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는 데이터가 모든 사람의 운영과 활동 개선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주로 제품과 사용자 간의 관계를 포함하여 데이터의 관점에서 산업 전체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사실 우리는 항상 데이터가 "만병통치약"이 아니라고 느껴왔습니다. 이는 일부 데이터 패턴을 요약하면 제품을 특히 좋은 수준으로 즉시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니라, 운영이나 마케팅을 수행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제품을 디자인하면서 데이터는 큰 실수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활동할 때 영감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작은 데이터, 제품 성능, 제품과 사용자 간의 관계도 이해해야 합니다. 실제로 Umeng은 이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통계 분석을 포함한 많은 도구를 개발했습니다. , 메시지 푸시, 소셜 공유 등은 작은 데이터가 어떤 것인지 실제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세션은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누어서, 한편으로는 최근 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소개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제품과 사용자의 관계에서 이를 어떻게 이해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데이터를 제공하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2013년 말부터 현재까지의 일부 데이터 분석이 포함된 1분기 데이터 보고서를 6월 초에 발표했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것 중 하나는 3선 이하 도시의 부상입니다. 도시를 다양한 수준으로 어떻게 분류하나요? 실제로 비교적 인기 있는 분류이기도 합니다.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이 첫 번째 계층이고, 두 번째 계층에는 천진, 충칭, 다롄, 샤먼 등 일부 성의 수도와 하위 지방 도시가 포함됩니다. ***15 , 나머지는 3티어 이하입니다. 이는 사용자의 지리적 분포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입니다. 사용자의 습관은 교육 수준 및 지역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사용자의 모바일 인터넷 사용 패턴이 지리적 수준에서 변화하는 것을 확인하기를 바랍니다. 1분기에 중국에는 iOS, Android, 태블릿, 휴대폰을 포함해 활성 기기가 7억 8천만 대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선 이하 도시의 활성 사용자는 60%를 차지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3선 이하 도시의 사용자 비율은 절반 이하에서 60% 이상으로 바뀔 전망이다. 이 데이터는 모두 공개되어 있으며 Umeng의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사람이 많은 추세 데이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과 다양한 분야의 사용자 분포가 다릅니다. 세 번째 계층 이하의 사용자는 먼저 촬영 응용 프로그램 및 도구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장치와 관련된 사항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1차 및 2차 사용자가 사용하는 콘텐츠는 이들과 특별히 밀접한 관련이 없으므로 당사 애플리케이션은 특정 지역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러한 사용자의 모바일 인터넷 현황, 모바일 사용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휴대폰, 사용량, 애플리케이션,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 애플리케이션, PC에서 휴대폰으로 수요가 전달되는 방식 등 사용자 기반에 대한 일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이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실제로 모든 사람들이 사용자 활동을 늘리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사용자가 두 배로 늘었고 애플리케이션 수도 거의 세 배로 늘어났습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의 요구를 이해하는 몇 가지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다음은 3등급 이하 사용자의 변화이다. 볼륨 증가와 함께 애플리케이션 사용 정도도 1등급 및 2등급 사용자와 점점 유사해지고 있다. 3선 이하 도시 사용자의 경우, 2014년 APP 사용량이 2013년보다 증가해 연간 최대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수평적으로 보면 1차, 2차, 3차 애플리케이션의 일일 사용 수준은 거의 동일하다. 즉, 3차 이하의 시장이 개방된 셈이다. 작년에 우리의 연례 보고서를 읽은 친구라면 2013년 수직 분야의 성장이 2014년 1분기의 성장과 특별히 같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작년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는 건강과 의료입니다. 뉴스와 정보, 탐색 등을 통해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올해 1분기에 우리는 정보 카테고리 2위를 포함하여 일부 애플리케이션이 여전히 이러한 성장 추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으며, 건강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여 내비게이션도 약간의 성장을 보였습니다. 모두 일정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소셜 애플리케이션은 1분기 활성 사용자의 가장 큰 증가를 차지했으며, 소셜 애플리케이션은 2013년 수직 성장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요즘 소셜 애플리케이션은 학생을 위한 Renren이나 Weibo와 같은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이 아니라 스포츠 및 소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 일하는 사람들과 같이 다양한 하위 부문에서 사회적 요구를 가진 사람들을 결합하는 수직 분야의 소셜 네트워킹입니다. 엄마와 아기, 친구를 사귀는 사람들과 함께 이러한 그룹이 매우 명확하게 위치하므로 사용자가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전자상거래 등을 포함하면 매우 분명한 성장 추세가 있습니다. 이전에 PC에서 구현된 많은 시나리오가 이제 천천히 휴대폰으로 옮겨지고 있으며, 특히 과거에는 모두가 그랬습니다. 사무실이나 집에서 컴퓨터를 사용하지만 이제 많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이러한 기능을 대체하기 시작하여 많은 신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모바일 협업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등의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이 성장을 촉발했습니다. 또한, 우리가 다루는 애플리케이션 중 일부 주요 카테고리의 유지율을 살펴볼 수 있으며, 소셜 네트워킹 및 사진을 포함하여 Android의 일부 애플리케이션의 익일 유지율이 iOS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경우 iOS의 유지율이 높습니다. 일부 앱의 경우 7일 후 Android의 유지율이 iOS보다 높습니다. 앞서 페이스북 분석에서는 좋은 애플리케이션의 유지율은 40-20-10의 법칙을 따라야 한다고 지적했는데, 40은 다음날, 20은 7일, 늦어질수록 낮아진다. 이 규칙을 기반으로 자신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최종 결과와 사용자를 다시 모집할 지점은 운영 및 시장에서 설계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3티어 이하의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고, 다양한 버티컬 분야의 유저들도 변화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필드가 특별히 동일하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사용자의 절반 정도가 3티어 이하에 속하며, 인구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3티어 이하 사용자가 특히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여전히 있습니다. 세 번째 계층 이하의 사용자는 휴대폰을 구입한 후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애플리케이션(동영상 포함)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마도 휴대폰을 구입한 후 먼저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즐기거나 여가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따라서 3등급 이하 사용자가 처음으로 모바일 인터넷을 접한 후에는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큰 요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연예계와 관련된 견해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당신이 춘절 기간에 집에 돌아가면 일부 3선, 4선 도시에 돌아오면 모두가 말하는 미국 TV 시리즈와 영화는 똑같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전자 상거래 또는 기타 여행 및 교통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이야기하면 대도시와 소도시의 요구 사항이 매우 다르지만 엔터테인먼트 수준에서는 많은 것이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선 도시와 2선 도시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정보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면 더 많은 사용자가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요구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비교적으로 1차, 2차 사용자의 비율이 높은 곳은 여행 및 여행 일정 계획을 포함한 여행 애플리케이션, 귀국 후 사진 정리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등이다. 교통 및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과 금융 및 교육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여 이들에 대한 수요는 실제로 PC에서 휴대폰으로 이동하고 있는 반면, 이러한 분야의 많은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 분야의 문제를 매우 정확하게 해결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POI 찾기, 경로 계획, 재무 관리 및 교육 등의 작업을 모두 모바일 장치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면허시험, 운전면허 시험 문제를 휴대폰으로 볼 수 있어요. 따라서 지역마다 사용자가 장치를 사용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방금 말씀드린 내용은 주로 몇 가지 빅 트렌드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현장에서 운영, 마케팅, 제품을 수행하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빅 트렌드 데이터가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데이터를 이해할 수 있고 전반적인 방향을 잘못 잡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에는 디자인과 대상 사용자에 대한 응용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첫 번째 버전이 출시되거나 새 버전이 업데이트되면 피드백 데이터가 다시 정렬되고 요약되어서는 안 됩니다. 자신의 제품을 살펴보세요. 데이터는 여전히 업계 동향과 비교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경쟁 제품이 수행하는 작업이나 관련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 활동을 개선하기 위해 수행하는 작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및 사용자 리콜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다음은 Umeng 데이터의 규칙을 기반으로 한 제품 분석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귀하의 전략에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여기서 마케팅에 매우 고전적인 이론을 적용합니다. 사용자는 제품이나 상품을 선택할 때 모든 차원이나 정보를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눕니다. 하나는 제품 자체와 제품 차별화이고, 두 번째는 모든 것 중 작동입니다. 프로세스의 지표 중 마지막 지표는 사용자 자신의 요구 사항과 제품과의 진정한 적합성입니다. APP 플랫폼에 적용되는 제품 차별화 지표는 제품 디자인, 제품 외관 디자인, 제품이 실제로 충족할 수 있는 요구사항은 물론 귀하가 설정한 일부 기능을 더욱 고급화한 것일 수 있습니다. 기술 또는 다른 장치와의 상호작용은 제품 차별화의 지표입니다. 제품 운영 측면에서 제품이 모든 채널에 퍼져 있습니까? 사람들이 제품을 사용할 때 흥미로운 활동이나 테마가 있습니까? 메시지를 보낼 때 흥미로운 활동이나 테마가 있습니까? 귀하의 제품이 사용자에게 모든 활동을 수행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에게는 각자의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 2, 3, 4, 5가 필요한 경우 귀하의 제품은 1, 3, 다른 제품이 2, 3, 4, 5를 만족할 수 있다고 느낄 것입니다. 두 번째 제품이 두 번째 제품에 비해 디자인이 더 좋거나 홍보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수도 있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자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제품 리더십은 우수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려면 두 가지 차원에서 평균 수준에 도달해야 하며 적어도 하나의 차원이 가장 높은 수준에 도달하여 사용자를 매우 매우 만족하게 만들지 만 다른 두 차원은 너무 나쁘지 않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제품 및 운영을 개발할 때 자신의 수준이 예상 표준을 충족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유사한 제품이나 다른 제품이 수행하는 작업을 연구해야 합니다.
또한 제품으로서 사용자와 제품 간의 관계 관점에서 사용자를 분석하는 방법에 따라 지표와 측정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자로서 연령과 같은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직업, 가족 상황 등 모든 사람이 문제에 직면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모든 사람이 문제에 대해 생각할 때 사용자가 지리적으로 분포된 위치, 자주 이동하는 위치 등 이러한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CBD 또는 Where. 또한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 사용 습관은 무엇인지, 어떤 기기를 사용하는지, 화면은 어떤지, 인터넷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관심 태그도 한편으로는 Umeng의 몇 가지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귀하의 제품을 사용하여 콘텐츠에 따라 사용자를 분류하고 어떤 카테고리를 정확하게 동원하거나 푸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지표를 일부 타사 도구 또는 자체 내부 분석 도구와 결합하여 사용자를 디지털화한 다음 이를 그룹으로 그룹화합니다. 즉, 다양한 대책을 사용하여 제품과 결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제품 아이디어를 구축합니다.
여러 차원을 기반으로 한 일부 데이터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특정 제품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더 넓은 시장의 데이터 성과입니다. 하나는 사용자 성별입니다. 전체 중국 모바일 시장에서 Android 사용자는 여전히 약간 남성 편향적인 반면, iOS 사용자는 거의 절반 정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남성과 여성 비율은 거의 같습니다. 이는 남성 사용자가 많은 클라이언트 게임이나 웹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이미지 처리의 경우 여성 사용자의 비율이 약간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나, 전자상거래 분야에서는 여성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쇼핑할 때 절대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쇼핑이 필요합니다. 또한 하루 24시간 분포에서 도시 수준을 살펴보면 3등급 이하 사용자의 저녁 피크 지점은 더 뒤로, 아마도 22시쯤이고 1층과 1층 및 그 이하 사용자의 저녁 피크 지점은 더 뒤쪽으로 추정됩니다. 2차 사용자의 장비 사용 시간은 오전 내내 21시 정도가 될 것이며, 3차 이하 도시 사용자의 사용 빈도도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오에는 피크가 적고 밤에는 피크가 더 높아질 것입니다. 푸시 알림을 수행하고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 때 사용자에게 이러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이 가장 필요할 것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려면 이러한 측면에서 몇 가지 디자인을 수행해야 합니다.
나중에 세 가지 주요 카테고리와 사용자 관심 태그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이 역시 Umeng이 지난 겨울부터 개발한 시스템입니다. 사용자들이 다른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분석해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전체 시스템이 개발 중이지만, 이전에는 게임을 공유하기도 했으며, 블로그에서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LBS입니다. 나중에 생활 도우미와 비디오가 나올 것입니다. 이러한 사용자는 이러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시작 시간의 상위 20%를 차지하는 핵심 사용자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LBS 사용자의 모바일 요구 사항 중 상당수가 실제로 자동차 렌트 가능 여부, 중고차 구입 가능 여부, 연료 소비에 대한 알림을 제공하는 운전 보조원 등 자동차 역학 확인 등 자동차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세차를 할 시간입니다. 그 외에도 고급 골프, 낚시 등 다른 관심사도 있지만 그의 관심은 대중의 관심과 다르다. 또한, 생활 도우미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들에게 생활 도우미는 모든 사람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인데, 사실 오늘날 많은 개발자들도 그런 애플리케이션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예를 들어, 교통량이 많은 경우, 그는 자신의 휴대전화를 사용하여 달력, 손전등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전화를 사용하여 교통 경로를 확인하고 일부 서비스를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도서관 정보, 날씨, 공동구매, 테이크아웃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 생활에 매우 중요한 조력자입니다. 그의 삶이 휴대폰에 반영될 것이다. 또한, 비디오 재생 애플리케이션의 핵심 사용자 태그도 살펴봤습니다. 그 중 상당수는 도서관, 소설을 포함한 교과서 참고 자료는 물론 미용실, 운세, 심지어 인생이 더 많은 경우에도 콘텐츠와 관련이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지향적이라면 가능합니다. 이는 휴대폰 사용에도 반영됩니다.
방금 언급한 PPT는 단지 몇 가지 예일 뿐입니다. 사용자는 여러 차원의 정보를 갖고 있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할 때 이러한 차원의 정보가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 고려하세요. /p>
더 많은 관심 지점을 찾거나 휴대전화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지 감시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을 만들 때 사용자의 지표를 충분히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당장 데이터를 사진으로 찍을 시간이 없다면 당사 웹사이트에 가서 읽어보실 수도 있습니다. 분기별로 다양한 주요 동향에 대한 분석이 포함된 분기별 보고서를 작성해 드릴 예정입니다. 우리는 또한 특정 작은 주제를 분석하여 블로그에서도 볼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분석을 할 것입니다. 또한, 홈페이지에 바로 연결되는 Umeng Index가 있습니다. 이제는 장치와 애플리케이션 수준 모두에서 매달, 매주 업데이트되며, 다양한 장치와 지역의 분포는 어떻게 됩니까? Umeng Index의 새 버전은 이달 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장치에서 사용할 운영 체제를 포함하여 다양한 지역에서 어떤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지 등 더 많은 교차 차원 분석을 볼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 의견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데이터는 아마도 이렇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잊어버리실까봐 저희 사용자로 등록하실 수도 있습니다. 팔로우를 포함하여 귀하의 이메일로 보내십시오. 보고서는 WeChat 계정을 통해 모든 사람에게 지속적으로 전송됩니다.
오늘은 데이터 공유에 관해 제가 말씀드릴 전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