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것이 세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1. 현재 많은 예능 프로그램들이 관객과의 상호 작용감과 분위기를 중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앞에 드러난 프로그램은 상당 부분도 극본의 가봉이다. 리듬이 비교적 빠르고, 깊은 뜻이 많지 않아, 긴장을 풀어야 할 때 보기에 더 적합하다. 하지만 문화 예능은 이 예능과 완전히 다르다. 그는 어떤 문화에 대한 홍보와 홍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관객들이 무형중에 그 아름다움을 한탄하고, 더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게 해 주었고, 그 가치는 빠른 템포, 상호 작용의 예능보다 훨씬 높았다.
2. 문화류 예능 프로그램은 어떤 문화를 홍보하는 데 지루하지 않다. 이런 프로그램도 시대의 발자취를 따라 단계마다 다른 변화를 한다. 현재 이 예능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스타일이 점점 젊어지면서 젊은이들의 취향과 심미에 영합하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역사 문화와 현대 조류를 결합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환영받는 유형으로 각색할 수 있다. 그래서 젊은이들 사이에서 전통문화의 물결이 일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시청률은 자연스럽게 계속 상승할 것이다.
3. 최근 몇 년 동안 국가는 전통문화의 전승과 발전을 점점 더 중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디어업계도 이런 예능을 중시하며 문화예능의 발전을 크게 추진했다. 중국의 역사와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부터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무수히 많지만, 무미건조한 지식이 반드시 대중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혁신적인 프로그램은 문화와 조류를 잘 융합시켜 대대적으로 보급하여 사람들에게 더 많은 문화적 자신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