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중황후' 는 베이징 TV 예술센터 20 1 1 에서 제작한 청장쿵푸극으로 정용감독, 오작가, 쑨리, 진건빈,,,, 쟝신, 주연이다.
이 연극은 오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것으로, 세상 물정을 모르는 단순한 소녀에서 대대로 모권을 잘하는 태후로 성장한 소녀의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다.
확장 데이터:
긍정적인 평가:
1. 많은 감동적인 후궁극 중에서' 견환전' 은 매우 정통적인 극이다. 세심한 제작으로 이 후궁극은 좋은 품질을 갖게 되었다. 여주인공 쑨리 의상이 그녀를 잘 아는 관객에게 좀 익숙하지 않은 것 외에, 정말 일선 TV 스타의 기준을 받을 만하다.
쿵푸극으로서,' 레이' 대신 이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매우 귀중하다. ""
모두 유행원소로서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영화작품에서 인기가 많았지만, 실제로 잘 찍을 수 있는 작품은 거의 없었다. 고대 황제에 대한 희망찬 묘사, 역사적 사실을 무시하는 각종 현대 해석, 심지어 패션 포장까지' 후궁' 작품은 지뢰밭이 되었다.
그러나' 견환전' 의 상황은 그렇지 않다. 궁정과 여자의 꾀에 대한 호기심을 만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잔혹한 역사의 서늘함을 조성했다. 게다가 정소룡 감독의 일관된 현실주의 스타일까지 더해져 기억에 남는 작품을 깊이 만들었다. "남부 메트로폴리스 리뷰"
2. 특정 역사적 배경 아래' 견환전' 은 생동감 있고 의미 있는 많은 예술적 이미지를 정성껏 형성했다. 황제, 비, 궁녀, 내시는 모두 피와 살이 있고 생생하다. 모든 사람은 전형적이고, 한 집단의 대표이지만, 동시에 유일무이한' 이것' 이다.
이 전형적인 인물들을 다시 전형적인 환경에 진실하게 재연하면 예술적 성향이 자연히 드러난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그리고 일단 당신이 살고 있는 전형적인 환경을 잃으면, 드라마 전체의 충격적인 비판력을 잃게 됩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조화로운 구조와 고리가 얽힌 줄거리는' 견전전' 이 사람을 끌어들이는 중요한 원인이다.
전극의 서사장력을 결정하는 것은 역사적 배경뿐만 아니라 기복이 심하고 안타까운 갈등과 정서적 갈등도 있다. 진환의 운명의 기복을 핵심으로 역사의 깊숙한 곳에서 무수한 생생한 세부 사항을 발굴하고, 사람과 역사가 만나는 지점, 선, 면에 줄거리, 레이아웃 서사를 설치하는데 힘쓰고 있다.
예를 들어, 문자옥이 흥성하고,' 단두대' 가 행동하고, 준거반란이 일어납니다. 이 인물들과 사건들은 엇갈려 서로 제약하며 평면 대신 서스펜스를, 단선 대신 여러 줄로 대체하는 이야기 체인을 형성했다. 관중이 파도에 휘말려 들어가는데 멈출 수가 없어요? 。 (코멘트 추실)
3.' 견환전' 은 사극의 낡은 길을 걷지 않았고, 역사적 사실만 보는 도해로 가지 않고, 문화적 의의가 있는 예술적 돌파구를 이루었다. 문예 창작의 기본 법칙이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에게 깊이 깨닫게 하였다. 만약 우리가 아름다운 이야기로 사람을 끌어들일 수 없다면, 생동감 있는 모델로 사람을 감동시키고, 정교한 제작으로 사람을 기쁘게 할 수 없다면, 우리의 사상이 아무리 깊어도. (코멘트 추실)
부정적 평가:
1. 최근 몇 년 동안 유행하는 관장소설과 궁중극은 견유주의가 성행하고 인간관계가 악화되고 사회적 성실이 결여된 결과이다.
이 작품들의 공통된 주제 중 하나는 마키아벨리주의이다. 정치적으로 똑똑한 사람은 사회나 직장의 잔혹한' 경쟁' 에서 이길 것이다. 좋은 사람은 나쁜 사람을 이길 수 없고, 좋은 사람은 나쁜 사람보다 더 나빠져야 나쁜 사람을 이길 수 있다. 견환은 결국 이런 방식으로 여왕을 해치고 대체하는 데 성공했다. 이것이 바로 이 드라마가 전파하고 선전하는 가치다.
궁정 투쟁 소재를 똑같이 표현한 드라마' 대장금' 을 비교해 보면 두 사람의 가치관 차이를 알 수 있다. 대장금' 의 주제는 정의를 견지해야 악을 이길 수 있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견환전' 이 대장금보다 더 진실이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공부가 망가져야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삶에 대한 이런 이해가 너무 좁고 극단적인지 아닌지는 말할 필요도 없고, 한 걸음 물러서서 문예작품은 단순한 복제 현실이 아니라 현실보다 높아야 한다고 말했다. 역사 작품을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한 기준은 진실성이 아니라 가치다. 잘못된 가치관은 관객이 잘못된 생존관념을 실생활로 끌어들일 수 있을까? 。 (인민일보 평론)
2.' 견환전' 으로 많은 젊은이들이 청조의 원시 역사를 무시하고 젊은이들에게 올바른 역사관을 세우지 못했다. (Aisingiorro Pu Yang 리뷰)
3.' 견환전' 의 농담은 너무 뚜렷하다. 많은 젊은이들이 줄거리를 실제 역사로 오인했다. 이 드라마는 다른 드라마에 비해 디테일이 매우 진실하다. 영화의 시작 부분에 있는 세 마리의 채찍은 농담의 역사가 아니며, 어떤 사람들은 그 역사에 대해 잘 모르거나 심지어 정말로 믿는다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텐센트, 창장일보 종합 평론)
참조 링크: Baidu 백과 사전-젠 폴로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