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악 연습의 목적
1, 노래발성시스템의 각 기관 근육을 더욱 강력하게 조율한다.
2, 올바른 소리 개념을 수립하십시오.
3, 음역을 확대하고 음질을 미화하다.
주의할 사항
1, 차근차근.
2, 매일 열심히 연습하고, 꾸준히 지켜라.
3. 연습할 때 주의력이 집중되고, 정력이 넘치고, 열정이 넘친다.
4. 주관적이고 객관적이어야 하며, 소리를 낼 때 실제 목소리와 자각 소리의 차이를 자주 기록하고 분석해야 한다.
5, 올바른 목소리 느낌을 공고히 합니다.
6. 성악 기교 연습 경험을 노래곡에 적용해야 한다.
7. 초보자는 높은 음량과 고음을 추구하지 말고 목소리의 둥글고 음질의 아름다움을 추구해야 한다.
특정 방법
자연음구부터 자연음구는 큰 힘 없이 부를 수 있는 음역을 말한다. 사람의 목소리에서 가장 자유롭고 다채로운 소리로, 보통 옥타브를 넘지 않는다. 보통 남녀 바리톤은 낮은 음량에서 바리톤 7 로, 남녀 바리톤은 2 에서 고음 1 으로 내려갑니다.
자연음향 영역의 소리가 점차 굳어지면, 이 소리들을 부를 때 부드럽고, 밝고, 부드러운 색채와 소리의 자유감을 인접한 고저음으로 옮겨야 한다. 이 소리의 수가 점차 증가하면, 우리의 음역은 점차 넓어지고, 전체 음역은 통일될 것이다. 고음과 저음을 부를 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자연음구역에서 시작하는 방법에 따라 연습하지 않았다면, 자연음구의 음이 아직 잘 부르지 않았고, 호흡의 기초도 없이 고음과 저음을 부르기 시작하면, 당신의 목소리에 약간의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노래를 부르며 소리를 두 부분으로 나누거나 고음이 뾰족하다. 저음압음 벙어리 등의 현상은 자연음구의 소리가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 고저음을 연습한 결과이다.
이미 노래 작업에 종사한 동지들에게 매일 시간을 내어 자연성구 연습을 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된다. 이렇게 하면 성역을 통일하고 소리를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
보컬 음악 교육에서 병적 인 목소리의 교정:
학생들은 성악을 공부할 때 여러 가지 이유로 나쁜 노래 습관을 형성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병이 났다. 병적인 목소리를 바로잡는 것은 모든 성악 교사가 피할 수 없는 문제이다.
병적인 목소리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이전의 훈련 방법이 부적절하여 음성 기능을 파괴한 것이다. 흔히 볼 수 있는 경우는: 1) 목이 너무 커서 성대가 잘 닫히지 않는다. 2) 목구멍을 과도하게 압착하여 압착 소리와 찰칵 소리를 낸다. 두 번째는 2, 3 학년 이후 발음이 갑자기 허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런 현상은 종종 트랙의 난이도가 높아짐에 따라 점점 더 빈번해지고 있다.
목이 너무 크게 열리든 압착되든 결국은 입냄새로 인한 것이다. 입냄새 때문에 적당한 지점을 찾을 수 없어 소리로 집중할 수밖에 없다. 훈련 중에 숨결에 주의하지 않으면, 켜든 끄든, 결국 궁극적인 목표를 추구하고, 연습할수록 잘못되어 빠져나갈 수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훈련명언) 호흡은 추진력으로 성대에 부딪혀 소리를 내고, 공동의 확장과 미화를 거쳐 아름다운 노랫소리를 형성한다. 성악 훈련을 받은 사람들은 모두 이런 기본적인 성악 이론을 알고 있다.
그러나 학생들이 이 이론들을 제대로 파악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첫 번째는 호흡훈련을 강화해 학생들에게 정확한 호흡법을 배우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숨을 들이마실 때 계속 노래를 부르세요. 호흡이 허리띠에 빨려들어요. 호흡을 유지하고 흡입 속도를 조절하는 연습을 한다. 간단히 말해서, 전신은 긴장을 풀고, 입코를 통해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잠시 동안 유지하고, 골고루 숨을 내쉬고, 휴식을 취한다. 이러한 말은 매우 간단하다. 학생들은 자주 연습하고, 체험과 연습을 반복하며, 결국 자신의 잠재의식 동작이 되어야 한다. 둘째, U 모음으로부터 연습을 시작한다. U 모음을 사용하면 쉽게 집중을 하고 호흡과 공동의 관계를 조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U 모음 연습을 기초로 다른 모음을 발전시켜 학생들이 정확한 발음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성악 연습에서 우리는 3 ~ 5 도 성악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얕은 것에서 깊은 곳으로, 점차 학생들이 성악 기교를 배우면서 심리적 장애를 극복하고 노래 자신감을 쌓게 했다. 반음법으로 소리 연습을 시작할 수도 있어 모든 소리가 숨쉬는 상태를 조절할 수 있다. 이들 학생들의 노래 기능은 모두 다른 정도의 피해를 입었기 때문에, 그들이 목청껏 노래를 부르면 이전의 잘못된 발성법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것이다. 사실 반음과 전음의 차이는 호흡의 크기일 뿐, 발성법은 똑같다. 반성부법은 정확한 발성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소리 제어와 노래 배우기 어려운 기교에도 매우 유익하다. 1997 년 5 월 메릴랜드대 예술학과 주임 b.carmen 교수는 중국 음악학원에서 강의할 때 그녀의 성악 훈련 방법을 소개했다. 그의 발성훈련 방법은 반 발성훈련법이다. 위에서 말한 방법에 따라 점진적으로 학생들이 점차 목청을 풀고 목청을 짜는 잘못된 발성법에서 벗어나 정확한 창법을 배우게 한다. 한 학생이 있었는데, 그의 목소리는 세 개의 반음조에 불과했는데, 한때 몇몇 유명한 성악가들에게 사형을 선고받았다. 2 년간의 훈련을 거쳐 나는 어려운 노래를 부르고 순조롭게 졸업할 수 있었다.
두 번째 병적인 목소리는 주로 호흡통제가 좋지 않다 (타고난 발음이 정확하지 않은 사람은 음악학원에 들어갈 수 없다). 숨결이 너무 강하면 소리가 높다. 숨결은 지키지 않고, 소리는 늘 낮다. 보통 이 학생들은 호흡이 고르지 않아 흔들린다. 그래서 그들의 목소리가 높을 때, 소리가 낮을 때, 따라야 할 법칙이 없다. 이런 학생에게는 호흡훈련을 강화하는 것 외에도 곡목 선택에 공을 들여야 한다. 음악학원 성악학과 학생들이 부르는 노래는 대체로 아리아와 예술곡으로 나눌 수 있다. 아리아는 왕왕 색채가 풍부하고 강도가 크게 변한다. 예술 노래는 시의 의경을 표현하기 위해 소리에 대한 통제를 더욱 강조하고 힘의 변화가 완만하다. 가르치는 동안 일부 교사들은 일방적으로 노래의 효과를 추구하며, 학생들의 노래 곡곡 배치의 초점을 아리아에 맞추고 예술 노래의 훈련을 소홀히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 때문에 일부 학생들은 소리의 강약을 지나치게 중시하고 호흡에 신경을 쓰지 않아 발음이 정확하지 않다. 이것은 가사가 특별히 촘촘하지 않은 예술곡으로 시작해야 한다. 예를 들어 슈베르트의' 실비아',' 툴러 왕',' 브람스의' 사푸송', 중국의 고가' 양관삼기',' 향수병' 등이 있다. 또한 가사의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게 한 다음, 노래 부르는 느낌을 상상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그들이 요구에 맞을 때까지 의식적으로 부드럽게 노래를 불렀다. 이것은 낮은 소리로 노래하는 것이다. 마치 낮은 소리로 시 한 수를 부르는 것과 같다. 3 학년은 브람스의' 5 월의 밤', 프리의' 물가변',' 달빛' 등 예술곡의 난이도를 증가시킬 것이다. 이때 슈만의' 여성의 사랑과 생활' 과 같은 세트곡도 올 수 있다. 예술 노래를 부르는 것도 한 가지 장점이 있다. 예술곡은 피아노 반주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굴곡이 많고 곡조도 자주 바뀐다. 학생들은 피아노 반주의 멜로디와 하모니 구조를 기억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이 음악의 선을 장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숨을 고르게 분배하는 법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게 자신의 오디션과 귀 연습 수준을 높여 일거양득이다. 대량의 선별적인 예술 노래 훈련을 통해 대부분의 학생들은 발음이 정확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졸업할 무렵, 그들의 노래 능력은 이미 크게 향상되었다. 고난도의 아리아든, 풍격이 각기 다른 예술 노래든 고품질로 완성할 수 있다.
잘못된 목소리와 그 시정:
노래를 부를 때, 노래 장기의 조정과 운용이 부적절하기 때문에, 종종 각종 불량한 소리가 난다. 이런 나쁜 발성 방법의 운용은 노래의 발전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노래 공연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각종 불량 소리의 원인을 찾아내 바로잡아야 한다.
일반적인 나쁜 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후두음. 미성창법을 배우는 가수는 목소리를 누르고 음량이 크고, 목소리가 강하며, 음색이 깊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목소리가 그들의 목구멍에 끼어 목구멍이나 목구멍이 눌려 노래를 부르는 것처럼 느껴졌다. 목소리가 답답하고 텅 비어 있어 특히 무거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후두음은 흉곽음과는 달리 원활하고 대범하며 무뚝뚝하지 않고 깨끗하다.
목을 교정하는 것은 주로 소리의 심미관을 중시하고 정확한 소리 관념을 확립하여 목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다. 시정할 때 소리의 높은 위치에 주의해라.
2, 비음. 민족 창법을 배우는 가수들에게는 비교적 흔하다. 부드러운 입천장이 무너지고 혀의 중간에 있는 음파가 비강으로 흘러들어 입삼키가 없어지기 때문이다. 목소리가 모호하여 사람을 불쾌하게 한다.
A 의 모음을 바로잡고, 소리가 딱딱한 구개에 부딪히는 것을 느꼈다.
3, 큰 소리로 외치다. 팝 가수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것은 기초가 부족해 음량 범위를 추구하고, 고음을 지나치게 부르면 목을 들어 올리는 것, 즉 속칭 백목으로, 건조하고 창백하며, * * *
바로잡으려면 정확한 발성 관념을 세우고, 부드럽고 우아하게 노래하고, 너무 큰 소리로 부르지 말고, 자연음구에서 중음구역까지 연습하고, 점진적이고, 고음을 넘치지 말아야 한다.
4, 공기 누출. 목소리가 어둡고, 텅 비어 있고, 미약하고, 밝지 않고, 음량이 약하다. 목청을 돋우기 위해 소리 긴장을 풀거나 u 모음을 과도하게 연습하기 때문이다.
리듬을 바로잡거나 건너뛰거나, 당기다.
마지막으로, 많은 가수들의 목소리 문제는 목청이 아니라 사상이기 때문에 올바른 목소리 관념과 목소리 이미지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렇지 않으면 오래도록 발전하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발성의 과학적 원리:
성대 안에는 환갑근과 표상근군이 있습니다. 환갑근의 역할은 성대를 늘이고 조이는 것이고, 표상근군의 역할은 성대를 줄이고 조이는 것이다. 환갑근만으로 성대를 늘이고 조이면, 성대는 숨을 내쉬는 충격으로 위아래로 진동하며, 이호 기타 바이올린 등 현악기와 비슷한 현이 활에 의해 당겨진다. 다이얼을 이용해 성대를 조여주면 성대가 위아래로 발음을 진동하지만, 두 성대가 접근했을 때 여전히 강력한 공기 자물쇠로, 그 가장자리를 통과하면 가장자리 부위의 좌우 진동이 발생하고 공기가 통과된 후 주기적인 압력 파동이 형성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따라서 성대 위아래로 진동하는 발음 효과가 없어도 숨을 쉬는 것만으로 환기할 수 있다.
전자의 발음은 진성과 가슴 소리라고 하며 저음을 주관한다. 후자의 발음은 가성과 두성이라고 하며 고음을 주관한다. 환갑근으로 단독으로 일하면 볼륨이 크지만 음질이 거칠고 고음을 부르는 능력이 떨어진다. 노근으로만 일하면 고음은 부를 수 있지만, 소리는 날카롭고 귀에 거슬려 웅장한 감정을 표현할 수 없다. 노래를 높이면 목소리가 귀에 거슬린다. 바리톤 아래는 경박하고 심지어 소리도 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환갑근과 표상근군이 제대로 운용되어야 정확한 발음 방법이다.
발성의 기초:
발성기는 호흡기관, 인후, 성대의 발성기, 발음과 침을 뱉는 기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호흡기 기관은 입, 코, 삼키기, 목, 기관, 기관지, 폐, 횡격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1, 노래 자세
활기차고, 두 어깨가 약간 뒤로 펼쳐지고, 두 발이 약간 갈라지고, 머리가 꼿꼿하고, 목 근육이 이완되고, 턱이 앞으로 튀어나오지 않고, 입형도 단어의 발음 요구에 따라 자연스럽게 펼쳐져야 한다.
2. 노래할 때의 숨결
느린 호흡법: 가슴은 자연스럽게 서서 입코로 숨을 폐의 아래쪽 횡격막으로 천천히 들이마시고 갈비뼈는 바깥쪽으로 확장되고 아랫배는 작아진다. 숨을 내쉬는 동안 반드시 숨을 들이마시는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즉, 횡격막과 흉곽은 팽창을 유지하고, 가스를 빨리 배출하지 말아야 한다.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다: 등산이나 달리기를 한 후 숨을 들이마시는 상태를 느낄 수 있다. 느린 호흡이든 급한 호흡이든, 숨을 좀 더 깊게 들이마셔야 합니다. 숨쉬는 양은 노래하는 악문의 필요에 따라 달라집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호흡명언)
우리는 노래를 부를 때 항상 숨을 들이마시는 느낌을 유지해야 한다. 숨을 쉴 때에도 우리는 갈비뼈를 완전히 풀어서는 안 된다. 말마다 약간의 숨결을 유지하고 갈비뼈가 완전히 수축되지 않을 때 약간의 숨결을 보충해야 한다.
3. 노래 부를 때의 성대
낮은 소리로 노래하다: 성대 폐쇄가 촘촘하지 않고 길어지고 굵고 장력이 가장 작으며 기류가 성문을 통과할 때 성대의 충분한 진동을 일으킨다.
중성구역: 성대가 함께 가늘어지고, 짧아지고, 장력이 증가하고, 기류가 성문을 통해 성대 부분 진동을 일으킨다.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를 때: 성대가 닫히고, 더 가늘어지고, 짧아지고, 더 긴장하게 된다. 기류가 성문을 통과할 때 성대의 가장자리 진동만 일으킨다.
노래를 부를 때의 목: 노래를 부를 때도 적당한 위치에서 목을 여는 것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너무 높아서 단단한 통로를 형성하지 마라. 가죽판은 바로 하고, 혀는 이완하고, 턱은 이완하여 내려놓는다. 하품 반으로 목을 여는 느낌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 * 노래방 사용:
① 입 * * * 음: 발성할 때 입은 자연스럽게 위아래로 펼쳐지고, 웃는 근육은 살짝 올라가고, 아래턱은 자연스럽게 내려 놓고, 상구개는 위로 올라가는 느낌이 든다. 이런 * * * 음 효과는 밝고 두강과의 접촉이 쉬워 인후부담을 줄이고 성대를 보호하며 입벽과 인두벽의 근육을 긍정적인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② 두강 * * * 음: 딱딱한 입천장의 집중 반사점에서 음파를 약간 뒤로 옮기고, 입천장을 내려놓고, 동시에 입천장을 닫고, 작은 혀를 들어 올립니다. (숨을 들이쉬기 전의 느낌) 입과 비 인두 사이의 통로와 공간을 넓히는 이런 * * * 노래 효과는 맑고 선명하다.
(3) 가슴 * * * 음 이 * * * 목소리는 대범하고 확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