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일을 행복하게 만들고 효율적인 협업을 이룰 수 있을까요? 우리는 가장 전설적인 밴드 중 하나인 비틀즈로부터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틀즈의 마법은 단순한 음악 그 이상입니다. 비틀즈는 이를 "비틀즈 규칙"이라고 부릅니다. 어떤 회사라도 "비틀즈 규칙"을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면 이를 통해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화로운 마법팀. 팀 구성원 간의 직접적인 대면 협업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팀 구성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1963년, 젊은 비틀즈는 "Please Please Me"로 영국 노래 차트에서 단숨에 1위를 차지했습니다. 겉보기에 하룻밤 사이에 명성을 얻은 뒤에는 실제로 많은 노력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 앨범을 녹음하기 위해 그들은 리버풀과 함부르크의 클럽에서 수천 시간을 연습했습니다. 장기적이고 집중적인 노력을 통해 롤링 스톤스(Rolling Stones)조차 부러워하여 "네 머리 괴물"이라고 부를 만큼 결속력이 뛰어난 팀이 탄생했습니다.
오늘날 일부 회사에서는 팀원들이 한 번도 만난 적도 없고 직접 대면하여 소통할 필요도 없는 '가상 팀' 개념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장기적인 대면 협업을 통해서만, 특히 스트레스가 많은 환경에서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때에만 팀원이 서로 친숙해지고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창의력을 유지하고 100번째 회의에서도 고객을 처음 만났을 때 가졌던 창의성과 열정을 유지하세요.
비틀즈가 수십 년 동안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비결은 계속해서 놀라운 것들을 창조하고 다방면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점이다. . 따라서 충성도 높은 고객을 육성하려면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제품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서점 사업이 안정되면서 아마존은 원래의 핵심 사업에 점차 새로운 제품을 추가하기 시작했고, 포르쉐는 박스터(Boxster)와 카이엔 SUV(Cayenne SUV)를 잇달아 출시했고, 애플 컴퓨터(Apple Computer)도 아이팟 뮤직 디지털(iPod Music digital)에 이어 일련의 제품을 출시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제품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각 팀원에게 팀 내에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세요.
비틀즈의 초기 성공은 레논과 매카트니의 작곡 능력에 크게 힘입은 바 있다. 밴드가 더욱 성숙한 팀으로 성장하면서 그들은 더 열심히 협력하고, 관용하고, 함께 일하기 시작했다. 밴드 내에서 자신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확립했습니다.
스타들이 모여있는 팀을 이끄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이미 무언가를 성취한 젊은이들은 항상 팀워크가 개인의 능력을 압도한다고 느낍니다. 어떤 그룹에 속해 있는 것도 좋지만 결국은 모두가 자신의 가치를 가져와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해야 합니다. 서로 다른 특성을 지닌 전문가들을 하나의 팀으로 모아 전문가와 일반 전문가가 협업하고, 서로 우호적인 경쟁을 시작하며 궁극적으로 최고의 아이디어가 충돌하게 됩니다.
레논과 매카트니는 모두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고 가사와 작곡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다재다능함은 비틀즈에 많은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반면 해리슨과 스타는 리드 기타와 드럼 연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독특한 스타일의 리듬을 만들어내는 전문가입니다. 효율적인 팀을 구성하는 기술은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진 사람들을 어떻게 결합하는가에 달려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958년 영국 리버풀 출신의 청년 존 레논(1940~1980, 리드 싱어 겸 리듬 기타)이 밴드를 결성했는데, 여기에는 현지 청년 폴 매카트니(1942년생)도 포함됐다. 베이스와 보컬), 조지 해리슨(1943~2001, 리드 기타) 외 2명의 청년. 밴드는 이름을 여러 번 변경하여 처음에는 "The Beatles"(Beetles)라고 불렀고 마침내 Lennon은 의도적으로 Beetles를 Beatles로 철자를 썼습니다. 1962년에는 다른 두 명의 젊은이가 차례로 그룹을 떠났고, 이후 링고 스타(1940년생, 드러머)가 합류해 '비틀즈'의 4인조가 확정됐다. 1961년 리버풀 레코드의 사장 브라이언 엡스타인(Brian Epstein)은 그들의 엄청난 잠재력을 발견하고 그들의 매니저가 되었습니다. 우선 그가 한 일은 긴 머리, 칼라 없는 4버튼 탑, 굴뚝 같은 긴 바지, 짧은 부츠 등 '비틀즈'의 모습을 패키지화한 것이다. 1962년 EMI 산하 팔로폰(Parlophone) 레코드 회사의 매니저인 조지 마틴(George Martin)은 비틀즈와 계약을 맺고 같은 해 9월에 "Love Me Do"(예 23)와 "Love Me Do"를 발매했습니다. you'(P.S. Iloveyou) 2곡. 1963년 3월에는 또 다른 곡 'Please, Pleaseme'이 발매돼 큰 반향을 일으키며 1위를 차지했다. 같은 해에 "Palo Wind"가 발표한 다른 노래로는 "from me to you"(from me to you), "he loves you"(sheloves you), "I want to get your hand"(나는 당신의 손을 잡고 싶습니다) 등이 있습니다. 손을 잡아라), 연달아 1위를 차지했다. 그 결과 '비틀즈'가 유명해졌습니다.
11월에는 '비틀즈'가 로열 버라이어티 극장에 초청되어 공연을 펼쳤고, 여왕마더와 마가렛 공주도 참석했습니다. 1964년에는 '비틀즈 열풍'이 미국으로 퍼져 미국 팝음악 차트는 거의 비틀즈의 세계가 됐다. 비틀즈의 소리가 거리와 골목에 울려 퍼졌습니다. 같은 해, 그들의 첫 번째 영화 '어느 날의 밤'이 개봉되어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영화의 주제곡은 그해 그래미상 최우수 보컬 그룹상인 '비틀즈'를 수상했습니다. 1965년 6월 비틀즈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대영제국 훈장도 받았다. 여기까지는 주로 '비틀즈'의 초기 활동이었다. 그들의 노래를 보면 초기 스타일이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밝고 평온하며 춤추기 쉬우며 예술적인 혁신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965년 말까지 비틀즈는 소수의 가수만이 달성할 수 있는 지위를 달성했습니다. 그들이 어떤 공연을 하든 청중은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관객들은 '비틀즈는 언제나 옳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들은 자신들의 유리한 위치를 이용해 대중음악의 고정관념을 과감히 실험하고 탈피해 록음악의 발전에 기여했다. 매카트니와 레논의 서로 다른 성격이 드러나기 시작한 것은 이때였다. 폴 매카트니는 보수적이고 감성적이며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고 싶어하며 습관에 기꺼이 순종하는 반면, 존 레논은 반항적이고 공격적이며 아이러니를 좋아하고 문학에 능숙하며 음악적 재능이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1965년 매카트니는 노래 "Yesterday"(예제 24)를 완성했고, 이에 반주하기 위해 현악 4중주를 사용하자는 조지 마틴의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곧 이 노래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통계에 따르면 지금까지 커버 버전이 2,500개 이상으로 역사상 가장 많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레논은 부드러운 발라드의 팬이 아니었습니다. 이후 '러버 소울(Rubber Soul)', '예스터데이 앤드 투데이(Yesterday and Today)'(예스터데이 앤드 투데이(Yesterday and Today)), '리볼버(Revolver)' 등 3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실험적인 요소가 점차 늘어나 '비틀즈'가 예전과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노래 속 '예, 예, 예'를 외치는 것은 전문적인 기술을 추구하고 예술에 있어서 더욱 세련되게 노력하는 단계로의 전환을 시작합니다.
'러버소울'은 일단 표지부터 전작과 달라진 모습이다. 네 명의 "비틀즈"의 얼굴은 약간 변형되어 있습니다. 이 다소 초현실적인 접근 방식은 나중에 "사이키델릭 록"이라고 불린 음악을 암시합니다. 앨범에는 "Theword", "Michelle", "Inmylife"와 같은 노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노래 "Norwegianwood"는 인도 음악을 사용하는 것이 독특합니다.
두 번째 앨범 '예스터데이 앤 투데이(Yesterday and Today)'는 미국에서만 발매됐다. 그 중 'Nowhereman'의 가사는 포크록의 영향을 받아 더욱 사회적인 논평을 보여준다.
세 번째 앨범 'Revolver'에서 'Eleanor Rigby'(엘리노어 릭비)는 스트링 옥텟 형식을 사용하는데, 이런 곡은 여러 면에서 나중에 발매된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 스타일을 예고한다. . 이 세 장의 앨범 제작을 통해 비틀즈는 녹음 스튜디오 실험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고, 1967년에는 그들의 가장 클래식한 앨범 "Sergean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를 발매했습니다. 이번 앨범은 프로듀서 마틴의 감독 아래 비틀즈와 오케스트라가 4개월에 걸쳐 프로듀싱했다. 비틀즈의 오랜 예술적 탐구의 정점일 뿐만 아니라, 록 음악사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Sgt.Pepper'는 12곡으로 구성된 모음곡이다. 타이틀곡 '페퍼병사'는 그룹의 오프닝 곡일 뿐만 아니라, 곡 전체를 하나로 묶는 주제로 반복 등장한다. 여기서 페퍼 병장은 실제로 사이키델릭 콘서트 분위기 속에서 일련의 노래를 부르는 "비틀즈" 자신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Lucy in the Sky with Diamonds'(Lucy in the Sky with Diamonds)라는 곡 제목 LSD의 첫 글자를 보면 마약과 관련된 곡이라는 점을 명확히 알 수 있고, 가사에도 다양한 사이키델릭한 장면이 등장하는데, 레논 인은 방어는 그의 4살 아들의 그림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음악적으로는 곡의 각 구간이 3박자에서 4박자까지 후렴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록 음악에서 처음으로 비트 변화가 일어나서 더 이상 일반적인 록 음악의 댄스 성격을 갖지 않게 되는 것이다. 녹음 효과에는 잔향과 일반 보컬 간의 대비 증가 등이 포함됩니다. "Within You Without You"(Within You Without You)는 규칙성이 부족하고 문구의 길이가 전반적으로 고르지 않은 것처럼 보이며 환각적인 요소가 강하여 사람들에게 최면 효과를 줍니다. "When I'm Sixty-Four"(When I'msixty-four)는 매카트니가 막 64세가 된 아버지를 위해 작곡한 곡입니다. 이 노래는 사람들을 1930년대 래그타임 스타일로 되돌려 놓습니다. 마지막 곡인 'Aday in the Life'는 약물 남용이 분명하게 드러나는 내용으로, 상대적으로 부정적인 내용으로 일상의 지루함을 표현해 청취자들 사이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전체적으로 'Sgt. Pepper'는 팝 음악 역사상 유례없는 시도로, 이 앨범은 1967년 그래미상 최우수 음반상을 수상하기도 했지만, 이는 '비틀즈' 밴드가 해체되는 전환점이 되기도 했다.
'페퍼 병장' 이후 '비틀즈'의 길은 쇠퇴하기 시작했다. 첫째, 매니저 엡스타인(Epstein)이 1967년 약물 과다복용으로 사망했는데, 이는 비틀즈에 불길한 징조를 가져왔고, 이후 밴드 내에서 갈등이 일어났다. 특히 레논은 일본 아방가르드 예술가 오노 요코와의 친분이 그의 삶과 예술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틀즈가 해체되기 전에는 'Hey Jude', 'Revolution' 등 일부 싱글 외에도 'The Beatles', Abbey Road, Let It Be 등 3장의 앨범이 발매됐다.
'비틀즈' 앨범은 올 화이트 커버의 더블 음반 세트여서 '화이트 앨범'이라고도 불린다. '화이트 앨범'에는 매우 다양한 스타일의 30곡이 수록되어 있다. 사실 이번 앨범은 밴드의 집단 창작물이 아니라, 개개인의 작품을 기발하게 모아 놓은 앨범이다. 예: "Back in the U.S.S.R"은 주류 록 곡입니다. "Why don't we do it on the road"(Why don't we do it on the road)는 전통적인 리듬 앤 블루스 노래 스타일과 12음을 사용합니다. -바 블루스 곡 스타일 구조; "HoneyPie"는 오래된 팝송의 카피이며, 가장 특별한 스타일은 레논이 작곡하고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한 "Revolution 9"이며 길이가 8분을 넘습니다. 다양한 사운드에 이어 오케스트라 반주가 포함된 정통 팝송인 Lennon이 작곡한 "Goodnight"이 이어지며, 어쿠스틱 기타와 하모니카가 반주되어 매카트니가 작사하고 부른 유머러스한 발라드입니다. '화이트 앨범'은 음악적으로나 상업적으로나 9주 동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Abbey Road'라는 제목은 '비틀즈'가 'Herecomes the Sun'(Herecomes the Sun) 등 수많은 작품을 녹음했던 EMI의 녹음실 위치를 가리킨다. McCartney의 "Cometogether"와 "Iwantyou", McCartney의 "Oh, Darling"과 "Beause"는 모두 강력한 호소력을 발휘하여 "Abbey Road"를 비틀즈의 베스트셀러 앨범으로 만들어 11주 연속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비틀즈는 강력한 주류 록(Mainstream Rock), 아방가르드 록(Avant-garde Rock), 사이키델릭 록(Psychedelic Rock), 심포닉 록(Symphonic Rock) 등 창단부터 해체까지 약 200곡을 작곡했다. 가벼운 마음의 록 디티를 포함한 스타일. 주요 주제는 사랑이며 일부 가사(주로 후기)에는 사교 행사, 대인 관계, 고향 상실, 평화와 우정, 마약 경험, 초현실적이거나 무의미한 의식의 흐름 가사가 포함됩니다. 그들은 록음악 초창기 10년간의 성과를 계승하고, 그들만의 창조와 혁신으로 록음악을 풍부하게 발전시키며, 록음악을 새로운 역사적 무대로 끌어올렸다. 그때부터 록음악은 더 이상 단순한 오락음악이 아니라 생각할 것도 많고 음악 뒤에 숨겨진 것도 많아졌다. 1960년대에 성장한 영국과 미국의 젊은이들은 그들의 노래와 연결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들의 노래는 한 세대의 예술적 취향, 의복과 헤어스타일, 라이프 스타일과 삶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틀즈"의 출현으로 더 많은 학자들이 록 음악 현상과 록 음악의 음악 및 가사를 연구하기 시작했고, 이후 대학에서도 록 음악 강좌가 개설되었습니다. 1960년대).
1970년 '비틀즈'가 해체된 후에도 밴드 멤버들은 개인으로서 록 음악계에서 계속 활동했다. 네 사람 중 가장 성공적인 사람은 매카트니(McCartney)였습니다. 그와 그의 아내는 Wings라는 밴드를 결성하여 많은 인기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레논의 삶은 더욱 전설적이었습니다. 아내 오노 요코와 함께 밴드 '플라스틱 오노'를 결성한 뒤 1971년 영국을 떠나 미국 뉴욕으로 이주했다. 이후 다양한 정치 활동에 참여하며 'Power to the People' 등의 곡을 작곡했다. 같은 해 발매된 앨범 'Imagine'은 그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세계를 더 잘 표현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1975년 레논은 아내, 아들과 함께 조용히 살기 위해 대중음악 활동을 모두 포기했고, 5년 동안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1980년에는 다시 돌아와 'Doublefantasy' 앨범을 발표해 팬들을 기쁘게 했다.
뜻밖에도 그해 12월, 레논은 맨해튼에 있는 자신의 아파트 앞에서 정신질환을 앓는 팬의 총에 맞아 숨졌다. 그의 나이는 40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