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년간의 빠른 발전과 광범위한 응용을 거쳐 현재의 3D 기술은 이미 현저히 성숙되고 보급되었다. 2D 를 3D 로 대체하고, 평면을 3D 로 대체하고,' 가상' 으로' 현실' 을 시뮬레이션하는 3D 물결이 각 분야에서 빠르게 떠오르고 있다.
3D 기술은 영화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게임 등 시각적 표현을 위한 문화예술제품의 개발과 생산, 자동차, 비행기, 가전제품, 가구 등 실물 제품의 디자인과 생산, 사람과 환경 상호 작용을 위한 가상현실의 시뮬레이션과 시뮬레이션을 포함하여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3D 소프트웨어 산업, 3D 하드웨어 산업,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 제조, 건설 산업, 가상 현실, 지리 정보 GIS, 3D 인터넷 등이 포함됩니다.
통계에 따르면 현대 산업 제품 개발 및 생산 과정에서 오류의 70% 가 설계 단계에서 발생하며 오류의 80% 는 종종 생산 또는 후반에 발견되고 수정됩니다. 3D 의 두드러진 장점은 제품 설계를 극대화하고 사용자와 소통하며 설계 단계의 오류와 수요 변화를 조기에 해결하여 제품 개발 주기를 단축하고 생산 비용을 절감하며 시장에서 기업의 경쟁 우위를 강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서구 선진국에서는 3D 가 제품 설계, 제조, 관리, 시장, 서비스 및 소비의 혁신적인 기반과 새로운 경쟁 고지가 되었으며, 최첨단 3D 기술을 습득하는 것도 산업 체인을 통제하고 막대한 이윤을 얻을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합니다. 현재 전 세계 항공기의 약 80% 와 자동차의 50% 가 다소 시스템의 3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설계 및 제조되고 있으며, Autodesk 는 3D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에서 글로벌 혁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정보화 조건 하에서 새로운 기초' 언어',' 도구',' 플랫폼' 으로 3D 기술의 연구와 응용은 중국 산업 구조의 업그레이드와 다음 세계 경쟁에서의 지위와 관련이 있다. 3D 기술과 인재의 지지가 없으면 산업 업그레이드, 자주혁신, 문화소프트 파워 건설은 말할 수 없고,' 중국창조' 도 빈말이 될 것이다. 3D 기술을' 양화 융합' 실천에 스며들고, 문화창조산업 혁신 발전의 실천에 침투하고, 차세대 혁신 실용 인재를 양성하는 실천에 침투하고, 끊임없이 자주혁신을 추진하는 과정에 침투하는 것은 기술능력의 건설이자 국가 혁신능력과 문화소프트파워 건설의 중요한 토대이기도 하다.
3D 인쇄 기술은 컴퓨터 3D 설계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소프트웨어 계층화 이산식 및 디지털 성형 시스템을 통해 레이저 빔과 핫멜트 노즐을 통해 금속 분말, 세라믹 분말, 플라스틱, 세포 조직 등 특수 재질을 레이어별로 겹쳐서 접착하여 최종적으로 겹쳐서 솔리드 제품을 만듭니다. 기존 제조업이 금형, 자동차, 밀링 등의 기계 가공 방식을 통해 원자재를 성형, 절단, 최종 생산품과는 달리 3D 인쇄는 3D 솔리드를 여러 개의 2D 평면으로 변환하여 재료를 가공하고 레이어별로 스택함으로써 제조 복잡성을 크게 줄입니다. 이 디지털 제조 모델은 복잡한 기술, 방대한 공작 기계 및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컴퓨터 그래픽 데이터에서 직접 임의 형태의 부품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제조가 더 넓은 생산 인구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입체인쇄물은 화면이 참신하고 시각적 충격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눈에 띄고 기억에 남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이미지 표현입니다. 이 제품은 인쇄물의 확장이므로 모든 인쇄물이 적용되는 분야에 적용됩니다. 광고와 위조 방지 작용이 동시에 있다.
스테레오 안경은 단지 3D 영화를 보는 데 쓰이는 것이 아니라, 매우 자극적인 3D 게임도 있다. 많은 게임 개발자들은 대형 3D 게임의 입체 안경이 필요한데, 이는 우리가 평소에 일반 3D 영화를 보는 것과는 다르다. 이런 입체 안경의 기술 원리는 훨씬 복잡하다.
PC 비디오 카드용 3D 안경에는 적응형 모니터와 프로세서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스테레오 안경은 가격이 비쌀 뿐만 아니라 적절한 기술도 있어야 한다. 일반인 (영화를 보는 사람) 에게 프로가 아닌 3D 게이머나 매니아는 이런 장비를 사용할 수 없다.
3D 홀로그램 투영은 간섭과 회절 원리를 이용하여 물체의 실상을 기록하고 재현하는 3D 기술입니다. 안경을 쓰지 않는 3D 기술로 관객이 3 차원 가상인물을 볼 수 있다. 이 기술은 일부 박물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3S 애니메이션은 바로 이런 새로운 물건으로 전통 무대의 목소리와 광전기 기술에 대한 심미적 태도를 바꾸었다. 적용 범위: 제품 전시, 자동차 및 의류 발표회, 무대 프로그램, 인터랙티브, 바 엔터테인먼트, 장소 인터랙티브 프로젝션 등. 3D 홀로그램 입체 투영 장치는 디지털 기술을 통해 구현되는 것이 아니라 투영 장치가 다른 각도의 이미지를 수입 MP 홀로그램 투영 필름에 투사하여 자신의 각도에 속하지 않는 다른 이미지를 볼 수 없도록 하여 진정한 3D 홀로그램 입체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3D 게임은 3D 모델을 사용하여 사람, 장면 및 기타 오브젝트를 만드는 3D 게임입니다. 게이머가 게임에서 가로세로의 세 가지 척도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플레이어가 360 도 회전 각도로 모든 각도에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은 게임의 자유도, 재미, 진실성을 크게 증가시킨다. 현재, 3D 게임은 이미 가장 주류 게임 유형이 되었다. 현재 2D+3D 의사 3D, 즉 2.5D 기술도 있습니다. 사실 2D 와 3D 기술의 결합을 통해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고객입니다. 그러나 3D 모델의 수와 복잡성으로 인해 3D 게임은 2D 게임보다 더 많은 그래픽 컴퓨팅 기능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많은 3D 게임에는 멋진 3D 게임 경험을 완성하기 위해 고도로 구성된 추가 설치형 그래픽 카드가 필요합니다. 또한, 화면의 세밀함은 2D 게임보다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