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작은 중국에서 기원했다. 그것은 원래 황실과 귀족들이 하는 게임이었다. 그것의 역사는 3,4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기나긴 역사 진화 과정에서 마작은 궁정에서 민간으로 점차 전해지면서 청대 중기 기본 성형에 이르렀다.
마작 카드 (일명 참새패라고도 함) 는 명말에 유행하는 마패, 마작 카드에서 발전해 왔다. 마패, 카드 등 오락게임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오락게임인 박극과 밀접한 연관이 있으며, 심지어' 혈연 관계' 까지 가지고 있다. 현재 유행하는 체스 등 게임은 모두 박극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고, 파생하고, 진화한 것이다.
보구 오페라는 언제 시작했나요? 정확한 시간을 말하기 어렵다. 사기' 와 기타 관련 문헌에 따르면 적어도 은전에는 발해국의 희곡이 있었다.
중국 최초의 보극은' 류파' 라고 불리며, 6 개의 막대기, 12 개로 구성되어 있다. 몽둥이는 일종의 장죽제품으로, 오늘 마작용으로 쓰는 주사위와 맞먹는다.
안씨 가훈잡예' 에 따르면, 희극은 대발과 소보로 나뉜다. 다보가 바둑을 두는 방법은 불가능하다. 쇼보의 연주 방법은' 박고경' 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다.
방법은 두 사람이 마주 앉아 있고 바둑판은 12 이고 양쪽 끝에 물이 있는 것이다. 바둑판에 흑백 직사각형 바둑돌 여섯 개를 놓다. 물고기 두 마리를 더 물에 넣다. 게임 쌍방은 번갈아 조안 (즉 주사위) 을 던지고, 던지는 크기에 따라 바둑말이 전진하는 단계 수를 결정한다. 바둑말이 종점에 도착하면 일어서서 작은 바둑 (또는 작은 바둑) 이 된다. 만약 기사가 된다면, 물에 들어가' 물고기를 끌어들여' 임금 인상을 받을 수 있다. 칩 여섯 개를 받으면 이긴다. 아직 쓸쓸하지 못한 바둑은 흩어진 바둑이라고 한다. 작은 바둑은 상대의 바둑을 공격할 수도 있고, 걸을 수 없는 기회를 포기할 수도 있지만, 바둑을 흩어서는 안 된다.
마작의 변화:
한위 이후 박극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박극 중의 바둑은 조안에서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바둑을 두고 바둑의 방향으로 발전하여 일종의 게임이 되었다. 보극 조안은 다섯 개의 목주사위가 되었고, 독립하여 일종의 보극 기구가 되어 죽프라고 불린다. 점수를 잃어서 승패를 결정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조식이 만든 이 주사위는 당시 옥으로 만든 것이었고, 나중에는 뼈로 만들었다. 나무를 주사위 두 개, 입방체 하나, 그것의 여섯 면은 모두 1 에서 6 까지의 점으로 새겨져 있다. 그래서 당시에는' 쌍육' 이라고도 불렸다.
당대에 이르러 주사위는 독립된 도구가 되었다. 주사위 두 개에서 주사위 여섯 개로 바뀌었다. "서촉기" 에 따르면 당과 양귀비는 주사위를 던지는 것을 낙으로 삼았고, 당의 처지는 매우 좋지 않았다. 6 개의 주사위 중 2 개가 동시에' 4' 가 나타날 때만 그는 역전승할 수 있다. 그래서 당은 주사위를 던지면서 "급사" 를 외쳤다. 주사위가 멈춰서 마침 네 번을 불렀다. 돈은 기뻤고, 그는 고렉스에게 주사위의 네 점을 붉은색으로 칠하라고 명령했다. 그래서 오늘까지 주사위의 네 면은 빨간색이고 다른 네 면은 검은색이었다.
당대부터 주사위 6 개로 각종 명칭을 종합해 승부를 결정했는데, 당시에는 주사위 격이라고 불렸다. 주사위 격자를 바탕으로 가장 완벽한 오락 설비는 송휘종선화시대에 생산된 도미노 골패 (선화패, 즉 카드 9, 소패, 천구패라고도 함) 로, 지금도 일부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도미노는 상아나 상골로 만들어졌고, 주사위의 입방체는 상자로, 주사위의 6 면은 한쪽으로 변했다. 도미노는 2 1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각 색상은 두 주사위의 점 수로 구성되므로 도미노의 최대 점 수는 12 이고 최소 점 수는 두 개입니다. 각 색상에는 두 개 또는 한 개, ***32 가 있습니다.
중당 시대에는 주사위 격자와 동시에 나타났고, 또 다른' 엽자시' 라는 게임이 있었다. 엽자극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당' 모공주전' 은 "위지중학은 잎희보다 낫다" 고 말했다. 이것은 잎희에 대한 최초의 문자 기록이다. 또한, 몇 가지 진술이 있습니다: 그것은 ye ziqing 에 의해 제안되었습니다; 그것은 여자의 잎으로 만들어졌다. 당계 하주도사와 예기 엽무련이 배에서 주사위를 하고 있다. 이 주장들은 좀 억지스러운 것 같다. 사실, 당시 소위' 엽자 XI' 는 성형된 게임이 아니었다. 주사위 놀이를 할 때 승패의 수치를 기록한 종이일 뿐이다. 이것은 Ouyang xiu 의 복귀 경기장에서 입증 될 수 있습니다:
당나라가 소장한 책은 모두 두루마리이고, 그다음은 나뭇잎이다. 지금은 손으로 접고, 자비 검사자는 잎으로 쓴다. 주사위 격자는 검사용이기 때문에 나뭇잎으로 쓴 것이다. 유명하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 언급한 나뭇잎은 종이 조각이지만, 이런 종이 조각은 게임이 아니라 수치의 기록이지만, 우리는 그것을 마작 카드의 원조로 볼 수 있다.
크레인의 출현:
명나라 천계시대에는 처음에는 게임의 액세서리로 새로운 오락 도구인 마패로 발전했다.
마패는 종이카드의 일종으로, 전체 카드 40 장으로 10 만, 십만, 삭자, 돈문 네 가지 색으로 나뉜다. 그 중 만금과 삭자 두 가지 색은 1 에서 9 까지입니다. 10 만권은 20 만에서 90 만까지, 심지어 백만, 천 만, 1 만 달러까지 다양합니다. 돈의 양은 1 에서 9 까지, 심지어 반문 (지화라고도 함) 과 무문 (빈탕이라고도 함) 이다. 10 만, 천 카드에는 수호영웅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는데, 당연히 송강에 주는 것이다. 도둑이 되지 않으면 부자가 될 수 없다는 뜻이다. 카드에 삭자와 돈문의 이미지를 그려내다.
마패는 네 명이 놀고, 한 사람당 먼저 8 장의 카드를 들고, 나머지 8 장은 책상 중간에 놓는다. 네 사람이 번갈아 가며 카드놀이를 하고, 카드를 뽑고, 큰 타격을 한다. 마패를 노는 것은 농가와 한가인 일족으로 나눌 수 있다. 마을에는 주인이 없으니 교대로 앉을 수 있다. 그래서 이 세 명의 빈둥거리는 사람들이 연합하여 은행가를 공격하여 그를 마을로 내려가게 했다.
쳉 항타그 이름의 유래는 예로부터 의견이 다르다. 하지만 이 카드에 따르면 한 여학생의 진화로 볼 때, 카드 면의 그림은 돈과 관련이 있다. 돈은 돈이고, 항상 천 펜스이고, 밧줄은 돈을 입는 밧줄, 즉 돈꼬치이다. 게다가 고대에는 천 펜스를 돈 걸기라고도 했는데, 그중에서' 말' 과' 매달림' 의 그림자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이 점을 알게 되면 마패라는 이름의 의미는 자명하다. 번역하면 아마' 돈에 관한 카드' 일 것이다.
현대 마작의 형성;
명말 청초 마패가 성행하면서, 마패에서' 포커' (모하패라고도 함) 라는 오락기구가 파생되었다. 카드도 네 명이 놀았다. 종이로 만든 카드는 길이가 2 인치이고 너비가 1 인치도 안 된다. 처음엔 60 장의 카드가 있는데, 돈문, 소자, 만금의 세 가지 색으로 나뉘어 1 ~ 93 가지 색이 각각 두 장씩, 처음 세 가지 색상 (중국어, 모색, 흰색) 은 각각 두 장씩 나뉜다. 카드놀이를 할 때, 네 사람은 각각 10 장의 카드를 먼저 가져간 다음 차례로 카드를 들고 카드놀이를 한다. 세 장의 카드가 서로 연결되어 한 쌍이라고 하는데, 세 벌에 한 벌의 카드를 더한 사람이 이긴다. 수상자의 제목은' 그' 이다. 한 집은 카드놀이를 하고, 두 집은 심지어 세 집까지 동시에 카드 승리를 먼저 받았다고 말했다. 이 물건들과 놀이는 오늘의 마작 카드와 매우 비슷하다. 이런 카드 게임은 노는 과정에서 항상 조용하기 때문에 소리 없는 카드라고도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카드 수가 너무 적어서 즐겁지 않다고 생각하여 카드 두 벌을 한데 모아 카드 한 벌로 만들어서 카드 수를 120 으로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카드명언) 놀이법에서는 세 장의 카드를 제외하고는 같은 카드 세 장도 한 쌍이 될 수 있다. 즉, 먹는 동안 연주 한 카드를 만질 수 있습니다. 이때 카드의 조합은 "열" (문 3 개와 연결), "충돌" (3 개 동일), "열" (4 개 동일) 입니다. 이때 카드는' 터치카드' 라고도 합니다.
홍루몽' 제 47 회' 우공이 매를 맞고, 한부 공포가 가출한다', 자모, 설이모, 왕희봉 등이 카드를 만지려고 다투고 있다. 이 책은 말했다:
원앙오리는 노부인의 카드가 이미 100% 인 것을 보고, 단지 두 번째 떡을 기다리고, 암호를 봉에게 건네주었다. 패를 낼 때 봉황은 일부러 한참 동안 숙고하며 웃었다. "내 카드는 설이모의 손에 있다. 만약 내가 이 카드를 보내지 않는다면, 나는 그것을 감당할 수 없다. " ......
두 번째 떡은 두 번째 문인데, 문문은' 두루미' 에서 이미 원형으로 그려져 있다 (판지형' 엽보' 참조). 다음은 상단 카드 배포의 예입니다.
동시에 도미노 골패에는' 충돌과 조화' 가 있고, 2 1 브랜드 컬러에 5 장, 성성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그리고 술집을 열고, 자신을 만지고, 서로 놀고, 부정행위를 하고 벌을 받는 등의 규칙도 있다. 도미노의 이러한 스타일과 용어도 카드패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계승된다.
청나라 말년경 카드에 네 가지 풍표 (각각 4 장) 가 추가되었습니다. 당시 가장 많이 쓰이는 테이블은 팔선상 () 이었고, 네모난 테이블이라고도 불렸다. 네모난 테이블의 이름은 식사할 때 여덟 명이 앉을 수 있는 데서 유래했다. 카드놀이를 할 때는 항상 한쪽을 마주보고 두 사람을 한쪽으로 제한한다. 점차 네 사람이 카드놀이를 하고, 각자 한쪽에 앉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사람들은 또한 네 방향에서 영감을 받아 카드에 동, 남, 서, 북풍을 더했다.
"삼원" 카드의 증가에 관해서는, 승진에 대한 사람들의 돈벌이에 대한 동경일 수 있다. 성공은 낙찰이다 (낙찰, 낙찰, 중등상, 낙찰이라고 함). 낙찰되면 자연히 부자가 된다. 화이트보드는 공백과 무죄를 의미할 수 있다.
나중에 사람들은 마작을 자주 하는 것을 발견하고, 아무도 패를 내지 않아 매우 실망했다. 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청력을 늘렸다. 처음에 들은 것은 단지 두 개 더 추가되어 점차 더 많은 조각으로 발전하여 페인트 마작 한 장으로 발전하기 전까지는.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하지만 카드 수가 많기 때문에 카드, 폐기 카드, 합카드는 모두 불편합니다. 도미노의 영감을 받아 사람들은 점점 뼈가 변해 카드를 탁자 위에 세워 카드놀이를 편리하게 했다. 정통 마작 카드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마작 브랜드 이름의 유래에 대해서는 지금 고증할 수 없다. 잘못된 발음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오인은의' 새' 는 diào 이고, 마패는 마조패가 되고, 마조패는 참새패가 되고, 마작패가 된다.
마작 카드가 형성된 후 조정에서 백성들까지 모두 좋아했다. 일반인들도 마작에서 쾌감을 얻는다. 운 좋은 사람이 시를 한 편 썼다.
오늘 시합에서 이겼으니, 대타를 잘 안배해라. 삼원 (중백) 사희 (동남서북), 만관유 전. 꽃은 자발적으로, 달은 바다에서 낚시를 한다. 모임이 끝난 후 그것을 피하세요.
이렇게 좋은 운이 누가 기분 나쁠까?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우리는 마작 카드의 대략적인 궤적을 알 수 있다.
체스 → 체스 (현재)
보쿠 오페라 하우스
회전 → 조안 → 주사위 → 주사위 격자
도미노 (현재)
"잎희"
말 카드 (포커 카드) → 모하 카드 → 마작 카드 (뼈로 만든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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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작의 역사
602 년 전, 정이라는 내시가 그의 일곱 번째 아내와 수만 명의 병사를 데리고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함대, 7 번 서양을 결성했다고 한다. 명목상 상업과 무역을 위한 것으로, 본질적으로 실종된 작은 황제를 찾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긴 항해 중에 이 어린 여사는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기분이 가라앉아 병으로 쓰러졌다. 많은 병사들도 해상생활의 단조로움과 향수병 때문에 낙담했다.
정화는 매우 조급해서 다시 이렇게 해나갈 것을 걱정하니, 결과는 상상조차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아내의 답답함을 해소하고 장병의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환관 정씨가 해결책을 찾기 시작했다. 이 방안의 원리는 다음과 같다.
첫째, 너 자신, 아가씨, 부사령관, 소령 장교 등 네 명과 놀 수 있어야 한다. 감정에 연락하기 위해 군정을 감시하다.
둘째, 규칙은 간단하지만 계속 바뀔 수 있습니다. 배우기 쉽고, 숙녀의 상황에 따라 게임의 규칙을 조절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셋째, 오래 지속되고, 지치지 않고, 바다에 적응하고, 무미건조한 생활에 적응한다.
심사숙고한 끝에, 나는 마침내 현실적인 해결책을 생각해냈다.
선상에 있는 대나무를 이용해 대나무 패를 만들고, 인물과 도안을 조각하고, 게임 규칙을 정하면 네모난 테이블에 4 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문자와 패턴의 확정에서 붉은' 중' 자는 중원을 대표하며' 중국홍' 의 원칙에 부합한다.
대나무 카드에는' 법'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 항해 사업의 명칭과 일치한다. 부자는' 만' 에서' 9 만' 까지 다양하다. 중국의 풍습에 따르면, 많이 설치하면 넘칠 수 있기 때문에 만 원을 넘지 않는다. 나치당이 사용하는 십자표가 고정되어 있다가 다른 것을 밀면 배 위의 음식은 주로 파이이기 때문에 한 떡에서 아홉 떡까지; 케이크, 생선, 물고기 한 마리에서 아홉 마리까지 먹는 것에 질렸다. 바람을 타고 항해하는데,' 동',' 남',' 서',' 북' 바람이 있다. 춘도',' 하련',' 추국화',' 동매' 는 일년 사계절을 대표한다. 화이트보드로 광대한 백해를 표현하다.
게임이 시작되자, 성황공전, 해상의 호탕한 함대가 떠들썩했다.
이 병사들 중에는 말이라는 장군이 있는데, 그는 많은 승리를 거두었다. 승리한 후 그는 목청껏 노래를 부르며 전군의 사기를 크게 고무시켰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대나무 카드는 정식으로' 마작' 으로 명명되었다.
어린 황제가 찾았는지는 고증할 수 없었지만, 이때부터 중국에서 600 여 년 동안 유행했던 게임이 탄생했다. 중국 문화를 거의 대표할 수 있는 문화인 마작 문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마작 문화' 가 중국 문화의 상징으로 중국인들이 자아를 강조하고 독립생활을 잘하는 문화적 특징을 표현했다고 말한다.
사실 마작과 다른 스포츠 활동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사방에서 하는 게임이다. 바둑이나 장기와는 달리 모두 두 사람 아래인데, 브리지는 사실 쌍방이 내리는데, 비록 네 명이긴 하지만. 쌍방의 상호 작용은 복잡하고 제한적이며, 마작의 사방 전쟁은 더욱 복잡하다. 이런 의미에서 마작은 지능이 높은 게임으로 가상 현실이 더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