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기원, 역사 및 소개
장기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국 시대에는 장기에 관한 공식 기록이 있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세극이 상당히 유행했는데, 당시에는' 오가' 라고도 불렸다. 삼국 시대에는 바둑형이 끊임없이 변화하여 인도와 전파 관계가 있었다. 남북조 북주에 이르러 바둑형의 두 번째 대개혁을 완성하였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장기 활동이 꾸준히 발전했다. 송대는 장기가 광범위하게 유행하는 시대이며, 그 형식도 크게 달라졌다.
거의 100 년의 실천을 거쳐 장기는 북송 말기에 현대적인 모델로 만들어졌다. 32 개의 바둑말, 강계가 있는 바둑판 등. 남송 시대에는 장기가 매우 유행하는 체스 활동이 되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장기는 새로운 발전 단계에 들어섰다. 65438 년부터 0956 년까지 체스는 전국적인 운동으로 여겨졌다. 1962 중화전국체육총회 산하기관인 중국제상협회가 설립돼 각지에도 해당 산하협회가 설립됐다. 지난 40 년 동안 대중 체스 활동과 경기의 보급으로 체스 수준이 급속히 높아져 우수한 기사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먼저 체스판과 체스말을 이해해야 합니다.
1, 보드
바둑말이 움직이는 곳을' 바둑판' 이라고 한다. 직사각형 평면에는 9 개의 평행 수직선과 10 개의 평행 수평선이 교차하고 * * * 90 개의 교차점이 체스말을 배치합니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수평선 사이에 세로줄이 없는 빈 영역을' 강계' 라고 하며, 전체 바둑판은' 강계' 에 의해 같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두 장군이 마을에 앉아' 미터' 라는 글자가 그려진 곳을' 구궁' 이라고 부른다.
2. 바둑돌
총 32 개의 체스 조각 * * * * 이 있으며, 각각 16 개의 체스 조각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각각 7 개의 팔을 가진 그룹을 가지고 있습니다.
빨간색: 잘 생긴 (1), 돌 (2), 항목 (2), 차 (2), 말 (2), 대포 (2), 얼음 (5).
흑방: (1), 병사 (2), 코끼리 (2), 자동차 (2), 말 (2), 총 (2), 병사 (5).
그중 잘생김과 장수, 관과 사, 상상상상상, 병사와 졸의 역할은 똑같지만, 단지 보너스 바둑과 검은 바둑을 구별하기 위해서이다.
둘째, 바둑을 두어 아이를 먹는다
1. 게임에서 빨간 바둑을 손에 쥐고 있는 게이머가 먼저 가고, 쌍방이 번갈아 가며 승부와 판이 나면서 게임이 끝난다. 바둑을 한 교차에서 다른 교차로 옮기거나 상대방의 바둑을 잡아먹고 그 교차점을 차지할 차례가 되면 한 걸음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쌍방이 모두 가고 있는데, 일라운드라고 한다.
2, 각종 바둑돌.
잘생긴 (대장): 잘생긴 그는 장기의 지도자이자 쌍방의 노력의 목표가 될 것입니다. 그것은' 구궁' 내에서만 활동할 수 있고, 상하좌우로 할 수 있으며, 수직선이나 수평선을 따라 한 번에 한 칸만 걸을 수 있다. 잘생기고 잘생긴 사람은 같은 직선에서 직접 대면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걷는 것이 음성으로 판정된다.
돌 (돌): 돌 (돌) 은 잘 생긴 (생강) 경호원으로 구궁에서만 걸을 수 있다. 그것의 바둑길은 구궁에서 단 하나의 대각선일 뿐이다. 여기를 클릭하여 "선생님" 을 시도해 보세요. 당신이 마스터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상 (상): 상 (상) 의 주요 역할은 당신을 방어하고 보호하는 잘생긴 (장) 입니다. 그것의 걷기 방식은 한 번에 대각선으로 두 칸을 걷는 것인데, 일반적으로' 걷기' 라고 불린다. 코끼리 (코끼리) 활동 범위가' 강계' 안의 정사각형으로 제한되면 강을 건널 수 없고,' 장' 자 중앙에 바둑말이 있으면 걸을 수 없고, 속칭' 상안' 이라고 불린다. 여기를 클릭하여 "코끼리" 를 시험해보고, 당신이 그것을 마스터했는지 확인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차: 차는 체스 중에서 제일 대단해. 가로줄이든 세로줄이든 갈 수 있다. 장애물이 없는 한, 단계 수는 제한이 없다. 그래서 차 한 대가 17 점을 통제할 수 있기 때문에' 차 한 대 열 자 추위' 라고 불린다.
총: 총이 음식을 먹지 않을 때, 그 동작은 차와 똑같다.
말: 말이 걷는 방식은 항상 비스듬히 걷는다. 즉, 먼저 가로나 세로로 한 칸을 걷고, 그 다음에 비스듬히 걷는 것을' 마손손' 이라고 부른다. 말 한 필은 한 번에 8 점을 골라 둘러쌀 수 있기 때문에' 사방의 위풍' 이라고 불린다. 만약 네가 가려는 방향에 다른 바둑말이 있다면, 말은 지나갈 수 없다. 속칭' 깡충말 다리' 라고 불린다. 여기를 클릭하여' 말' 을 시도해 보세요. 당신이 그것의 보행을 장악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병사: 강을 건너기 전에 병사 (병사) 는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다. 강을 건넌 후, 그들은 좌우로 움직일 수 있도록 허락을 받았지만, 한 번에 한 걸음밖에 걸을 수 없었다.
3. 아이 한 명을 잡아먹다
어느 쪽이든 움직일 때, 대상 위치에 상대편 바둑말이 있다면, 상대편 바둑돌을 꺼내서 자신의 바둑말 (즉, "먹는 자") 로 바꿀 수 있다. 포를 먹는 아들만 다른 아들과 다른 방식으로 먹는다. 포와 먹은 아들 사이에는 바둑말이 있어야 한다. 속칭' 포포' 또는' 사자' 라고 불린다.
셋째, 장군, 당연히, 죽을 것이다, 졸려 죽을 것이다.
한쪽의 바둑말이 다른 쪽의 잘생긴 (장군) 을 공격하고 다음 시도에서 먹으려고 시도하는데, 줄여서' 장군' 혹은' 대장' 이라고 부른다. "장군" 측은 즉각 "응답" 해야 한다, 즉 자위하는 방법으로 "장군" 상태를 해체하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장군" 이고 "응당" 할 수 없다면, 당신은 "죽을 것" 입니다. 기사 차례가 되었지만 잘 생긴 (대장) 은 상대에게 끌려가는 것이 아니라 갈 길이 없는 자리에 갇혀 있었고, 동시에 다른 바둑은 움직일 수 없었다.' 졸려 죽겠다' 고 해도.
넷째, 이기고, 지고, 그리고
1. 게임에서 다음 중 하나가 발생합니다. 한쪽은 지고 (지고), 다른 쪽은 이깁니다.
잘 생긴 (장군) 은 상대방에 의해 "죽을 것" 입니다. 즉, 상대방의 장군은 불확실합니다.
"졸려 죽다", 즉 상대 대장에게 패배하지는 않았지만, 우리측은 갈 바둑이 없다.
자신의 실패를 선포하다.
한쪽의 길이는 변하지 않고, 긴 계산은 졌다.
2. 다음과 같은 경우 추첨을 실시합니다.
한쪽은 떠나고, 화해를 제기하고, 다른 쪽은 동의한다.
쌍방의 장단이 일치될 것이며,' 바둑례' 의' 화화' 규정에 부합하며, 쌍방 모두 시대를 바꾸려 하지 않는다.
동사 (verb 의 약어) 시간 설정
다른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중국 체스 게임에는 시간 설정 기능이 있다.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쌍방은 자신의 요구에 따라 게임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기본 시간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시간 제한: 첫 번째 시간 제한을 나타냅니다. 60 분
첫 번째 시간 제한 내의 단계 수: 첫 번째 시간 제한 내에 필요한 단계 수를 나타냅니다. 30 보
두 번째 시간 제한: 두 번째 시간 제한을 의미합니까? 10 분
두 번째 시간 제한 내의 단계 수: 두 번째 시간 제한 내에 필요한 단계 수를 나타냅니다. 10 단계
두 번째 시한이 지난 후 두 번째 시한에 따라 진행하다. 120 단계 이후 승부가 결정되지 않았다면 무승부다.
용어 소개
(1) 장군: 한 쪽이 게임에 있는 바둑은 다음 판에서 다른 쪽의 잘생긴 (장군) 을 잡아먹고' 장군' 이라고 합니다.
(2)' 장군' 측이 취한 반격, 회피 또는 방어 방법을 채택해야 한다. 이러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장군' 을 위해 상대방의 바둑말을 잡아먹는다.
2. 공격받는 자리를 피하겠습니다.
3. 자신의 바둑말을 상대방의' 장군' 바둑말과 자신의 잘생긴 (장군) 사이에 두고' 쿠션 장군' 이라고 부른다.
4. 만일 상대방의 총' 장군' 이 위의' 응당' 방법 외에 이미 총대로 쓰인 바둑돌을 제거할 수 있다. 만약 말' 장군' 이라면 자신의 체스로 말의 다리를 잡을 수도 있다.
(3) 죽을 것:' 장군' 이' 응답' 하지 못하면' 죽을 것' 으로 간주된다.
(4) 졸려 죽다: 바둑을 둘 차례인 기사, 잘생긴 (또는) 장군' 은 아니지만 갈 길이 없는 자리에 갇혀 있고, 동시에 다른 바둑말은 움직일 수 없다.' 졸려 죽겠다' 고 해도.
(5) 강 경계: 강 경계를 구성하는 두 개의 수평선.
(6) 순하: 바둑말이 자신의' 강계' 에 있을 때' 순하' 라고 불린다.
(7) 말을 타고 강을 건너다: 한쪽 바둑말이 다른 쪽의' 강계' 에 있을 때' 말을 타고 강을 건너다' 라고 부른다.
(8) 중심선: 체스판의 다섯 번째 수직선으로, 일반적으로 "5" (빨간색 상자) 또는 "5" (검은색 상자) 로 표시됩니다.
(9) 갈비뼈 궤적: 체스판의 제 4 조와 제 6 조 세로줄은 보통 "4" 와 "6" (빨강) 또는 "4" 와 "6" (검정) 으로 표시된다.
(10) 병선 (졸선): 바둑판에서' 강선' 아래의 첫 번째 가로줄, 병사와 졸이 이 이 선에 놓여 있다.
(1 1) 궁정선: 병선 (졸선) 아래의 가로줄은' 구궁' 의 정상선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밑줄: 체스판의 양쪽 끝에 있는 첫 번째 수평선입니다.
(13) 게임: 쌍방이 바둑을 두는 것을' 게임' 이라고 하고, 바둑을 두는 것을' 게임' 이라고 한다.
(14) 전역: 게임이 진행되는 전 과정을 나타냅니다. "시작", "중국", "난국" 을 포함해서요.
(15) 상황: 게임의 한 단계에서 쌍방의 바둑말 분포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손", "두 번째 손", "이점", "안정", "반격", "복잡", "균형" 을 포함합니다.
(16) 시작: 시작은 첫 번째 수단이다.
(17) 승세: 게임에서 정세는 기본적으로 먼지투성이다. 승리가 눈앞에 있는 쪽을' 승리' 라고 부른다.
(18) 승리: 게임에서 한 쪽은 아들이 많고 다른 한 쪽은 아들이 적고 반격과 변화의 수단이 없어 지는 국면이다. 아이가 많고 우세한 쪽은 이 바둑을' 승리' 라고 부른다.
(19) 절살
20. 발톱사: 구궁 상각에서 고수를 지원하는 일종의 수비 방법으로' 발톱사' 라고 합니다.
(2 1) 꽃 이미지: 또는 꽃 이미지라고 합니다. 중앙선 수비 때 두 관원이 서로 떨어져 있는 한 형태를 가리킨다.
(22) 단일 부족 학자 (공식): "단일 부족 학자 (공식)" 라고 불리는 게임에 두 개의 이미지 (상), 한 명 미만의 공식 (공식) 이 있습니다.
(23) 단상 (상): 게임에는 두 명의 인사 (관) 가 있고, 한 개의 코끼리 (상) 가 부족하다.
(24) 한가함: 게임 교착 단계에 적합한 방법은 타이밍을 기다리는 것이다.
(25) 빈: 쓸모없는 트릭, 전투기를 놓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체스 게임을 잃게됩니다.
점수를 계산하다
분기:
승자의 게임은 2 로, 패자의 게임은 -2 로, 무승부 점수는 0 으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