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기 다른 이유가 있지만 하강에는 몇 가지 공통된 원인이 있어야 한다. 시험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관객은 미적 피로를 느낄 것입니다.
연예계는 신선한 피와 혁신이 필요하다. 사람들이 항상 같은 내용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예능 프로그램 1 분기 2 분기가 끝나면 피곤할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쾌락베이스 캠프는 거의 모두 사회자의 매력에 의해 지지되고, 혁신이 많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복명언) 이것이 바로 10 1 의 창조이자 2065438+ 캠프의 창조입니다.
둘째, 제작진이 석두 들고 발을 찧었다.
이전에 흑막에 빠진' 소뇌',' 좋은 목소리',' 극한도전' 을 포함해 제작팀을 바꿨다. 일부 방송에서 이른바' 무언규칙',' 대본 흔적', 계급제도, 라CP, 매인 등을 포함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시즌 1 이 매우 나쁘다. 한편 연예인은 출연료를 많이 내야 하고, 광고주의 투입은 상대적으로 보수적이다. 그래서 불이 나면 시즌 2 는 이전의 적자를 메우기 위해 더 많은 투자와 후원을 도입해야 한다. 물론 돈도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니다. 광고주들은 심도 있는 이식, 입방송, 스크린 압박, 연예인들이 곳곳에서 구호를 읽게 하는 등 더 많은 이식을 요구할 수밖에 없다.
이는 프로그램 자체의 현재 컨셉과 내용을 희석시키는 것으로 대부분의 제작진과 프로그램 팀의 아픈 부분이다. 광고주의 요구와 프로그램 내용 사이의 모든 게임은 일반적으로 많은 정력을 소모한다. 그래서 거의 모든 예능 프로그램이 데뷔의 절정인 뒤 쇠퇴했다.
셋째, 사람과 감정
예를 들어' 중국의 좋은 목소리' 는 프로그램 이름이 바뀌었고 경기제도 바뀌었지만 시청률 하락은 한 번도 견디지 못했다. 20 12 부터 방영된 지 벌써 6 계절이 되었다. 처음부터 누구나 다 알고, 온 국민이 둘러서서, 지금까지는 더 이상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넷째, 시장은 경솔하고, 급공근익이다.
예능 프로그램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이 지평, 웨이보 등 플랫폼의 열기가 예년보다 훨씬 높다는 것도 알 수 있다. 모두들 돈을 벌고 싶고, 눈길을 끌고 싶고, 내용을 깊이 경작하는 제작팀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