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절을 맞아 고향에 돌아오니 벌써 설날 29일이다. 퇴근 후 첫 번째 춘절은 며칠 뒤 연휴가 있다는 점만 빼면 평소와 별반 다르지 않았다. 잠시 앉아 있다가 새해를 맞아 새 옷과 양말을 사러 갈 생각도 하지 않고 집과 함께 슝안 디자인 센터에 가서 공부도 했습니다. 설날에는 디자인 센터도 쉬는 날이라 무심코 들어갈 수 없어서 오랫동안 문에 매달려 건축물과 풍경,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구경한다.
고향이 신지역이 된 이후 날씨가 날로 변하고 있는데, 저자는 고향의 발전에 주목하고 있다. 전문적인 인맥으로 인해 여러 건물은 제가 항상 방문하고 공부하고 싶었던 지점이 되었습니다. 나는 이전에 Baiyangdian Promenade와 Xiongan 시민 서비스 센터에 가본 적이 있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Xiongan 디자인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그 기간은 피상적이고 조악한 몇 가지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Fang 가족에게 몇 가지 제안을 하고 수정을 받고 싶습니다.
1. 10마일 복도
이것은 실제로 건물이 아닙니다. 고위 지도자들이 백양전을 시찰할 때 중요한 장소였기 때문에 이후 지역의 유명한 레저 장소가 되었습니다. 한쪽은 도시에 인접하고 다른 쪽은 Dian을 마주하고 있으며 제방과 산책로는 Dian 및 Dian City와 도시를 연결하는 미디어가되었습니다. 풍경은 사계절 모두 아름답고 아름답고 Dianbo의 풍경이 여기에 완전히 표시됩니다.
과거에는 풍경에 관한 잡다한 정원 책을 몇 권 읽었을 뿐인데, 그 책에는 산과 물을 쌓고, 다리를 짓고, 정자와 정자를 쌓는 방법이 자주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소규모 조경공사였습니다. 대규모 경관 작업은 반드시 자연의 산, 강, 강에 의존해야 합니다. 10리 회랑에는 산과 강의 추진력이 없지만 제방, 회랑, 호수 및 갈대 해변이 모두 함께 대규모 경관 이미지를 구성합니다.
Ten Mile Corridor는 도시의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시 외곽의 명승지로 간주되어야합니다. 이러한 명승지는 고대부터 존재해 왔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공 관광 지역이 많이 있으며, 소주 호추(蘇丘), 치샤산(絲夏山) 등 고대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난징(南京), 항저우(杭州) 영은사(靈陰寺) 등은 여전히 관광과 여가의 장소이다.
하지만 고대와 현대는 다르다. 고대 도시의 규모와 규모는 더 이상 고대 도시의 그것과 비교할 수 없다. 교외의 지점이 서로 멀리 확장되었습니다.
교외 풍경이라는 개념이 모호할 때도 있다. 봄 축제 기간 동안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가끔 베이징 사원 박람회 티켓을 얻었습니다. 조양 공원, 석경 산 놀이 공원, 펑황 링 등 선택할 수있는 여러 사원 박람회가 있습니다. Fenghuangling Temple Fair는 아마도 Fenghuangling이 다른 두 도심 풍경과 비교할 때 서쪽 산의 영향을 빌린 도시 서쪽 교외의 큰 산악 풍경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2. 슝안 시민 서비스 센터
슝안 시민 서비스 센터는 슝안에서 처음으로 완성된 프로젝트인데, 저는 그곳으로 여러 번 운전해 왔습니다. 처음 갔을 때는 아직 공사가 끝나지 않았는데, 봄 축제가 다가오고 있어서 공사 현장이 한산했어요. 공원 전체는 많은 고급 개념과 기술을 사용하지만 저자는 이에 대해 알지 못하고 일부 보고서에 대해 약간만 알고 있습니다. 공원 전체는 통일된 방식으로 계획 및 설계되었으며, 개별 건물은 서로 다른 건축가를 담당합니다. 공원 전체에 제가 깊이 이해하고 있는 두 가지 점이 있습니다. 첫째, 공원에는 풍부하고 풍부한 회색 공간이 있으며, 둘째, 공원 전체에 잔디를 심는 도랑이 있으며 갈대, 부들과 같은 백양 전 자생 식물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해면도시의 일반적인 대책으로 풀을 심는 도랑은 유출 빗물을 효과적으로 수집하고 정화할 수 있으며 건설 및 유지 관리가 쉽습니다. 자생식물인 갈대, 부들과 결합하여 지역적 특성이 강하다. 백양전에는 많은 구덩이, 연못, 계곡이 있으며, 수생 식물이 주변 마을과 독립되어 있으며 호수 사이에 수천 헥타르의 갈대가 얽혀 있습니다. 연못. 사람들은 이것에 익숙하며 전혀 새로운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백양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덩이, 연못, 계곡, 갈대, 부들 등이 갑자기 공원에 사용되면서 적용 현장이 바뀌고 현장이 자연에서 건축으로 전환되었습니다.
3. Xiongan 디자인 센터
이름으로 볼 때 Xiongan 디자인 센터는 직업에 가장 가까운 건물이어야 합니다. 디자인 센터는 원래 지역 의류 공장이었던 건물을 개조한 것입니다.
개축된 건물은 돌출된 플랫폼을 사용해 중앙의 원래 커튼월을 깨고 건물의 원래 폐쇄적인 느낌을 없애고 플랫폼은 시각적 중심을 강조하기 위해 노란색 페인트로 칠해졌습니다. 건물 기능의 변화로 인해 원래 트럭이 출입하는 공간이었던 광장은 작은 공간과 조경 요소를 많이 추가하고 공간 계층을 풍부하게 하면서 사무실을 위한 안뜰로 변형되었습니다. 건물의 색상은 노란색으로 원래 공장 건물 색상의 단조로움을 깨고 색상을 사용하여 새 건물의 전체적인 느낌과 연속성을 제어하는 건축 개조에 색상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디자인 센터는 원래 공장 건물의 경비실을 그대로 유지하고, 건물 입구에는 리모델링 과정에서 해체된 건축자재를 사용했다. 또한 디자인 센터는 미래 전기 자동차의 충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여러 개의 충전 파일도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디자인센터 전체에 주차공간이 많지 않아 주차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향후 신지구 계획에서 공간적 제한이나 고용과 주거의 통합으로 인해 생략되는 걸까요?
Xiongan 디자인 센터에는 여전히 자생 식물 갈대가 있습니다.
위 내용은 텐마일 코리도어와 두 건물에 대한 피상적인 이해이다.
이 세 곳에는 동일한 풍경 요소인 갈대가 나타납니다. 호수 건너편에 10마일 길이의 복도가 있는데, 말할 필요도 없이 조경 요소로 갈대가 있다. 두 건물 모두 인공적인 조경 설계에 자생 식물 갈대를 도입했습니다. 갈대는 다른 식물과 약간 다릅니다. 습지 식물이므로 습지와 얕은 곳이 필요합니다.
갈대는 백양전에서 가장 흔하다.
초기에 갈대는 백양대 사람들의 생계를 유지하는 중요한 생산원료였으며, 당시에는 집집마다 갈대를 만들고 돗자리를 엮어 만들었는데, 그 당시에는 갈대 하나의 가치가 10센트였다고 합니다. 요즘은 갈대의 경제적 역할이 쇠퇴했지만, 호수 곳곳의 갈대습지는 여전히 튼튼하고 빽빽하다.
조경 요소로는 서민집 마당에 연꽃과 연잎을 자주 등장해 채색을 돋보이게 하지만 갈대는 거의 볼 수 없다. 갈대가 다양한 크기의 공원과 안뜰에 나타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갈대의 조경효과는 자생식물에 뿌리를 두고 있음과 동시에 인본주의적 정신을 은유하기도 한다. 파스칼의 "인간은 생각하는 갈대이다"가 적절할 수 있습니다.
백양전의 인문정신은 연꽃과 갈대에 비유될 수 있다. 백양전에게 연꽃은 향기롭고 우아하며, 백양전에서는 갈대가 뿌리이고 강인하다. 연꽃이 없으면 백양전 호수는 색이 없고, 갈대가 없으면 백양전 호수에는 영혼이 없습니다.
어렸을 때 우리 가족은 물 마을에 없었기 때문에 백양전에 대한 지식은 마을 남쪽의 몇 개의 강과 몇 개의 물에 국한되었습니다. 나는 그것이 Zaoyangdian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자오핀디안의 추억은 물고기와 새를 잡고 트레일러를 타는 사진뿐이다. 물론 호수에는 연꽃과 연잎, 갈대가 가득하다. 나중에 자오인 호수는 오랫동안 말라서 사람들은 호수에 농작물을 심었는데, 이 기간에 자란 아이들은 아마도 마을 남쪽에 있는 이 호수에 대한 인상이 없을 것입니다.
자라면서 나는 나중에 물 마을에 가서 명승지를 방문하면서 고향의 풍경의 아름다움을 깊이 인식했습니다. , 그러나 나는 종종 그것을 알아낼 수 없었습니다. '슝안신구계획개요'가 공포되기 전까지 그 안에는 '중국풍, 전보풍경, 혁신풍'이라는 문장이 있어 미래도시를 묘사했다. 갑자기 '깊은 풍경'이라는 단어가 내 마음 속에 가장 적절한 단어가 되었습니다. "Dianbo 풍경"은 물에 담그지 않고는 감상할 수 없습니다.
봄과 가을은 흐르고, 세월은 길다. 전쟁 기간 동안 Sun Li 선생은 백양전을 배경으로 하북성 중부 지역의 항일 전쟁과 시골의 풍경과 사람들을 묘사했습니다. 그의 말은 연꽃처럼 신선하고 우아하며 단순하고 단순했습니다. 갈대처럼 부드러워요.
그러나 시대와 연도가 바뀌었고 새 시대의 백양전은 천년 계획을 열었습니다. 화화전의 글은 어떻게 계승되어 새 시대의 백양전의 봄 이야기를 계속 써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