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바오 후이 탕지 [1]
군자는 사물을 암시할 수는 있지만, 사물을 주시해서는 안 된다. 사물 속에 함축되어 있지만, 비록 작은 물건은 즐거움을 얻기에 충분하지만, 미물은 병을 일으키기에 충분하지 않다. 일을 중시하고, 비록 작은 물건은 병에 충분하지만, 미물은 즐거움에 부족하다. 노인은 말했다: "오색맹, 오음 청각 장애, 오미가 시원하고 야생 사냥광이다." 그러나 성인은 지금까지 이 네 가지를 폐지한 적이 없고, 의미도 말한 적이 없다. 유비의 재능도 크지만 가정을 이루기 쉽다. 강 씨의 조예도 좋지만 단련에 능하다. 루안 푸의 석방도 좋지만 아주 좋습니다. 평생 질리지 않는 냄새를 맡는 것이 있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을 기쁘게 하기에 충분하지만 사람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은 모든 것은 책과 그림일 뿐이다. 그러나, 만약 네가 중시하고 석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재앙이 될 것이다. 종 은 피를 토하고 마운드, 송효무, 상호 회피, 환현의 갈행, 왕직의 복벽, 모두 장난으로 그의 나라를 해친다. 이런 관심의 재앙도 마찬가지다.
처음에는 젊었을 때, 둘 다 맛보았는데, 집을 잃을까 봐 두려웠고, 주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리고 저는 날씬하고 돈이 많지만 책보다 두껍습니다. 저는 그림보다 더 중요합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진심을 잃는 것은 잘못이 아닌가? 자연은 더 이상 좋지 않다. 자기가 이룬 것을 보고 기뻐하는 사람은 수시로 회복되지만, 다른 사람에게 빼앗겨 더 이상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예를 들어 연운이 스쳐지나가고, 백새의 귀도 다 느꼈는데, 설마 흔쾌히 받아들이지 않고 생각도 없이 가버렸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두 가지를 가진 사람은 종종 나를 위해 기뻐하지만 나를 위해 징그럽지는 않다.
왕군과 교위 김경은 리치에 있지만, 그들은 예의바르게 대하고, 시를 배우고, 책을 쓰고, 늘 가난한 사람들과 한패가 된다. 안사웨이는 연고를 없애고, 성정을 없애고, 서화를 하고, 사적인 곳의 동쪽에서, 보물화당을 만들어 그 모든 것을 보존하고, 그것을 기록하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나의 불행이 내가 젊었을 때 즐겼던 것처럼 될까 봐,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나는 행복할 것이고, 나의 병통에서 멀어질 것이다.
시닝 10 년 7 월 22 일 일기. [2]
주다주석을 달다
① 한 유물이 충분하지 않지만, 그것은 일종의 병으로 여겨진다. 병과 고민은' 작은 일에도 즐거움을 얻기에 충분하다' 는' 행복' 이라는 단어와 비교된다. 유물은 "작은 것" 에 비해 특별한 것입니다.
② 왕균 김청: 북송 시인. 즉 왕예 (뒤 1036- 1093) 태원 진경 (오늘 산서) 사람들이 개봉 (오늘 하남) 으로 이주한 것이다. 명문 장공주 출신으로 희녕 상인 영종의 차녀, 대장군과 서 () 라는 성을 모시고, 여주의 방위사를 맡고 있다.
(3) 가난한 사람들과 자주 씨름한다: 코너, jué, 싸움, 말다툼, 경쟁이라는 뜻으로' 경쟁',' 가난한 사람과의' 각력' 으로 이어지는 부사.
④ 시닝 10 년: 기원 1077.
번역
군자는 마음을 사물에 기탁할 수는 있지만 사물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 만약 당신이 일에 마음을 쏟는다면, 작은 일이라도 행복할 것이다. 설령 일이 특별하더라도 재앙이 아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에 마음을 쏟으면 아무리 작은 일도 해로울 수 있고, 아무리 특별한 일이라도 즐겁지 않을 것이다. 라오 어 손자는 말했다: "다채로운, 사람들을 장님으로 만든다; 아름다운 음악은 청각을 잃게 한다. 풍부한 음식은 인구를 해친다. 승마 사냥은 사람을 미치게 한다. " 그러나 성인은 이 네 가지를 폐지하지 않고 잠시 사용했을 뿐이다. 유비는 천부적인 재능이 있지만, 그는 털실을 짜는 것을 좋아한다. 강 () 은 말이 적지만 뜨거울 때 쇠를 치는 것을 좋아한다. 복은 야성이 넘치지만 신발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음악적 아름다움과 향기가 있습니까? 그러나 그들은 평생 좋아하고 싫어하지 않는다.
더 기쁜 책이나 그림은 없지만, 책이나 그림은 사람을 기쁘게 하기에 충분하지만 사람을 감동시키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네가 서화에 신경을 쓸 수 없을 정도로 그 피해는 무궁무진할 것이다. 종 () 은 피를 토하여 도묘를 하고, 송효무제 () 와 왕승경 () 은 서로 의심하도록 발전했다. 환현이 전쟁으로 발전했을 때, 그는 자신의 서화를 가지고 배에 올랐다. 왕 왕은 어린아이들이 하는 속임수가 그들의 나라를 해치고 건강을 해치기 때문에 그들을 벽에 숨기도록 발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것이 바로 일에 마음을 쏟는 상처다.
원래 나는 젊었을 때도 이 두 가지를 좋아했었다. 집에서는 모든 것을 잃어버리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다른 사람들은 모두 나에게 주지 않는 것에 대해 걱정한다. 곧 나는 부를 경멸하고, 서화를 중시하며, 생사를 경멸하고, 서화를 중시한다고 자조했다. 도후를 거스르고 마음을 잃는 것도 일종의 실수가 아닌가? 그 이후로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어요. 내가 좋아하는 서화를 다시 소장하고 싶지만, 이미 누군가가 가져갔으니 더 이상 아깝지 않다. 눈앞에서 연운이 번쩍이고 귓가에 수백 마리의 새의 노랫소리가 스쳐가는 것처럼, 나는 유쾌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일단 그것이 사라지면 나는 더 이상 미련을 두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서화는 항상 나에게 즐거움을 주지만 재앙이 되지 않는다.
서교위 왕군은 제국의 친분이지만 예법을 명심하고 시문책을 연구하며 가난한 사람들과 다투는 경우가 많다. 평일에도 그는 정교한 음식을 거부하고 노래와 춤과 여색을 포기하고 서화에 전념했다. 그는 또한 사택 동쪽에 보화당을 짓고 모든 서화를 보존하여 내가 문장 기록을 쓰도록 했다. 나는 그가 내가 젊었을 때의 취미처럼 될까 봐 걱정이 되었기 때문에, 이 문장 경고를 쓰면 그를 진정으로 즐겁게 해 줄 수 있고, 상처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닝 10 년 7 월 22 일 일기. [3]
저자
수시
(1037 ~1101), 유명한 작가, 당송 8 명 중 한 명입니다. 자첨, 이름 동파거사, 북송 미산인.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며 서예, 그림, 시, 산문 등에서 모두 조예가 높다. 그의 서예는 채향, 황정견, 미탄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대나무, 기석, 화론, 서예 이론을 그리는 데도 뛰어난 견해가 있다. 그는 북송 구양수 이후의 문단 지도자로, 문과 구양수가 일제히 유명하다. 시는 황정견의 이름과 같다. 단어의 기세가 웅장하고, 풍격이 호방하여, 완곡한 풍조를 바꾸었다. 남송신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부르며, * * * 호방파의 대표 시인이다.
가우 2 년 (1057) 진사, 임복창공주 장부, 봉상부가 북마크 서관 (사관) 을 선고했다. Yuanfeng 2 년 (1079), zong Shen 은 Huzhou 를 알 때 검열 감독으로 비방 받았다. 제 3 년, 황주단 훈련사로 강등되어 동파건설실에 동파거사로 봉쇄되었다. 원우 원년 (1086), 철종이 북한으로 돌아와 북한에서 중국 서예가를 맡고 한림학사 학위를 받았다. 특허를 알다. 9 년 동안 해직되어 혜주, 여주 3 년 (1 100) 을 유배했다. 북방으로 소환되어 상주에서 죽었다. 동파전집' 1 15 권이 있어 지금까지 보존되어 있습니다.
암시
글에는 8 개의 전고가 있는데, 분석은 다음과 같다.
첫째, 노인은 "오색치맹, 오음 청각 장애, 오미신, 야생사냥광" 이라고 말했다.
\ "라오어 츠 타오 기사 \" 제 12 장:
오색치맹 오음은 귀머거리가 아니다. 오미 ⑤ 상쾌한 ⑤; 갤럽 엽기 ⑦ 미친 ⑧; 희귀 상품은 일종의 장애물이다. 성인의 위지, 그의 눈이 아니니,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가져가세요.
주다주석을 달다
① 오색: 녹색, 빨강, 노랑, 흰색, 검은색을 오색이라고 하며, 알록달록한 색깔을 가리킨다. ② 실명: 은유가 현란하다. (3) 오음: 고대 음악의 다섯 가지 기본 음계, 즉 궁, 상, 뿔, 회. 이것은 복잡한 음악을 가리킨다. (4) 청각 장애: 청력 상실을 의미합니다. ⑤ 5 가지 맛: 신, 쓴, 달콤한, 신, 성공. 이곳은 풍부한 음식을 대표한다. 6 입감기: 시원하고 아파요. 입감기, 구강 질환의 일종으로, 미각이 나쁘다는 것을 비유한다. ⑦ 갤럽과 사냥: 질주와 질주. 사냥은 사냥이다. 재미있게 놀았다는 뜻입니다. 8 사람을 미치게 하는 사람: 방탕하고 통제할 수 없다. ⑨ 장애물: 방해, 상해, 상해. 남을 해치는 일을 하고, 사람의 품행을 망치다. 여기서 물욕이 인간성에 미치는 피해를 지적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제안하는 것은' 위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 가 아니라 만족을 위한 것이지 오락에 탐닉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저것 조심하라: 말할 때는 배만 먹고 오락은 하고 싶지 않다. 배는 사람의 내면의 자아를 가리키고, 눈은 외적인 이미지나 감각세계를 가리킨다. 전부 통과하다. "배" 에 대해, 즉 내면의 조용하고 평온한 생활을 세우는 것이다. "목적" 을 위해서, 즉 외적인 탐욕을 추구하는 생활이다. 외적인 오락이 지나치면 할수록 마음이 공허해진다. 외적인 물욕에서 벗어나 내면의 평온을 유지해야 영혼의 타고난 순수함을 유지할 수 있다.
번역
화려한 색채가 사람을 현혹시킨다. 복잡한 음악은 청각을 민감하지 않게 한다. 풍부한 음식은 사람의 미각을 둔하게 한다. 사냥에 빠져서 사람을 미치게 한다. 희귀 그릇은 사람의 품행을 악화시킨다. 따라서' 도' 를 가진 사람은 만족만을 추구하고 관능적인 오락을 추구하기 때문에 물욕의 유혹을 버리고 심신의 자유에 유리한 것을 흡수한다.
둘째, 유비의 재능도 괜찮고, 혼성에 능하다.
삼국지' 배송은 위략의 말을 인용해 유북툰과 제갈량이 직접 군대를 모집하러 간 적이 있다고 말했다. "조공은 하북을 세우기로 결정했고, 경주가 공격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유반응이 둔하고 군사를 이해하지 못했다. 광명은 북행에서 본 설비로 설비와 광명도 늙지 않고 젊기 때문에 각종 상가에 의해 취급된다. 앉아서 모이자 손님들이 모두 갔고, 밝은 아들은 혼자 남아서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준비됐습니다. 누군가가 소꼬리를 잘라서 적당히 준비할 때 수작업으로 준비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준비명언) 양나이근은' 명 장군이 더 야심이 있으면, 단지 구우일모에 지나지 않는다!' 라고 말했다. 그는 양이 매우 인정이 있다는 것을 알고, 한 마리를 던져 버리고 대답했다. "무슨 말을 하는 거야? 내가 말하는 것은 나의 고민을 잊기 위해서이다. 리앙 수이 (Liang sui) 는 말했다: "장군, Liu zhennan 과 Cao gong 은 어떤 악을 가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준비: "좋지 않아요." 리앙은 다시 말했다: "장군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클릭합니다 준비:' 그렇게 좋지 않아요.' 지금은 예전만 못하다. 장군은 수천 명에 불과하다. 만약 네가 그들을 적절하게 대한다면, 너는 무고하게 될 것이다! 조개는 "저도 걱정이 됩니다. 내가 어떻게 해야 하나? "라고 리앙이 말했다.' 오늘 경주인은 적지 않지만, 안식처를 등록하는 사람은 적어 불쾌감을 준다. 마을은 남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렇게 전국 관광객들은 모두 진짜가 될 수 있다. 왜냐하면 대중을 축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강해질 수 있도록 마음의 준비를 하세요. 자신의 앞날이 밝다는 것을 아는 것은 위의 예우이다. " 큐슈 춘추' 도 그렇게 말했다. "라고 말했습니다
셋째, 지강의 소양도 좋지만 운동하기 좋다.
남송 리우 Yiqing 의 \ "세계 새로운 언어 \":
종스키는 재능이 넘치고 재능이 넘치지만, 먼저 지강을 알지 못한다. 시계는 현명하고 잘생긴 사람의 손에 있어야 하고, 모든 사람은 건강을 찾아야 한다. 강 측은 큰 나무 밑에서 단조를 하고, 아이에게 주는 무대는 보조북줄 ② 이다. 양강은 쉬지 않고 두드렸고, 그가 움직일 때 그는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수업 종소리가 울리자 강은 "뭐 들었어? 당신은 무엇을 보았습니까? 클릭합니다 종은 말했다: "나는 소리를 듣고 와서 그것을 보았다. 클릭합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종스키: 종씨는 지강을 방문할 때 냉대를 받고 원한을 품고 나중에 이를 구실로 사마소 앞에서 지강을 모함하고 지강이 결국 살해된다. ② 행: 벨로우즈.
번역
종스키는 재정이 깊어 이전에는 지강을 알지 못했다. 그는 뛰어난 재능과 미덕을 가진 사람들을 초청하여 지강을 방문했다. 강을 만났을 때, 그는 큰 나무 밑에서 쇠를 두드리며 풀무를 끌고 자코를 마주하고 있었다. 지강은 망치를 계속 휘두르며 멈추지 않았고, 아무도 보지 않았다. 잠시 후, 그는 존스키에게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종스키가 일어나서 가려고 하자, 지강이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무엇을 들었습니까? 너는 가기 전에 무엇을 보았니? " 종스키가 말했다. "듣고 왔어요. 보고 갔어요."
\ "진서 지 강 전기 \":
섹스는 매우 교묘하고 운동하기 쉽다. 집 안에 버드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물이 가득 자랐다. 모든 악샤는 단조를 위해 내려온 것이다.
번역
강 씨는 천성이 총명하여 뜨거울 때 쇠를 치는 것을 좋아한다. 집안에 무성한 버드나무 한 그루가 있다. 그래서 나는 그 주위에 도랑을 팠다. 매년 여름, (지강) 철로 그 아래에 앉아 있다.
넷째, 부방도 좋지만 왁스가 좋다.
남송 리우 Yiqing 의 \ "세계 새로운 언어 \":
조상의 돈은 비교적 적지만, 응우옌요는 돈을 잘 받고, 끊임없이 자신의 사업을 경영하고 있다. 두 사람 모두 지쳐서 자신의 득실을 판단하지 못했다. 사람은 조상이 있는데, 물질을 보면 재산을 중시한다. 손님, 화면이 끝나지 않고, 다른 두 사람은 등 뒤에서 장벽에 기대어 서 있고, 뜻은 평평하지 않다. 아마도 그는 자화자찬하는 것을 보고 한숨을 쉬었다. "평생 얼마를 써야 할지 모르겠어요?" " 근심 걱정이 없어 보인다. 그래서 승부는 이미 정해졌다.
번역
조상은 조상보다 작으며, 일찍이 평서 장군, 예주 도지사 () 에 관직되었다. 나중에 소련군과 함께 항금했고, 패한 후 돌러 소익거로 가서 죽임을 당했다. 응우옌은 바로 응우옌복으로 광저우 도지사 () 를 역임한 적이 있다. 두 사람은 나중에 관직이 비슷하고 지위가 같지만 성격이 크게 다르다. 전반적으로, 조상은 재물을 탐하고, 응우엔 부친은 신발을 좋아한다. 누군가가 조약을 방문하러 갔는데, 마침 조조가 돈을 세고 있을 때였다. 그는 누군가가 오는 것을 보고 미처 수습하지 못했다. 남은 대나무 상자 두 개가 남겨져 그가 비스듬히 기대고 있는 몸을 덮고 얼굴이 당황해 보였다. 누군가가 응우옌복을 보러 갔는데, 그는 불을 피워 왁스를 녹여 나막신에 바르고 있었다. 이것은 아마도 소장하고 있는 각종 나막신에 대한 일종의 유지 관리 업무일 것이다. 누군가가 왔다. 그는 회피하지 않고 담담하게 한숨을 쉬었다. "이 생에 나막신 몇 켤레를 입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 마음의 평안을 보다. 그래서 주악과 응우옌복의 우열이 심판을 받았다.
다섯째, 종은 네가 피를 토하러 간다.
서진여의' 지림';
특히 젊었을 때 가방 독산에 가서 책을 3 년 동안 공부했고, 모 한단춘, 손, 관 등 비파 대사와 필법을 협의했다. 갑자기 재보의 붓이 단미의 가슴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그는 가슴을 치며 사흘을 걸었다. 그의 가슴은 파랗게 변했고, 피를 토했다. 마오는 5 만병통치약으로 그것을 구했는데, 이것은 살아 있는 것이다. 나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생멸, 묘의 음적, 그것을 얻었다. 따라서, 그들의 뉴스에서 알 수 있듯이, 강건한 것은 거룩하고, 약한 것은 병든 것이고, 한 명씩 사용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번역
종미는 단웨이가 채용의 필법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고, 그는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단미는 그에게 주지 않았다. 종우가 슬퍼서 가슴을 치며 피를 토했다. 조조의' 오독환' 덕분에 그는 위험에서 벗어났다. 나중에 단웨이가 죽자 채용의 서예가 열사가 되었다. 종우' 도굴 무덤' 은 서예를 자기 소유로 삼는다. 그때부터 나는' 강자승, 약자 무력자 병' 을 깨달았다. 서예가 더 좋기 때문이다.
여섯째, 송효무, 왕승경건은 서로 피했다.
왕승건 (426 ~ 485) 은 린이 (이 산둥 린이) 에서 태어났다. 남송, 제나라 시대의 유명한 서예가. 그는 왕희지의 넷째 손자이다. 제왕 소도성은 그와 서예 시합을 했다. 경기가 끝난 후, 제나라 황제는 그에게 물었다. "누가 1 등입니까?" " (장 Huaiyuan 책 휴식, 아래에서 인용) 왕 스님 qianqian 교묘하게 대답했다: "나는 책 첫 번째, 폐하 는 책 첫 번째 입니다." " 제고디는 웃으며 말했다. "대청은 자조를 잘한다고 할 수 있어요." 바로 그가' 그 일을 잘 할 수 있다' 고 해서, 마음을 다투고, 마음을 다투는 관직에서 자괴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찍이 이 일이 일어나기 전에 송효무제 유군 시대에 왕승경건은' 유명한 돼지가 건장할까 봐 두렵다' 는 이치를 알아차렸다. 당시 유군은 "그 책 제목을 잘하려고 했지만 스님은 감히 드러내지 못했다" ("남제서전 참조)," 대명 시대 (457-464) "로 이어졌고," 내 손으로는 못난 글씨로 자주 얼굴을 내밀었다 "고 강요했다. (장 Huaiyuan 의 책 휴식)
일곱째, 환의 여행.
"진서 열전" 제 69 회:
Yuanxing 2 년, Xuanzang 요구 사항 야오 싱, 풍자 법원 차오 회칙, 허용되지 않습니다. 현학은 자원이 없지만 큰소리치는 것이 좋고,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구름 위의 편지이다. 처음에는 인테리어를 하고 싶었지만 다른 벌은 없었다. 먼저 경갈을 만들고, 옷을 메고, 놀고, 서화를 만들었다. 또는 간언, 선전은 말했다: "서화복은 항상 옆에 있어야 하고, 병사는 험난하니 가볍게 가볍게 휴대해야 한다." 모두들 웃었다.
평론
환현 (369 ~ 404), 본명 경도, 영보인, 융강 (현재 안후이와이원) 사람, 동진 말기 환추 창시자. 원흥 2 년, 스스로 연출하다. 먼저 성지' 북벌 야오흥' 을 보낸 뒤' 법령으로 봉쇄' 를 보내 허영심 자화자찬하는 경박한 습성을 드러냈다. 고죽에서 환현은 그림, 골동품, 골동품을 싣고 여러 척의 경배를 만들었다. 이유를 묻자 환현은 "전란 중에. 사고가 발생하면 이 물건들은 가벼워서 운송하기 쉽다. " 모두가 듣고 빙그레 웃자, 마음속으로는 환현을 경멸하기 시작했다.
여덟, 왕 의 복합벽
《구당서전》제 1 19 권:
얍복은 옛것을 잘 배워서, 글을 위해 할 수 있고, 단어의 술로 시험을 통과할 수 있다. 수행은 청렴하고 청렴하며, 탐욕권은 호색하면 악과 홍종에서 멀지 않다. 아가의 편지는 수만 통이 있는데 모두 밀실에 놓여 있다. 사람들이 소중히 여기는 이전 세대의 서예 명화, 후한 물건 증정; 물건을 압수하면 관직으로 발급한다. 두께는 벽이지만 숨겨진 벽입니다. 고인은 그 벽을 깨고 그것을 취하거나, 편지를 받는 장식품, 옥축을 버리고 버렸다.
평론
왕경, 당대의 태원 (오늘 태원) 사람이 당문종 태화 9 년 (835) 에서 죽었다. 태화 7 년 (833), 당문종은 왕직을 승상으로 임명했다. 같은 해 1 1 월,' 이슬의 변화' 가 발생했다. 왕 () 왕 () 등은 황급히 중서 () 에서 도망쳐 영창리 찻집에서 황군에게 붙잡혀 자성의 남서쪽 모퉁이에 있는 버드나무 밑에서 참수되었다. 그의 가족은 소멸되고, 재산은 몰수되고, 밭집은 벼슬을 한다. 당소종이 광복한 해 (90 1) 까지 왕경 등 인재가 평반돼 작위가 회복됐다.
왕 왕은 평생 청렴하여 기생 후궁을 받지 않고 점술과 기예를 싫어하며 독서를 좋아한다. 그의 문장 들은 당시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왕 씨도 유명한 서화 수집가이다. "집에는 수만 권의 책이 있는데, 모두 밀실에 놓여 있다. 이전 세대의 명가 서화는 소중히 간직된 사람, 후한 증여품을 받았다. 물건을 기준으로 하지 않는 자는 관직으로 보낸다. " 그리고 재물이 깡그리 약탈되자 군인들이 들이닥쳐서 약탈을 하고 짓밟았고, 대부분이 파괴되어 분실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왕야는 일찍이' 당순자격' 5 권,' 월령도' 1 축' 왕야집' 10 권을 집필했다. [4]
[이 단락 편집] 주제' 포혜 당길' 은 서주에 적혀 있다. 이 문장 은 수시의 인생 태도를 충분히 표현했다. 문장 (WHO) 에 따르면 사람은 득실을 잊고' 물중의 뜻' 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아야 한다. 스시의 인생 경험에 연락하면 문장 취지가 열린 마음으로 비하된 불행한 경험을 대하는 것으로, 활달하고 활달한 심경을 보여 주며, 스시에서 일종의 삶의 심미 경지로 승화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문장 () 는 문어문 읽기 분석의 소재로 2009 년 전국 일반고등학교 입학 통일시험 저장성 국어시험지에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