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실제 업무에서 많은 지식과 능력을 필요로 한다. 예를 들어 공사 건설비, 예산, 디자인 효과도, 공사 감리 등이 있다. 각 건축 재료의 특성과 시장 가격을 이해하고 인테리어 디자인, 예산 및 엔지니어링 가격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고객과 설계 방안을 조율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설계 방안을 결정한 다음 설계 효과 다이어그램과 장식 다이어그램을 제작합니다. 그런 다음 프로젝트 책임자, 고객과 함께 건축 자재 등 장식 설계 재료를 구매합니다. 그리고 현장에 들어가 인테리어 과정을 감독한다. 실제 인테리어 과정의 집행 문제가 수시로 해결되도록 보장하다.
인테리어 디자인을 배우려면 사회와 시대를 이해해야 하고, 우수한 디자인 작품도 좋은 디자인 의식에서 비롯된다.
첫째, 인테리어 디자인의 내용 분류
인테리어 디자인은 종합적인 학과로, 내용이 광범위하고 전문성이 강하여 대략 다음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1. 공간 이미지 디자인은 건물이 제공하는 내부 공간을 처리하고, 건물이 정의하는 내부 공간을 2 차 처리하고, 기존 공간 규모를 바탕으로 다시 그려내는 것이다. 기본 원리와 인체 공학 원리를 위반하지 않고 비율과 비율의 관계를 재해석하여 개조한 뒤 선과의 통일, 대비, 연계 문제를 잘 해결했다.
2. 인테리어 디자인은 주로 일정한 설계 요구 사항에 따라 건물 실내 공간의 6 개 인터페이스, 즉 천장, 벽, 바닥 처리, 공간을 나누는 실체, 반실체 등 내부 인터페이스 처리를 처리한다. 조건이 허용하는 경우 건물 인터페이스 자체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을 배우는 것은 실제 공사와 긴밀하게 결합되는 동시에 디자이너의 설계 의도를 실현하는 중요한 단계이기도 하다. 현대 인테리어 디자인 교육에서 시간을 결합해 디자인 아이디어를 발휘하는 것도 돌파구다.
3. 실내 물리적 환경 설계는 주로 실내 공간 환경의 품질과 조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주로 실내 체감 기후의 설계: 난방, 환기, 온도 조절 등을 포함한다. 이것은 현대 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한 측면이자 디자인의 구현입니까? 사람 중심? 사상의 불가분의 일부.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인공환경의 인간적인 디자인과 건설은 이미 실내 환경의 질을 측정하는 기준이 되었다.
이 과정에서 과학기술의 발전과 응용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주로 실내 환경의 질을 개조할 수 있는 각종 방법, 수단, 기기, 설비를 가리킨다. 그러나 실내 환경의 품질에는 환경 시각적 인식의 도입도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외부 자연 환경 요인의 유인을 이용하여 실내 시각 환경의 질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4. 실내 가구 예술 디자인은 주로 실내 가구, 설비, 장식 직물, 가구, 조명, 녹화 등의 방면의 디자인을 포함한다.
위의 네 섹션에서는 인테리어 디자인에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는지 설명하고, 인테리어 디자인은 크게 세 가지 범주 (서식지 인테리어 디자인, 제한된 인테리어 디자인, 한정되지 않은 인테리어 디자인) 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거 환경 인테리어 디자인에서는 주로 주택, 각종 아파트, 집단 기숙사 등 주거 환경의 디자인을 가리킨다. 제한된 공공 공간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주로 학교, 유치원, 사무실 건물, 교회의 내부 공간을 가리킨다. 한정되지 않은 공공공간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주로 호텔, 영화관, 오락공간, 전시공간, 도서관, 체육관, 기차역, 터미널, 상점, 종합상업시설 등을 가리킨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종류도 다양하고 전문 콘텐츠 적용 범위도 넓다. 어떻게 디자인을 통해 잘 처리하느냐에 따라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높은 예술적 수양을 갖추어야 하고, 현대 과학 기술, 재료, 공예 지식을 습득해야 하며,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둘째, 인테리어 디자인 절차
여기에는 인테리어 디자인의 도면 조작 절차와 인테리어 디자인의 프로젝트 시공 절차의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전반적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의 최종 결과는 2D 평면 그리기 중에 수행되는 시간 요소가 포함된 4 차원 공간 솔리드입니다. 2 차원 평면 드로잉에서 4 차원 요소로 공간 표현을 완료하는 것은 분명히 매우 어려운 작업입니다. 그래서 가능한 모든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동원하여 인테리어 디자인과 그리기 작업을 해야 한다. 디자인 교육의 공간 표현은 이미 디자인 교육의 주요 내용이 되었다.
드로잉 작업 단계에서 사용되는 길이는 주로 손으로 그린 (스케치, 복사, 추적), 직교 (평면, 입면, 단면, 세부 노드), 원근 (1 점 원근, 2 점 원근, 3 점 원근), 축 측면입니다. 프리핸드 페인팅은 주로 평면 기능 레이아웃과 공간 이미지 구상의 스케치 작업에 사용됩니다. 직교 투영도는 주로 프로그램 및 시공 도면 작업에 사용됩니다. 원근법은 실내 공간의 시각적 이미지 디자인 방안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이다. 현재 표현은 손으로 그린 것과 컴퓨터 제작 두 가지로 표현되지만 모두 공간을 설명하고 설계 의도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경우 드로잉 조작 절차는 기본적으로 디자인 사고의 흐름에 따라 설정됩니다. 일반적으로 개념 설계, 방안 설계, 시공 설계의 세 단계를 거쳐야 한다. 여기서 평면 기능의 배치 및 공간 이미지에 대한 개념 스케치는 개념 설계 단계의 제도 작업 주제입니다. 원근 및 평면도는 시나리오 설계 단계 드로잉 작업의 주제입니다. 단면도 및 상세 노드 상세는 시공 도서 설계 단계 제도 작업의 주제입니다. 각 단계의 드로잉 구현에는 엄격한 제어가 없으며 그래픽 언어의 상호 침투는 일반적인 드로잉 조작 방법입니다.
2. 인테리어 디자인의 프로젝트 구현 절차는 설계 임무서 작성, 프로젝트 설계 내용의 사회조사, 프로젝트 개념 설계 및 전문적인 조정, 방안 결정 및 시공 도서 설계, 재료 선택 및 시공 감리 단계로 구성됩니다. 그 중에서도 프로젝트 개념 설계와 시공 도면 설계는 우리의 현재 설계 교육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인테리어 디자인 전공은 이미 많은 고교에 개설되었지만, 규범화되고 체계적인 교육 메커니즘은 더욱 보완되고 발전해야 한다. 동시에, 현재 중국 경제 발전의 빠른 속도로 인테리어 디자인도 빠르게 발전하는 시기에 접어들면서 대량의 건물과 더 많은 내부 공간이 탄생했다. 그래서 훌륭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개입, 독학시험 등 다양한 교육방식이 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해 시효성을 보이고 있다.
그 목적은 다양한 조건 내에서 사람들이 적응한 공간의 합리성을 조율하여 설계 결과가 사람들의 생활 상태에 영향을 미치고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근본적인 것은 설계의 개념 출처, 즉 원래의 창작 동기가 무엇이고 적응이 가능한지이다.
설계안은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이런 개념을 얻는 방법은 과학적 이성적 분석에 의지하여 문제를 찾아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 전체 과정은 점진적이고 자연스러운 부화 과정이다. 디자이너의 디자인 이념은 자신의 상당히 많은 알려진 정보를 바탕으로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럽게 흐르며 순수 예술 활동에서의 개인의식처럼 갑자기 누설되지 않는다. 물론 디자인의 기능에 대한 이성적 분석과 예술 형식의 완벽한 조화는 디자이너의 내적 자질수양과 실천 경험에 달려 있다. 이를 위해서는 디자이너가 다양한 종류의 지식을 광범위하게 섭렵하고 모든 것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와 예리한 관찰력이 필요하다. 복잡한 분석 연구 과정은 어렵고 지속적인 과정이며, 한 사람의 노력은 완벽히 완성할 수 없다. 인원의 협조와 팀워크가 중점이다. 개별 디자이너 또는 개별 그래픽 엔지니어 또는 재질 엔지니어가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지만 그럴 수는 없습니다.
피할 수 있는 것은 간과되고 잘 조정된 디자인 팀만이 완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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