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급여가 크게 줄어든 가장 큰 이유는 급여 제한 명령 때문이다.
사실 이 연봉 제한 명령은 2014년부터 시행됐다. 당시 분위기는 매우 나빴고, 영화와 드라마 전체 투자의 대부분은 스타들의 연봉이 차지했고, 다른 비용까지 합하면 50대 50이 되는 경우가 많다. 어떤 캐스팅 디렉터들은 인기를 위해 인기스타를 선택하기도 하고, 그 외의 부분에 대한 자본 투자도 턱없이 부족하다. 좋은 시나리오 작가와 감독이 있지만 특수 효과와 의상이 부족한 영화의 경우. 이러한 현상은 라디오와 TV 산업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전염병 이후 Li Lanjuan 학자의 일부 연설로 인해 급여 제한 명령이 다시 제안되었지만 Li 학자는 실제로 옳았습니다. 과학 연구는 국가를 강화할 수 있으며 과학 연구자의 급여와 보너스를 인상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지만 이것은 국가를 위해 중요합니다. 과학 연구자들은 일종의 긍정과 격려입니다. 연예계를 돌아보면 스타를 쫓는 일반 팬들에게는 어느 정도 긍정적인 지침이 있을 수 있지만, 하늘 높은 보수는 실제로 그래야 할 수준이 아닙니다. 한국 연예인들은 실제로 사회적 지위가 매우 낮고 보수도 많이 받지 못하지만, 여전히 연예계가 발달한 만큼 보수를 연예인 격려에 활용해서는 안 됩니다. 좋은 대본을 다듬는 데는 시간이 걸리고, 빠른 시대에 너무 빠르게 변화하는 스타 산업은 이때를 기다릴 수 없다.
대본은 옥 조각과 같아서 작가나 작가가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데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스타가 대본을 많이 받는다고 해서 대본이 좋은 것은 아니다. 드라마에 대한 홍보가 오랫동안 이뤄지지 않고 대중에게 심각하게 노출되는 것도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스타의 인기가 인기를 좌우하는 이유는 요즘 좋은 드라마가 많지 않은데도 예능은 꾸준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챈의 연봉은 이 정도로 삭감됐지만, 외부인의 눈에는 여전히 상당한 수입으로 보인다. 42%의 세금을 내고도 3천만 달러는 적은 돈이 아니다. 아직도 수입이 2000만이네요. 양미와 같은 인기 스타와의 협력이 윌리엄 찬에게 큰 노출과 트래픽을 안겨준 것은 말할 것도 없고요. 그리고 좋은 책이 나왔지만 고용주가 충분히 투자하지 않으면 급여 삭감이 합리적입니다. 그렇다면 이때 중요한 것은 스타 자신의 힘과 가격 인하를 꺼리는 것도 소극적 저항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정책의 지시에 따라 그들은 타협하거나 사라집니다. 홍콩 예술가로서 본토에서의 발전은 더 이상 예전처럼 순조롭지 않습니다.
2019년 말 홍콩의 희극은 여전히 우리 마음 속에 생생하며, 관련 뉴스는 여전히 뉴스 채널과 주요 웹사이트에 넘쳐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홍콩이 안타깝고 젊은이들의 낭비에 분노하고 있습니다. 이는 본토 홍콩 예술가들의 발전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재 전염병이 전국을 휩쓸고 있으며 대부분의 영화 및 TV 드라마 촬영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예술가들에게는 지연된 시간이 결국 우리 평범한 사람들이 먹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일국양제 정책 때문에 초창기에는 대만 예술가들이 본토에 진출하면 드라마 소유자와 감독들을 보호하기 위해 10년 안에 정치적 올바름을 보장해야 한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위험을 감수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홍콩, 마카오, 대만의 예술가들은 본토에서 발전했습니다. 급여 삭감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윌리엄 찬의 의지는 일종의 '팬덤'으로 볼 수 있으며, 이는 중국 본토에서 그의 스타덤을 더 쉽게 만들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