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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요 민속

★신비한 화요-채화 이름을 딴 현란한 민족. 동한 응용' 풍속' 에 따르면 요족 선민은 "목피를 짜고, 풀을 염색하고, 오색을 입는다" 고 한다. 한대 이전에는 요족이 꽃을 꺾었다. 꽃을 따는 것의 중요성은 인문적 의미에서 글자가 없는 화요인들 중에서 자기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사서 한 권을 써서 입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화요 여자는 보통 원피스, 다리 끈, 바짓가랑이, 벨트, 소매, 재킷, 터번, 멜빵, 앞치마에서 꽃을 꺾는다. 모든 채화 작품은 꽃나무, 새와 짐승, 백성들의 생활, 고대 전설 등 다양한 도안을 가진 정교한 예술품이다. 그 구상은 교묘하고, 배치가 합리적이며, 도안이 간단하고 복잡하며, 총체적으로 대칭을 이루며, 풍부한 민족적 특색과 지방적 풍미를 드러낸다.

화요 아낙네는 꽃 (요어로는' 잔을 받쳐라' 라고 함) 을 선택하는데, 금형은 없지만, 혜안과 교묘한 솜씨가 있어, 무엇을 보면 자수하고, 무엇을 생각하든지, 로빙 토포의 크기에 따라 패턴의 위치를 고정시킨 다음, 여러 가지 실, 실, 털실로 다양한 가지각색의 도안을 골라 디자인, 디자인, 디자인, 디자인, 디자인, 디자인, 디자인, 디자인, 디자인, 디자인

가장 초기의 채화 제재는 꽃나무였다. 큰 글자꽃, 암화 (요어로는' 컵 건약'), 꽃떼 (요어로는' 컵 건토' 라고 불림) 였다. 동물은 화요의 꽃 채취 내용 중 가장 자주 나타나는 것으로,' 쌍룡포보',' 쌍사자그릇',' 쌍뱀비세',' 투계투기',' 쌍거위보희',' 백새가 일찍 일어나다',' 잉어 점프용문' 등 ... 한문화의 영향을 받아 화요 부녀자의 사냥 채화 제재에서 고대 전설에 이르기까지' 바다가 무슨 소란을 피우는가',' 원숭이 왕이 태어나다' 는 것은 채화 예술의 걸작이 되었다.

화요의 채화는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색채 장식을 추구한다. 그들은 선홍색 머리 모자 (요어로는 파특전이라고 함) 와 두건 (요어로는' 웃음보이' 라고 함), 짙은 남색 상의 상의 (하복은 하얗다), 색색의 허리띠 (요어로는' 특단' 이라고 함), 회색 유니폼 스커트 () 와 같은 강렬한 자극적인 색깔을 즐겨 사용한다 머리 장식과 드레스가 주로 회백색이고 색깔이 어둡다면 상복할 때 입는 드레스다. 화요는 보통 손바느질실로 꽃을 꺾고, 단일 흰 실이나 오색선과 양모로 남색이나 흰색 로빙 토포에 한 송이를 따다. 성인 여성이 입는 옷은 25 만여 바늘을 꿰매야 하고, 고르고 붙이면 6 개월 남짓 걸리며, 화요족들은 유동 토천의' 만리장성' 이라고 불린다. 화요 여자의 가치와 재능을 판단하는 것이 꽃을 따는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 화요 여자는 어려서부터 채화 기예의 영향을 받았다. 그들은 예닐곱 살 때부터 꽃 따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는데, 늙어서 어지러워서 꽃을 꺾은 어리석은 여자가 좋은 시댁을 찾지 못했다. 채화복은 지금도 화요 처녀의 전통 혼수다. 그들이 결혼했을 때, 그들은 예복, 허리띠, 다리띠 10 여 벌을 가지고 있었다. 그 채화혼수들은 작은 전시장을 걸기에 충분했다.

꽃허리 트위닝에 사용되는 원단은 폴리에스테르 원단으로 일반 폴리에스테르 사선 경도와 위방향으로 꼬여 전탄과 반탄 두 종류로 나뉜다. 필라멘트 가심이라면 단사화요입니다. 1S* 1Z 또는 2S*2Z 는 이중 살포야오로 얕은 가로무늬, 일반 위도와 경도로 보입니다. 화요부녀는 또 하나의 절기인 꽃무늬 리본 (요어어' 트레드 코드' 라고 불림) 을 짜고 있다. 죽판 바비큐 17 홀, 위 9 홀, 아래 8 홀 비스듬하게. 17 다색 양모를 작은 구멍을 뚫고 허리와 엄지발가락 사이에 묶습니다. 17 채색선에 리프트 래치 세트를 매긴 다음 리프트 래치를 튕겨 이중선으로 다양한 패턴과 컬러 막대를 자유롭게 짜서 길이가 수십 미터에 달합니다. 무늬가 있는 리본 (요어는' 특코드' 라고 함) 을 대나무 바구니에 꿰매면 가지각색의 머리 장식 모자가 완성된다.

요족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민족이다. 요산의 원시적이고 순박한 자연 풍광은 화요 여자에게 무한한 영감을 주었고, 꽃을 따는 기예는 오가는 손님들을 깊이 끌어들였다. ★ 신비한 요향고목의 경이로움은 계절에 관계없이 요향이라는 땅을 밟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언덕과 복부에 외롭거나 무성한 고목이다.

요향의 삼천고목은 화요인이 생명으로 보호한 것이다. 수천 년 동안,' 나무를 베고 사람을 자르지 않는다' 는 나무 보호 전통이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이 땅의 나무들이 천년의 비바람과 눈보라를 겪으면서도 여전히 오늘의 햇빛과 이슬을 목욕하며 요향의 독특한 경이로움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향에는 고목이 있으면 사람이 있고, 마을은 나무를 떠나지 않고, 나무는 마을을 떠나지 않는다. 나무는 꽃허리인과 고촌의 수호신이다. 허리를 쓰는 사람이 이렇게 나무를 사랑하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풍수 분산은 화요인의 조상 무덤이 일반적으로 성씨에 따라 풍수보지에 묻혀 있다고 말했다. 그 이후로, 그들은 이곳에서 흙을 깨고 착공할 수 없고, 식물이 분산밀림으로 번성하게 하고, 이곳의 풀 한 그루에 저주를 내릴 수 없다. 여기서 솜털 한 가닥을 놀린다면, 지하의 영혼은 평온할 수 없고, 일반인도 평온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실산 속의 나무는 벌채할 수 없고, 아무도 감히 베지 못하고, 산 위의 우뚝 솟은 고림을 남겼다.

둘째, 풍수구는 화요산채가 일반적으로 대산의 복부에 위치해 있다고 말한다. 산이 채자 앞에서 교차하고, 물이 흐르는 곳을 물구라고 하며, 채자가 번창하는 앞문이다. 여기서 고목이 와서 물꼬를 지키게 해야 한다. 미즈구치 고목의 쇠퇴는 주자이거리의 길흉을 예고할 수 있다고 한다. 미즈구치에서 가장 큰 고목이 죽으면, 이 주자이거우의 큰 인물도 떠날 수 있다. 미즈구치의 고목은 누구도 감히 만질 수 없다. 미신 속의' 오면산사신' 을 불러올까 봐 두렵다. 물론, 허리를 쓰는 사람들은 결코 이 거룩한 나무들을 건드리지 않을 것이며, 복부에 울창한 고림을 남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화요인의 마음속에서 늙은 나무는 영기가 있어서 다시는 그를 만질 수 없다. 누군가의 아기가 너무 커서 부모가 돌볼 수 없거나, 그의 생활에 부모가 가득 차 있어서 아무도 감히 받지 못한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고목 한 그루를 보내서 아버지라고 생각하고, 명절에 제사를 지내면 재난을 없앨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붉은 천을 걸치고 있는 고목 한 그루는 도자기 그릇이 있고 그 밑에 분향 흔적이 있어, 그 인류가 많은 아이들을 손자에게 보냈다는 것을 증명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기나긴 봉건 역사에서 화요족은 배척당하고 추방된 민족이다. 민족 대이동에서 그들은 밀림에 깊이 들어가 울창한 고림을 이용하여 칼빛 검영의 추격을 피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나무를 보호신으로 여기고,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는 것처럼 숭배하고 소중히 여깁니다.

신비한 요향구림에 들어서자 나는 감정, 기쁨, 슬픔, 두려움을 느꼈다. 마치 내가 고목을 숭배하는 독실한 신자인 것 같았다.

화허리 고촌에 들어서자 광서 9 년 섣달 28, 고림 발밑에' 영저장 금지' 라는 비석이 서 있었다. 요향에서 가장 먼저 잘 보존된 봉산 육림비석이었다. 비문은 이미 풍화되어 내용이 모호하여 식별하기 어렵지만,' 영원히 봉쇄금지' 라는 주제와 비석 시간은 여전히 또렷하다. 금비의 주제' 영원히 금비 보관' 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시 화요인은 산육림을 봉하기로 결심하고 녹색집을 보호하는 의식이 상당히 강했다.

요향고목은 상록수, 낙엽, 높낮이가 엇갈려 청강, 코르크참나무가 가장 풍부하고 사계절이 단조롭고 계절에 따라 각기 다른 광경이 특색이 있어 일 년 내내 질리게 한다.

네가 요향구림에 발을 들여놓으면, 너는 끝없는 전설과 이야기의 숲으로 들어간다. 꽃허리인은 캐노피, 가지, 뿌리, 줄기 모양, 나무 사이의 결합, 나무와 주변 환경 사이의 구운 안감 등에 따라 이름을 지었다. :' 부부는 버리지 않는다',' 천년부자',' 포위',' 은뱀 아치',' 신녀 산화',' 취침탑 끝' 이란 무엇인가 ...

충목구림에서 서로 다른 목적의 고목 두 그루가 함께 탄생했는데, 일명' 죽마고우' 라고도 하는데, 두 아들은 추측이 없다. 굵고 늙은 나무는 남편이고, 옆에 가는 나무는 아내이다. 나무 줄기의 높이가 수십 피트에 이르자, 그들은 갑자기 서로 껴안고 함께 기대어 하나가 되었다. 그들은 여기에서 사방팔방으로 긴 잎을 가르며 관광객들에게' 그들은 삶을 사랑하고, 자녀와 손자가 가득하다' 고 상상하게 했다. 따라서' 부부는 분리할 수 없다' 는 이름을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밀레니엄 부자" 도 오키나와에 살고 있다. 과학연구원의 초보적 감정에 따르면 이 나무는 이미 1500 여 년의 수령을 가지고 있으며, 요산 밀레니엄 나무왕에 속한다. 야오족 언어에서' 자비도' 라고 불리며 수청강에 속한다. 현지 중국어에서는' 삼만자' 나무라고 불린다. 옛날' 자비도' 의 열매는 매년 화요족이 황제에게 바치는 공물이라고 한다. 숯불 이런 과일은 바삭하고 시원해서 장수할 수 있다. 과일 1 리터는 금박 씨 1 리터와 맞먹을 수 있으며, 세대는' 부귀나무' 라고 불린다.

중와이' 는 충목현 고촌 현수루 뒤에 위치하여 현재' 대그린' 으로 불리며 화요가 산가를 부르는 가장 좋은 장소이다. 이곳의 고목은 하늘을 가리고, 굵고 튼튼한 나무줄기가 어지러운 산비탈에 쌓여 있고, 벌거숭이 뿌리가 가로세로로 뻗어 있어, 용물처럼 물놀이를 하고, 은뱀 아치처럼, 뿌리와 파도가 겹겹이 쌓여 먼 곳으로 밀려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민요를 부르지 않으면 달릴 수 없고, 이기지 않으면 달릴 수 없다. 하늘의 가지와 잎이 막히고, 지하의 뿌리와 그물도 막혔고, 주위에는 무정한 늙은 나무와 열정적인 화요 소년 소녀들이 있었다. 일단 네가 그들의 품에 안기면, 너는 벌을 받게 될 것이다. 너를 높이 내던지고, 네 사지를 잡고 왔다갔다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도 너에게 상을 준다. 수많은 당나귀가 너의 다리에 물갈퀴를 묶고 있어, 네가 화허리족들이 손님을 대접하는 가장 높은 예의인 나귀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렇게' 포위' 하면 모두가 들어가고 싶어하고, 아무도 도망가고 싶어하지 않는다.

"쪼개진 꽃" 을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양력 3 월 초를 따라잡으면 절당 초당 등' 천녀산화' 에 온다. 채자 앞에 서 있는 천년의 늙은 나무 한 그루는 고졸에서 수십 미터 높이, 창력이 강하여, 4 ~ 5 명이 손을 잡고 있어야 둘러쌀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매년 이른 봄과 3 월, 아주 짧은 시간 내에 나뭇가지에 흰 꽃 한 송이가 피는데, 모양은 뿔처럼 보이고 길이는 약 2 인치이다. 짙은 향기가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하는데, 사람들은 이를' 백나무' 라고 부른다. 이런 꽃은 매우 특이해서 하룻밤 사이에 만개하고 금방 시들어 버리는 것 같다. 낙화의 장면은 매우 아름답다. 외지의 예술가들은 그것을' 갈라진 꽃' 이라고 부른다. 현지 야오족 촌민들은' 천녀산화' 의 수, 산화의 길이, 산화로 덮인 면적에서 그 해의 연세가 성공했는지 판단할 수 있어 매우 정확하다고 합니다!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여신 산화' 는 자연이 그해의 성공을 예시하기 위해 한 가장 효과적인 의식이다.

요향 제 1 선봉 향로 산사의 상단 모퉁이에서 산 아래를 바라보니 모자가 달린 큰 돌이 보탑의 상단 덮개와 닮았다. 멀리서 바라보니 술 취한 사람이 탑에 기대어 눕는 모습이 생동감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것도 천년의 소나무로, 늙어서 일어설 수 없고, 큰 돌 위에 누워 있는데, 사람들은 그것을' 부부나무' 라고 부른다. 아쉽게도 이' 천년부부' 는 이미 음양으로 분리되어 있다. 해방 전에' 아내' 가 늙어서 지금은 뼈도 없다. 그 후로 "남편" 은 하루 종일 술을 빌려 근심을 풀고' 주건주전자장' 의 무지한 생활을 하며 첨단을 자신의 침대로 오인했다. 얼마나 위험한가!

요향의 고목은 종류가 다양하여, 이야기 전설은 영원히 다 말할 수 없다.

요향의 고림을 돌아보니 또 다른 광경이 사람을 놀라게 한다. 늙어 죽은 늙은 나무는 아직 서 있고, 쓰러진 나무는 아직 누워 있다. 이런 생기 없는 자세는' 창공 울부짖음',' 맹룡이 강을 건너다',' 귀비 술 취함' 이라는 많은 상념을 준다. 이런 불완전하고 생기가 없는 아름다움은 더욱 설렌다.

화요문화를 한 권의 책으로 썼는데, 요향의 고목은 각 장에서 가장 중요한 대사와 글로, 사람을 애석하게 한다. 요향에서 가장 특색 있는 구채자 대원은 큰 돌 위에 세워진 화요채라고 한다. 폭포와 흐르는 샘물은 하늘 높이 치솟아 경치가 아름답고 다채롭다. "오래된 마을, 마천루의 절벽, 기괴한 모양의 거대한 돌, 아름다운 시냇물과 강, 원시차생림의 고목, 새로 드러난 신기한 대협곡, 야생폭포, 선호처럼 깊은 담장이 화허리 산장의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생태 환경을 이루고 있다. 신비한 그랜드 캐년은 다구 관할에 속하며 전체 길이는 약17.8km 이다. 청산아촌에서 발원한다. 사각전, 대오, 주붕, 백수동 사촌을 거쳐 박수 구계강향까지 뻗어 있다. 근원장 사각 풍경이 수려하고 강물이 맑고 한가로워 한눈에 끝까지 바라본다. 흐르는 물이 계곡을 둘러싸고 무수한 S 자형을 형성한다. 협곡 양쪽은 모두 절벽으로 지형이 매우 험하다. 흐르는 물은 60 여 개의 폭포를 포함한 일련의 폭포를 형성하고, 높이는 15 미터, 80 여 개의 깊은 담을 형성한다.

2002 년 7 월 베이징대 교수, 유명한 시인, 학자 펑몽룡, 민간 사진작가 류치후, 유명한 시인 국태, TV 프로듀서 류염도 등으로 구성된 학자, 학자팀이 융회현 호형산요족향에서 사진을 찍으면서 깊고 가파른 요산대협곡을 발견했다. 펑은 "장가계에는 산과 물이 있고, 황과수에는 물이 있고, 주자이거우에는 산과 물이 있지만, 어떻게 요산의 풍경에 비할 수 있는가" 고 말했다. 요산은 산과 물이 있을 뿐만 아니라 민속풍도 짙어 풍수보지로 볼 수 있다. " 두 번째' 신부 논의' 는 음력 7 월 초 8 ~ 10 일, 오늘 호형산의 한 요족 향충목에서 열렸고, 이후 또 5 리 밖의 작은 사강가에서 열렸다. 이 축제는 청나라 옹정 원년 (1723) 에서 기원했다. 하산둥 (이 융회현 소사강진) 야오족 칠자매는 한족 신사인 리아 원옹이 이끄는 200 여 명에 의해 추격되어 야오족 반항을 일으켰다. 요민이 반란을 일으켰다고 거짓으로 보고하자 청나라는 즉각 수만 명을 파견하여 진압했다. 화요인은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싸우며, 사상자가 막심하다. 대사강에서 청병과 큰 전쟁이 벌어졌고, 소사강은 패전하여 추격병과 싸웠다. 이 두 곳 모두 수백 명의 요족 사상자가 발생했다. 살아남은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마당산을 퇴각하여 은거했다. 청병은 무두, 칠령 팔채, 요민이 기댈 때 한 사람이 지키고, 험준한 지세, 인적이 드물어 산림을 계속 출몰하고, 청병을 습격하고, 청병간담을 죽이고, 군대에 들어갈 수 없었다. 나중에, 황포요족 수장 민들레가 용담을 공격하여 청군의 뒷길을 차단하여 청군이 휴전을 강요당하여 쌍방이 화해하고 융회사 (현재 융회현 문진), 소사강, 오리강 (황포현 경내) 등지에서 철수하고 요족은 요요요요굴의 일부만 우회했다. 하지만 현지 한족 신사의 추격 아래 대부분의 요족은 깊은 산속 노림에 흩어져 결국 이전 요족이 살던 중심지로 돌아갈 수 없었다 (오늘날의 소사강진의 동강과 대사강). 오늘 이 일대를 중심으로' 십리 무요' 국면이 형성되었다. 요족과 청병이 화해한 후, 대사강, 소사강을' 대사강',' 소사강' 으로 개명하여 전투의 용사 (나중에 점점 더 많은 한인이 현지로 이주하여 민족단결을 강화하기 위해 본명을 회복하기 위해) 성대한 집회 기념을 거행했다.

화요의' 목묘' 3 대 전통명절은 원래 화요선민의 세 차례의 역사 살육을 기념하는 복수 집회였다. 역사가 흐르면서 이 세 가지 전통 명절은 쇼핑, 모임, 청년 남녀가 노래하고 춤을 추며 사랑을 이야기하는 축제 명절로 발전했다. 매년 이 * * * 9 일간의 명절에 화요족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집집마다 명절 의상을 입고 모임 장소로 가거나 쇼핑을 즐기거나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거나 서로 노래를 부르거나 꽃요의 신비하고 순박한 풍습을 열정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현재 세계 각지의 각족들도 이 행사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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