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활발한 친자 게임 1 1. 게임 이름: 작은 우편 배달부.
게임의 목적은 달리기 교체와 변속 능력을 훈련시키는 것이다.
준비: 3 색 봉투와 분필.
게임 방법:
1. 어머니는 흰색, 녹색, 파란색 세 가지 색으로 봉투를 만들어 바닥에 큰 원을 그리셨다. 아기는 원 위에 서 있고 어머니는 원 중간에 서 있다.
2. 행사 중 엄마가 하얀 봉투를 들고 있을 때 아기는' 뚜뚜' 를 외치며 차를 몰고 빠르게 전진하는 동작을 흉내낸다.
3. 엄마가 녹색 봉투를 들어 올리자 아기는 "찰칵, 찰칵" 하고 외치며 팔꿈치를 옆으로 구부려 기차 조깅을 흉내냈다.
4. 엄마가 파란 봉투를 들고 아기는 양손을 수평으로 들어 비행기의 빠른 달리기를 흉내내며' 빵-'을 외쳤다.
5. 엄마가 말했다: "편지가 왔어요!" 아기가 천천히 멈췄다.
6. 엄마는 각종 봉투를 바꿔서 아기가 빨리 달리게 하거나 조깅에서 빨리 달리게 하여 각종 변속 능력을 할 수 있다.
2. 게임 이름: 라우팅
게임 목적: 민첩성과 균형.
게임 방법:
어머니는 실외 공터에 큰' 하늘' 이라는 글자를 써서 아기가 노를 젓는 선에서 달리게 하셨다. 아기가 달릴 때, 어머니는 줄을 따라가서 아기가 온라인으로 달리게 해야 한다. 엄마는 아기의 달리기 속도에 따라 자신의 추격 속도를 조절해야 한다.
3. 게임 이름: 앞뒤로 달리기
게임 목적: 속도와 지구력.
게임 방법:
숲 속의 공터를 선택하여 아기가 자유롭게 기어가고, 뛰고, 쫓게 하다. 아기가 큰 나무 한 그루를 골라서 종점으로 삼고, 달려가고, 큰 나무를 만지고, 다시 뛰어오게 하다. 엄마와 아기가 함께 경주를 해서 누가 먼저 돌아오는지 보자.
4. 게임 이름: 아름다운 나뭇잎
게임 목적: 나뭇잎을 알아본다.
준비: 접착제, 나뭇잎
게임 방법:
1. 엄마와 아빠는 아기를 데리고 야외로 나가 나뭇잎을 줍고, 아기에게 색깔과 모양이 다른 나뭇잎을 줍도록 지도한다.
2. 엄마와 아빠는 나뭇잎을 집어 들면서 아기와 함께 나뭇잎의 색깔과 모양을 감상하고, 아기가 나무 페이지를 만지게 하고, 다른 외관 특징을 느끼며, 아기가 손가락으로 매끄럽거나 들쭉날쭉한 나뭇잎의 가장자리를 가볍게 만지거나, 직접 다른 나뭇잎의 크기를 비교하게 한다. 그리고 그에게 자신의 직관적인 느낌을 말하게 했다.
3. 나뭇잎을 자루에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천으로 닦아내신다.
4. 엄마와 아기가 함께 와서 잎의 크기와 색깔에 따라 분류한다. 작은 것을 한 범주에 넣고, 빨간색은 함께, 노란색은 함께 놓는다.
5. 어머니는 백지에 큰 줄기를 그리고 아기와 함께 줄기에 잎을 붙이고 먼저 작은 잎을 붙였다.
6. 어머니는 아기에게 엄지와 검지로 맞추라고 가르치며 큰 잎을 여러 개의 작은 잎으로 찢은 다음 엄지와 검지로 작은 잎을 한 조각씩 찍어 나무 줄기에 붙였다.
7. 아기에게 예쁜 잎을 골라 액자에 넣어 어머니가 나뭇잎의 이름, 채집 날짜, 채집자 이름 등을 쓰도록 할 수도 있다.
게임 이름: 양고기 꼬치 판매
게임 목적: 작은 손이 더 민첩합니다.
게임 방법:
어머니는 아기를 데리고 야외에서 산책을 하고, 낙엽 장면을 관찰하고, 아기에게 각종 나뭇잎을 가르쳐 주셨다. 아기가 나뭇잎을 밟게 한 다음, 아기에게 나뭇잎을 주워 나뭇가지로 꿰어 양꼬치 같은 게임을 하게 한다.
6. 게임 이름: 벌레 잡는 여행
게임의 목적: 곤충을 이해합니다.
재료: 깨끗한 뚜껑 광구병, 족집게, 집게, 장갑.
게임 방법:
아기를 공원이나 숲으로 데려가고, 대야, 족집게, 집게 등의 도구를 가지고 다니면서 벌레, 특히 개미, 거미, 지렁이, 달팽이 등 바위 아래 벌레를 찾는다. 족집게, 집게, 손가락, 장갑으로 가볍게 집어서 뚜껑이 있는 항아리에 넣는다. 아기에게 사람을 물거나 쏘는 곤충을 가르쳐 아기가 무해한 곤충을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게임 이름: 균형 빔
게임의 목적: 균형 빔에서 걷는 것은 아기에게 신체 운동일 뿐만 아니라 아기의 뇌와 소뇌의 발육과 사지의 조화를 촉진한다.
게임 방법:
정규 평형목에서 연습하거나, 길가, 화단 가장자리 등과 같은 주변 물건으로 대체한다. 이 훈련은 차근차근 진행해야 한다. 예를 들면, 네가 먼저 좀 넓게 하고, 익숙해지면 좀 더 좁게 바꿔야 한다. 처음에는 두 발을 번갈아 가며 천천히 아기의 발꿈치가 발끝을 향하도록 요구하고, 아기에게 수평으로 두 손을 들어 달라고 요구하며, 아기의 손에 물건을 들고-물 두 잔, 물이 넘치거나 머리 위로 떨어지는 것을 가급적 방지한 다음, 종점에 도달한 후 액세서리를 벗고, 두 발이 이륙하도록 요구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팁:
아기가 안정되면 이 연습을 할 수 있다. 처음에는 어른이 손으로 아기를 잡을 수 있었고, 그가 좀 더 크면 다시 독립하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왕왕 두 살 반의 아기는 조금 넓은 평형목에서도 잘 걸을 수 있지만, 이때 그는 아직 어떤 추가적인 동작도 할 수 없다.
균형목이나 대용품은 너무 높아서는 안 됩니다. 보통 1 피트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최대 50 센티미터를 넘지 않습니다. 초보자가 선택한 균형목 폭은 15cm 보다 작을 수 없습니다.
한 살 이상 된 아기가 종점에 다다르면 부모가 누르고 있어야 하며, 아기가 스스로 뛰면 다리에 타박상이 생기기 쉽다.
8. 게임 이름: 작은 개미 찾기
게임의 목적: 탐험을 좋아합니다.
게임 방법:
아기를 데리고 야외로 나가 개미를 찾다. 돋보기를 가지고 아기에게 개미의 신체 구조와 걷기 경로를 보여 주고 그들의 생활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다. 부모는 아기를 안전한 상태에서 활동하게 하고, 위험한 행동이 무엇인지, 어떤 행동이 자연 환경과 생태계에 영향을 미치는지, 아기가 자연을 존중하고 아끼는 관념을 세워야 한다.
재미있고 활발한 친자 게임 2 1, 작은 뮤지션
목표:
아이들이 주의 깊게 듣는 습관을 키우고, 일제히 점수를 매길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아이가 대담하게 탐구하는 정신을 기르다.
준비: 똑같은 유리잔 일곱 개, 젓가락 두 개, 물 좀 주세요.
노는 법:
1. 7 개의 유리컵이 탁자 위에 나란히 놓여 있다. 아이들에게 유리잔이 몇 개 있는지 세어 보라고 하세요.
2. 컵에 높이가 다른 물을 가득 채워서 아이가 컵을 낮음에서 높음으로 잘 배열하도록 한다.
아이는 젓가락으로 컵의 가장자리를 가볍게 두드렸다. 들어 봐, 들어 봐, 무슨 소리가 나는지 말해 봐.
4. 부모들은 아이들이 수위와 소리의 관계를 관찰하고 비교하도록 지도한다.
5. 학부모들은 그럭저럭, 열, 마이크 등의 음계 소리에 따라 물의 양을 조절한 후 음악을 틀어 아이들의 연주 흥미를 자극한다.
6. 친자협력으로 노래를 부르고, 학부모는 컵을 두드리면서 아이들이 노래를 부르도록 격려했다.
7. 부모와 아이가 번갈아 가며 음악가, 가수, 무용가가 된다.
2. 숨바꼭질
목표: 서로의 입장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를 공고히 하고 가족 관계를 융합한다.
준비: 각종 동물 장난감.
노는 법:
1, 학부모가 동물 장난감을 숨겨서 아이에게 찾아 말해 달라고 했다.
2. 아이가 숨었고, 학부모가 찾아 아이가 숨은 위치 (예: 침대 아래, 문 뒤, 이불 등) 를 말했다.
3. 부모는 아이를 숨기고, 아이가 어디서 찾았는지 말하도록 지도한다.
4, 아이가 장난감을 가지고 부모의 지시에 따라 장난감을 넣는다. 머리, 등, 옷, 책상 아래 등.
5. 부모와 아이들은 장난감을 가지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심판으로서 잘못을 발견하다
게임 목적:
1, 아이들의 분석 판단 능력을 훈련시킨다.
2. 부모와 자녀 사이의 감정을 증진시킵니다.
게임 방법:
1. 부모가 아이에게 말했다: "내가 말한 것은 모두 틀렸다. 내가 잘못된 곳을 듣고 지적하도록 도와주세요.
2. 아이는 아빠 (엄마) 의 이마를 칠 수 있는 잘못을 지적했다. 반면 아빠 (엄마) 는 아이의 이마를 때린다. ""
3. 아이가 잘못을 지적할 때, 그에게 정확한 말을 하게 한다.
예: 코끼리는 작지만 강하다. 기차는 도로에서 주행할 수 있다. 봄에는 나무에서 짹짹거리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물이 얼면 석두 된다. 거북이는 발이 여섯 개 있고 개미는 발이 네 개 있다.
밤에 비가 오면 달을 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고 활발한 친자 게임 3 1, 캥거루 엄마와 캥거루 아기
목표:
아이의 민첩성과 통제 능력을 훈련시켜 학부모와 아이의 조화성을 배양하다.
게임 방법:
아이는 앞에서 캥거루를 연기하고, 엄마는 뒤에서 캥거루를 연기하고, 두 손은 아이의 어깨에 얹는다. 어머니와 아들이 함께 앞으로 뛰다. 아빠가 연기하는 곰이 나타났을 때 거루 엄마와 거루는 재빨리 서 있었다. 큰곰이 그들 주위를 빙빙 돌며 각종 익살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캥거루 엄마와 캥거루가 웃음을 참으면 그들은 이긴다.
2. 자전거
목표:
아이의 허리와 다리의 통제력을 훈련시켜 조정 능력을 배양하다.
게임 방법:
학부모와 아이는 각각 침대의 양끝에 누워 다리를 들어 올리고, 발을 상대방의 발에 붙이고, 자전거를 타듯 공중에서 페달을 밟으며 동요를 읽는다. "딩링, 딩링, 자전거를 타고 북경에 간다. 북경에는 천안문 광장이 있고, 천안문 광장에는 빨간불이 걸려 있다. 빨간불이 켜져 있고, 곳곳에 빛이 있어, 모두들 마음이 훈훈하다. "
3. 제기차기
준비: 배드민턴
과정: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제기를 차고 있다.
(1) 한쪽 발차기: 발로 안쪽으로 차요.
(2) 발 차기: 발 안쪽 차기.
(3) 회전 킥: 왼쪽 발은 외부 킥으로, 오른쪽 발은 내부 킥으로 걷어차.
(4) 뒷발: 오른발은 왼쪽 허벅지 뒤에, 왼발은 밟는다.
(5) 발차기나 제기차기: 발돋움으로 제기를 바닥에 놓고 발의 힘으로 제기를 공중으로 던지고 착지할 때 발끝으로 제기를 공중으로 차요. 이런 방법은 배드민턴을 선물하는 데 쓸 수 있다.
4. 공놀이
아기가 자라면서 엄마는 아기와 함께 공을 칠 수 있게 되었다. 구기 놀이를 하면 아기의 몸의 조화성을 단련시켜 아기를 더욱 유연하게 만들 수 있다.
튕겨 공을 받다
엄마와 아기가 얼굴을 맞대고 서서 공을 잡는다.
엄마가 말했다. "자기야, 엄마가 공을 잡는 걸 봐." 어머니는 라켓을 내려놓고 공이 튕길 때 두 손으로 받았다.
엄마가 말했다. "자기야, 하나 먹어." 아기는 그의 어머니로부터 배우고, 공을 치고, 그것을 받았다.
전문가 지도
아기에게 적합: 2 년 반 ~ 3 세 아기에게 적합합니다.
운동의 효과: 아기의 손눈 조율 능력을 단련하고, 아기의 공간 인식 능력 발전을 촉진하며, 아이의 감정력을 높일 수 있다.
5, 돼지를 잡아
활동 목표: 영유아의 손눈 조화와 격렬한 신체 균형 능력을 발전시켜 친자 관계를 더욱 융합한다.
행사 준비: 배드민턴 하나, 공 하나.
활동놀이: 학부모와 아기가 각각 한 박자씩 치고, 작은 음표가 번갈아 앞으로 돌진한다. 아기가 돼지를 부모에게 쫓아내고, 부모가 다시 돼지를 아기에게 쫓아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학부모와 아기도 함께 돼지를 밀면서 장애물을 넘어갈 수 있다.
6. 과일을 따다
활성 목표:
1) 두 발을 함께 앞으로 점프하는 연습을 하고 손가락 근육을 단련한다.
2) 스포츠와 친자 오락.
행사 준비: 과일, 각종 집게, 바늘과 실, 새해 나무 두 그루, 작은 바구니 네 개, 연잎 (몇 조각), 밧줄 한 개 (교실 양 끝에 당김).
구체적인 놀이: 아기와 엄마가 같은 출발점에 서 있다. 게임이 시작되자 어머니는 아기를 데리고 연잎을 건너뛰고 밧줄로 달려갔다.
과일을 따서 양동이에 넣고, 어머니는 아이를 데리고 뛰어갔고, 부모는 바늘로 과일에 꿰어 아기를 나무에 매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아기에게 연잎으로 뛰어내리라고 일깨워라, 그렇지 않으면 강에 떨어질 것이다.
재미있고 활발한 친자 게임 4 1, 캥거루 엄마
놀이법: 아이가 손으로 엄마의 목을 꼭 안고, 다리로 엄마의 허리를 잡고, 캥거루처럼 엄마의 가슴에 꼭 매달리게 한다. 어머니는 아기를 안고 발로 앞으로 뛰셨다.
2. "캥거루 아빠"
놀이법: 아이가 손으로 아버지의 목을 꼭 잡고, 다리로 아버지의 허리를 잡고, 캥거루처럼 가슴에 꼭 매달리게 한다. 아버지는 허리를 굽혀 손발을 펴고 땅을 기어오르셨다.
3. "점프 링"
게임 플레이: 두 바퀴를 준비하십시오. 이 아이는 한 원에서 다른 원으로 뛰어올랐다. 학부모는 빨리 아이의 뒤에서 앞으로 돌아서 끝날 때까지 이렇게 순환한다.
4. "점프 공"
놀이법: 아기는 시작점에 서 있고, 부모는 아이 맞은편의 지정된 위치에 서 있다. 구령이 울리자 아기는 점프공에 앉아 학부모 앞에서 춤을 추었고, 그런 다음 학부모는 아기를 출발점으로 데려갔고, 속도가 빠른 팀이 이겼다.
5, "아기가 기어오르다"
게임 플레이: 각 가족은 동일한 거리에서 크롤링 경로를 지정합니다. 비밀번호가 울리자 아기와 학부모가 동시에 기어갔다. 학부모는 반드시 아기를 따라가서 먼저 종점에 도착해야 한다.
웃기고 활발한 친자 게임 제 5 편' 의자'
게임 준비: 3 장.
경기 규칙: 릴레이 경기는 반 단위로 진행되며, 세 그룹 가족 (그룹당 어른 2 명, 1 아이 1 명) 이 출발선에 서 있다. 출발 지시를 받은 후 각 그룹의 첫 번째 가족은' 의자' (침대보로 아이를 감싸고 있음) 를 들고 종점까지 갔다가 출발점으로 되돌아간 다음 두 번째 가족이 차례로 출발하여 속도가 빠른 팀이 이겼다!
호스트 문자열 단어
꼬마야, 가마에 타 본 적 있어? 오늘 엄마와 아빠 한테 "의자" 를 가져 와서 우리를 데리고 놀러 가라고 부탁해, 알았지? 첫 번째 게임 인 "세단 의자" 를 놀자! "게임에 들어가기 시작"
디스크 음악
게임 준비: 18 캔 (3× 6 그룹).
게임 규칙: 6 그룹 가족 (각 그룹 1 어른, 1 어린이) 이 출발선에 서서 반대쪽 끝에 6 개의' 항아리' 를 배열한다. 지시를 내린 후, 각 그룹의 아이들은 시작점에서 종점까지 올라가서 항아리 하나를 얻어 신속하게 곧장 돌아왔다. 그들은 부모님과 함께 깡통을 들어 올리고, 모든 깡통이 회수될 때까지 계속 반복했다. 가장 빠른 팀이 이겼다. (참고: 아이들은 창고에 가서 한 번에 한 캔만 가져갈 수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호스트 문자열 단어
가마라는 게임은 정말 재미있다! 다음으로, 우리 아이들은 그들의 부모와 두 번째 게임을 할 것이다. 게임의 이름은 "디스크 음악" 입니다. "게임에 들어가기 시작"
아기를 찾다
게임 준비: 6 장.
게임 규칙: 아이에게 꽃침대 시트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싸서) 를 두르고 작은 손을 내밀어주세요. 부모는 아이의 손을 만져서 누가 자신의 아이인지 판단할 수 있다. 첫 번째 추측은 승자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호스트 문자열 단어
우리 아이들은 그들의 부모와 잘 협력한다! 그리고' 아기 찾기' 라는 암묵적인 테스트를 하는 게임도 있습니다. "게임에 들어가기 시작"
원 위에 서다
게임 준비: 9 개의 훌라후프.
게임 규칙: 이 게임은 "의자 잡기" 와 유사합니다. 훌라후프를 바닥에 올려놓고, 훌라후프 총수가 가족보다 적다 1. 부모와 아이들은 손을 잡고 원 밖을 걸으며 음악을 듣고 있다. 음악이 멈추자 학부모와 아이들은 훌라후프를 골라 들어가 찾지 못한 가정이 탈락했다. 이런 식으로 장내에 남아 있는 일가가 이겼다.
호스트 문자열 단어
모두들 의자를 빼앗는 게임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오늘 우리는 의자를 뺏는 것과 같은 게임을 할 것이다-'스텝링'. "게임에 들어가기 시작"
애벌레 게임
게임 준비: 몇 개의 매트가 세 개로 연결되어 있다.
게임 규칙: 부모는 손과 무릎을 바닥에 놓고 아이를 위해 긴' 동굴' 을 짓는다. 아이는 신호를 듣고' 동굴' 아래로 기어갔다. 마지막 아이가 기어가면 게임이 끝날 수 있다.
호스트 문자열 단어
선생님은 애벌레의 사진을 전시했다: 얘들아, 내가 누구를 초대했는지 봐라. (애벌레), 오늘, "애벌레" 도 우리와 함께 게임을 하러 올 것이다. 누가 아이들과 더 빨리 오를 수 있는지 봅시다. 꼭 힘내세요! "게임에 들어가기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