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은 오락 프로그램과 오락 수단의 응용과 보급에 여념이 없어' 오락' 이 점차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게 했다. 오랫동안' 착석' 으로 여겨져 온 뉴스 프로그램조차도 정규 방송 모드, 오락화된 진행스타일, 오락화된 뉴스 선택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러나, 이 소비자 시간이 이렇게 적고 입맛이 이렇게 변하는 세상에서 기업들은 어떻게 소비자의 주의를 끌 수 있을까? 일단 소비자의 주의를 사로잡으면, 기업은 무엇을 추가하여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제품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까? 대답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또는 "엔터테인먼트 요소" 입니다.
왜 전통 브랜드의 비오락 생존이 이 시대에 통하지 않는가?
엔터테인먼트 경제는 새롭고 강력한 경제 형태로서 이미 역사의 무대를 차지하고 있다. 오락 물결의 세계화, 심화, 대중화는 형식적으로 사람들의 일과 생활을 변화시켰다.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은 소비자의 시선을 잡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오락의 생활방식이 이 이 시대의 가장 효율적인 전파 방식.
1, 미디어 수가 급증하면서 마케팅 예산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오늘날 인터넷이 성행하면서 브랜드 수 (특히 인터넷 제품) 와 미디어 수 (새 미디어 및 자체 미디어) 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양자는 일치하지만, 중요한 문제는 독자가 증가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 경우 커뮤니케이션 채널만 변경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낡은 미디어 채널만 필요했는데, 지금은 오래된 미디어의 관객이 줄고, 새로운 미디어를 투입하는 예산을 늘려야 한다. 문제는 마케팅 예산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마케팅 예산 지표를 초과해도 그 해의 효과를 얻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2.' 오락화 소비' 라는 맥락에서 엔터테인먼트 관련 콘텐츠의 전파 비용은 낮다.
브랜드 상회는 타오바오와 같은 고유 플랫폼을 통해 유량을 구매하기가 오늘날 빠르게 발전하기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 유량비용이 갈수록 높아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용자의 관심은 엔터테인먼트 주제에 끌린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엔터테인먼트 주제에 따른 눈알이나 주의력 비용이 매우 낮을 수 있습니다. 즉, 컨텐츠가 엔터테인먼트와 관련이 있다면 비용이 낮아집니다. 반대로, 만약 당신이 단지 딱딱하고 넓게 산다면, 유류 비용은 높아질 것이다.
3. 개방된 미디어 플랫폼은 전파성이 강하고, 짧고 납작하며 빠르며, 퍼지기 쉽다.
업계 내 마케팅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3 월 이후 위챗 내 모든 주문호의 독서량과 전달량이 절벽식 하락해 위챗 커뮤니티의 주문번호가 이용자가 얻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인터넷은 폐쇄적인 플랫폼이기 때문에 새로운 팬들을 구하기가 비교적 어렵기 때문에 위챗 유명인들의 주요 플랫폼이 웨이보와 중고임을 알 수 있다.
위챗 주문 읽기 플랫폼은 긴 읽기에 더 적합합니다. 웨이보는 개방적인 플랫폼이며, 9 도 9 방이므로 그 전파는 더 좋고 더 강해질 것이다. 초촬영도 마찬가지다. 더 간단하기 때문에 유쿠보다 전파성이 더 강하다. 특히 10 초의 영상은 더욱 그렇다.
4.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시대에 브랜드는 모든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이용하여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