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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의 사회적 역할에 대하여

예술은 사회생활의 반영이다. 예술의 사회적 역할은 인지적 역할, 교육적 역할, 미학적 역할로 요약할 수 있다. 예술은 오락을 통해 교육적인 역할을 합니다. 미적 기능은 예술의 고유한 사회적 기능이며, 예술의 사회적 기능의 핵심이기도 하다. 다음은 예술의 사회적 역할에 관해 모든 분들께 참고하실 수 있도록 추천하는 내용입니다.

예술의 사회적 역할 샘플 1: 예술의 사회적 역할

예술의 범위는 매우 넓습니다. 크게 보면 장식미술과 실용미술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장식미술의 경우 주로 회화와 조각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회화는 사용하는 재료와 도구의 종류에 따라 중국화, 유화, 수채화, 구아슈화, 판화, 스케치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각품도 원형조각, 부조 등 다양한 형태로 나오며, 사용된 재료는 돌, 나무, 점토, 석고, 청동 등이 있다. 실용 예술에는 예술, 공예, 건축이라는 두 가지 주요 범주도 포함됩니다. 현재 미술공예의 개념에 대해서는 국내외적으로 서로 다른 이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미술공예는 전통공예, 현대산업미술, 상업미술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옥조각, 상아조각, 칠기, 금속공예품 등과 같은 전통공예품은 현대산업예술(또는 "산업디자인")로서 현대적인 것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증가하는 물질적, 정신적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모든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생활필수품을 포함합니다. 현대 상업 예술은 주로 제품 표시, 포장 장식, 상업 광고 등을 가리킨다. 건축도 미술의 범주에 속하는 이유는 건축 자체에 담긴 기술, 과학, 예술의 이중성에서 결정된다. 모든 건물은 항상 일정한 공간적 형태를 지닌 물질적 구조물로서 대지 위에 서 있기 때문에 그 형태가 아름다운가에 대한 의문이 반드시 있을 수밖에 없다. 이런 의미에서 건축은 조각과 마찬가지로 매우 구체적인 조형예술이다.

일반적으로 공간에서 행해지는 일종의 예술을 말하며, 자신의 태도를 표현하고, 사람들의 비전에 호소하는 회화, 조각, 미술 및 공예, 건축 예술 등을 말합니다. 17세기에 유럽이 이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이 이름은 일반적으로 미학적 의미를 지닌 회화, 조각, 문학, 음악 등을 지칭했습니다. 5·4운동을 전후해 우리가 이 용어를 공통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예술 전체와 동등한 의미이기도 했다. 예를 들어, Lu Xun은 1913년에 "예술"이라는 용어를 설명했을 때 Ying Zhi Ai Te에서 번역한 "예술은 용어입니다"라고 썼습니다. 구름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원래 그리스 출신이고 그들의 우정은 예술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나라는 국명을 '예술'로 바꾸었는데, 이는 '爱特'로 번역되었고, '예술'이라는 단어는 특히 회화 등 시각예술을 지칭하는 명칭이 되었다. 미술은 예술의 한 종류로 인류사회와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으며, 미술창작은 인류문명 발전의 중요하고 특징적인 징후 중 하나이다. 현대 사회에서 예술은 일상 생활의 모든 측면에 침투하여 물질적, 정신적 삶에 대한 사람들의 점점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다양한 스타일, 의상 예술: 플랫폼 슈즈, 조각: Yuhai Square의 옥 문자 모양 등. 이러한 예술 작품을 보면 예술은 사람들 사이의 미적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입체적 또는 평면적 시각적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것을 알 수 있어 예술을 '조형 예술'이라고도 부르기도 한다. 그의 카테고리에는 주로 회화, 건축, 조각, 예술 및 공예가 포함됩니다.

본질적으로 예술은 정신적 의식이 만들어낸 산물이다. 주나라의 『우정』에는 주왕이 노예주에게 토지와 노예를 하사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는데, 이를 기념하기 위해 주조한 것이 바로 노예주인의 통치권이다. 그것은 자신의 노예 제도의 특권을 장려하고 노예 소유자에 대한 충성심을 표현했습니다. Zhou Wanghe는 그의 조상을 기념했습니다. 로댕의 <생각>은 아주 젊고 아름다운 여성의 머리를 만들고 있으며, 그녀는 고개를 숙이고 있고, 우울하고 노려보는 눈과 다물고 있는 입술을 통해 마치 제약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사색에 사로잡힌 듯 풍부하고 복잡한 내면의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사회에는 꿈의 분위기가 맴돌고, 정적인 '물질' 속에 형태가 없는 '생각'이 뿜어져 나온다. 로댕 자신이 말했듯이 '몸은 내면의 정신을 표현한다', '모든 것은 생각이다'. 예술의 본질은 이데올로기, 즉 특정 중개 링크를 제공함으로써 사회 경제적 기반에 종속되는 상부 구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술은 또한 인간의 미적 이해와 미적 창조의 산물이기도 하며, 사회적, 개인적 미적 개념과 이상을 구현한다.

색깔 자체가 '아름답다', '아름답다'가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자연의 모든 것에는 '아름답다'와 '아름답다' 사이에 경계가 없습니다. 사물과 색상의 '아름답다'와 '아름답다'의 차이는 사람의 '사회생활'과 관련되어야만 드러난다. 따라서 '아름답다'와 '아름답다'는 것은 사람 자체와 관련된 삶의 기준이다. 특히 "사회적 사람들"의 의식을 반영하는 가치 지향. "미적" 활동의 과정에서 사람들은 대상의 "이미지" 연상 없이는 할 수 없습니다. 창작자는 자신의 감정을 작품에 주입하므로 예술 작품은 더 이상 대상의 단순한 모방과 복사가 아니라 항상 가능합니다. 작가는 미학적 취향이 강하다. 예를 들어, 잔젠쥔(Zhan Jianjun)의 "랑야산 5영웅"은 항복하느니 차라리 죽기를 택한 항일투사들의 혁명적 영웅주의를 생생하게 재현하고 있어 의심할 바 없이 사람들의 애국심과 열정을 고취시킬 수 있습니다.

공공 복지 포스터 '생명을 유지하는 음식'은 명확하고 눈길을 끄는 이미지로 '음식을 소중히 한다'의 의미를 강조하고 사람들에게 절약과 절약의 품질과 스타일을 육성하는 데 관심을 기울이도록 교육하고 일깨워줍니다. 이미지의 감염과 자극효과를 통해 관객의 의식과 정서적 활동을 고취시켜 사고, 도덕성, 정서를 향상시키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이것이 사회에서 예술의 교육적 기능이다. 장택단의 <청명제 강변>은 예술의 '재료'가 실생활에서 가져온 것이다. 작가는 이러한 흩어진 '재료'를 모아 자신의 '재료'를 사용한다. 그것을 "풍부하게" 하려면 자신만의 "구성"을 사용하여 그것을 다듬고, 실제 생활의 특정 부분을 보다 전형적으로 만드십시오. 그러면 제시된 그림과 이미지는 보는 사람에게 전형적인 특징으로 깊은 인상을 줄 것입니다. 반면, 시청자들이 이러한 전형적인 작품들에 감동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삶의 본질을 더욱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사회에서 예술이 수행하는 역할입니다.

예술의 사회적 기능에 관한 샘플 에세이 2: 예술의 기능에 관한 에세이

대중 이론에서 예술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설명은 방정식으로 축소될 수 있습니다. 예술 작품 = 실용성 + 이해 + 교육 10대 미학 - 예술과 미술 수년 동안 이 '다중 이론'은 이론의 세계를 가리고 실천을 강요하여 예술계의 비정상적인 비만과 빈혈을 초래했습니다. 그러므로 예술의 질을 회복하기 위한 예술의 기능을 정확하게 평가하는 것은 이론상 무시할 수 없는 과제이다. 이 글은 이 주제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견해를 자세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1) 엄밀히 말하면 예술은 예술가가 시각적 아름다움을 형성하는 과정이지 이러한 활동의 ​​결과를 의미하지 않는다. 과정과 결과 사이에는 인과관계가 있지만 등호는 없습니다. "다중 이론"의 결점은 결과를 과정과 동일시하고 예술 작품의 기능을 예술 기능과 동일시하여 후자의 개념을 지저분한 혼합으로 만든다는 것입니다. ?j 오히려 제 생각에는 첫째, 예술은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이런 물질적 실체에 부여된 예술성보다는 먹고 마시는 도구, 입는 옷, 타는 배와 수레, 거주하는 건물이 실용적인 것이다. 둘째, 예술은 다이아몬드와 백금 숟가락을 인식하는 것이 아닙니다. 인지적 역할을 하는 것은 이러한 이미지에 담긴 예술적 특성보다는 작품 속 이미지의 등장, 설명, 암시, 상징 등이다. 셋째, 예술은 교육적이지 않습니다. 미술작품 속 이미지로 표현된 주제사상을 통해 교육적 효과가 발휘된다. 이러한 주제사상은 본질적으로 예술의 특성과 전혀 관련이 없다. 예술을 생산, 과학, 도덕, 종교와 다르게 만들어라…

예술의 기능은 무엇인가?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국내외적으로 의견이 다르며 합의점은 없다.

회화의 세 가지 주요 사회적 기능

1. 인지 기능: 예술 작품을 통해 다양한 시대,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의 삶, 역사, 관습, 문화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문화, 다른 사회 시스템, 행동, 사물, 개념 등, 심지어 우리를 포함한 전체 우주를 이해합니다.

2 교육 기능: 이념적, 도덕적 감염과 예술 작품의 내용 및 주제가 관객에게 미치는 영향을 말합니다.

3 미적 기능: 사람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을 함양합니다. 사물의 감성과 감성, 그리고 아름다운 형태. 『회화』는 서문에서 먼저 『회화』는 회화의 질에 관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즉 모든 회화의 장점과 단점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작품이다. 그림의 사회적 기능은 깨달음과 권면, 부침을 표현하고 시대의 고독함을 표현하며 그림에서 교훈을 이끌어내는 것이라고 제시된다. 특히 그는 회화비평의 예술적 기준을 종합적으로 정리했을 뿐만 아니라 회화 창작의 예술적 규범을 완전히 확립한 『육화법』을 제시하여 회화미학의 뛰어난 유산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사람들의 통념상 미술교육은 단지 기술을 가르치고, 미적 감각을 함양하고, 감상 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혁신 능력과 이미지 사고 능력 배양이라는 기능을 무시해 왔습니다. 현재 초·중등학교 미술교사들은 이 문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일부는 이를 깨닫지도 못하고 있다.

기능의 이해

요약: 지식 경제 시대 미술의 주요 교육 기능은 학생들의 미술 기술과 미적 취향을 함양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학생들의 창의성을 배양하는 것입니다. 능력. 그러나 현재 사람들은 이 문제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부족합니다. 교육의 개념은 구식이며 방법은 단일합니다. 훈련받은 대부분의 학생들은 모방과 기술 기반입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여 교수 개념을 바꾸고, 교수법을 개선하며, 새로운 교수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창의적 능력과 이미지 사고 능력을 배양하고 전반적인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제안됩니다.

키워드: 예술교육, 회화, 사회적 기능

텍스트 스냅샷:

예술이라는 고유 용어는 중국의 5·4 신문화운동에서 시작되어 널리 사용된다. 작가, 예술가, 교육자. 고대 로마의 라틴어 '예술'에서 유래되었으며, 본래의 의미는 '자연의 창조'에 상대적인 '인공적인 장인정신'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손으로 만든 다양한 예술품, 문학, 연극, 음악 등을 가리킨다. 넓은 의미에는 권투, 마술, 의학 등도 포함됩니다. 중국의 소위 '백장기술'도 똑같이 넓은 범위를 포괄합니다.

고대에는 동양이나 서양을 막론하고 '공예', '공예'라는 용어만 있을 뿐, '예술'이라는 고유명사는 없었다. 인간의 미의식은 처음에는 생존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수공예품에서 유래했기 때문이다. 유럽에서는 르네상스 시대까지 '예술'과 '순수 미술'이라는 두 가지 개념이 확립되고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예술의 기능은 무엇인가? 국내외를 막론하고 늘 의견이 다르며 합의점은 없다. 예술의 인지적 기능: 예술 작품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시대, 국가, 문화, 사회 시스템의 사람들의 삶, 역사, 관습, 행동, 도구, 개념 등을 이해할 수 있으며, 심지어 전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를 포함한 우주.

예술 교육의 기능: 예술 작품의 내용과 주제가 청중에게 미치는 이념적, 도덕적 감염과 영향을 말합니다. 예술의 미적 기능: 아름다운 사물과 아름다운 형태를 식별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 감성과 감수성, 『회화』는 서문에서 먼저 『회화』는 회화의 질에 관한 것임을 밝히고, 모든 회화의 장단점을 다루고 있다. , 또한 ?Ming의 경고가 오르락내리락하며 시대를 거치며 외로워진다는 그림의 사회적 기능을 제안합니다. 특히 그는 회화비평의 예술적 기준을 종합적으로 정리했을 뿐만 아니라 회화 창작의 예술적 규범을 완전히 확립한 『육화법』을 제시하여 회화미학의 뛰어난 유산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예술의 주요 기능은 활용의 관점에서 볼 때 예술은 순수 예술과 산업 예술의 두 가지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위 미술은 주로 회화, 서예, 조각, 전각, 때로는 심미적 목적을 위한 영적 오락과 감상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음악과 시를 가리킵니다. 이러한 예술은 사회 문화적 의식과 미적 의식을 구현하기 때문에 때로는 문학과 예술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소위 예술과 공예는 일반적으로 실용 예술과 특수 예술 및 공예의 두 가지 범주로 구분됩니다. 주로 건축, 정원, 공예가 포함됩니다. 예술과 공예, 산업 디자인. 이러한 예술은 특정한 실용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음식, 의복, 주택, 교통 및 기타 측면에서 사람들의 물질적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구분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직조 공예품, 장난감, 실크 꽃 등은 실용성과 순수한 감상 사이의 어딘가에 있습니다. 순수 예술은 실용적인 목적을 배제하지 않으며 예술과 공예는 아름다움 추구를 완전히 버릴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중 이론에서 예술 기능의 다양성에 대한 설명은 예술 기능 = 실용성 + 지식 + 교육 10가지 미학 - 하나씩 이 '다중 이론'은 오랫동안 이론계를 가린 채 실천을 굴복시켜 예술 분야의 비정상적인 비만과 빈혈을 초래했습니다. 그러므로 예술의 질을 회복하기 위한 예술의 기능을 정확하게 평가하는 것은 이론상 무시할 수 없는 과제이다. 이 글은 이 주제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견해를 자세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1) 엄밀히 말하면 예술은 예술가가 시각적 아름다움을 형성하는 과정이지 이러한 활동의 ​​결과를 의미하지 않는다. 과정과 결과 사이에는 인과관계가 있지만 등호는 없습니다. "다중 이론"의 결점은 결과를 과정과 동일시하고 예술 작품의 기능을 예술 기능과 동일시하여 후자의 개념을 지저분한 혼합으로 만든다는 것입니다. ?j 오히려 제 생각에는 첫째, 예술은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이런 물질적 실체에 부여된 예술성보다는 먹고 마시는 도구, 입는 옷, 타는 배와 수레, 거주하는 건물이 실용적인 것이다. 둘째, 예술은 다이아몬드와 백금 숟가락을 인식하는 것이 아닙니다. 인지적 역할을 하는 것은 이러한 이미지에 담긴 예술적 특성보다는 작품 속 이미지의 등장, 설명, 암시, 상징 등이다. 셋째, 예술은 교육적이지 않습니다. 미술작품 속 이미지로 표현된 주제사상을 통해 교육적 효과가 발휘된다. 이러한 주제사상은 본질적으로 예술의 특성과 전혀 관련이 없다. , 예술의 사회적 기능 색깔 자체가 아름다운지 아닌지가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자연의 모든 것에는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의 경계가 없습니다. 사물과 색채가 아름다운지 아닌지는 그것이 사람들의 사회생활과 관련이 되어야만 드러난다. 따라서 아름다움 여부는 사람들의 삶의 개념과 가치관의 기준, 특히 사회의식의 반영이다.

미적 활동의 과정에서 사람들은 대상에 대한 이미지 연상 없이는 창작자가 자신의 감정을 작품에 주입하므로 예술 작품은 더 이상 대상의 단순한 모방과 복제가 아닙니다. 작가의 강한 미적 취향이 담겨 있고, 그렇기 때문에 감상자들에게 설렘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9L8E-m 그러므로 헤겔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아름다움은 인류의 최초의 스승이며, 아름다운 교육은 마음을 해방시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학적 과정 없이는 예술의 기능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예술의 미학적 기능은 예술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다. 물론 예술과 사회생활의 광범위한 연관과 예술 창작의 다양성으로 인해 예술의 사회적 기능은 단일한 미적 기능이 아니라 여러 측면에서 반영된다. 요약하면 예술은 주로 인지적, 교육적, 미학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자, 다음으로는 예술의 사회적 기능을 이해하기 위한 작품을 감상하겠습니다.

(1) 잔젠쥔의 <랑야산오영웅>은 항복하느니 차라리 죽기를 택한 항일투사들의 혁명적 영웅주의를 생생하게 재현하고 있어 의심할 바 없이 사람들의 애국심과 열의를 고취시킬 수 있다. 공공 복지 포스터 '생명의 샘-음식'은 명확하고 눈길을 끄는 이미지로 음식을 소중히 여기는 의미를 강조하고 사람들에게 절약과 절약의 품질과 스타일을 기르도록 교육하고 일깨워줍니다.

이미지의 감염과 자극효과를 통해 관객의 의식과 정서적 활동을 고취시켜 사고, 도덕성, 정서를 향상시키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교육 기능. B8D"W! , 자신의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풍부하게 만들고, 자신만의 구성을 사용하여 다듬고, 실제 생활의 특정 부분을 더욱 전형적으로 만들고, 제시된 사진과 이미지는 시청자에게 전형적인 특성을 감동시킬 것입니다. 반면에, 이러한 전형적인 작품에 독자들이 감동할 수 있는 이유는 우리가 레오나르도의 삶의 본질을 더욱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빈치는 선조들이 좋은 염원을 담은 아름다운 봉황새의 이미지를 창조하기 위해 사용한 기발한 지혜에 감탄할 때 모나리자의 매력적인 외모와 내면의 매력을 포착했습니다. 물론, 같은 자연의 산과 강도 어떤 사람의 눈에는 한없이 아름다울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의 눈에는 미적 기능도 감상에 달려 있습니다. 사실 자연 그 자체가 미학적 대상으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본질적인 변화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이유는 전적으로 미적 대상의 기분과 감정에 달려 있다. 그러나 삶의 경험이 아무리 달라도 예술로서의 미학적 기능은 미적 주체에게 우아함, 편안함, 비극적, 황량함, 활력, 냉담함을 내포하는 미적 경험을 가능하게 하여,

이 세 가지 측면은 상호 연관되어 있는데, 예술의 인지적, 교육적 기능은 주로 아름다움을 가꾸고 가꾸는 동시에 정서적 지도와 아름다움의 감염에 의존하여 미묘하게 실현되기 때문입니다. 사실 각 작품은 어떤 기능을 더 명확하게 구현하는지에 대한 강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예술의 사회적 역할은 사람들이 세상을 이해하고 교육을 대중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 문명을 발전시키고 정서를 함양하며 전반적인 발전을 향상시킵니다. 인간의 정신적 자질은 사회주의 정신문명과 물질문명 건설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3. 예술감상과 체험 G P1h#oO

우리 미술 탐험가들은 예술의 기능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미술의 기능의 진화는 늘 제가 연구하고 싶은 주제였습니다. 회화의 기능을 포괄적으로 이해하려면 분명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의 급속한 경제 발전과 함께 사람들의 생활 수준도 점차 향상되고 있으며, 사람들은 더 이상 물질적 삶의 즐거움에만 만족하지 않고 정신적 수준에 대한 요구도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번화한 예술 지구를 걷든, 도시의 작은 거리를 걷든, 그림은 사람들의 일상에 들어왔습니다. 회화의 기능적 진화를 연구하고 이를 응용을 통해 실천하는 것은 우리 화가들에게 큰 가치와 의미를 지닌다.

1. 회화 기능의 분류

1.1 회화의 상호작용 기능

내 생각에는 회화의 기능은 크게 사회적 기능과 문화적 기능으로 나누어진다. , 경제적 기능 및 기타 카테고리. 더 세분화하면 사회적 기능에는 정치 교육 기능, 미적 기능(자기 오락 기능 포함), 환경 미화 및 장식 기능이 포함됩니다. 문화 기능에는 문화 계승 기능, 문화 교류 기능, 과학 연구 기능, 교육 기능이 포함됩니다. 경제 기능에는 경제 건설 기능, 상품 기능 등이 포함됩니다. 회화의 기능은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지만 실제 상황에서는 회화의 여러 기능적 역할이 서로 얽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회화의 경제적 구성 기능에 있어서는 회화의 사회적 기능과 분리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경 미화 및 장식 기능. 이 그림들이 사회에서 수행하는 다양한 역할은 종종 서로 보완적입니다.

1.2 회화의 정치 계몽 기능

먼저 회화의 정치 계몽 기능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좌전』에 기록되어 있다. 먼 그래픽, 지우 무를 공물로 바쳐 물건처럼 가마솥을 던지고 수백 가지로 준비하여 사람들이 신의 배반을 알게 하라. 3000년 전 상나라와 주나라 청동기의 과장된 용, 봉황, 구이, 대식가, 호랑이, 소, 양, 코끼리 등의 문양은 장식적인 역할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교육과 경고의 역할도 했습니다. 당시 사람들(노예 포함)은 선과 악이 무엇인지, 신과 악이 무엇인지 알고 있었으며, 청동기에는 많은 용과 봉황, 그리고 백성들이 존경하는 도덕 모형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 교육적인 역할도 수행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통치자는 백성을 교육하고, 법과 규율을 준수하는 그의 모범은 후손들에게 존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회화의 교육적 기능을 인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일 것입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이르러 궁궐 벽화가 성행하게 되었다. 이 시기의 벽화는 장식적인 문양일 뿐만 아니라, 역사의 무대에 인물벽화도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이후 인물화는 점차 초기 중국 회화의 주요 주제가 되었다.

서한대에는 인물화의 범위가 군주뿐 아니라 장군까지 확대되기 시작하며 사회적 경향이 되었다.

1.3 회화의 문화적 계승 기능

회화의 문화적 기능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당대에는 회화의 교육적 기능과 회화의 위상이 잘 알려져 있었다.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장옌위안(張熙源)의 『회화론』에는 “화가는 깨달음이 있고, 사람에게 도움이 되며, 마술적인 변화를 할 수 있고, 미묘함을 분별할 수 있으며, 이때 회화의 위상이 같다”고 기록되어 있다. "시, 서적, 이, 러, 춘추 시대"와 일치합니다. 당나라 초기에 궁중 회화에 종사하는 예술가의 대부분은 전업 화가가 아니었습니다. 예를 들어 Yan Lide와 Yan Liben은 모두 장인이자 산업부 장관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도자는 그림으로 인해 성공을 거두었고, 처음에는 개원 26년에 한림학사로 개종하여 학생들을 지도한 사람도 있었다. 내학박사라고 불린다. 공부를 잘하면 관직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당송시대에는 회화의 문화적 기능이 컸다. 더욱이 북송의 관리인 정하(鄭夏)는 민중을 설득하는 그림을 그렸기 때문에 공식적인 역사에 포함되었다. 왕안석이 정치개혁을 할 당시, 수년 동안 극심한 가뭄이 있었고, 곳곳에서 희생자가 발생했으며, 또한 새로운 법이 제대로 시행되지 않아 백성들은 비참했습니다. 정샤는 왕안석의 문법이 비판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자신이 본 것을 그림으로 그려 궁궐에 비밀문서로 보냈다. Song Shenzong은 Zheng Xia의 "난민 그림"을보고 다음 날 정부에 구호를 위해 창고를 열도록 명령했습니다. Zheng Xia 자신도 공식 역사에 등재되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뛰어난 그림 실력으로 인해 궁중에서 봉사했습니다. 장현(張玄), 주방(周坊), 성수(成秀) 등 당나라 궁정화가들의 집단. Zhang Xuan은 Zhou Fang의 스승이었고 Zhou Fang은 Cheng Xiu의 스승이었습니다. 세 사람 모두 당나라 궁정화가들이었습니다.

2. 회화 기능의 진화

당 태종대에는 국가의 막강한 세력으로 인해 회화의 주제가 대부분 이때의 그림은 나라의 위신을 알리기 위한 것이었고, 이때의 그림은 정치적 선전의 기능을 하였으며, 당나라 현종 이후 나라의 세력이 점차 쇠퇴하면서 궁중 그림의 주제도 다채로운 삶을 묘사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법정 여성의. 이후 그림의 자급자족 기능이 시작됐고, 샤오허는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이 시기 궁궐 인물화는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으며, 궁녀를 그린 그림이 많았고, 당나라의 외교 상황을 그린 그림도 있었고, 당나라 황제가 외국 사신을 접견하는 그림도 있었습니다. 당나라 황제가 외국 사신을 맞이하는 모습을 묘사한 것들도 있습니다. 송나라의 화가들은 궁중화가를 제외하고는 자신의 오락을 위해 그림을 그리는 경우가 많았다. 호흥화론은 민중의 정서를 함양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당나라의 많은 그림들은 당나라 이후의 많은 화가들에게 영향을 미쳤고, 당나라 이후의 화가들은 이러한 전승된 작품에서 자양분을 얻어 자신의 학파를 형성하여 그 이후의 화가들에게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미래 세대를 위해 이야기되어야 합니다. 당대 이후 고분벽화는 어느 정도 텍스트의 일부 역할을 했다. 어떤 의미에서 그림은 말과 마찬가지로 문화를 계승하는 역할을 한다.

3. 새로운 시대 회화의 기능

일반적으로 회화의 사회적, 문화적 및 기타 기능은 서로 얽혀 있습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페인팅 기능은 점차 증가해 왔습니다. 개혁개방 이후 회화기능의 종합적 확대는 우리나라 경제의 급속한 발전과 물질생활의 부단한 업그레이드에 따라 사회주의 정신문화도 종합적으로 발전하여 문화예술의 육성을 불러일으켰다. 많은 문화. 회화의 교육적 기능, 문화 계승 및 교류 기능, 미적 기능, 자기 오락 기능이 계속 존재하는 가운데, 회화의 상품 기능, 과학적 연구 기능, 경제 건설 기능, 환경 미화 기능도 점차 전면화되고 있습니다. 역사 무대, 그리고 사람들은 그것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최근에는 문화인들이 사업을 하는 직업이 많아지고 있는데, 그 중 회화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도시문화 진흥, 도시환경 정화, 시민의 질 향상을 주제로 한 문화벽을 찾아볼 수 있다. 해안 도시의 구석구석. 실내 환경을 아름답게 하고 저탄소 환경 보호를 촉진한다는 주제의 벽화는 주인의 문화적 취향을 강조하고 생활 환경을 개선하며 미적 취향을 향상시키는 주제의 작은 벽화로 많은 대형 호텔과 레저 공간에서 선호되고 있습니다. 많은 일반 사람들의 집에도 입양되었습니다. 우리나라 경제가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회화의 기능은 점점 더 많아질 것이며, 회화는 우리나라 경제의 발전과 국민생활의 정신수준 향상에 반드시 이바지하게 될 것입니다.

참고자료

[1]Hausser. 미술사 철학[M]. 중국 사회 과학 출판사, 1998.

[2]Shao Hong. of Art History [M]. 중국 미술 아카데미 출판부, 2003.

[3] Tao Bohua. 미학의 개척자 [M]. 중국 인민 대학 출판부, 2007.

[ 4] 우멍푸(吳孟府). 중국화론 [M]. 안휘미술출판사,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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