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가 개념의 변천 < P > 은 사해에서 알 수 있듯이, 이른바 잔여란, 여분, 이외의 의미다. 짬은 곧 한가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뜻이다. 여가는 우선 소수의 상류층 지위와 여가 시간 계급에서 생겨났을 것이다. 원시 사회에서 사람들은 간단한 석기 도구를 이용하여 천연식품과 어획을 채집하고 생산성이 낮고 착취와 착취가 없다. 사람들이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하는 간단한 노동을 제거하는 데는 많은 여가 시간이 있지만, 이것은 단지' 여가' 의 초기 형태일 뿐이다. 생산력이 발달하면서 농업과 축산업은 그에 따라 발전하여 사유제, 노예제, 계급관계의 싹이 돋아나고, 제 2 차 사회가 크게 분열된 후 상품생산이 일어나면서 노예제 사회가 점차 형성되었다. 생산력의 진일보한 발전에 따라 봉건 제도가 점차 노예 제도를 대체하였다. 생산력이 발전하는 동시에, 사람들은 필요한 노동 시간을 줄이고 착취계급에서 더 많은' 여가 시간' 을 차지한다. 사회가 계급 사회로 발전하여 여가의 내포가 점차 여가로 발전하였다. "여가" 사해에서의 주석은 한가함, 여가 시간, 한가함, "남사" 입니다. 유무의 전기'' 언상이 웃고, 미일이 끊이지 않을 때, 지치지 않고, 여가를 재단하고, 손이 스스로 책을 쓴다.' 그리고 Jia Yi 의 "Peng 새 푸", "[Peng] 는 구석에서 멈추고 매우 여유롭게 보입니다." 《후한서? 왕부전'' 그 백성은 한가하고 힘이 남는다' 등. 여가라는 개념의 초기 형태가 생겨났고, 점차 진화했다. < P >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17 세기부터 18 세기까지 점차 수공 기술 위주로 기계생산을 채택하는 자본공장으로 옮겨갔고, 또 증기기관의 발명으로 생산의 효율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자본가의 자본이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들의 삶의 질, 생활방식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여가시간이 점차 늘어나고 이용되고 있다. 그 당시 프롤레타리아트의 절대다수는 더 긴장된 노동과 착취 속에 있었고, 의식주를 위해 뛰어다니며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처지에 살고 있었다. 여분의 시간도 없고, 재력도 없고, 이용하고 즐길 시간도 없었고, 여가시간도 전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따라서' 여가' 라는 개념은 처음에는 물질적 기초와 사회적 지위를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 형성되고 생겨났으며, 동시에 특유의 권리를 상징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사회의 더 발달로, 과학과 기술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일의 효율성은 증가 하 고 있다, 상대적으로 노동 생산에 사용 되는 사람들의 시간은 단축 되 고, 일의 감소는 사람들에 게 잔여 시간을 제공 한다, 따라서 "여가 시간" 는 공중으로 점차적으로 돌았다, 여가의 개념은 공중에 의해 인식 되 고 받아들여지고, 점차적으로 개념을 형성 한다. < P > 2. 여가와 스포츠의 융합 < P > 여가의 운용은 휴식, 수면, 사고, 시를 읊고, 책을 읽고, 음악을 듣고, 영화를 보고, TV 를 영 () 을 보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여가 시간부터 이런 방법들은 모두 정신적 (또는 심리적) 의 자유다 스포츠와 여가 둘 사이의 최초의 결합점은 어디입니까? 결합의 필요성이 어떻게 드러날 수 있는가. < P > 스포츠는 사람들의 정서를 키우고 흥미를 키울 수 있다. 스포츠의 초기 형성은 사람들의 심신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으로, 노동의 나머지 오락과 축하, 제사 등을 생산하는 행사였다. 스포츠는 오락을 즐기고 심신을 발전시키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으며, 체육 활동은 사람들로 하여금 전면적이고 창조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한다. 동시에 스포츠의 본질상 오락의 일종이며, 그것은 긴장을 풀고 게임성이 강한 활동이다. 그리고 이 때문에 체육활동은 개인이나 집단에 의해 분산되거나 집중적으로 전개될 수 있고, 개인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으며, 경기와 오락 속에서 생활을 체득할 수 있다. 스포츠는 기쁨, 소일, 경기, 기쁨, 흥분의 일련의 감정체험을 담고 있고, 또 강건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가 관념이 형성된 초기부터 자연스럽게 스포츠와 결합되고, 양자의 결합은 필연적인 추세다. < P > 과학기술의 진보와 기계 시대 문명의 형성으로 여유가 생겼고, 스포츠는 오락의 한 가지 방법으로 양자의 결합을 위한 전제조건을 만들었다. 스포츠 오락은 사람들이 생산노동에서 생기는 정신적 육체적 피로를 풀어주고, 심신을 철저히 풀어주고, 생산노동으로 인한 불쾌함과 일부 부담을 없앨 수 있다. 동시에 스포츠의 경기작용을 통해 평등한 조건 하에서 공정한 경쟁을 벌여 일반 조건 하에서 만족할 수 없는 수요를 달성하고 심리적 중압의 석방을 받게 된다. 생산 노동의 나머지, 여가와 스포츠는 잘 결합되고, 여가 시간에는 신체를 단련하고 심신을 즐겁게 한다. < P > 사회가 오늘날까지 발전함에 따라 스포츠와 여가의 결합이 더욱 중요해 보인다. 현대사회과학기술의 발전은 비약적으로, 노동방식은 육체노동에서 정신노동으로, 사회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으며, 물질생활수준은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으며, 생활노동의 효율을 중시하는 동시에 여가의 효율성도 중시한다고 할 수 있다. 과중한 정신노동 외에, 필요한 근무시간 이후에는 자연히 좋은 방식을 통해 삶의 질을 높여야 한다. 동시에 새로운 스포츠 종목의 전개를 보면 (볼링, 골프, 스포츠 댄스, 암벽등반 등) 스포츠와 여가의 결합은 필연적이다. < P > 셋, 여가 스포츠의 발전 < P > 스포츠의 대상은 사람이고, 스포츠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그 기능으로부터 이론적 스포츠, 가르치는 스포츠, 기술의 스포츠, 실용적인 스포츠 등으로 나눌 수 있고, 여가 스포츠는 실용적인 스포츠의 일종이다. 여가가 늘면서 여가 스포츠는 점점 보편성을 갖추게 되었다. 여가 스포츠는 발전 과정에서 점점 더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받아들여지고 이용되고 있다. 여가 스포츠는 그 표현의 세 가지 주요 측면이 있다. 첫째, 개인의 활동에 스스로 참여하고, 여가를 이용하고,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하여 자신의 운동을 늦추는 것이다. 둘째, 각종 스포츠 활동과 스포츠 행사, 보도를 관람하여 심신을 도양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셋째, 각종 스포츠 관련 단체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인간관계를 강화하고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여가, 소일, 오락, 오락을 하나로 모으는 것이다. 여가 스포츠는 형식뿐만 아니라 관념적으로도 사람들의 여가에 영향을 미친다. 여가 스포츠는 일정 기간의 축적을 거쳐 점차 발전하는데, 그중에는' 스포츠' 의 역할이 있으며, 동시에 여가의 증가와 물질적 생활의 개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 P > 여가 스포츠 발전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는데, 여기서는 여가 방식에 대해 간단히 설명한다. 여가를 이용하는 방법에 따라 나타나는 효과도 다르다. 인터넷 시대는 많은 시간을 절약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폐단을 야기한다. 컴퓨터 앞의 복안은 오래 앉아 있고, 전환된 눈, 단일 손가락 활동 등을 통해 신체의 일부 부위를 전환의 피로 상태로 만들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터넷병' 이 발생한다. 여가를 이용하여 스스로 병의 근원을 창조한다면, 그것은 득보다 실이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운동은 사람들의 사고에 뿌리를 둔 관념이 된다. 여가 스포츠도 그에 따라 발전하여 오늘날 사람들의 패션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