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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쑤성 염성시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옌청(염성)의 풍습

가을을 만지다

가을이 시작되는 밤, 북부 지역에는 '가을을 만진다'는 풍습이 있습니다 옌청의. 이날 밤에는 개인 또는 집단 멜론 텃밭에서 각종 과일을 만져볼 수 있어 흔히 '감동의 가을'이라 불린다. "추"를 잃은 사람들은 아무리 많이 잃어도 꾸짖지 않을 것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관습은 원나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원나라 말기에 회하유역에 농민봉기군이 나타났는데, 봉기에 참가한 군인들은 모두 원나라 군대의 전쟁으로 고통을 받았으며 군인들의 괴롭힘을 싫어했다. 이 팀은 고도로 규율이 잘 잡혀 있어 어디를 가더라도 실수가 없습니다. 어느 날 반란군은 늦은 밤에 사람들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회하(淮河) 강변으로 이동하여 야외에 진을 쳤습니다. 몇몇 군인들은 너무 배가 고파서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들판에서 과일을 따 먹었습니다. 이 문제는 코치에 의해 발견되었고 Tianming은 그 소수를 처벌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마을 사람들은 모두 마차에게 자비를 베풀어 달라고 간청했습니다. 군인들의 실수를 변명하기 위해 한 노인은 "8월의 가을을 건드리는 것은 도둑질이 아니다"라고 무심코 말했다. 그 날이 마침 추석의 시작이었는데, 그 이후로 '가을을 만진다'는 풍습이 남아있습니다.

주방신에게 제사

이것은 진나라 이전부터 '오제(五祭)'의 중요한 제사 중 하나이다. 『의례서 월순』에 따르면, “맹하월은 난로를 숭배하는 데 사용된다.” 진나라의 맹하월은 첫 번째 달을 가리킨다. 그러나 난로제사의 구체적인 연대와 유래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르고, 장소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다. 옌청시 도시와 농촌 주민들은 매년 음력 12월 23일을 '작은 난로 증정일'로 부르고, 음력 12일 24일을 '큰 난로 공양일'로 부르곤 했다. 가족들은 난로, 상, 냄비, 프라이팬을 깨끗이 치워야 하며, 사당 앞에 풍성한 제물을 차려 아궁이에 보낼 때에는 사당 중앙에 있는 오래된 조각상을 치우고 향과 초를 태워야 합니다. 그리고 오래된 신상은 향로 앞에서 태워야 합니다.

불타면 온 가족이 무릎을 꿇고 절을 해서 배웅하는데, 이는 부엌신이 하늘로 보내져 '상황을 보고'한다는 뜻이다. 새해 전야에 스토브 군주가 다시 돌아와 "스토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또는 "스토브를 받으십시오"라고 부릅니다. 이때 사당에는 큰 붉은 종이에 쓴 '동방주사사명부'와 자오존상이 붙어 있고, 양쪽에는 '신이 좋은 말을 하고, 하천이 평화를 보장한다'라는 대련도 붙여져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왕자에 대한 존경심. 새로운 부엌신을 붙인 후 폭죽을 터뜨리고 온 가족이 절을 합니다. 이러한 풍습은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이후 점차 사라졌다.

사찰 문은 북쪽을 향하고 있다

과거에는 투투 사원의 문이 일반적으로 남쪽을 향했지만, 젠양진의 투투 사원의 문만 모두 북쪽을 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현지 사람들이 Lu Xiufu를 그리워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남송 말기, 육수복이 조국을 위해 죽은 후, 그의 고향인 건양진 사람들은 슬픔에 잠겼습니다. 마을에 있던 90대 주(周)라는 노인이 육수복이 잠을 자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어느 날 재상은 노인에게 지금 북방에서 원군이 야심을 품고 중원을 점령하려고 하여 나라에 평화를 이루지 못하게 하려고 지신을 찾아와 신들에게 성문을 바꿔 달라고 부탁했다고 말했습니다. 북쪽의 지사(地寺)의 한쪽을 감시하고 북쪽의 원군의 침략을 감시하고 적과 같은 증오를 나누기 위해 나라는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다음날 노인은 꿈에서 루공의 모습과 총리의 지시에 대해 모두에게 이야기했다. 총리의 지시에 따라 충성스러운 순교자들을 위로할 수 있겠습니까? 같은 날 마을 주민들은 돈과 재료를 기부하여 건양에 있는 5개 지사의 사찰 문을 북쪽을 향하도록 바꾸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투투사는 철거되었지만, 젠양(Jianyang) 지역에서는 여전히 "투투 스승의 문이 북쪽을 향하고 모두가 한쪽을 돌본다"는 속담이 남아있습니다.

배 항해의 풍습

만선 잔치와 포도주 만선 옛날에는 어부들이 홍수철에 바다에 나가기 전에 조공 잔치를 벌이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조공당의 뜻은 '용왕이 수호하고 만장일치로 돌아온다'였다. 따라서 Full Load Meeting이라고도 합니다. 바다에 갔다가 짐을 가득 실고 집으로 돌아올 수 있다면 용왕이 자비를 베풀었다고 여겨 배 주인은 용왕에게 감사할 만큼 음식과 술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러자 배에 탄 사람들은 모두 마음껏 마시고 쉬기 전에 취했는데, 이를 만주라 불렀습니다. 이 풍습은 지금까지 모든 가정에서 어선이 바다에서 돌아올 때 술을 마시고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망문 열림 매년 정월 초 어부들이 바다에 나가기 전에 망문 열림식을 거행합니다. 이날은 선주가 향과 초로 배를 장식하고 세 마리의 동물(돼지 머리, 닭, 물고기)에게 제사를 지냈고, 선주가 앞장서서 배를 닫았고, 어부들은 무릎을 꿇고 제사를 지냈다. 바다의 신을 모시고 바다의 안전을 기원합니다. 그런 다음 모든 보트 사람들은 보트 소유자의 집에서 "술을 가득 채웠습니다"를 마신 후 보트 보스가 주재했습니다. 징을 울리고 대포를 발사하고 그물을 치십시오. 배를 해변에 눕혀놓고 임산부에게 그물에 구멍을 2~3개 뚫은 뒤 배를 끌어올려 닻을 올리고 항해하는 것을 '돌리기'라고 한다. 바람이 불지 않을 때 배의 보스가 뱃머리에 서서 "오호호호호"라고 외치는 것을 바람을 부른다고 한다. 하늘에 바람이 돌고 있는데 누군가가 말했다.

3월의 소풍

음력 3월에는 평수마을에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아다니고 물과 흙이 부드러워진다. 아름다운 봄바람 아래, 복숭아꽃과 푸른 물 속에서 혹독한 겨울을 보낸 사람들이 속속 이곳으로 모여들며 놀고 산책한다. 3월 3일 '주나라 춘관'이 기록된다. : "마녀가 주인이 되면 목욕을 하게 된다." "목욕은 향긋한 국으로 목욕하는 것입니다. 춘추시대 정(鄭)나라에서는 3월 상순 기(旗)날에 남자와 여자가 ​​함께 물가에 와서 난초를 들고 부르곤 했습니다. 한나라에서는 '기'의 날을 '기'일로 정해 '매일 물을 동쪽으로 흐르게 하여 흙을 씻어내고 정화한다'고 했습니다. 진나라 이후에는 이 축제를 정해진 날짜로 변경하여 "주로 3월 3일에 열리며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라고 했습니다. 강에 손을 대고 버드나무 가지를 잡고 물을 뿌리며 놀기도 하고, 시골에서 연을 날리기도 하고, 들꽃을 따기도 하고, 양치기 주머니를 파기도 했습니다.

즐거운 하루를 보낸 뒤, 해가 서쪽으로 지고 대지의 향기를 안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3월 3일 나들이 풍습이 일부 사라졌지만, 3월 3일을 전후해 시골로 봄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봄 나들이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큰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3월 3일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매혹적입니다.

팝콘 축제

춘절이 다가오면 옌청의 거리와 골목에서는 밥과 팝콘이 터지는 소리가 간간이 들려온다. 바구니를 들고 가방을 걸고 있는 아이들이 볶음밥을 놓고 경쟁을 벌였고, 주부들과 노인들도 뒤지지 않아 함께 즐겼다. 이들의 들뜬 표정과 웃음소리가 봄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춘절에 팝콘과 점을 치는 풍습이 언제부터 시작됐는지 모르겠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는 '홍무분산' 때 장강 이남에서 국내로 유입된 수입상품이다. 명나라의 음표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다. “오문동에 이르면 수십만 가구가 낟알을 터뜨려 장래의 연한을 말하며, 항아리 속의 금낟알을 던져 백옥꽃으로 바꾸느니라.” . 분홍빛 미녀는 행복한 일을 바라보고, 백두노인은 그의 인생에 대해 묻습니다. 새벽이 밝아오면 와서 관자놀이에 매화 몇 송이를 꽂아 주십시오." 각 사람이 실현되었습니다. 해마다 대대로 전해지는 팝콘 운세는 구정 기간 동안 흥미로운 행사가 되었습니다. 봄을 닮은 이 작은 꽃을 보면 사람들은 무한한 즐거움을 느낍니다.

단오절에 당근 먹기

동타이 사람들은 단오절에 당근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습은 청나라 동지 원년 단오절 기간 동안 농민 봉기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동치 원년(1862년), 이홍장은 옛 태평군 임봉상 휘하의 반군을 편성했는데, 그 중에는 잔일안(柳冷)이라는 7급 무관도 있었다. 동치 2년에 이홍장(Li Hongzhang)은 군량을 모으기 위해 10척이 넘는 배에 200여 명을 이끌고 동태(Dongtai)의 다펑(Dafeng) 지역으로 파견하여 배를 '삼매사' 부두에 정박시켰습니다. 태평천국을 탄압한 사형집행인들은 가는 곳마다 온갖 악행을 저질렀습니다. 동태지방 관리들도 그를 호랑이처럼 두려워하여 칭찬을 조심하고 감히 멸시하는 일을 하지 않았다. 동태현의 고봉청(高峰清)과 태주(동태)의 염운수 소봉순(孝鳳孫)은 감히 잔쥔(篇君)에 대한 사건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사람들은 “고(봉청)가 걱정 마세요. 샤오(펑순)는 멀리 있어요." Zhan Jun은 더욱 부도덕 해졌습니다. 어느 날 Zhan Yian은 Dongtai Cross Street에서 Shen Kee Delicatessen의 아름다운 소녀를 보았습니다. 그는 갑자기 마음에 사악한 생각을 품고 부하들에게 Miss Shen을 납치하여 그녀를 무자비하게 파괴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노인 Shen과 Zhan Zeli는 잔인하게 구타당하고 사망했습니다. 심누는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 있었고, 청나라 군인들이 준비가 되어 있지 않자 강에 몸을 던져 자살했습니다. Shen Nu의 어머니는 이것을 보고 너무 괴로워서 Samadhi Temple의 석비에 부딪혔습니다. 이 4인 가족에는 14세 딸밖에 없습니다. 그녀는 북을 치며 불만을 토로하기 위해 군 관청에 왔지만 치안판사는 그녀를 변호했지만 정의를 수호하는 대신 그녀를 감옥에 가두었습니다. 이 부당한 사건은 동타이 사람들의 강한 저항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들은 음력 5월 5일 단오절에 만났고, '관제의 출현'이라는 이름 아래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한 손에는 갈퀴와 삽을, 다른 한 손에는 당근 머리를 들고 모였습니다. 봉기의 상징인 잔준(Zhan Jun)의 군함에 불을 질렀습니다. 이 폭동 중에 잔옌(Zhan Yian)은 반란군에 의해 살해되었고 군함은 모두 불에 탔습니다. 현 치안판사는 너무 겁에 질려 감옥을 열고 항의하는 여성들을 구출했습니다. 이 봉기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음력 5월 5일에 동타이 사람들은 당근을 먹습니다. 이 풍습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청명문 앞에 버드나무 가지를 심는 풍습

청명문 앞에 버드나무 가지를 심는 풍습은 연부 농촌 역사에서 오랫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습은 당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농민봉기의 지도자 황조(黃超)는 푸닝(船寧) 유구(지금의 스좡)에 성을 쌓고 성을 공격해 곳곳의 땅을 빼앗고 부패한 관료들을 살해했다. 불량배들은 그를 몹시 미워했고, 황차오가 800만 명을 죽이고 운명을 달리했다는 소문을 퍼뜨렸습니다. 한번은 황차오 반군이 부패한 관리를 쫓다가 10세 소년을 업고 5~6세 소년을 업고 달리다가 숨이 차는 여성을 만났다. 황조는 의아해하며 생각했다. 이 사람이 작은 것을 등에 업고 큰 것을 받쳐주면 수고가 덜하지 않을까? 그래서 말에서 내려서 “형제님, 동생을 업고 큰 애를 도와주시면 안 될까요? 그러면 더 빨리 달릴 수 없지요?”라고 대답했습니다. 당신의 등은 당신의 전 어머니에게서 났고, 당신 손에 있는 아이는 당신의 것입니다." 나의 전 어머니는 뿌리가 하나뿐이고 앞으로도 그것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황조가 나를 따라오면 나는 작은 것을 남겨 둘 것입니다. 하나는 내 손에 들고 큰 것은 내 등에 짊어지고 도망쳐라!" 황조는 이 말을 듣고 깊은 감동을 받고 여자에게 솔직하게 말했다. "나는 착한 사람을 죽이는 일에 특화된 황조입니다. 당신처럼 고결하고 의로운 당신처럼 나는 결코 당신을 죽이지 않을 것입니다!” 여자는 자기 앞에 있는 사람이 황조라는 말을 듣자마자 급히 무릎을 꿇고 간청했습니다. 너희 부하들이 나를 죽이려고 하는 거 아니냐?” 황조는 그 여자를 도와주며 집에 무사히 가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날 청명절이 되자 부하들이 자신을 죽이는 것을 막기 위해 황조는 여인에게 “집 앞에 버드나무 가지를 하나 놓아라. 내 부하들은 버드나무 가지가 있는 집을 절대 방해하지 않을 것이다. 심었습니다." 여자는 거듭 절을 했다. 그는 감사 인사를 한 뒤 집에 돌아와 마을 사람들에게 집집마다 버드나무 가지를 놓아두었고 모든 것이 잘됐다고 말했다. 그 이후로 매년 청명절이 되면 사람들은 집 앞에 버드나무 가지를 놓아 평화를 기원하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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