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에 대해 말하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즉시 두 가지를 생각했다. 하나는 열사공원에 가서 성묘를 하고, 다른 하나는 고향으로 돌아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소수의 사람들이 청명절에 그의 친구의 행복을 기원할 수 있을지 의심하기 시작했다.
이것도 어쩔 수 없다. 지금 청명절에서 가장 유행하는 행사는 조상에게 성묘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두들 이 축제의 분위기가 참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청명절은 이렇게 썰렁하다고 생각한다면 청명절을 오해하는 것이다. 당신은 과거 청명절에 성묘를 하는 데 초점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오늘 꽃놀이를 하는 사람이 지금보다 많습니까?
그러므로 이 옛 사람의 청명 오락 가이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첫째, 소위 삽입 버드 나무, Qingming 날 고대인, 문 밖에서 삽입, 버드 나무 가지를 접으러 나갔다. 이렇게 하면 내일의 날씨를 판단할 수 있다고 하는데, 소위? 류록색, 비가 많이 온다. 버들가지가 건조하고 맑은 날? 그래, 그래.
물론 고대인들은 이유 없이 버드나무를 가지고 놀지 않았다. 과거 사람들은 청명절, 7 월 30 일, 10 월 초 1 일을 3 대 귀신의 날로 삼았는데, 이것은 백귀야행할 때였고, 3 월 4 월 가장 성장세가 좋은 녹류들은 한쪽을 비호하는 핑안 역할을 했다. 이것이 소위 말하는 것입니까? 청명은 버드나무를 입지 않고 미인은 하얗게 변하는가? 。
이것은 옛사람의 재미있는 환상이다. 청명할 때 만물이 발아한다. 이 시점에서 외출 나들이, 봄 버드 나무 를 삽입, 당신은 악, 안티 유령 침공 을 깰 수 있습니다.
물론, 버드나무를 꽂는 것이 가장 흥미로운 것은 황둥지 봉기 때 동의한 것인가? 청명절에 유대는 얼마입니까? 황소의 실패로 유대의 전통이 점차 사라졌다.
둘째, 고대 여성에 대한 구속은 층층, 밀밀, 그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고대 여성들이 마음대로 외출할 수 있는 계절 중 하나다. 어떤 사람들은 조금 의심할 수도 있다. 왜 봄에는 청명이 외출할 수 있습니까? 여자를 구속하는 규칙과 규정, 청명절에 문을 나서는데 단 한 명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선물? 단어. \ "샹? 대전:? 봄에는 만물이 소생한다. -응? 일찍이 서주 시대에 설날 야외 소풍은 이미 일종의 의식이었음을 알 수 있다.
청명절전후는 초목이 싹이 날 때라 밟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밟는 습관이 있다.
물론, 이것도 많은 사랑 이야기의 시작이다. 시성 두보는 분명히 베테랑이다. 무슨 뜻이에요? 3 월 3 일 날씨가 매우 새로워서 많은 미녀들이 장안 해변을 산책하고 있다. -응? 。 이 다미는 청명절의 소녀를 가리킨다.
진나라 시대에 청명절에 답청하는 것은 소개팅의 흥청거림이었다. 중춘월, 남녀 성취. 그래서 때로는 주자도 어쩔 수 없다. 만약 그가 이유 없이 명령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는 처벌을 받을 것이다. 부잣집과 의지가 없는 남녀 구분. -응?
위의 말은 3 월 3 일 미혼남녀가 반드시 소개팅을 나가야 하기 때문에 지금 사옥이 있어서 소개팅을 하고 싶지 않다는 뜻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은? 경찰서는 하루 여행을 한다. -응?
당시의 장면은 정말 웅장했습니까? 성동대문을 한가로이 거닐니, 마치 천운처럼 아름답다. -응?
물론, 좋은 청명절은 모든 아이들이 연애를 하게 할 수 없고, 노인과 노부인은 할 일을 좀 찾아야 한다.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3 월 3 일, 나는 헌재에서 태어났다. 。 옛사람들은 이날도 황제의 생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대부분 성대한 제사를 거행했다. 오늘 산시 () 는 비정기적으로 황제의 고리에서 제조식을 거행한다. 나는 차이가 크지 않다고 생각한다.
연 날리기, 축구, 줄다리기, 모임. 연날리기도 소풍 때의 오락 활동 중 하나이다. 옛사람들은 연날리기가 재미뿐만 아니라 1 년 동안의 불운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예를 들어,' 홍루몽' 에서 이부이는 대옥을 권했다.
이것은 연 날리기의 즐거움이기 때문에 재수가 없다고 한다. 너는 많이 날아서 병의 뿌리를 곁에 가져가야 한다. -응?
사실 소풍에는 아직 많은 지원 활동이 있다. 청나라 사람들은 온 가족이 함께 연을 날리는 것을 좋아하고, 당나라 여자들은 줄다리기 경기에 열중하고 있다. 황제조차도 그들의 궁녀 줄다리기를 보러 갈 것이다.
송대의 문인들은 축구에 더욱 매료되었다. 그들의 축구는 일찍이 나타난 적이 있다. 공은 발을 떠나지 않고 발은 공을 떠나지 않는다. 화정이 봤어요. 수천 명이 봤어요? 이런 장면은 일부 전문가조차도 할 수 있습니까? 하루 종일 공이 떨어지지 않아요? 。
위진 시대의 준남은 먹고 마시는 것을 좋아하고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유명한' 란정집서' 는 3 월 3 일 연회에 적혀 있다.
연애 분위기에 잠겨 있는 남녀는 더 선호하는 것일까? 이봐? 강가에서 목욕하고, 난초를 씻고, 버드나무 가지를 꽃잎에 찍어 고개를 끄덕이는 의식이다.
이봐? , 몸을 청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응? 이봐? , 병기를 제거하는 것을 의미하므로 포대기는 몸을 씻고 관개하여 재해를 제거하고 행복을 기원하는 의식이다.
넷째, 당송 시대에는 닭 싸움이 유행했다. 청인의 즐거움은 시끌벅적한 장면을 추구하고, 싸우는 닭과 같은 수십 명의 할아버지들이 둘러앉아 고함을 지르는 시끌벅적한 장면은 청인이 가장 좋아하는 장면이다. 하지만 닭 싸움을 가장 좋아하는 황제는 청나라 황제가 아니라 당현종 이롱기였다. 역사서에서 그를 말합니까? 음악 민간 청명절투계극? 。 그래서 당대의 닭 싸움의 바람은 여전히 비교적 강하다.
한유와 맹교는 이 때문에 대련을 써서 승부가 가까울 때 무대 아래 사람들이 모두 있다고 말했다. 쇼크에서 땀이 나요? 。 장내의 정세가 명랑해지면 무대에서 내릴 수 있을까? 남자가 기뻐서 얼굴을 움직였다는 것을 알고 뇌물을 감히 보지 못했다. 。
궁내에는 자연히 떨어질 수 없다. 궁전에서 닭싸움을 하다가 10 의 이불로 내기를 하다니, 네가 노는 흥미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현종은 이대관의 뛰어난 전력을 전문적으로 지지하는 작은 장군이 있습니까? 닭 싸움? 。
5.' 리와 화정' 에는 한 편의 에피소드가 있는데, 이는 버드나무 경기를 쏘는 것이다. 명대에 따르면 버드나무를 쏘는 것은 비둘기를 호리병박에 넣고 버드나무에 높이 매달아 활을 구부려 호리병박을 쏘고 비둘기가 날아와 비둘기의 비행 높이로 승부를 판단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수리,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송진 시절, 3 월 3 일 버드나무를 쏘는 것은 군영 남자 공연의 시간이었다.
3 월 3 일, 비 장관은 금릉 에서 리 xianzhong 엄마 sibing 을 읽고, 결국 버드 나무 를 접고, 상사는 쏜살같이 쏘았다. -응?
원대에 이르러 이 세트는 광대를 발양하고, 장면은 더욱 웅장하고, 규칙은 더욱 완벽하며, 기록은 더욱 상세하다.
삼군의 깃발은 장엄하고, 무직의 깃발은 짜서 류록으로 한 자, 흙 5 인치를 삽입한다. 그들은 여전히 손수건으로 버드나무에 묶여 있고, 그들은 그들의 악기를 기억한다. 말을 끌고 가는 사람이 먼저 가고, 만 가구가 활을 끌어들인다. 활이 당겨지고, 흰색이 부러지면 징과 북이 이긴다. 이 무는 무공을 뽐낼 것이다. -응?
물론 이 행사는 병영의 전속 오락이 아니다. 청명절마다 민간에도 수양버들 경기가 적지 않지만 명나라가 되어서야 비둘기를 조롱박에 넣었다.
명나라 이전에는 모두 버드나무 가지를 쳤을 뿐이다.
왜 그렇게 많은 나무들이 있고, 왜 버드나무를 선택하는가? 버드나무가 우리 쌀을 먹었기 때문이 아니지?
물론 아닙니다. 첫째, 3 월 3 일, 바로 버드나무가 싹이 트고 잘 자랄 때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총잡이들은 모두 버드나무를 쏘고 있다. 양유키를 예로 들어 봅시다. 그의 어르신은 버드나무를 쏘는 것을 좋아한다.
초나라에는 양이 있는데, 그는 사격에 능하다. 유엽백보로 가서 백발백중으로 쏘다. 천여 명, 모두 잘 쏜다?
그래서 버드나무는 이유 없이 마수의 파멸을 맞이했다.
이렇게 많이 보니, 청명절은 슬픔과 무관하다는 것을 이해해야 할 것 같다. 청명절을 슬픈 명절로 바꿀 필요는 없다. 행복은 언제나 가장 중요한 것이다. 고금을 막론하고.
본문: 망설이는 신사
참고 자료:
1 청명 민속의 진화와 현대 문화 기능의 재구성 황예명
2 절기에서 명절까지: 청명절 일화의 시간과 역사 논리? \ "Zhu zhiping
글은 역사대학당 팀이 창작하고, 사진은 인터넷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작자가 소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