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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크 엘링턴이란 무엇인가요?

듀크 엘링턴도 중요한 인물이다. 흑인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난 에드워드 케네디 엘링턴은 7살 때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해 1920년대 여러 오케스트라의 리더를 맡았다.

듀크 엘링턴의 작곡 실력은 유한한 삶 속에서 무한한 재능으로 셀 수 없이 많은 클래식 곡을 썼다. 그의 작곡과 편곡은 음악 자체(악기 구성 등)에 기초한 것이 아니라, 오케스트라의 각 연주자의 특성에 맞춰 각 솔리스트의 특성과 단락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1930년대와 1940년대 모든 오케스트라가 3~4명의 솔리스트에 의존하던 시절, 듀크 그룹에는 8명의 뛰어난 솔리스트가 있었습니다. Duke의 연주 스타일은 Count Basie의 연주 스타일과 매우 다릅니다. 그는 지나치게 긴 피아노 독주 연주를 거의 하지 않고 대신 몇 번의 간단한 공격 후에 전체 상황을 지휘하기 위해 우아하게 일어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아니스트를 리더로 하는 이 오케스트라가 관악 연주자에게 크게 의존하고 있다는 것도 그의 조직에서 볼 수 있습니다.

1. 첫 심부름

텔레비전, 라디오, 음반 산업이 없었던 옛날을 상상해 보세요. 라이브 공연 외에는 어떤 음악도 들을 수 없었습니다. 당시에는 길 모퉁이에 있는 편의점에서도 피아노를 설치하고, 가게 안의 손님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약간의 재능을 지닌 청년을 고용해야 했습니다. 1913년 워싱턴 지역에 푸들독(Poodle-Dog)이라는 아이스크림과 탄산음료 가게가 있었는데, 당시 십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았습니다. 푸들 가게의 피아노 앞에는 당시 유행했던 노래를 다 연주할 수 있는 남다른 실력을 갖춘 젊고 잘생긴 소년이 앉아 있다.

가게 구석에는 또 다른 소년이 일하고 있다. 에드워드라는 이름의 이 소년은 늘 부러움과 질투의 눈빛으로 동료들을 바라보지만, 에드워드도 그 사실을 알고 있다. 그 당시 그는 결코 그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는 승리하기 위해 놀라워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에드워드는 집에서 피아노로 곡을 작곡했다. 이 작품은 주로 그가 들었던 라이브 공연에서 나온 것이며, 그 후 그는 그것을 수정했습니다. 연주 속도를 높이기 위해 에드워드는 음악 선생님들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특별한 운지법을 고안해 이 작품을 다른 사람들이 흉내낼 수 없는 연주로 만들었습니다. 에드워드는 매장에서 "Poodle-Dog Soda Rag"라는 노래를 틀고 청중의 감탄하는 눈빛을 보고 자신이 성공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때부터 Edward가 자신의 오케스트라를 조직하기 시작할 때까지 젊은 Duke는 워싱턴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주 연주자가 되었습니다.

2. 얼굴의 상처

공인의 결혼은 늘 골치 아픈 문제였고, 젊고 상냥하고 부유한 공작에게는 더욱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였다. !

코튼 클럽의 전국 방송에 의지해 공작은 이미 국민 아이돌의 위상을 쌓아왔다. 그 위상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1930년대의 홍보 사진이 있는데, 앞쪽에는 잘 차려입은 공작이 앞을 향해 질주하고 있고, 그 뒤를 수많은 어린 소녀들이 그를 쫓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비록 홍보 사진이지만 사실과 멀지 않습니다!

반면, 전업주부인 공작부인에게도 고민은 있다! 수년간의 외로움과 부유한 가족으로 인해 젊고 아름다운 공작부인은 포식자들의 최고의 표적이 됩니다. 두 사람은 각각 여러 차례 불륜을 저질렀고, 만날 때마다 말다툼을 벌여 초기에 쌓아온 친밀한 관계는 금세 무너졌다. 1929년, 두 사람의 관계는 바닥을 쳤다. 격렬한 싸움 중에 공작부인은 공작의 얼굴을 칼로 베었다. 다음날 공작부인은 밖으로 나가고 두 사람은 공식적으로 결별했다. 더욱 놀라운 점은 이 부부가 죽을 때까지 한 번도 이혼한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직도 마음속에는 서로에 대한 기대가 남아 있는 걸까요?

3. 타임지 표지

1960년 타임지는 1950년대 재즈 발전이 미국 문화와 사회에 미친 영향을 보도하기 위해 특집호를 기획했습니다. 처음으로 재즈 뮤지션이 타임지 표지에 등장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당시 매거진은 두 가지 표지 모델을 고려 중이었습니다. 하나는 물론 오랫동안 존경 받고 인기를 끌었던 듀크 씨였고, 다른 하나는 최근 <리듬 실험>(타임)을 출간한 남자였습니다. Out) 창의력과 퍼포먼스가 뛰어난 백인 Dave Brubeck의 앨범입니다.

잡지가 출간되기 전에는 누가 표지를 장식하고 1인자의 영예를 얻게 될지 아무도 몰랐던 걸까요? 두 명의 핫버튼 인물은 이 문제를 마음에 두지 않은 듯 여전히 각자의 일정에 따라 해야 할 일을 했다.

공교롭게도 두 사람은 매거진 발행 전날 실제로 같은 장소에서 공연을 했고, 같은 호텔에 머물렀다. Brubek의 기억에 따르면 출판 당일 아침 누군가가 그의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문이 열리자마자 막 나온 타임지 표지에 브루벡의 커다란 얼굴이 인쇄된 잡지를 들고 있던 것은 듀크 씨였다. 그러자 듀크는 그에게 잡지를 건네주며 악수를 나눴다. 그를 축하하기 위해.

브루벡은 "그 순간 정말 죽고 싶었다! 그 때 '공작님을 다시는 볼 수 없을 것 같아 두렵다'고 생각했다. 다행히 두 번째 사람이 탔다"고 회상했다. 타임지 표지에 등장한 재즈 뮤지션은 바로 공작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 사건은 나에게 영원히 그림자가 될 것이다!"

4. 안목 있는 비전

재즈는 주목하는 음악이다 즉흥 연주는 운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스승이 스승을 만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1962년 9월 Duke는 John Coltrane과 함께 앨범을 녹음하라는 프로듀서 Bob Thiele의 초대를 수락했습니다. 공평하게 말하면, "Duke Ellington and John Coltrane"이라는 이 음반은 충격적인 작품은 아니지만, 두 거장의 오랜 작품 목록에서 이번 앨범의 순위는 확실히 상위 20위권 밖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콜라보를 통해 듀크의 음악가로서의 남다른 자질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녹음 당시 콜트레인의 상태는 그다지 좋지 않았고, 녹음된 작품도 만족스럽지 못할 뿐이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콜트레인이 재녹음을 요청했을 때에도 듀크는 계속 거절했다. 마지막 곡이 나오자 프로듀서 밥(Bob)도 문제점을 발견했지만, 듀크(Duke)는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그래도 괜찮다고 모두에게 말했다.

밥은 공작이 형식적인 사람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고, 공작은 작품에 대한 엄격한 요구로 유명했다. Bob은 Duke가 이 녹음에 대해 왜 그렇게 낮은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는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녹음이 끝난 후 Bob은 Duke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물었습니다. Duke의 대답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못 들었나요? 그 소년은 곧 새로운 목소리를 갖게 될 것입니다. 물론 나는 그에게 처음부터 다시 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지기 위해 Coltrane은 반드시 원래의 목소리로 돌아갈 것입니다. 그의 옛날 방식.

음악가로서 내가 어떻게 이런 일을 할 수 있겠는가! 이제 그에게 좀 더 자신감과 시간을 주면 그는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

사용 가능한 정보로는 Bob이 Coltrane에게 Duke가 말한 내용을 말했는지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Coltrane이 1963년 Birdland에서의 라이브 공연에서 처음으로 원했던 새로운 사운드를 완전히 마스터했다는 것입니다. 이어서 Coltrane의 신성한 은총에 대한 기념비적인 찬가인 "A Love Supreme"도 출판되었습니다!

듀크 엘링턴이 겸손하게 자신이 2위라고 말한다면, 그 어떤 재즈 작곡가도 감히 1위라고 말할 수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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