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청소년 오락 포럼 - 유교류 문어문

유교류 문어문

1. 큰길, 권고는 우화류의 문어문 < P > 은 우화류의 문어문 < P >' 설득' 번역문 < P > 의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은 공부는 멈출 수 없다고 말했다. < P > 청청은 블루풀에서 추출한 것이지만 블루풀보다 더 짙다. 얼음은 물이 응결되어 만들어진 것이지만 물보다 더 춥다. 목재는 곧게 펴진 먹선에 맞춰 불에 구워 바퀴로 구부릴 수 있다. (그럼) 목재의 굽은 정도는 컴컴한 기준에 부합한다. 또 바람에 햇볕에 말라도 (목재) 는 더 이상 꼿꼿하지 않을 것이다. 가공이 되어 이렇게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목재는 잉크선으로 재어 보조 가공을 거치면 곧게 할 수 있고, 칼 등 금속제품은 숫돌에 갈아도 날카로워질 수 있고, 군자는 광범위하게 공부하고, 매일 자신을 반성하면 그는 총명하고 기지가 있으며, 행동은 잘못이 없을 것이다. < P > 나는 하루 종일 생각했지만, (그러나) 잠시 배운 지식보다 못하다. 나는 일찍이 까치발을 하고 멀리 바라보았지만, 높은 곳에 올라 넓게 보는 것이 낫다. 높은 곳에 올라 손을 흔들고, 팔은 원래보다 길지는 않았지만, 다른 사람들도 멀리서 보았다. 바람을 타고 부르면 소리가 크게 변하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똑똑히 들린다. 수레와 말을 이용하는 사람은 결코 발이 빨리 가는 것은 아니지만, 천리를 걸을 수 있고, 배를 이용하는 사람은 수영을 잘하지 못하지만, 강을 건널 수 있다. 군자의 자질 천성은 일반인과 별반 다르지 않다. (군자일 뿐) 외물을 잘 이용한다.

< P > 쌓인 토석이 높은 산이 되어 비바람이 이곳에서 일어났다. 고인 물이 심연으로 흐르면, 용들이 여기서 생겨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선행을 축적하여 고상한 품성을 길러 나가면 자연히 마음이 맑아지고 성인의 정신 경지를 갖게 된다. 그래서 한 걸음 반 걸음의 여정을 쌓지 않으면 천리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은 흐르는 물을 축적하지 않으면 강과 바다를 합칠 방법이 없다. 천리마는 도약해도 1 보 미만이다. 열흘 동안 열흘 동안 열흘간 걸었는데, 그것의 성공은 쉬지 않고 걷는 것이다. (만약) 몇 번 새기면 멈추고, 썩은 나무도 끊임없이 새겨진다. (만약) 끊임없이 새기면, 금석도 성공적으로 조각할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 강한 근골은 없지만 흙을 위로 먹을 수 있고, 아래로 내려가면 샘물을 마실 수 있다. 이는 마음이 한결같기 때문이다. 게는 다리가 여섯 개, 게집게 두 개, (하지만) 뱀이나 장어의 동굴이 없으면 몸을 둘 곳이 없다. 이는 마음이 경솔하기 때문이다. 2. 교육을 구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고문 < P > 이 견자군자를 설득하여 공부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블루, 블루, 블루, 블루; 얼음, 물은 그것 때문에 물보다 춥다. 나무 직선 로프, 후아 는 바퀴, 그 노래 중규, 너바나 폭력 있지만, 더 이상 버티지 않는 사람, 후아 는 그것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에 의해 곧고, 금은 날카롭고 이익은 이롭다. 군자는 박학하고, 일삼은 자신을 아끼고, 분명하고 행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높은 산에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아니 프로 깊은 크릭, 나도 몰라 땅 두께; 선왕의 유언을 듣지 않고 학문이 얼마나 큰지 모르겠다.

건조, 베트남, 이순신, 너구리의 아들, 태어난 동시성, 길고 세속적 인, 그리고 그것을 가르치는 방법. 시는 말했다: "한숨 서울 신사, 일정한 휴식 없음.

징 실위, 좋은 것은 정직이다. 신의 귀로 서울 경복을 소개하다. " < P > 신은 화도보다 크고, 복모는 무화보다 길다. 나는 하루 종일 맛을 보고 남자를 생각하는데, 잠시도 배울 수 있는 것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더 높은 보 도 볼 수 있습니다, ​​황토 를 맛보고 남자를 바라 보았다.

높이 올라 모집하고, 팔이 길어지지 않고, 멀리 있는 사람을 본다. 순풍에 따라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고, 듣는 자는 장을 이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짜 유 말, 비 리족 도, 수천 마일 의 원인; 가짜 배는 비 에너지 물도 있지만, 절대 강은 없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군자는 생필품도 다르고, 가짜도 사물이다. 남방에는 새연 () 이 있는데, 이름은 몽비둘기 () 라고 하고, 깃털을 둥지로 엮어 머리를 만들고, 갈대 () 를 묶고, 바람이 꺾이고, 알이 깨져 죽는다.

둥지도 끝이 없고, 계도 역시 그렇다. 서방에는 목연의 () 가 있는데, 이름은 사격건조 () 라고 하고,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며, 높은 산 위에서 태어나 1 보 () 의 연연 () 에 임한다. 나무 줄기는 자라지 않을 수 있지만, 세워진 자도 역시 그렇다.

봉생마중, 부축하지 않고 곧다. 아카시아의 뿌리는 지렁이를 위한 것이다.

그 점차적 인 황, 군자는 가까이 있지 않고, 서민들은 불복하고, 그 질은 아름답지 않다. 그러므로 군자는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여행은 필사로서, 그래서 방사 () 와 장개석 () 도 가까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사물부터 시작이다. 영욕이 오면 반드시 그 덕과 같다.

고기가 썩어 벌레가 생기고 물고기가 시들어 딱정벌레가 된다. 몸을 태만하게 잊고, 재난은 작품이다.

스스로 기둥을 취하고, 부드러운 자조. 악이 몸에 더럽고 원망의 구성이다.

월급이 하나 있으면 불도 건조합니다. 평지가 하나면 물도 젖는다. 초목 () 은 생하고, 짐승은 군연 () 이며, 물건은 각각 그 종류에서 나온다.

는 고질적인 장이고 활화살은 연 () 에 이르고, 임목무 () 와 도끼 () 는 연 () 에 이르고, 나무는 그늘이 지고 뭇새는 연 () 을 쉬고, 아실산 () 은 모여 있다 따라서, zhaohuo 도, 라인은 또한, 군자 는 평화 의 설립 을 신중히, 굴욕 을 모집 하고있다! 적토 성산, 비바람 흥연; Jishui chengyuan, 용 건강 연;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고, 성심은 연 () 을 준비한다.

그러므로 발을 쌓지 않고 천리에 이르지 않는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될 수 없다. 제나라 제나라 점프, 1 단계 수 없습니다; 말을 타고 열 번 운전하면 공로가 아쉬워하지 않는다.

인내, 썩은 나무는 꺾이지 않는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송곳니는 발톱의 이익이 없고, 근골이 강하고, 에토를 먹고, 황천을 마시고, 마음도 하나 있다. < P > 게는 여섯 무릎을 꿇고 두 발로, 비뱀의 굴은 기탁할 수 없고, 마음도 조급하다. 그러므로 명망이 없는 자는 명백함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혁혁한 공적이 없는 자는 혁혁한 공적이 없다.

행도는 오지 않고, 일은 두 군자가 용납하지 않는다. 눈은 두 눈으로 똑똑히 볼 수 없고, 귀는 두 번 듣고 들을 수 없다.

뱀은 발이 없어 날고, 우람한 쥐는 오기교로 가난하다. 시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은 일곱 번 꾀죄죄하다.

숙인군자, 그 의리가 한결같다. 그 의례는 한결같고, 마음은 매듭지어져 있다. "

그래서 군자도 하나로 묶였다. 옛날 사람들은 드럼을 치며 물고기를 흘려 듣고, 백아 드럼과 육마가 양발을 들고 나왔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그래서 소리는 작지 않고 듣지도 않고, 선은 보이지 않고, 옥은 산에 있고 초목은 윤택하고, 연생주는 벼랑은 마르지 않는다. 선을 위해 악을 쌓지 않고, 안 듣는 사람이 있습니까? 악을 배우는 것은 시작인가? 악이 끝나는가? 고 말했다: 그 수는 거의 낭독하기 시작하고, 결국 의식을 읽는다. 그 의리는 거의 선비로 시작되었고, 결국은 성인이었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진적력이 오래되면 입입입하고, 배움은 거의 끝나지 않는다. 그러므로 학수가 끝이 있으니, 그 의의가 있다면 잠시도 포기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를 위해, 사람도; 집, 짐승도. 따라서 \ "책 \" 사람, 정치 의 기도; \ "시 \" 사람, 중간 소리 도 중지; \ "의식 \" 사람, 법의 큰 포인트, 클래스 기강 도, 그래서 \ "의식 \" 을 배우고 계속한다.

남편은 도덕의 극치이다. \ "의식 \" 의 경문도 \ "음악 \" 가운데 \ "시 \", \ "책 \" 보 도, \ "봄 \" 의 미도 하늘과 땅 사이에 완료되었습니다.

군자의 학문도 귀에 들어가거나, 젓가락이 마음에 들거나, 천이 사방에 깔려 있어, 기척이 거의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결론적으로, 꿈틀거리며 움직이면, 하나는 법칙이 될 수 있다.

소인의 학문도 귀에 들어가는데, 입이 아니다. 입 귀 사이에는 4 인치의 귀가 있는데, 홀은 7 피트의 몸통을 아름답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대의 학자는 자신을 위해, 오늘날의 학자는 사람됨이다. 군자의 학문도 그 몸을 아름답게 한다. 소인의 학문도 금송아지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묻지 않고 그 오만함을 말하고, 하나 물어보고, 둘 다 말해 준다. 오만, 비 도; , 비 도; 군자는 마치 사람을 향하고 있는 것 같다.

배움은 그 사람에게 가까이 갈 수 없다. \ "의식 \", \ "음악 \" 법, \ "시 \", \ "책 \" 그래서 자르지 않고, \ "봄과 가을 \" 약 속도 없이.

측의 그 사람의 학습 군자의 말은, 존중이 여러 번 실시되고, 주가 세상에 들어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따라서 모 학습 은 거의 그 사람 에 가깝습니다.

배움의 경경은 속도가 거의 좋지 않고, 융례는 그 다음이다. 그 사람을 잘 할 수 없고, 아래로는 융례를 할 수 없고, 안트는 잡지를 배우고,' 시',' 책' 에 따라 귀에 지나지 않고, 마지막 날 가난한 해에 누추한 유에 지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는 원래 왕, 본인의일 것이고, 예의는 그 경위와 경위의 경로를 바로잡을 것이다. 당신이 Qiu 칼라, 레이 다섯 손가락 데이튼 을 당겨 경우, 또한 셀 수 없다.

불도례헌, \ "시 \", \ "책 \" 을 예로 들면, 비유는 여전히 강을 가리키고, 고 () 도 기장 () 으로, 송곳 주전자로도 얻을 수 없다. 그래서 긴 의식,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법사 도; 불륭 의식, 경찰 토론, 산유 도 있지만.

질문-피신자는 말하지 말고, 피신자는 묻지 말고, 피신자는 듣지 말고, 다툼이 있는 자는 변론하지 말라는 것이다. 따라서, 그것은도로 에, 다음, 비 그 도로 는 그것을 피하기 위해 이어야한다. < P > 그래서 예의공은 나중에 언도측과 함께 말을 할 수 있고, 말을 순순히 하면 언도도리와 함께 할 수 있고, 색은 나중에 언도와 함께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따라서, 자랑 의 말을 할 수 없습니다, ​​숨겨진 말 없이 말할 수 있습니다, ​​눈 을 볼 수 없습니다, ​​블라인드 라고 말했다. < P > 그래서 군자는 자랑스럽지 않고, 숨기지 않고, 숨기지 않고, 삼가 그대로 내버려 두었다. 시는 말했다: "산적 수련, 황제. 클릭합니다

이것은 또한 그 것이다. 백발실일 () 은 좋은 사격이라고 할 수 없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천리 조직 단계 미만, 좋은 로얄 부족; 런류는 통하지 않고, 인의가 다르고, 선학이라고 할 수 없다.

학자도 고학 중 하나이다. 연, 연, 골목을 칠한 사람.

그 선한 사람은 적고, 가난한 사람은 많고, 루안, 저우, 도굴도 있다. 모든 것을 다한 후에 학자도 마찬가지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군자는 남편이 완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미도를 생각하기 때문에, 이를 꿰차고, 생각하고, 그 사람을 위해, 그 사람을 위해, 그 해를 제외하고는 그것을 부양하고, 눈이 무욕으로 보이게 하고, 귀가 무욕으로 들리게 하고, 입이 하고 싶은 말을 하지 않도록 하고, 마음이 무욕으로 여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 원인이 좋은 것도, 눈이 좋은 오색, 귀가 좋은 오음, 입이 좋은 오미, 마음이야말로 천하가 있다. 그러므로 권리도 기울일 수 없고, 대중도 옮길 수 없고, 천하도 흔들릴 수 없다.

태생적 이유 예, 사망 이유 예, 남편은 덕조라고 한다. 덕조는 그런 다음 정할 수 있고, 그 다음에 응할 수 있고, 반드시 응할 수 있다. 남편은 성인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늘은 그 빛을 보고, 땅은 그 빛을 보고, 군자는 그 모든 것을 귀하게 여긴다. 3. 고문우화

***19 편, 많이, 꽃을 보지 말고,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평생 책에서 살았는데, 구차한 것도 아니고, 간찰에 답한 것도 아니고, 부적절한 뜻도 적고, 결코 지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늙을수록 더욱 정교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번역문 징명 감찰은' 문자문' 을 적고, 매일 열 권을 표준으로 쓰면 서예가 빠르게 진보한다. < P > 그는 평생 글씨를 쓰는 것에 대해 여태껏 조잡하지 않았다. 때때로 답장을 보내는데, 조금 불만족스러워서 반드시 몇 번이나 그것을 다시 써서 번거로움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그의 서예는 나이가 들수록 더욱 정교하고 아름답다. 독서 훈련 1. 다음 문장에 첨가된 단어 ① 책을 설명하고 평생 책 ③ 문징명 임서' 천자문' ④ 또는 답인 간자 2.' 부적절한 뜻이 적으면 결코 지치지 않을 것' 을 현대중국어로 번역한다. 번역문 3. 한 문장으로 이 문자의 중심을 요약하다. 답: (b) 설담학은 원문 설담학이 진청 () 에서 배웠고, 가난하지 않은 청기 () 는 자기가 다 했다고 해서 사임했다. < P > 진청버정지, 교외에서 송별하고, 애가를 어루만지며, 성진림을 울리며, 행운에 울려 퍼졌다. 설담은 반격을 구하며, 평생 감히 말을 하지 못했다. < P > 번역문 설담은 진청에게 노래를 배우는데, 아직 진청의 기예를 다 배우지 못했는데, 다 배운 줄 알고 작별을 고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진청은 그를 말리지 않고, 시외대로 옆에서 작별 인사를 하고, 진청은 박자를 치며 슬픈 노래를 불렀다. < P > 노랫소리가 나무를 진동시켰고, 그 음향은 행운을 멈췄다. 설담은 진청에게 사과하고 돌아와서 계속 공부할 것을 요구했다.

그 이후로 그는 평생 집에 갈 엄두가 나지 않았다. 독서 훈련 1. 아래에 추가된 단어의 의미를 설명한다.

① 진청버정지. ② xiangyao xingyun.

2. 다음 문장에 용법, 의미 판단이 부정확한 것은 () A.① 와 ② 동일, ④ 과 다른 B.① 와 ② 차이, ③ 와 같은 C.① 와 ② 동일, ③ 과 ④ 동일 D.① 과 ② 차이, ③ 과 ④ 도 다르다 4. 이야기가 당신에게 어떤 계시를 줄까요? A: 5. Xue tan 에게 바람직한 점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무엇입니까? 답: (3) 범중엄은 천하의 원문 범중엄이 두 살이고 외롭고 집이 가난해서 의지할 데가 없다. < P > 큰 뜻은 거의 없다.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분발하고 열심히 공부하거나, 밤중에 나태하고, 툭하면 물과 볼면을 사용한다. 음식을 주지 않고 죽을 먹고 읽다. ‴ 모두 벼슬을 하고, 아낌없이 천하의 일을 논하며, 몸을 돌보지 않는다. < P > 는 심지어 비방을 받아 참지사로부터 등주를 비방했다. ‴ 중엄은 열심히 독려하고, 음식은 고기가 무겁지 않고, 아내는 의식주를 자급자족할 뿐이다. < P > 는 늘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낭송한다. 번역문 범중엄은 두 살 때 아버지를 잃었고, 집안은 가난해서 의지할 데가 없었다. < P > 그는 젊었을 때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었고, 늘 찬물로 얼굴을 씻는다. 늘 밥도 못 먹고 죽만 먹고 꾸준히 책을 읽는다. < P > 벼슬을 한 후, 천하의 큰일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고, 분발하며 몸을 돌보지 않는다. 그래서 누군가가 나쁜 말을 하는 것은 하관되고, 삼지정사에 의해 등주 현으로 강직되었다. < P > 범중엄은 각고의 노력으로 자신을 단련하고, 음식을 많이 먹지 않고, 아내와 아이의 의식복은 자기 관리일 뿐이다. 그는 자신의 작품 중 두 마디를 자주 낭송한다. "독서인은 천하가 걱정하기 전에 먼저 걱정해야 하고, 천하가 즐거우면 기뻐해야 한다." "

독서 훈련 1. 다음 문장에 추가 된 단어를 발음하고 해석하십시오. ① 죽 먹고 음음 읽기: 의: ② 툭하면 수월면음: 의: ③ 음식은 음음: 의: ④, 심지어 비방: 의: 2.' 천하를 자기 책임으로 삼는다' 는 정확한 번역문은 () A. 매일 천하대사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 P > B. 국가 대사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C. 종종 천하 대사를 자기가 해야 할 임무로 삼는다.

D. 매일 국가 대사를 자신의 책임으로 다스린다. 3. 다음 문장은 현대 중국어로 번역됩니다.

① 혹은 밤낮이 나태하고 툭하면 수월면: ② 아내의 의식의식이 자급자족일 뿐이다: 4. 이 글의 수준은 이미 글에서 정해졌으니, 간략하게 요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② ③ 5.'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은 범중엄이 만든' 악양루기' 의 명문으로, 이 글과 마찬가지로 이 글에서 이 문장이 작용한 역할이다.

(4) 시마 광 학습 \ "삼조 명신 언록 \" 원문 시마 원 공 어린 시절, 환자 기록 이 아닌 사람, 군거 강습, 모든 형제 모두 노래, 여행 이자 캐리; 혼자 휘장 절대 편찬을 하고, 배로 낭송할 수 있는 것은 그칠 수 없다. 힘을 많이 쓰는 사람은 공을 멀리 거두고, 그 정교한 낭송은 평생 잊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 P > 온공은 "책을 읊어서는 안 된다. 혹은 말, 또는 중야가 잠을 이루지 못할 때 그 글을 영영영하는 것은 그 의미의 소득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번역문 사마광이 유년시절, 자신이 시서를 암송하여 대답할 수 있는 능력이 남보다 못하다고 걱정했다. < P > 모두 함께 토론을 공부하고, 다른 형제는 이미 암송하고, 놀러 가서 휴식을 취했다. (사마광은) 혼자 열심히 공부하고, 동중서와 공자가 책을 읽을 때처럼 열심히 공부하고, 능숙하게 외울 수 있을 때까지, (독서할 때 힘이 많기 때문에) 수확이 길어지고, 그가 정독하고 암송한 책은 평생 잊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마광은 "독서는 암송하지 않을 수 없다. 말을 타고 걸을 때 한밤중에 잠을 잘 수 없을 때 읽은 문장 읊조리고, 그 뜻을 생각하면 수확이 많아진다" 고 말했다. 독서 훈련 1. 다음 문장에 추가 된 단어를 설명하십시오.

① 환자가 묻는 것은 사람이 2 배가 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③ 배가 될 수 있을 때까지 ④ 그 글을 읊을 수 있다. 2.' 배가 될 수 있다' 에서' 배' 의 용법과는 다른 것은 () A. 노예의 손 B. 재미는 빼놓을 수 없다. C. 손님들로 가득 차서 목을 뻗지 않는다 B. 그 능숙함은 평생 잊지 않는다.

C. 책은 꼭 암송해야 한다. D. 그 글을 영영하고, 그 뜻을 생각하며, 소득이 많다.

4. 본문' 단독 커튼 절편' 의 의미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