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청소년 오락 포럼 - 법사의 파해 사건에 대한 견해

법사의 파해 사건에 대한 견해

명현 스님: 파해 당신은 스님의 눈에 있는 사랑을 모릅니다

가이드: 린나가 부른' 사랑을 모르는 파해' 가 연예계를 풍미하며 종교계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명현법사는 개인 블로그에' 한 스님의 눈에 있는 파해, 당신은 사랑을 이해하지 못한다' 라는 제목의 서명 문장 () 를 게재해 연예계에 종교 지도자를 직접 조롱하는 견해를 밝혔다. 북경대학교 선사, 인민선사, 대선사, 북경대학교 중화사 등 학생조직은 대사의 관점에 깊은 찬성을 표하고 독자들에게 추천하여 더욱 조화롭고 진보된 사회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한국의 노래' 강남스타일' 은 심리적 장애를 해소하고 복잡함에서 단순함에 이르기까지 즐거움을 찾는 것으로 유명하다. 공린나의' 사랑을 모르는 법해' 도 유명해 보이지만, 그녀는 이를 눈속임으로 한대 선종의 종교 지도자인 파해 선사를 조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종교 지도자들은 종종 대중을 기쁘게 하는 조롱을 받는데, 이것은 아마도 중국에서만 발생할 수 있을 것이다.

묵묵히 굴욕을 참는 사람도 있고, 할 말이 있는 사람도 있다.

노래 속의 파해 스님은 불교의 진정한 역사적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거사는 당나라의 유명한 재상, 대문호 배수의 외아들이었다. 숙가세가 좋기 때문에 한림학사 학위를 취득한 후, 그는 부모님께 출가를 간청하고, 부모는 호의적으로 출가를 허락했다. 그는 당시 호남 혜양종의 창시자인 위산영수법사를 삭도 대사로 모시고 순전히 집착하는 선승이 되었다. 그는 열심히 연습해서 선생님의 부모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그는 곧 선종의 본질을 증명하고, 그의 선생님에게 장쑤 선교에 명령을 받고 진강금산에 도착했다. 현지 신도들의 대대적인 유지 보수로 그는 금산에 강천선사를 건설하여 공덕을 빨리 완성했다. 파해선사는 실제로 오늘 장쑤 진강금산강천사의 창시자이다. 그 때부터 강남선풍은 여야에서 한때 혁혁하게 유명했는데, 당대뿐 아니라 민국까지 이어졌다.

옛 선에는 "위에는 문수 보광이 있고, 밑에는 금산이 있다" 는 속담이 있다. 즉, 선 () 이 선지식을 가장 잘 창조할 수 있는 대종정 () 에는 문수서원 () 과 창장 상류의 보광사 () 가 모두 쓰촨 () 에 있다는 것이다. 장강 하류에는 금산사와 고민사가 모두 장쑤 중이다. 또' 금산다리 향' 이라는 속담이 있는데, 장강 하류의 두 큰 정글에서 금산강천사의 도교 스타일은' 다리' 로 유명하다. 장기 다리 없이 앉아 있는 기본기는 묘문에 들어갈 수 없다. 고민사의 도교 스타일은 장기간 향을 타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반적인 향은 몇 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다. 두 접시에 앉는 것에 신경을 쓰지 않지만 오래 앉아 있지 않은 시간은 선당에 들어갈 수 없다. 김산사의 선종에서의 지위는 상상할 수 있다.

명말 청초, 역사 문화 형태의 영향으로 불교의 특색을 대표하는 선종이 생사의 위기에 이르렀다. 장강 하류의 금산사와 고민사는 퇴폐적인 스타일을 강화하여 많은 선종 대사가 쏟아져 나왔다. 선정제도의 체계와 방법에서 금산 규약과 고민 규약에 근본적인 정리와 기록이 이뤄져 선종법맥이 당에 전해지게 되었다. 명말부터 오늘까지 한대 선종을 건강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중요한 힘 중 하나로, 장쑤 금산의 강천사,' 사랑을 모른다' 는 조롱을 받은 파해선사에서 왔다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유행가 한 곡이 이렇게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킨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과장한 거 아니야? 그러나, 우리가 묻고 싶은 것은: 한 사회의 오락 정신에 한계가 없을 수 있는가? !

비록 우리가 오락 지향의 시대에 처해 있지만, 존중받아야 할 도덕과 종교 윤리는 깨질 수 없다. 우리보다 일찍 오락시대에 들어선 유럽 국가들조차도 이 방면에서 매우 신중하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나는 매우 행복하고, 예의 바르게 대하며, 나의 본성을 통제하고, 간통죄를 예방한다" 고 말했다. 자기 봉공은 중화민족의 일관된 미덕이다.

중국 사회는 전통문화와 종교윤리의 귀환을 열렬히 환영한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불교에 정식으로 귀의하는 신도들은 수억 명이며, 마음속으로는 불교와 매우 가까운 사람들은 정식으로 귀의하지는 않지만 더 많다. 이들 중에는 문화 엘리트도 적지 않다. 종교적 한계를 무시하는 이런 노래는 불교 신자들의 종교적 감정을 심각하게 상하게 할 수 있다.

오랫동안 법사의 존엄에 해를 끼친' 백사전' 파문이 멈추지 않았고, 공린나의' 너는 사랑을 모른다' 라는 노래가 다시 휩쓸려 불교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시조급 교주를 직접 겨냥했다. 불교는 자비롭고 너그럽고, 불교 제자는 강렬한 굴욕을 당할 때 항상 눈앞의 사건을 굴욕적인 수행으로 여길 수 있다. 그러나 불교에도 법신이 있어 선징악의 사명을 짊어질 것이다. 2065 438+02 70 이후 작가 풍당이 홍콩에서 음란한 책을 출판해 선종 육조 혜능 대사에게 모욕을 주었다. 불교의 제자들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반격하기 시작했다.

중국 역사, 배수, 왕범지, 소동파 등 유명 인사들을 돌이켜보면 고대부터 지금까지 박학한 문화의 대가이자 유명한 불교 보호자이기도 하다. 소동파가 불인선사의 이야기에 응한 것은 천백 년 동안 널리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이다. 중국 문화는 영동성이 부족하지는 않지만, 결코 무모함을 유머로 오독하는 것은 아니다. 역사 인물, 특히 불교 역사상 조상 수준의 종교 지도자에게는 경외심이 있어야 한다.

예로부터 성현들은' 평신도가 군자로부터 배우게 하라' 는 원칙으로 사람들이 행복한 생활을 추구하도록 교육해 사회의 양성발전 규칙이 파괴되지 않도록,' 군자가 평신도로부터 배우게 하라' 는 것이 가장 금기시되었다. 그러므로 저속하고 비도덕적이며 비방적인 글과 사상은 유행할 수 없다. 현대사회에 진출하려면 오늘 우리는 과거보다 더 선진적이고, 더 개방적이고, 더 희망적이어야 하며, 과도한 저속함과 우매를 오래 지속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간의 침전을 거쳐 조화와 우아함은 필연적으로 사회 도덕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놓이게 되어 대중에게 영향을 미치고 돕는 주류의 힘이 될 것이다.

나는 이것이 한 사람의 소망일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소망이기도 하고, 그들도 기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명현법사: 법해를 없애는 것은 작은 문제가 아니다.

내 책' 파해, 스님의 눈을 모르는 사랑' 이 봉황망에 게재돼 봉황네티즌의 관심과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같은 관점을 가진 네티즌의 지지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네티즌이 언급한 이견이 있다면, 나는 여기서 한 번 말해도 무방하다.

요약하면 세 가지 반대 의견이 있습니다. 첫째, 이 법은 다른 법이 아닙니다. 둘째, 노래는 민간 전설에 취재되어 있으며, 책임자는 당대 사람이 아니어야 한다. 셋째로, 이것은 단지 스스로 즐기는 작은 곡일 뿐인데, 왜 작은 문제를 크게 할 필요가 있는가.

첫 번째 요점: 이 법해는 또 다른 법해가 아니다.

당신이 모르는 사랑' 의' 예술의 법해' 가 같은 이름의 영향을 받는 불교 원형과 법해선사의 스님 신분과 무관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동명 인식" 이 이곳의 주요 화제가 되었다.

네티즌' 수서당죽' 이 말했듯이,

사회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가수들은 선사 법해에 대한 대중의 역사적' 동음 이의인지' 를 이용하여' 개명 안 함',' 본명' 등으로' 스님과 사랑' 등 애매한 신호를 풀어주고 고금의 대비에서 대중의' 신분 자극' 효과를 추진해 대중의 호응을 얻었다. 본명은 있지만 본명의 진화는 다른 근원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송은 백사전을 원형으로 하고,' 백사전' 은 김산사의 원형으로 불교고승이 당나라 총리 배수의 아들로 출가하였다. 이 역사는 불교에 의해 잊혀지지 않았다. "사랑" 이라는 이름으로 밑줄 없는 농담을 해서는 안 된다. 너는 네가 어제 돈을 빌렸다고 말할 수 없어, 하룻밤 자고 남들이 잊었다고 생각했는데, 오늘은 네가 돈을 빌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것은 무책임하다. 불교는 백뱀을 통해 해선사의 역사를 전해올 필요가 없다. 그래서 풍몽룡의' 백낭자 영정뇌봉탑' 에서 오늘의' 너는 사랑을 모른다' 에 이르기까지 불교 제자들은 결코' 서로 상관이 없다' 는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 만약 이 역사가 정말 뼈에 사무친다면, 할 말이 별로 없을 것이다. 이 기억, 불교는 줄곧 잊지 않았다.

송중의 스님과 역사상의 스님은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을 모두가 인정하고, 같은 이름을 가진 동성의 연대 효과가 스님의 근본 이미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불교 제자로서 한 사람의 조상은 비웃음을 당했고, 그는 수수방관과 손목시계를 하지 않을 것이다. 이 일은 불교가 중요한 종교로서 현재 조화로운 사회에서의 지위와 역할과 관련이 있다. 불교 제자는 무의식적이거나 사회인의 오락에 간섭할 힘이 없지만, 미래에 큰 기여를 하는 선사도' 오락' 을 할 때' 아니오' 라는 목소리가 있을 것이다.

두 번째 요점: 노래의 소재는 민간 전설에서 비롯되며, 책임자는 현대인이 아니어야 한다.

이제' 백사전' 의 유래를 함께 빗어 봅시다.

역사적으로, 법해선사는 금산의 창시자로, 그는 고행승으로 현지인들의 존경을 받았다. 그는 많은 사건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여태껏 다른 사람의 가정을 갈라놓은 적이 없다. 역사서에는 사람을 물고 동물의 흰 구렁이 한 마리를 양자강으로 몰아넣는 기록이 하나밖에 없다. 아마도 풍몽룡의' 경고세계: 백랑자 영진 뇌봉탑' 이 그로부터 영감을 얻었을 것이다.

명말 문학가 풍몽룡은' 경세: 백랑자 영진 뇌봉탑' 이야기에서 진정한 도승이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이 연출한 지방극' 백사전' 버전에서 파해 스님은 점차' 아름다운 사랑을 망친 어리석은 스님' 으로 빚어지고 있다.

이런 관서를 변조하는 행위는 명청봉건예교가 인심을 감금하는 반항과 무관하지 않다. 사람들의 가치관이 진화함에 따라' 예술법해' 가 지닌 가치관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대부분의 예술작품은' 파해선사의 불교적 의미' 에 대한 대중의 알 권리를 박탈하고, 창극 등을 통해 널리 퍼졌다. 파해 선사 본색의 정신적 내포가 점차 해소되면서 여러 시대의 대중의 의지에 사로잡혀 여전히 파해 선사의 본명을 사용하지만, 선사의 진정한 불교적 의미는 배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독서명언)

이후 버전에서는 사랑 이야기의 충격 효과를 비교하기 위해 파해 선사가 결국 모든 봉건위선의 대변인이 된 것은' 진선미 대비' 의 단순한 목적뿐만 아니라 전통문화인식에서 세속적 정서와' 불교' 의 인위적 대립을 위한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반대입니까? 불교양진 (신성과 세속) 의 조화정신은 세상의 불완전성을 깊이 인식하면서 인생의 참뜻에 대한 전방위적인 추구를 펼쳤다. "여래는 영원히 부처가 될 수 없다", 불교는 속세를 버리지 않았다. "홍진은 부처의 발판이자 전환점이다", 육조는 "사후에 보리를 구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우리는 간섭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시종 대중의 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원심은 독립 상태에서' 존재에 대한 위대한 반성' 이후 탄생한 생명관심이다. 이런 책임있는 관심도 모든 사람이 직면한 것이다. 이렇게 중요한 인생 책임과 반성은 소중하고 조롱할 수 없다! 많은 문예 작품에서 법해에 대한 묘사가 불교정신의 반대쪽으로 직접 끌어당기는 것은 불교정신에 맞지 않는 전범이다. 이것은 파해 선사에게 일어날 수 없는 일이지만, 파해 선사의 이름에 첨부되어 있다. 이런 왜곡은 계속해서는 안 된다. 파해 선사가 세계의 정서에 강력하게 개입할 수는 없다. 그는 왜 불교의 이미지로 감정의 진선미를 비교해야 하는가? 불교 승려가 감정적 갈등의 메이커라고 가정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법해선사의 진정한 불교 면모를 복원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모래 사영과 조롱은 파해' 너는 사랑을 모른다' 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지만, 나는 그것이 여기서 끝나길 바란다. 이것이 시대 진보의 필요성이다. 우리는 당대 불교가 여전히 존재하는 단점을 피하지 않지만, 반드시 개선의 여지가 있을 것이다. 역사를 복원하는 것은 대중이 필요로 하는 중요한 개선공간이다. 그렇지 않으면 불교 진보의 길은 인위적으로 막혀 죽을 것이다!

지나간 사람이 저지른 잘못은 이미 한동안 존재했기 때문에 오늘날 사람들이 이런 잘못을 계속 범하는 이유가 될 수 없다. 실수는 여기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지만, 우리는 여기서 끝나는 것에 대해 토론한다!

우리는 수백 년 동안 민간 이야기가 남긴 흔적을 발설할 능력이 없지만, 역사와 사실을 존중하고 더 나은 미래를 쓸 수 있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인류 문명이 발전함에 따라 종교 문화가 점점 더 중시되고 있는 오늘날, 우리는 역사 인물의 본색을 복원하고 파해 선사의 결백을 회복해야 한다.

명현법사: 뱀의 해는 우리가 진실을 아는 해가 될 운명이다.

올해는 금뱀의 해다.

뱀의 해는 반드시 희망, 영광, 꿈이 가득한 해가 될 것이다! 불교의 전통 교리에서 뱀은 줄곧 성숙, 표현력, 미묘한 지혜의 대변인으로 여겨졌다. 뱀은 "걱정" 과 "지혜" 를 모두 가지고 있다. 사람들이' 욕심, 분노, 미친' 의 해를 아직 이해하지 못했을 때, 낮에 대중의 평상심은 반드시' 사고를 일으키는 뱀' 이 차지할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욕심, 분노, 미친' 의 부정적인 작용을 이해한다면, 이 독사가 바로 미묘한 지혜의' 모니 구슬' 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고민하면, 네가 원하는 대로 가장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도의 나란타사 주지월은 보살이' 입화' 에서 "푸른 하늘을 현혹시키면, 가을 별처럼, 뱀머리, 마니조처럼, 푸애와 증거속도가 부처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우리의 마음은 필연적으로 탐욕과 무지의 영향을 받지만, 진리에 대한 추구는 가을 푸른 공허 아래 독사 꼭대기에 있는 모니볼과 같다. 그것은 밝은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과 같아서, 사람들의 진리에 대한 추구를 만족시켰다. 대중의 지혜는 불가피하게 결함이 있지만, 보편적 대중이 진리를 추구하려는 열망을 실현할 수 있게 한다. 이것은 뱀의 특별한 부분입니다! 불교의 두 번째 인자인 용수보살의 빛 아래, 반야 지혜를 대표하는 일곱 마리의 영뱀이 최고의 지혜의 대표이다.

아마도 뱀의 이런 특성 때문에 불문 제자가 만난' 뱀' 과 관련된 고민이 진실에 대한 분별과 탐구에 따라 원만하게 해결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는 것 같다.

뱀의 해를 앞두고 많은 불교 제자들이 TV 파티를 통해 선종 창시자를 놀리는 노래' 파해, 너는 사랑을 모른다' 는 노래를 보았다. 수만 명의 네티즌이 작가와 가수가 불교의 신성불가침성을 무시한다고 비난하자 그들은 다시 한 번 오락의 한계를 깨뜨렸다. 뒤이어' 금띠봉' 에서 불교 제자들은 무의미하게 부처님을 조롱하는 소리를 들었다.

첫 번째 노래가 무지로 놀림을 받는다면, 두 번째는 의식적인 모독일 것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이것은 역사의 오독을 잡는' 빈' 으로, 오늘 장난치는' 실실' 에 봉사하는 현상이다! 그 지속적인 운영 과정에서 법해 선사부터 관음보살,' 법해 너는 사랑을 모른다' 에서' 법해 사랑을 안다' 에 이르기까지 불교에 대한 한 걸음 더 장난과 핍박을 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오락이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소중히 여기는 미선의 불교 문화 부호를 하나하나 파괴하다.

우리는 이 두 곡에 관한 모든 질문에' 중국 전통문화' 의 깃발을 높이 들고 있는 것을 보고 매우 유감이다. 양 공 (Gong) 과 그녀의 팀이 이런 종류의 심오한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문화 보급" 으로 표시하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선사와 선 (禅) 이 중국 전통 문화 건설에 기여한 것을 진지하게 해석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선종이 중국 문화에 기여한 것은 정말 어디에나 있다. 선은 종종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지만, 결코 우리를 떠난 적이 없다!

전무 선생은' 육조단경대의' 글에서 "중국 학술사상사에는 두 명의 위인이 있어 중국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 고 말했다. 하나는 당대의 선종 육조 혜능이고, 하나는 남송이학자 주이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지 400 년이 넘었고, 이 400 년 동안 다른 파벌이 나타났다. 너무 많이 쌓으면 현자처럼 나와서 위대한 소화를 완성해야 한다. 그는 붓을 쓰지 않고, 마음에서 발기하여 바로 현재를 가리킨다고 주장했다. 이런 부름은 불교도가 되고, 과거 불교학자들이 문자책에 대한 모든 무거운 부담을 덜어준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거의 모든 불교도들은 선종으로 귀의했고, 사회 전체가 거의 선종의 사고와 학습 방식을 받아들이고, 너무 많이 먹어서 과거를 소화했다. 혜능부터 외래불교가 중국 문화에 녹아들어 공식적으로 중국의 불교가 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중국 문화의 발전을 살펴보면, 선종 창업자의 지위는 쉽게 간과되고 오해되어서는 안 된다! 육조, 파해선사, 선종의 문화적 내포를 더욱 중시하는 것은 문화 자각과 중화문명 부흥의 중요한 상징이다!

리징 대사는 "Hokkekyo' 복의경' 권 1 은' 보살이 세속적인 은인을 행하면 악인을 치료하지 않고 악을 낳게 하고 불법을 망치게 한다. 이 보살은 요비 보살이다. 이때부터 알려지지 않았다! 왜요 세속적 인 관용을 추구하면 법이 보호 할 수 없습니다. 겉으로는 은근해 보이지만, 이것은 순전히 마술 산업이다. 보살이 큰 자애로움을 고친다면, 대승을 세우고 중생을 지키기에 충분한 인욕이 있다면, 세속을 고수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왜요 만약 보살이 악인을 보호하지만, 악인을 처벌할 수는 없고, 악한 인생을 악하게 하고, 선한 사람을 화나게 하고, 불법을 파괴한다면, 이 사람은 정말 부처가 아니라' 사기' 로 보일 것이다. 종종 내가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질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의 생명은 끝날 것이고, 그는 모든 악인들과 함께 지옥에 떨어질 것이다. 그래서, 굴욕을 호출 해서는 안됩니다! ""

숭자법사는 이렇게 말했다. "그 당시 태허법사는 우리에게 모든 불교 제자들을 고통스럽게 가르쳤다. 절대' 벙어리 양 스님' 이 되지 말고' 조성' 과' 사자 포효' 가 되어야 한다! 고성선현은' 불행을 슬퍼하고 분노하며 다투지 않는다' 고 말했다. 불법을 비방하는 현상에 무관심하다면, 그래도 안심하고 염불할 수 있을까? "

연신 스님은 "현재 불교계에서는 강한 호법의식이 절실히 필요하다" 고 말했다.

네티즌' 불학관찰' 은 1980 년대' 사범사건' 의 경위를 언급했다. "사범사건은 대만성 해연 후 1988 부터 1989 까지 불교를 약하게 만들었다 20 여 년 전 대만 불교 보호단체의 문장 이야기는 현재 대륙 불교가 담장을 벗어나는 데 큰 참고가치가 있다! ""

우리는 새로운 보호 시대를 맞았다.

장기간의 은근함과 수용이 마침내 표현되기 시작했다. 나의' 스님의 눈에는 사랑을 이해하지 못한다',' 작은 문제가 아니다' 라는 책의 완성부터 김 교수의' 최종선이 없는 오락에 대해 안 한다',' 불학이 오락의 한계를 깨뜨린다',' 중국 불교에 대한 독점적인 평론' 불학이 다시 삼관을 파괴한다' 에 이르기까지 언론은 도망갈 수 없다. 수백만 명의 네티즌이 토론에 참여했고,' 도덕' 의 목소리는 대중의 호응을 받았다. "문학 창작과 언론은 도덕적 고려가 있어야 하고 양심의 한계를 지켜야 한다" 는 많은 네티즌의 지식이 되었다.

어느 날 공 여사와 그녀의 팀 및 관련 매체가 자신의 예술적 소양을 잘 활용하고 전통문화를 잘 대하며 민족 엘리트가 수천 년 동안 우리에게 물려준 생명영양을 소중히 여기고 중국 전통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하는 길로 돌아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우리는 실망한 겨울을 보내고 희망의 봄을 맞이했다. 의심스러운 계절을 보내고 신앙의 계절을 맞이하다. 무저한 시기를 뛰어넘어 도덕의 시대를 맞이하다!

세상의 모든 고민은 결국 보리의 청량으로 변할 것이다!

뱀의 해는 우리가 진리를 알고 전면적인 지혜를 얻은 해가 될 운명이다!

명현법사:' 호법' 을 맹세하고 호법으로 농담을 한다.

선종 창업자에 대한 농담은' 사랑을 모르는 법해' 부터 한 달이 넘었다. 불교계를 포함한 각계의 항의가 끊이지 않았지만 관련 측은 대중의 의문에 정면으로 응하지 않았다. 그리고 호남 위성 TV 와 장쑤 위성 TV 의 추진으로 농담의 소리가 더욱 심해졌다.

파해 너는 사랑을 모른다' 는 나쁜 씨앗을 뿌렸다. 각진대사가 말했듯이, "노래는 사랑이고, 전시는 가시이고, 침을 뱉는 것은 원한이다. 소비주의 상품사회에서 사랑은 흥분, 충동, 사욕, 배설 고민의 대명사가 되었다. " 일부 사람들의 나쁜 습관에 순응해 가수 자신도 이런 습관의 만연을 통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한 네티즌은 "70 대 후의 파해는 요괴를 거두기 위해 백뱀에게 난처해졌다" 고 말했다. 80 후의 파해는 백뱀에 의해 매우 난처해졌다. 90 년대 이후 파해는 서현에게 어색했다. " 이런 일련의 관행이 제멋대로 발전하도록 내버려 둔다면, 결과는 사람을 불안하게 할 것이다.

"골가경" 구름: "아통나는 폭포처럼 매우 잘 알고 있다." 인간은 seed 교차 학습의 힘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선의 교차 학습은 선의 방향에 대한 한 사람의 조정에 영향을 미치고, 악의 교차 학습은 악의 방향에 대한 한 사람의 경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악행에 대한 예방 조치는 종종 악행의 발생에 뒤처져 있으며, 무거운 대가를 치르고 난 후의 반성은 항상 어색하고 무겁다! 따라서' 미연에 대비' 하는 지혜는 일찍이 중국 문화에서 탄생했다.' 무례하고, 무례하고, 듣지 말고, 무례하고, 움직이지 마라' 는 것을 강조하는데, 이는 분명히 중화문명의 정수이지만, 이런 정수는 대다수 사람들에게 잊혀지거나 버려진다!

이런 상황은 우리가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더 효과적인 법률 보호 방식을 찾아 성현과의 농담의 현실을 바꾸게 한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호법 방법을 익히는 것이 새 시대 호법의 관건인 것 같다.

이것은 자기도 모르게' 호법' 이라는 오래된 격언을 생각나게 한다

당대의 도선 변호사가 집업한 예정사 천왕묘에는 아주 오래된 현판이 걸려 있는데, 그 위에는' 호법'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여기서' 보호법' 은 계절에 맞는 적절한 보호법을 선택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시기적절한 올바른 방법을 가리킨다.

중국 불교의 역사에서 볼 때, 줄곧' 현의' 와' 엑소시즘' 으로 보호법을 편리하게 해 왔다. "현의" 는 정면 현의이고, "엑소시즘" 은 부정적인 파탄이다. 그것들은 모순이 아니라 상호 보완적인 것이다. 다른 일에 부닥치면, 병세에 따라 약을 쓰다. 급한 것은 일시적이고 느린 것은 영구적이다. 임기응변, 올바른 선택은 불교대지혜의 운용이다.

대덕은 그들의 서로 다른 호법 실천으로' 법호법' 에 대해 불후의 평가를 하였다.

고대 인도의 두 위대한 위인인 용나무와 티보는' 자립' 을 세우지 않고, 단단히 서 있지 않고, 도덕이 정당하다고 여긴다.

성당 시대에는 불교의 교법 체계가 초보적으로 완비되었고, 대부분의 장애는 불교에 대한 무지였다. 그래서 사견을 제거한 후, 우리는 진상을 설명하고, 문제를 제기한 상대방도 받아들일 것이다. 따라서 이때' 호법' 이 적극적인' 엑소시즘' 에 초점을 맞추는 것도 역사적 인연에 부합한다.

당나라 이후의 상황은 달라졌다.

북송 시대에는 세풍이 나날이 내려와 불교의 긍정적인 이미지에 심각한 영향을 끼쳤다. 이 시점에서 보호법의 중점은' 악령' 에 더욱 구현되었다. 송영은 북송 () 장상영 거사 () 의' 논호법 ()' 이라는 책의 서문에서' 논호법 ()' 이라는 책을 받아 들일 수 없다! 덮개의 풍조는 이미 난세가 되었는데, 우리는 어떻게 그것을 보이콧하거나 비난할 수 있습니까? 세상 사람들은 이 이론을 보고, 믿을 수 없지만, 구원이 있다! 클릭합니다

명말에 사회 풍조가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근본적인 시험에 직면하고 있다. 연지대사, 한산대사, 백자대사, 후예대사로 대표되는 불교세력은 불교와 중국 전통문화를 대조에서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보호의 중점은' 엑소시즘' 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후예스님은 "먼저 눈에 띄고, 외사를 깨뜨리고, 정의를 세우자!" 라고 말했다.

민국 시절 서학동진, 오사운동, 사찰학의 발전, 세계대전 등 많은 사회사건으로 인해 이미 쇠약해진 불교가 더욱 위태로워졌고, 법사들은 불교를 진흥시키는 효과적인 방법, 특히' 엑소시즘' 을 모색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태허대사와 배대사다.

태허대사는 "사자 포효를 하고 습기를 내뿜는다!" 라고 말했다. 벙어리 양 스님이 되지 마라! 클릭합니다 수페 대사는 "인생은 옳고 그름을 논쟁하는 것이 가장 좋다. 나는 옳고 그름을 가장 싫어한다" 고 말했다. 부처처럼 옳고 그름을 이해하고, 쩔쩔매지 마라. 옳고 그름은 진리를 혼동하고, 옳고 그름을 뒤바꾸는 것은 너를 현명하게 한다. 괜찮아, 나는 시비를 기부하지 않을 거야! \ "불교 제자 는 옳고 그름을 처리하지 않지만, 옳고 그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현재, 사회는 이미 정보가 매우 발달한 시대에 접어들었다. 집을 나서지 않으면 세계 전경을 실컷 볼 수 있다. 정보 전파의 편리성은' 도덕의 최종선을 고수하는 것' 을 이익 균형의 큰 난제로 만들었다. 이 특수한, 매우 불공평하고 매우 불공정한 공업 환경에서 불교의 존재는 옛사람들이 문을 닫고 길을 찾을 수 있는 상태와는 이미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태허대사가 말했듯이, "이익의 득실은 독차지도 면제도 안 된다."

이것은 아마도 오늘날 사회 불교가 도전과 기회에 직면한 현실적인 묘사일 것이다.

사회 풍조는 피할 수 없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대면하는 것이다!

이때' 엑소시즘' 방법의 긍정적인 보호 작용은 무시할 수 없다.

오래된 잔치는 "다른 쪽은 이미 운이 없다. 그로 하여금 더 많은 불행을 일으키게 하지 마라! " "세계의 거대한 명리 환경을 보면 이런' 보호자' 는 항상 차갑고 따스함을 느끼게 한다. 자비는 당연히 불교의 변하지 않는 마음이고, 악령의 보호자 자체는 끝없는 자비이다. 당대 사회에서는 악성 경쟁이 불교의 명성과 이미지에 미치는 비하적인 영향에 직면하여 불교가 손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악행을 제지해야 한다. 어떤 슬픔과 슬기로운 두 손이 필요합니까?

성운 대사는 "수행자는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지만, 자비와 사랑만이 포기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부처를 배우면 무엇이든 용인할 수 있고, 부처만 파괴하고 모독하고, 용납하지 않는다! " 대사는' 범의 생각' 사건에 대한 총결산에서' 현의' 외에' 사악한' 열정이 더 필요하다. 우리의 권익은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쟁취하지 않는다면, 상대방은 어떤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까? " 。

두칸 대사는 "나쁜 작풍자는 사회를 멈춘다, 그것은 나의 자비관이다!" 라고 말했다.

법장 대사는 "관련 방송국에 가서' 엄숙히 우려를 표한다' 고 말했다."

빈문대사는 "선인의 존엄성을 수호하고, 이런 최종선이 없는 오락행위에 대해 단호하게' 아니오' 라고 말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다" 고 말했다.

분명히, 종교적 신념의 자유와 공공 영역에서 표현의 자유의 분열에 직면하여, 종교 및 비 종교 시민들에 대한 적절한 존중을 얻고 진정으로 조화로운 관계를 이루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투쟁이 필요합니다.

장난스러운 불교 사건' 파해 넌 사랑을 몰라' 가 일어나자 불교계는 다시 한 번 새로운 시대 보호법의 선택에 직면했다. 어떤 사람들은' 현의' 를 중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자신을 잘하면 되고 불교를 놀리면 자연히 줄어든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한편, 더 많은 사람들은' 엑소시즘' 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신은 불교와 그들의 조상에 대해 전혀 경의를 표하지 않고, 불교 제자는 그들을 깨우고 그들의 영향의 만연을 막을 책임이 있다. 상황이 임박했고, 무란과 부딪히고, 구하기 어려우니, 돌발사건에 대비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엑소시즘' 의 용기와 박력을 소송과 견지로 오독한다면, 어릿광대의 요행 심리를 용인하고, 그를 더욱 거리낌 없이, 죽어도 회개하지 않게 할 것이다.

백설: "우리는 지금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도덕적 기대를 가지고 있지만, 우리는 끊임없이 돌파되는 도덕적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정신적인 변화이며, 모든 결정은 인간성에 근거해야 한다. 인간성이란 무엇인가? 인간성은 우리 모두가 같고, 좋은 면도 있고, 나쁜 면도 있다. 관건은 주위의 사물을 보고 우리의 악을 억제하거나 우리의 선을 억제하는 것이지, 네가 나쁜 사람인지 내가 좋은 사람인지를 보는 것이 아니다! "

"보호법" 원칙의 지도 하에, 우리는 역사의 오해를 사로잡는 이런 공허함을 가지고 현재의' 현실' 농담을 하는 행위에 대해' 웃어넘기다' 와' 따라가다' 를 선택하는 것은 무책임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당사자가 수렴과 반성을 모르고 대중의 옳고 그름을 혼동하게 하는 것은 무책임하다. 이런 사건은 또 몇 번이고 다시 발생할 것이다.' 여기서 끝낸다' 는 것은 불가능하다!

반성이 없으면 인간성의 회복이 없다. 분투하지 않으면 도덕적 실천이 없다.

경각심이 없으면 인간적인 귀환은 없을 것이다. 제창 없이는 인문적 배려가 없다!

어떤 민족이든 몇 개의 신성한 기념비가 있어야 하며, 놀려서는 안 된다. 주선생은 "어떤 사람들의 욕망은 모독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나는 이런 모독적인 가치를 신성하다고 부른다. "

이런 신성함을 위해서 식견이 있는 사람은 희극을 반대한다. 사실 불제자는 자신에게 아무런 요구도 하지 않고, 오늘 쟁취하는 것은 길일 뿐이다. 도덕을 위해 싸우는 것은 짓밟는 것을 반대하고, 예의를 위해 싸우는 것은 어색함을 반대하고, 최종선을 위해 싸우는 것은 희극을 반대하고, 선의를 위해 싸우는 것은 비웃음을 반대한다! 일부러 마련한 조롱과 농담에 직면하여 고조 악행, 천리, 국법, 인정에 반대하는 것은 나무랄 데 없다. 합리적일 뿐만 아니라 대중의 공통된 소망을 표현했다. 불제자의 경우, 이때 악을 없애는 것은 큰 사랑-애국애교이다. 국수의 보호는 애국이고, 경외를 보호하는 것은 애교이다!

호법과 속물에 의한 유도는' 선함이 아니면 악이고, 네가 아니면 나, 죽지 않으면 산다' 는 경직된 선택이 아니라 인간성으로 돌아가 거룩함을 회복하는 중요한 배려다.

호법' 이라는 오래된 격언은 대대로 불문 제자에 의해 각자의 시대에 연역되어 고대부터 현재까지 호법 만리장성을 형성했다. 2000 년 중화민족의 불교 정수가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내가 있는 곳에는 불교가 있다' 는 두려움없는 정신은 예나 지금이나 4 대 제자의 마음을 뒤흔들며 가슴에 가득 찬 믿음의 난류를 형성했다. 영혼을 기탁하게 하고, 생사를 희망으로 만들고, 신앙을 공간있게 하고, 생명을 존엄하게 한다!

우리는' 호법' 의 시대를 맞이했고, 모든 희롱 불교 행위에 대해' 아니오' 라고 말하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했다!

농담, 법률 보호!

괜찮을 때까지 나는 옳고 그름을 기부하지 않을 것이다!

각 업종이 손을 잡고 동행하기를 바랍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