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백현에서는 보리밭에 사는 이족들이 음력 정월 초팔부터 정월 대보름까지 호랑이 축제를 축하하는데, 이어는' 로마' 라고 불린다. 그날 마을의 성인 남자가 마을 뒤에서 지주를 배배배한 후 여덟 명이 마법사에 의해 선발되었다. 이 여덟 사람은 호랑이 무늬가 있는 담요를 걸치고 얼굴, 발, 손에 호랑이 무늬를 그려 호랑이로 분장하고, 검은 호랑이의 지도 아래 각종 모방 생산, 생활, 번식하는 춤을 추며 마을에 가서 각 집집마다 귀신을 쫓으며 악을 쫓았다. 이 언어에서 그들은 "로마나 주" 라고 불린다.
-응?
쌍백현 메디충 1 세대에 사는 이순신은 롭지계에 속하며' 아로' 라고 자칭한다. 아로인의 조상은 재생산의 밀림 속에 살면서 표범과 아나콘다에게 자주 시달렸기 때문에, 아로인은 막을 수 없다고 한다. 나중에, 아로인은 사냥한 호랑이 가죽을 벗기고 몸에 걸치고' 호랑이 춤' 을 추며 채자를 지키며, 아로인은 호랑이처럼 용맹하고 어떤 악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아로 사람들은 백수의 왕을 지키고, 채자리는 평화롭고, 농작물은 풍작하고, 소와 양은 핑안, 채자에는 평화로운 광경이 펼쳐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후, 그들은 점프 호랑이를 명절로 고정시키고, 음악과 꽹과리를 배합하여 더욱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했다.
호랑이 춤 (일명 호생이라고도 함) 은 정월 초팔부터 매일 15 호랑이 (초팔호) 인 정월 대보름으로 늘어났다. 호랑이 춤에서' 동방' 시계를 선두로 하는 장로 (대석이라고도 함) 는 모두 호랑이 가죽을 동반한다. 현재 호랑이 가죽이 비교적 드물다면 펠트를 사용하세요. 예전에 마을에는 범절이 있을 때마다 집집마다' 호신' 에 향을 피워야 했고, 집집마다 앞문에서 방 안으로 가서 범춤을 추며 악귀를 쫓아내고 호신의 비호를 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호신, 호신, 호신, 호신, 호신, 호신, 호무, 호무) 밤이 되자 들판 마을에 불이 났고, 호랑이가 마을을 둘러싸고 춤을 추기 시작했다. 15 호랑이가 모두 등장한 후 남녀노소 각색이다. 온 마을 사람들이 술을 차려 미래의 번영을 축하하며 밤새도록 흥청거렸다.
이순신의 호랑이 축제는 호랑이 토템의 유산에 속한다. 호랑이춤을 추는 것은 민족 민간 활동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니가 메뚜기 잡는 날
메뚜기 잡는 날은 하니어에서' 아삼년' 이라고 불리며 6 월 (매년 음력 24 일) 이후 첫날 열린다. 하니족은 산간 지방에 살면서 한 계절의 벼를 재배한다. 6 월 이후 벼에 이삭이 돋기 시작했다. 해니족은 벼풍작을 보장하기 위해 메뚜기를 잡는 방식으로 해충을 몰아내고 피했다. 메뚜기를 잡은 날, 주자이거리의 남녀노소 모두 밭에 가서 메뚜기를 잡고 따로 튀겼다. 집집마다 충분한 대나무 통 (약 2 킬로그램) 을 잡은 후 메뚜기 다섯 마리를 하나씩 찢고 머리, 다리, 몸, 엉덩이, 날개 한 무더기를 찢는다. 아직 잡히지 않은 메뚜기와 다른 곤충들을 위협하기 위해 얇게 썬 대나무로 중간에 끼어 논두렁과 배수구 옆에 꽂혔다. 30 분 후에, 우리는 이 메뚜기들을 죽통에 담아 야채로 가져가거나 과녁을 섞는다. 메뚜기 고기가 달콤하다고 합니다. 퇴장하면 사람들은 계속 "메뚜기, 나는 3 일 동안 너를 잡지 않아, 너는 3 개월 동안 밥을 먹을 수 없어!" 라고 소리쳤다 ""
3. 야오 오디션 역전절
음력 10 월 16 일은 요족이 풍작을 축하하는 전통 날이다. 이때 벼, 고구마, 옥수수, 기장 등의 작물은 이미 수확이 끝났고, 요족은 이 날을' 원고절' 으로 정했다. 이 날까지 누가 심었는지 함부로 베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농촌 규정에 따라 벌금을 부과한다. 이 날이 지나면 산 아래 밭에서는 누구나 성과를 거둘 수 있고, 누가 받든 간섭해서는 안 된다.
지아 섬 페스티벌 (Jia Island Festival) 의 날, 인구가 많은 큰 가마 마을은 대규모 "투우" 를 개최하고, 들판이나 평지를 경기장으로 선택하고, 뚱뚱한 물소 한 마리를 현장으로 데리고 그 구석에 빨간 실크 매듭을 묶고, 오디션 밥 한 끼를 먹을 것이다: (보통 닭입니다. 오리 생선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 설날에 버금간다.) 마을의 남녀노소, 초대에 응한 손님들이 잇달아 경기장에 왔다. 사회자가 시합이 시작되었다고 발표하자 마을 청년들은 자발적으로 일어섰다. 어른들은' 영웅절' 을 머리에 묶고 상서로운 축원을 했다. 어른들이 떠나자 선수들은 몽둥이와 뿔로 싸워 기진맥진할 때까지 자동으로 퇴장했다. 저녁에는 젊은 남녀가 자동으로 모여' 원고의 노래' (즉 풍작의 노래) 를 불렀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평창을 노래실로 지정하고, 식후에 모닥불을 피우고, 젊은 남녀가 모닥불 주위에 모닥불을 둘러싸고 노래를 부르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총각이 처녀집 앞에서' 영빈곡' 을 부르고, 처녀는 총각을 집으로 영입해' 과바주' (냉탕으로 비벼 찹쌀막걸리, 특산물을 떠먹는 것) 를 들고, 특산물을 올려놓고 먹는 것이다. 보통 모든 노래에는' 미미, 이봐, 가자' 라는 단어가 있다. 기쁨, 행복, 행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노래를 통해 남녀 쌍방이 의기투합했다. 떠날 때 선물 외에 상대방의 손전등, 배낭, 바구니도 남긴다. 이것은 상대방에게 다음에 다시 오라고 요구하고 아쉬워하며 떠나는 것이다.
4. 키노족 코트 페스티벌
코트데이는 신기하고 아름다운 전설에서 왔다.
키노족의 전설에 따르면, 오래 전에 한 여자가 임신을 했지만 출산은 하지 않았다. 9 년 9 개월이 지나서야 그녀가 임신한 아이가 태어났다.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바람에 따라 자라서 한 손에 망치를 들고 한 손에 집게를 들고 있는 장한이 되었다. 키노족은 독학으로 인재가 되고, 모루를 세우고, 철칼도끼를 만들고, 철제 도구를 사용한다. 이 역사적인 변화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섣달에 한 번 대철 축제를 거행할 수 있도록 코트데이는 이 풍습을 답습해 키노족 경축의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코트데이를 축하하고 마을에서 행사를 벌였다. 명절 기간은 마을의 연장자' 탁바' 가 결정한다. 명절 기간에는 사냥소, 제구, 점프 격려, 그네 타기, 죽마 밟기, 팽이 치는 등의 행사가 있습니다. , 그리고 상징적 인 철 구타 의식을 거행하다. 온 마을 사람들은 모두 대장장이에게 대나무쥐 한 마리를 바쳐 이 철의 창조자에 대한 경의를 표한다.
명절 아침, 마을의 오래된' 탁바' 가 먼저 위층의 드럼을 울리며 명절의 도래를 표시했다. 북소리를 듣고 남녀노소 의상이 소농장으로 몰려와 소몰이 대회에 참가했다. 사람
여기에 도착한 후,' 탁바' 는 도살된 소 앞에서 소 던지는 말을 외워 사람들에게 소를 도살하도록 지시했다. 마을의 성인 남자는 대나무 꼬치를 들고 소로부터 5 ~ 6 미터 떨어진 곳에 서서 차례대로 제비를 들어 소를 향해 던졌다. 창만 소의 체내에 찔러 피를 흘린 후 소가 심하게 손상을 입었고, 사람들은 칼로 소를 베어 죽이고, 껍질을 벗기고, 고기를 나누었다. 쇠고기는 먼저 마을의' 칠로' (주바, 주색, 바노, 차노, 부크, 부노, 유노) 에게 나누어 준 다음 받은 돈으로 각 가구에 나누어 주어야 한다. 정오에 각 부모는 주육요리를 가지고 탁바 집에 가서 북절에 참가했다. 드럼을 제사할 때는 드럼 앞에 닭털, 쇠망치, 집게, 생강, 토란, 꽃을 놓아야 한다. 칠로' 는 차례대로 앉아서 탁바가 제사 북사를 읊고,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며, 모두를 이끌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새해를 맞이했다. 오후에는' 칠로' 와 마을 주민들이 따로 식사를 한다. 그날 밤 나는 탁바 집에 집중하여 가수의 노래를 들었고, 젊은 남녀는 하루가 끝날 때까지 아래층에서 마음대로 춤을 추며 노래를 불렀다. 다음날 아침, 뜨거울 때 쇠를 두드리며 의식을 거행했다. 마을 사람들은' 칠로' 를 비롯한 모든 대장장이 (대장장이와 그 제자) 를 탁슬의 집에 모아 대장장이가 모루에서 망치를 두드려 그가 이미 새 칼도끼를 깔아 봄갈이에 투입할 준비를 하고 있음을 암시했다. 나머지 시간에는 그네 타기, 팽이 치기, 가방 잃어버리기, 시소 밟기 등 문체활동을 펼쳐 즐거움을 자아낸다.
1988 년, 서쌍판나주 인대 상임위원회는 키노족의 뜻에 따라 코트데이를 키노족의 연례 명절로 정하고 매년 양력 2 월 6 일부터 8 일까지 명절 행사를 통일했다. 그때부터 키노족 주민들은 코트데이를 축하하기 시작했다. 그 때, 중국과 외국 관광객, 전국 각지의 내빈과 각족 대표들이 키노산에 모여 컴백절에 참가하여 키노족의 아슬아슬한 소 타기 활동을 함께 관람하고, 키노족 청년 남녀의 큰 격려와 대나무 장대 춤을 감상하고, 스포츠 대회에 참가하여 키노족 인민과 명절을 함께 보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5.
아창족 회가
시간: 과거 음력 9 월 중순에 많이 열렸으며, 보통 1.5 일 정도 지속됩니다. 지금은 국경절 전후 3 일로 바뀐다.
의미: 아창족의 종교적 신념을 고양하다.
내용: 용과 백상을 하는 것은 혜제절 기간 중 가장 성대하고 멋진 오락 행사입니다.
혜걸, 아창어는' 끓는 이슬' 이라고 불리며, 매년 음력 89 월에 열리는데, 부처가 다시 인간으로 돌아오는 날을 맞이하는 날이다. 부처가' 타마' (석가모니) 하늘이 모경을 위해 사흘간 (지상 행군에 해당함) 지구로 돌아왔을 때 불광이 빛나자 청룡백상이 길조로 나타났다고 한다. 아창회거리는 반드시 백상을 연기한다, 이로부터 온다.
아창족은 청룡과 백상을 길상과 행복의 상징으로 여긴다. 거리를 만나기 전에 청룡과 백상을 묶어야 한다. 혜언니는 그날 날이 막 밝아지자 남자들이 등에 긴 칼을 던지고 코끼리 발북을 메고 있었다. 아가씨들은 정교한 민족 의상을 입고 징과 북소리와 폭죽 소리에 홍룡백상으로 둘러싸여 환걸절 광장으로 들어갔다. 제사를 주재하는 어른들이 제전의 시작을 발표했을 때, 갑자기 북소리, 꽹과리 소리, 머리카락 소리가 서로 얽혀 있었다. 청룡과 백상도 활발하다. 청룡은 때로는 고개를 저었고, 때로는 꼬리를 흔들고, 때로는 입을 벌리고 크게 웃었다. 백상은 때때로 긴 코를 흔들고, 때로는 앞으로 나아가고, 때로는 뒤로 물러나고, 활주하고, 무릎을 꿇고, 뒤로 젖히고, 앞으로 기울어진다. 우둔하고 유치한 행동이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 순간, 소녀와 소년은 흰 코끼리 주위에 춤을 추었습니다. 그들의 발은 뛰고, 몸은 파도처럼 기복이 있고, 점프하며 웅크리고 있다. 이때 회의장은 북소리가 일제히 울리고, 용춤, 코끼리 춤, 환희가 울려 퍼졌다.
청룡과 백상을 묶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늙은 예술가는 먼저 나무로 선반을 만들고, 종이로 몸을 가리고, 천으로 나무 줄기, 수도꼭지, 용꼬리를 만들었다. 강하고, 가볍고, 이미지여야 한다. 용백상을 할 때 사람은 용상의 뱃속에 숨어 있다. 어떤 사람은 용을 들고 코끼리를 옮기는 일을 담당하고, 어떤 사람은 용의 머리, 꼬리, 코끼리 코를 잡아당겨서, 용이 머리를 들어 올리고 입을 벌리고 입을 다물고 꼬리를 흔들면 흰 코끼리가 위아래로 코를 흔들 수 있다.
6.
단족' 쌀시' 축제
족족 선가선무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모두 두 사람 회전을 부르고, 특히 두 사람이 돌아가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특히 새해에는 가수가 며칠 연속 듀엣을 할 수 있다. 해방 후 호수, 공산, 운룡 등지의 수족들도 온천을 조직하여 노래를 부르는 습관이 있다. 매년 설을 맞아 그들은 설맞이 상품을 가지고 노강주 육고 북쪽12km 의 온천으로 가서' 탕천가회' 에 참가한다. 그때는 탁천변에 텐트가 있고 인산인해가 있을 것이다. 각국의 유명 가수들이 한 바퀴 더 돌아오자 아름답고 감동적인 노래가 잇따르고 있다. 심야에도 노랫소리가 활활 타오르는 모닥불 옆에서 메아리친다. 이번 연례' 탕치촌 가요회' 는 이미 10 여 일 동안 계속되었다.
석궁 경기도 족족 신년 명절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사람들이 모여 노래하고 춤을 추면, 청장년 남자들은 종종 자신이 사랑하는 석궁을 꺼내어 외래의 과녁과 겨루어 솜씨를 겨루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석궁은 매력적인 사람들에게 필수적이다. 거의 집집마다 있다. 남자들은 모두 이 길에 능하다. 그들의 석궁은 들뽕나무나 다른 경목으로 만들어졌고, 그들의 석궁은 우근으로 만들어졌다. 보통 청남이 쓰는 석궁은 태엽을 감는 데 많은 힘이 필요한데, 이를 강석이라고 부를 수 있다. 석궁은 대나무나 경목으로 만든다. 족족 사람들은 석궁의 위력을 높이기 위해 생초우 등 유독식물의 즙을 화살에 발라' 피로 목을 봉한다' 는 역할을 하며 일사즉사한다.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각지의 설날 활동도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설날에 먼저 소에게 소금을 먹여 1 년 동안 열심히 일한 것에 대한 존중을 보여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집에 소나무 한 그루를 심어 산신을 대표하고 술고기를 제사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사람들은 사람이 먹고 마시기 전에 연곡 한 숟가락을 떠서 개에게 먹여야 한다. 왜냐하면 천하오곡의 씨앗은 모두 개가 천신만고 끝에 천궁으로 날아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먼저 개의 이런 위대한 공헌을 위로해야 한다.
여족절' 을 제외하고, 여족은 일반적으로 다른 통일명절에 경축하지만, 노강 일부 지역은 포곡 풍작 후 반 개월 이내에 양력 10 월 (여족 자연력취월) 이 풍년절을 축하한다. 명절을 맞아 촌촌에서 술을 끓여 돼지를 죽이고, 함께 모여 먹고 마시며 노랫소리에 맞춰 춤을 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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