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는 일종의 생활 태도이지, 생활 목적이 아니다. 여가는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마음이 슈창, 자연과 친해지고, 자연을 탐구하고, 진실한 자신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문무의 길처럼 긴장을 풀어야 성공할 수 있다. 마음의 평화는 세상을 떠나 깊은 산속에 은거하는 것이 아니라 하늘과 구름의 찰랑거림으로 인생의 이야기를 여유롭게 해석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마음의 평화, 마음의 평화, 마음의 평화, 마음의 평화, 마음의 평화, 마음의 평화, 마음의 평화) 높은 인생 수양은 생활 속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기 쉬우며 외로움과 가난에 달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과 나눌 필요가 있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지기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운산이 창성하고, 강해가 망망하다. 군자의 바람은 산이 높고 물이 길다. " 이 말은 신선하고 자연스럽지만, 사람을 애타게 한다. 같은 기질에 속하며, 산을 감상하고 물을 감상하고, 천지를 이야기하고, 인생을 즐기다.
여가는 확실히 일종의 즐거움이지만, 때때로 우리는 얻을 수 없다. "집 사방은 좌우로 두리번거리고, 짧고 갈색이며, 매듭을 달고, 반복되는 텅 비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생명의 정서가 있어야만'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호연정기가 전 세계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인의 정신적 모범과 불후의 풍비-도연명. 도연명 선생은' 천고의 은둔자' 라고 불리는데, 실로 명실상부하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선비의 독립된 인격을 보호하기로 결심했을 뿐만 아니라, 모든 결과를 감당할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자신의 죽음에 대해 후회하지 않았다. "시골이 망가질 거야, 후진타오가 돌아오지 않아? 클릭합니다 왜 원명 선생은 이렇게 엄숙한 이유로 박보가 붉은 먼지 속에서 운세에 바쁜 사람을 부끄럽게 해야 하는가? 관직은' 팬',' 먼지망',' 새장' 이라고 하셨잖아요. 당신은 "산남종 콩", "술", "상봉무잡문, 삼마길이 길다", "죽으면 어떡하지?" 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만일 네가 이후의 학자들이 너를 모방하게 하면 어떡하지? 네가 광야를 원하는 이백은 "내일 나는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 이고, 네가 활달해야 할 수시는 "후반생에 강을 보낼 것" 이다. 하지만 그들은 진짜 당신이 될 수 없습니다. "나는 이 몸이 오랫동안 싫었는데, 언제 캠프를 잊을 수 있을까?" 그들은 붉은 먼지에 대해 너무 많은 걱정이 있어서, 너는 결국 복제할 수 없다.
여가는 내면의 사업에 속하며, 일종의 사업으로, 자신에게만 책임을 진다. 하지만 일반인은 여유로운 사업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살아있을 때 다른 사람을 위해 책임을 져야 한다. 이것은 또 다른 직업이다. 붉은 먼지 속의 사업은 다른 사람에게 더 많은 것을 보여 주는 것이지만, 중요하지 않은 것도 아니다. 여유로운 생활은 의지를 쉽게 죽이고,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잊고, 멋진 인생을 연출한다. 인생의 사업은 불후의 이야기를 이룰 것이다. 성패는 여기서 텅 비어 있지만 도연명의 고화질 유아와 소탈한 인격을 가진 사람은 몇 명입니까? 결국'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모두 농담이지만 현실은 여전히' 시끄러워, 네가 노래를 부르면 내가 나타난다' 는 것이다.
여가와 이야기, 백발을 피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세상 사람들이 근심 걱정 없는 심정으로 합리적인 삶을 해석하고 감상적인 이야기를 남기길 바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