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고대에는 중국특색 바둑, 장기, 궁정 가무, 두귀뚜라미를 대표하는 수가 매우 적었고, 두 사람을 위해 혼자 있는 경우가 많았으며, 특별히 사회적 의미와 기능을 많이 부여받지 못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올림픽, 멀티 플레이어 볼 게임, 무대 연극과 같은 서양 엔터테인먼트. , 집단 경험과 협력에 편향되어 있으며, 사회를 권고하는 기능도 있다.
2. 중국의 오락은 대부분 지식과 기술이고, 서방은 대부분 종교와 철학과 관련이 있다. 중국이 발명한 바둑은 중국 지혜의 전형적인 집중 경험이며 전략 전술 기교의 종합 전범이다. 더 중요한 것은, 중국의 오락은 서구처럼 항상 종교와 연결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큰 차이입니다.
3. 현대에서 중국과 서양 오락의 차이는 종종 기술과 사회관념의 차이이다. 서방은 과학기술로 감각과 오락성을 높이는 데 더 치중하고, 사회에도 일정한 교육 기능이 있다. 중국은 과학 기술 의존이 아니라 주류 사상의 선전 주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