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의 사회적 특징
푸마푸마이, 일명' 맥보' 는 고대 상인들이 장사를 유치한 수단이다. 송원시대의 인기 있는 도박 게임으로, 오늘의 도박과 비슷하며, 한 사람의 운에 의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경매는 송원 시대에 매우 성행하여 작은 물건, 예를 들면 옷, 큰 물건, 예를 들면 차마처럼 경매할 수 있다. 아직도 약간의 유보가 있어 북사투리에서' 얼굴' 으로 변했다. 경매에 해당하는 것은 경매이며, 입찰 구매를 가리킨다. 지금까지 우리가 흔히 말하는 경매와 관계가 있다. "원석 페이지록 초전재" 에는 "부자인 유후두마, 섭렵법정 등"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142 만 냥의 은으로 천하세를 샀다. "
송대의 사회적 특징
판매 게임은 당시 많은 사람들이 좋아했는데, 경품 때문만이 아니라 판매 자체의 표현 때문이었다. 송원 시대에는 경매품의 놀이가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 주로 동전 던지기, 박자 흔들기, 다트 던지기 등 세 가지 놀이가 있었다. 조현 조군이 황간자를 선물하다' 라는 책에는 당시 동전을 던져서 팔려고 했던 광경이 기재되어 있다. 동전을 던지는 것은 동전을 전달체로 하여 동전의 문자를 통해 승패를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동전을 던지기 전에 고객은 약간의 동전을 계약금으로 내놓아야 한다. 그런 다음 상가와 고객은 먼저 어느 면이 위로 향하도록 약속해야 한다. 동전을 던진 후 고객이 맞히면 물건을 받을 수 있다. 만약 그가 잘못 알아맞히면, 그는 예금을 잃고 더 비싼 상품을 살 수 있을 것이다. 복권을 하고 다트를 던지는 것은 동전을 던지는 것과 비슷하다. 게임을 하기 전에 고객은 먼저 동전을 지불하고 게임을 해야 한다. 게임 성적이 상가의 요구에 부합한다면 그에 상응하는 상을 받을 수 있다.
송대의 사회적 특징
큰길에서 유행하는 민들레보리는 송대에서 가장 유행한다. 거리라고 할 수 있어요. 남녀노소 모두 참여할 거예요. 그것은 네 가지 이유로 인기가 있다.
첫째, 경매는 당시 새로운 방식이었다. 그 전에는 이런 판매 방식이 없었다. 이 새로운 사물이 나타날 때, 본 적이 없는 사람은 당연히 궁금할 것이다. 경매가 인기 있는 첫걸음으로 고객의 눈길을 끌었다.
둘째, 경매 놀이는 매우 많은데, 다른 놀이는 고객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어떤 면에서는 놀수록 더 궁금하다. 일단 승자가 생기면 더 많은 사람들이 놀러 갈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오락이자 목적이다. 작은 도박은 감정에 좋고, 큰 도박은 몸에 해롭다는 말이 있다.
송대의 사회적 특징
셋째, 할인 상품이 매우 풍부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풍성한 경품은 관중의 참여도를 자극하는 데 유리하다. 아이든 노인이든 모두 자신의 상품을 가지고 있고, 모두 놀고 싶어서 놀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점점 유행하고 있다.
넷째, 경매의 본질은 도박과 약간 비슷하지만 본질적으로 도박과 다르기 때문에 국가는 경매에 제한이 없는 경우가 많다. 남송 시대에는 국가가 경매에 대한 제한을 직접 풀었다. 이에 따라 송대에서는 로봇 판매가 급속히 유행하고 있다.
그러나 경매가 명나라로 전해졌을 때 주원장에 의해 정돈된 것은 주원장이 국민경제에 대한 견해 때문이었다.
송대의 사회적 특징
명나라가 막' 중자억제말' 정책을 수립했을 때 주원장은 농업과 수공업의 과정을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중자억제말' 정책을 봉행하였다. 이 정책의 출현은 명초 상인의 곤경을 반영한다. 역사를 아는 사람들은 주원장이 명나라를 세우는 과정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성공 후, 그는 노동만이 성공할 수 있다고 느꼈다. 게임에 충실하고 빈둥거리는 사람들은 국가의 좀충이다. 좀충이니 도태해야 한다. 이 때문에 당시 상인들도 어느 정도 억압을 받았고, 당시 상인들도 실크를 입는 것이 금지되었다. 바로 이런 맥락에서' 재기초, 말단 억제' 정책이 나타났다. 주원장은 "농사를 짓지 않고 작자의 끝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은 반드시 체포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주원장의 한가한 사람에 대한 억압이다. 그래서 명초에 경매를 금지하는 데에는 일정한 이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