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는 실내 게임과 실외 게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활동성으로 볼 때 주동게임과 조용한 게임으로 나눌 수 있다.
장비 사용에서 장비 게임과 비장비 게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참가자 수를 보면 단체게임, 단체게임, 개인게임으로 나눌 수 있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답안게임, 구조게임, 공연게임, 지능게임, 스포츠게임, 음악게임, 언어게임, 종합게임으로 나뉜다.
분류 참여
주동게임-주동게임은 개인이 반드시 활동에 참여해야 하는 것을 의미하며, 그들의 즐거움은 직접 활동에 참여하는 것에서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어린 시절이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신체발육이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고 가정과 학교가 아이들에게 점점 더 많은 임무와 책임을 주기 때문에 시간과 체력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능동적인 놀이가 줄어들고 있다. 달리기, 그림 그리기, 진흙 놀이, 비디오 게임 등.
패시브 게임-패시브 게임은 엔터테인먼트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은 직접 행사에 참가할 필요가 없다. 그들의 즐거움은 다른 사람의 활동을 보는 데서 나온다. 개인은 많은 정력을 들일 필요가 없고, 그로부터 얻는 즐거움은 주동게임 못지않다. 예를 들어 텔레비전을 보고, 만화를 보고, 음악을 듣고, 영화를 보고, 책을 읽는 등 수동적인 게임을 한다.
인지수준에 따라
기능성 게임-출생부터 두 살까지의 감각행동기에 일어난다. 게임 내용에는 주제와 조직이 없지만 감각 기관의 자극 입력만으로 개인의 감각 기능이 성숙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각종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잡고, 꼬집고, 두드리고, 물고, 듣고, 듣는 등. 상징게임-운사준비기에 발생했고, 2 살 때부터 5, 6 세가 최고봉 (연극게임이라고도 함) 에 이르렀다. 이때 어린이들은 성인의 캐릭터 행동을 모방하는 것을 좋아하며, 각종 상징적인 물체나 행동을 통해 모방의 목적을 달성하고 즐거움을 얻는다. 플레이어 양조는 전형적인 상징적인 게임이다.
정규 게임은 여섯 살 때부터 8 ~ 9 세에 최고조에 달했다. 경기 내용은 정규 시합이다. 게임 규칙, 캐릭터 할당, 동작 기술에는 피구, 야구, 릴레이 경기와 같은 제한이 있습니다.
사회성에 따라 나누다
혼자 놀다-아기가 두 살 전의 게임은 순전히 느낌과 동작의 게임이다. 간단한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자신의 몸을 탐구하는 것이 게임의 주요 종목이기 때문에 이 시기를' 감각운동-실험' 이라고 부른다. 유아기의 게임은 주로' 싱글 엔터테인먼트' 즉' 싱글 게임 기간' 이다. 예를 들어 각종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잡고, 꼬집고, 두드리고, 물고, 듣고, 듣는 등.
경기를 보세요. 이 단계는 혼자 노는 것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갔고, 아이는 주변 사물에 대해 호기심을 갖기 시작했고, 직관 판단기에 접어들기 시작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아이들은 수수방관하고 다른 사람의 게임을 보고 아이들의 놀이와 게임에 끌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들의 생리 기능 제어 능력은 여전히 좋지 않다. 그들은 낯선 사람을 두려워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방관을 통해 즐거운 감정을 얻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은 게임에 참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나는 수수방관하고 악기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병렬 게임-같은 장소에서 다른 아이들과 같은 장난감을 가지고 놀지만, 이때 다른 아이들은 게임의 유인일 뿐이다. 아이들 사이에는 종속관계도 없고, 공조협력도 없을 것이다. 그들은 단지 자신의 게임을 함께 하기 때문에' 집단의 개인게임' 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구장에서 놀고 있다.
4 세에서 5 세 사이의 어린이를 위한 공동 게임은 상호 지휘, 모방, 지휘 또는 장난감 교환과 같은 간단한 상호 작용 행동을 합니다. 능력 부족으로 인해 여전히 조직, 규칙 또는 역할 배정이 없고,' 연합 게임' 이라고 하는 간단한 상호 작용 행위일 뿐이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모래더미에서 모래를 파거나 모래탑을 쌓는 게임을 할 수 있다. 협동게임-아동게임이 이 단계에 들어선 것은 인지능력의 발전에 속한다. 게임에는 목적, 주제, 지도자, 지도자, 캐릭터 배치, 게임 장비, 게임 규칙 등이 있다. 예를 들어 피구, 야구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동료 간의 상호 분업과 협력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