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축제문화의 계승은 단 한 번도 중단된 적이 없으며, 시대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갱신되고 발전해 나가고 있는 우리나라의 축제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그것이다. 춘절은 아마도 춘절일 것이고, 춘절 다음 날인 5일, 음력설 5일은 풍습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설날 풍습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이번 호에서는 전통 축제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음력 1월 5일을 흔히 포우라고 합니다. 이날은 '오빈자'를 쫓는 풍습이 곳곳에서 유행한다. 사람들은 새벽에 일어나 폭죽을 터뜨리고 집을 청소합니다. 각 집마다 폭죽이 터지고 터지는 대로 문밖으로 나갔다. 모든 불길한 것들과 모든 몬스터들이 폭파될 것이라고 하며, 그것들은 우리에게서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청소는 철저한 청소입니다. 모든 집에서 쓰레기를 청소하십시오. 음력 12월 30일부터 1월 5일까지 청소는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지만 바닥 청소는 가능하지만 집에서만 가능하며 쓰레기는 집 구석에만 버릴 수 있습니다. 집. 특히 설날 첫날에는 빗자루로 옮기면 안 되고, 옮기면 행운이 사라진다. 하지만 포우에서는 철저한 청소를 해야 할 때였습니다. 쓰레기를 문밖으로 쓸어내고 구석으로 쓸어낸 후, 집 밖에 있는 폭죽도 꺼냈다. 그리고는 커다란 폭죽을 가져다가 쓰레기더미 위에 놓고 불을 붙이고 쾅 소리와 함께 의식을 치렀다. 완전한. 사람들은 말했다: 이제 모든 가난한 귀신들이 쫓겨났습니다! 그럼 먹어.
이런 풍습은 관중, 동서 모두 비슷합니다. 그러나 대포를 발사한 후 먹는 음식은 예전과 같지 않았다. 시안현 용현(龍縣)에서는 현 전체가 천안채(Chantuan)를 먹는다고 하는데, 이 풀같은 음식으로 모든 부족한 것을 돋보이게 한다고 합니다. 웨이허 계곡의 일부 지역에서는 설날에도 단두안을 먹지만 음력 12월 5일이 아니라 싼위안 현 등 음력 12월 30일에 먹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Wugong 카운티. 이는 롱 카운티(Long County)와 동일합니다. 롱현(Long County)에서는 음력 12월 30일, 음력 1월 5일, 1월 7일의 세 번의 천안(Chuantuan) 식사가 있습니다. 빈 현은 또한 음력 1월 5일에 투안투안을 먹는데, 이는 "가난한 자를 먹고 가난의 뿌리를 제거한다"고 하며 또한 "가난한 구덩이를 채우고" "가난한 구덩이를 채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반죽 등의 음식물을 이용하여 반죽을 만들어서 채워 넣는 것도 적절합니다. 빈현(Binxian)현 사람들은 어쨌든 고기와 술을 먹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웨이베이고원에 위치한 춘화현에서는 이날도 투안투안을 먹는데, 이는 빈곤의 구멍을 메우는 데에도 사용된다고 한다. 친척들이 가난해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포우(Powu)라고도 불리는 진(秦)족의 발상지인 펑샹현(Fengxiang County)이다. 그들도 일찍 일어나서 대청소를 하고, 대포를 쏘는데, 그들이 먹는 음식과 가는 길. 그들은 만두를 먹습니다. 만두라고 부르진 않고, 삶은 뿔이라고 부르죠. 하룻밤 동안 싸서 다음날 아침에 요리하세요. 또한 고기 충전재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신기한 점은 만두를 만들 때 향에 불을 붙이고 만두소를 담은 대야를 한 바퀴 돌아야 만두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왜 그런 겁니까? Fengxiang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것은 "빈곤 다섯"등이 모여서 포장하고 요리하고 먹는 것입니다. 진(秦) 사람들은 용감하고 철저하게 일을 하여 '빈곤 다섯'을 몰아냈을 뿐만 아니라, 마치 '살을 먹고 살을 먹고 자는 것'과도 같았다. .
참고: '다섯 가난한 자'는 '다섯 귀신'이라고도 불립니다. 가난한 사람의 다섯 가지 유형을 가리킨다. '지성이 가난하고, 학문이 가난하고, 문학이 가난하고, 운명이 가난하고, 우정이 가난하다'. 한유의 '송경문'에서 본 적이 있다. 이 시인은 “이 다섯 귀신은 모두 나의 다섯 가지 골칫거리이므로 보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무리 글을 잘 아는 사람들이 마음 속으로 생각하더라도 그들의 글은 항상 비교적 평화롭습니다. 나에게는 심각한 문제이지만 정중하게 보내야 합니다. 사람들이 도착하자 “가난한 다섯 명을 내쫓는다”, “가난한 구멍을 메운다”고 사실을 말하고 폭죽과 빗자루를 사용하니 예의가 없었다. 결국 이것은 대접이나 선물이 아닙니다. 그들 모두를 죽이는 것은 그들 중 가장 열정적이고 생생한 것입니다.
'포우': 천진 사람들은 음력 1월 5일을 '포우'라고 부릅니다. 이날은 집집마다 만두를 먹으며, 도마는 이웃 사람들이 들을 수 있도록 딸깍거리는 소리를 내야 '작은 사람'을 다진다는 뜻이다. 천진 사람들은 불만족스러운 일을 '악당'에게 돌립니다. '악당'을 제거해야만 행운과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음력 5일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도 악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말 5일(5일 휴식). 음력 1월 5일은 산동성 일부 지역에서 '다섯 말의 날'이라고 합니다. 이 날의 흐리고 맑은 날은 그 해의 노새와 말의 불운을 예언하는 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동방석(Dongfang Shuo)의 『점경』에 따르면, 첫째 날은 닭, 둘째 날은 개, 셋째 날은 돼지라고 합니다. 넷째 날은 양, 다섯째 날은 소, 여섯째 날은 말, 일곱째 날은 사람, 여덟째 날은 곡식입니다. 산둥성이 어떻게 소의 날을 말의 날로 바꾸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날은 '브로큰 파이브(Broken Five)'라고도 불립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여성들이 설날 5일 전에 친척을 방문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며, 바느질 작업을 위해 자나 가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냄비에 밥, 국수, 양상추를 요리하는 것이 허용됩니다. 이 날 이후에는 외출이 금지됩니다. 린칭 지역 포우에서는 가족 단위로 송별식이 거행된다. 새벽이 되기 전에 사람들은 모두 만두를 삶고 공양을 하고 종이를 태우고 절을 한 다음 신과 주인의 위패를 보관했습니다. 대포 세 개가 터지기만을 기다리면서 온 집안 사람들이 향 종이와 폭죽을 들고 모였습니다. 그리고 줄 앞에 줄을 서는 것을 조상을 집으로 보내는 일이라고 합니다. 가는 길에는 제물을 옮긴 사람이 제물을 들고, 채찍을 치던 사람이 묘지에 도착해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 오셨습니다!”라고 외쳤습니다. 의난도 이날 가족회관에서 도끼를 치웠고, 일부는 이를 먹기도 했다. 이날 마당을 쓸면 개미가 들어오지 않는다고 한다. Kenli, Shouguang 및 기타 지역에서는 이날 폭죽을 터뜨리고 온 가족이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며 새해를 맞이합니다.
산둥성 남서부 지역에서는 설날 가위를 실로 싸서 침대 매트 밑에 놓고 설 5일까지는 사용할 수 없다. 이날 린이와 저우청의 여성들은 외출도 하지 않고, 머리를 빗지도 않고 바느질도 하지 않는다. 바느질을 하면 전갈과 지네가 유혹을 받는다고 한다.
이날 정오에는 만두를 먹는 것이 일반적이고, 국수도 먹을 수 있다. "음력 보름달에 국수를 먹으면 1에이커에 한 돌이 든다"는 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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