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 인터넷 용어는 처음에는 게임계에서 도입되어 게임이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묘사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미 상세한 전략, 경험, 평가를 전파할 수 있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후 소셜미디어에 널리 퍼지면서 어떤 사건, 화제 또는 인물의 노출이 이미 과도하게 드러난 것으로 묘사되었다. 보통 이런 지나친 투기는 사람을 심미적인 피로로 만들 수 있다.
둘째, 얕다는 것은 인터넷 언어의 농담입니다. 그 인터넷 용어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천박한 단어가 좋은 의미도 나쁜 의미도 아니라는 것이다. 오히려 인간성에 가까운 심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어떤 일에 대해 따뜻한 감정과 관심을 유지하지만, 지나친 투기는 사람을 지치게 한다. 그래서 "얕은" 단어는 태어날 공간이 있습니다.
얕은 층은 인터넷 언어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그 독특한 심미 때문에 다른 맥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음악업계에서는 인기 있는 노래, 영화, 드라마들이 영화평론가나 팬들에게' 얕다' 고 말하는 것은 원래의 예술감을 잃는 것이다. 연예계에서도 인터넷 유명인, 예능 프로그램 등 분야에서도 마찬가지다. 결론적으로, 사물의 좋고 나쁨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 아니라 심미의식과 수요 변화의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