 신: 문을 연 후 남녀가 모두 새 옷을 입는다. 주부들은 불차를 태우고 강서자그릇을 향안으로 각종 제물을 바쳤다. 중당은 조상상을 걸고, 먼저 조상을 숭배하고, 후배육신 (부뚜막, 처마, 백호신, 정신, 토지신, 재신) 을 숭배한다. 민간에서는 이 여섯 명의 신이 각 가정의 보호신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새해에 숭배를 하는데, 주로 인구의 안전과 가정사업의 번영을 기원하는 것이다.
삼신을 뵙다: 육신을 경배한 후 아트리움에 작은 네모난 탁자를 세우고 밥 한 그릇을 담고 빨간 종이를 깔고 사방에 접착제를 붙였다. 책상 위에 놓고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경배하다. 회삼신 (즉 도교의 옥청, 청청, 태청) 이라고 불리며 정월 초사에야 신선을 자리에서 보냈다.
조상 제사: 구사회에서 정월 초하루 정오, 동두현에서는 집집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의식은 주부가 주재한다. 먼저 제물을 열거하고, 손잡이와 젓가락을 놓고, 황주를 술에 붓는 방법. 신전과 제단 사이에 벤치를 놓고 붉은 촛불을 켜서 조상, 삼황, 토지신, 부뚜막 등 모든 신단의 향로에서 향을 피워야 한다. 붉은 촛불이 4 분의 3 정도 타거나 향이 다 타버릴 때,' 금종이' (금박으로 접어서 주괴로 접은 종이돈, 민간신앙이 암송한 후에야 유효함) 를 불태우고 폭죽을 터뜨리기 시작한다. 마지막으로 음식을 꺼냅니다. 음식을 가져가기 전에 의자를 테이블 앞으로 옮기세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책상 위의 선물은 움직일 수 없다. 제사를 지낸 모든 제물은 케이크와 과일을 제외하고 다시 삶거나 쪄서 먹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신과 조상에 대한 불경으로 여겨진다.
향: 정월 초하루 새벽에' 향' 이라는 낡은 풍습이 있습니다. 도시 내 문무 백관, 관두가 관을 쓰고 징이 울리고 도로가 열리며 각 사향불에 이르러 위의가 크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모든 노인과 그의 가족은 여명 앞에서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동네 사원이나 인근 사원으로 달려가 절의 대문을 열고 향을 피우고 향등에 불을 붙였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섣달 그믐 날에도 잠을 자지 않고 절에서 기다린다. 바다가 지나가자 재빨리 향을 피워 경건함을 표시하였다. 사람들은 첫 번째 향을 피우는 사람이 가장 길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첫 번째 촛불을 먼저 켜는 풍습이 있다. 속담에' 누가 먼저 문을 열면 올해는 틀림없이 큰돈을 벌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 " 노인들은 절에 가서 절 신을 숭배하는데, 주로 새해 행운과 가족 핑안 기도를 기도한다. 그러나 계급, 업종, 성별, 나이의 차이로 인해 신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장사로 부자가 되고, 농업 풍작을 구하고, 자식을 찾아 상속인을 이어가는 사람들도 있다. 더 큰 절, 예를 들면 동오와 같은 왕묘에 대해 참배자는 절에 빨간 봉투를 주어야 한다. 기도가 유효하면 부자는 매년 첫날 100 킬로그램이 넘는 큰 촛불로 소원을 빌게 된다.
정카이: 과거에는 동두도에서 집집마다 30 박부터 자정까지' 정카이'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가정의 어른이나 가정에서 생산생활을 담당하는 사람이 주재한다. 주인은' 대청소' (즉 섣달 그믐 날 반지) 를 하고, 온몸을 목욕시키고,' 빛을 비추기' 전에 부정한 것을 만져야 한다. 책상은 대문이나 원내에 놓아야 하고, 책상은 두 개의 벤치를 놓고 책상을 들어 올려야 한다. 제물은 세 가지 동물, 생선, 과일, 케이크, 소면 등을 포함한다. 그리고 양쪽에 "밤새도록" 으로 알려진 한 쌍의 큰 붉은 촛불이 있습니다. 의식이 시작되자 사회자는' 밤새워' 에 불을 붙이고 분향을 한 뒤 온 가족이 무릎을 꿇고 두 손을 합친 채 하늘을 빌며 신의 가호를 빌며 새해에 온 가족이 핑안, 부귀,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했다. 기도가 끝난 후 온 가족이 조용히 서서 잠시 기다렸다가' 금종이' 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렸다. 마지막으로 철수하겠습니다. 1980 년대부터 개장 시간이 자정까지 앞당겨져 CCTV 의 새해 종소리가 울렸다. 의식도 훨씬 간단합니다. 어떤 것은 폭죽 불꽃일 뿐입니다. 그러나 폭죽이 더 많이 터졌다. 특히' 백자백' 은 수천 개의 폭죽이 한데 묶여 있어 소리가 크고 시간이 오래 걸리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차 경배: 정월 초하루아침에 동두섬에는 차 경배라는 풍습이 있습니다. 제차는 대추, 계원, 떡 등으로 만든' 대추차' 를 말한다. , 그 상서로운 뜻을 취하라: 붉은 대추-날이 갈수록 번창해지고 계원-온 가족이 뭉치고, 핑안 잘 되고, 떡이 한 걸음씩 올라간다. "차제" 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고, 부뚜막 신을 위해 작은 그릇을 받쳐주는 것이다. 둘째, 아궁이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모두들 분향, 촛불, 금종이, 폭죽을 켜야 한다. 차를 다 마신 후, 온 가족은 모두 한 그릇씩 마셨다. 새해의 첫 식사는 수프이기 때문에 앞으로 외출하든 집에서 일하든 비에 가려지면 사람들은' 정월 초에 국을 먹어라' 라는 말로 자조한다. 차를 마신 후에는 국수를 끓여 먹어야 한다. 즉 속칭' 장수면'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행운일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장수하려는 소망이기도 하다. 차의 보충으로 일거양득이다.
아침 식사: 정월 초하루에는 온주인들이 송편을 즐겨 먹는다. 먹을 때 송편을 얇게 썰어 간장 고기에 있는 지방을 얇게 썰어 두 송편 사이에 박아 먹으면 달콤하고 짜며 맛이 독특하다. 어떤 사람들은 탕위안을 먹거나, 팬 한 그릇을 끓이고, 그 위에 삶은 계란을 넣는다. 이 음식들은 모두' 1 년보다 나이가 많다' 와' 재회' 라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설날 밥을 끓여 으깬 케이크와 송편을 먹는다. 평양에서는 떡과 탕원을 먹고, 어떤 것은 흑당탕을 먼저 마시고 국수, 계란을 넣는다. 태순에서는 주부가 설탕차를 만들고 설탕떡을 쪄서 집에 채소 머리 (짠 무) 를 갖다 준다. 그러나 yueqing 의 yandang 지역에서, 사람들은 갈색 씨앗을 먹는다. 섣달 그믐 날, 모든 가족은 쫑쯔 냄비를 요리하고 새해 첫날에 일찍 일어나 온 가족이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쫑쯔 먹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한다. 첫째, 쫑쯔 () 와 종 () 의 해음 때문에 조상을 그리워한다는 뜻이 있다. 둘째, 쫑쯔 및 "중간" 단어 동음 이의어 때문에 성공을 의미합니다. 낙청에서는 보통 대추와 곶감, 탕원을 사용한다. 낙청백석진에서 우리는 첫 저녁 식사로 탕바오, 죽, 최고급 케이크를 먹었다. 잠이 들어 신발을 침대 앞에 놓고 천궁의 가호를 빌다. 이 시의 설날 동안 관광객들은 원보차를 바치는 풍습, 즉 차에 신선한 올리브 두 개를 넣는 풍습이 있는데, 향긋할 뿐만 아니라 황록색 차탕에도 올리브가 떠 있어 원보처럼 생겼는데, 흔히' 원보차' 라고 불리며 새해 길상과 부귀한 색채를 담고 있다. 과자는 동그란 눈고기나 연밥, 대추, 미트볼, 계란, 가루가 될 수 있습니다.
설날에는 어떤 전통 민속이 있습니까? 5. 돌이켜 보면 역사는 우리에게 너무 많은 생각과 환상을 남겨준다. 이' 옛 풍습' 이 그 중 하나다. 예를 들어 중국의 설날 전통 풍습은 중화민족의 구심력을 결속시키는 유대이자 중화민족의 민족축제 집회이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민족에서 세계로.
민족차이, 남북지역차이 등으로 설날 문화는 다양하고 다채롭다고 할 수 있다. 종합하면, 많은 유사점이 있다: 섣달 초부터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죽을 먹으면' 연미' 가 나기 시작한다. 섣달 그믐날 (대부분 북쪽) 과 이십사 (다수 남방) 는 어린 해라고도 한다. 어려서부터 설맞이 물건을 사다가'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이면 복이 있다는 뜻이다. 연화, 대련을 붙이고, 창꽃을 자르고, 빨간 등롱을 달고, 번창하는 것을 뜻한다. 문에 붙이고, 내년의 번영과 번영 등을 희망하다. 섣달 그믐날이 되어서야 설을 시작했다.
섣달 그믐날 밥동냥은 필수이자 일 년 중 가장 풍성한 설야밥이다. 너는 반드시 30 일 저녁에 신년 전야를 축하해야 한다. 세월을 지키는 것은 구년의 마지막 밤을 새워 새해를 맞이하는 풍습이다. 섣달 그믐날이라고도 하는데, 속칭' 밤새워 설을 쇨다' 라고 한다. 만두는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하루에만 먹어야 한다.'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다' 를 의미한다. 만두에 설탕, 동전, 땅콩, 대추, 밤을 넣는다. 설탕을 먹으면 앞으로의 생활이 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전을 먹는 것은 돈이 있는 꽃이다. 땅콩을 먹는 것은 장수를 의미한다. 땅콩은 장수과라고도 불리기 때문이다.
자정 이후 새해 종소리가 울리자 폭죽 소리가 신주에 울려 퍼졌다. 이' 년의 원, 달의 원, 시간의 원' 의' 삼원' 순간, 어떤 곳에서는 정원에' 왕성한 불' 을 세워 번영을 나타냈다. 활활 타오르는 난로불 주위에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즐겁게 춤을 추었다. 이 시점에서 집 안의 등불이 환하고, 법정 앞에서 불꽃이 사방으로 튀어나오고, 집 밖의 소음이 귀청이 터질 것 같아, 섣달 그믐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첫날 아침, 입구에서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렸는데, 일명' 천야담' 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문을 열고 여행을 하며 서신을 맞이한다는 뜻이다. 폭죽 소리는 송년의 상징이며, 경사심의 표현이다. 상인이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는 또 다른 의미는 새해에 큰돈을 벌자는 것이다.
통신 수단이 더욱 완벽해지면서 세배를 문자하는 것도 설 문화 중 하나다. 문자메시지는 짧지만, 글줄 사이에 친지들에 대한 애틋함과 축복이 담겨 있어 시기적절하고 편리하다. 이것이 문자 메시지 세배의 매력이다.
전통 시대에는 설날의 의의가 자명하다. 우리 농경민족에게 설날은 상봉의 상징이다. 설날의 많은 의식 (예: 제사 신령과 조상) 은 신과의 관계를 재확인하여 신령의 보호를 받기 위해서이다. 후배는 어른에게 세배를 하고,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보내며, 중화민족이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전통적 미덕과 풍습 등을 구현한다.
물질이 부족한 시대에 설날 동안 풍부한 단밥과 아이들의 새 옷은 평일의 힘든 생활에 대한 보상으로 설날에 대한 동경과 기대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회의 발전, 대외 개방, 세계와의 융합 등이 있다. , 사회 전체가 점차 세속화, 기능화, 이성화, 설날이 점차 단순한 먹고 마시고, 마작놀이를 하고, 춘완 전에 졸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설날은 점점 진부하고 재미없어 지고, 심지어 점차 사라지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막 등장한 지 얼마 안 된 문자인사 풍습조차도 맛이 변하기 시작했다. 어떤 사람들은 대상을 보지 않고, 내용을 가리지 않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단지 대처하기 위해서이다. 이런 행위는 조금도 성의가 없어 정말 지루하다. 그래서 마년 춘완 (Ma Nan Foundation) 은 고전 노래 "나는 답장을 보내지 않는다" 를 탄생시켰다.
설 연휴, 각종 동창 모임은 청춘을 추모하는 방식이며, 학우들이 감정을 연락하고 서로 도울 수 있는 절호의 플랫폼이기도 하다. 하지만 순수한 시대를 회상하는 모임이었지만 부와 비교라는 의미가 더 많아져' 청춘을 일으키다' 가 명리장으로 변했다. 과거의' 짝꿍의 너' 에 직면하여 많은' 공포의 모임' 은' 만나는 것보다 그리워하는 게 낫다' 는 감탄을 한게 아니다.
개혁개방이 깊어지면서 각지의 경제 발전이 불균형하여 각지의 취업 불균형이 초래되었다. 내지의 많은 한가한 사람들이 생활에 의해 연해 개발구로 몰려들어 독거노인과 남겨진 아이들만 집에 남아 있다. 설날은 그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유일한 명절로,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것은 불가피하다. 상당수의 사람들이 돈에 갇히고, 의식에 시달렸고, 감정에 지쳐서, 마음 속에 가시지 않는 고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피로도 많은 사람들이 설날 동안 공용어가 되었다. 특히 40 ~ 50 대 중년인 경우, 늙은이와 막내가 있는 것은 더욱 필연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싸든 싸든 간에, 나는 이미 여러 해를 본 적이 있다. 중앙 8 개 규정의 출범부터 말년 설 전 공무원에 대한 중앙 정부의 15 금지령은 마치' 맹약' 처럼 사치스럽고 부패한' 고병' 을 치료할 것으로 예상되며 말년 설날은 확실히 훨씬 가벼워 보인다. 필자는' 설에 큰돈을 쓰고 출근하는 것' 보다는 감정을 가지고 자주 귀가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네가 가난하든 부자든, 집에 돌아가 설을 쇠고 친척 모임에 가도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것에 싫증을 낼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오늘날 우리 조상들이 이어온 설 풍습은 이미 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이미 세계 곳곳에 스며들었다. 우리는 모두 염황 자손, 용의 후손이다. 우리는 조상들이 물려받은 전통 명절을 오래도록 이어받아 광대하게 할 의무가 있다. 아무리 설을 쇠더라도 선조가 남긴 가장 기본적인 전통 풍습을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 요즘 젊은이들은 정말 안심이 되고 게으르다. 그들은 가장 기본적인 대련조차도 붙이려 하지 않고 늘 외식한다. 오랜 옛날부터 설날은 원래의 의미를 잃고 정말 빨리 사라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본연의 우정을 충분히 누리는 것이 명절의 정당한 의이다. 우리 함께 조상들이 남긴 유산인 설날 문화를 지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