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치에 대한 기본지식
(l) 찻집의 공간배치 요소
찻집 로비에는 차 공연 무대를 설치해야 하며, 그리고 다실은 홀과 소실로 구성될 수 있으며, 소실에는 공연무대가 없고 테이블 서비스 공연이 이용된다. 주택의 구조에 따라 분산석, 홀석, 카드석, 방석(박스)으로 나눌 수 있으며, 배치가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2) 찻집 스타일
1. 앤틱한 찻집. 고풍스러운 찻집은 장식, 장식, 배치, 인물복식, 언어, 움직임, 다예공연 등에서 전통을 바탕으로 고전문화의 모습을 전체적으로 보여주어야 한다.
2. 정원 스타일의 찻집. 정원 스타일의 찻집은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강조합니다. 산과 강에 가까울 수도 있고 경치가 좋은 곳에 위치할 수도 있고 단독주택일 수도 있습니다. 실외공간과 실내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업부지가 상대적으로 넓은 경우가 많습니다.
3. 실내 안뜰 스타일의 찻집. 실내 안뜰 스타일의 찻집은 강남 정원 건축을 모델로 하여 차 예술과 차 마시는 요구 사항에 따라 정자, 정자, 구불구불한 길과 꽃 덤불, 아치와 복도,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환경.
4. 모던한 찻집. 현대 찻집의 스타일은 상대적으로 다양하며 운영자의 관심과 취미에 따라 건축되고 집의 구조와 결합되어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갖습니다.
5. 민속풍의 찻집. 민속식 찻집은 민속 관습과 지역 특성을 강조하고 특정 민족 집단의 풍습과 풍습, 찻잎, 다기 세트, 다예 또는 농촌 목가적 스타일을 주요 노선으로 삼아 상응하는 특성을 형성합니다. 6. 오페라 찻집. 오페라 찻집은 차를 기본으로 오페라 감상이나 자기 오락에 초점을 맞춘 문화 및 오락 장소입니다.
(3) 찻집의 공간 디자인 특성
찻집의 공간 디자인은 전체적인 디자인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공간 배치 측면에서는 가상적 기법에 의해 시선이 차단될 수 있는데, 이는 분리된 것처럼 보이지만 분리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게 하며, 분리에는 투명성이 있고, 현실에는 가상이 있다. 예를 들어, 통로와 시야를 완충하기 위해 커튼, 새는 벽, 구슬 커튼, 스크린, 대나무 울타리, 나무 울타리 등을 사용하는 또 다른 예는 사람들이 한눈에 볼 수 없도록 통로를 구불구불하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 적절한 분리는 방해받고 싶지 않은 일부 손님의 심리를 만족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소위 "분리되어야 하는 정원"입니다.
(4) 찻집의 재료 찻집의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는 유리, 페인트, 벽돌, 콘크리트 등 영적이고 일반적인 자연재료를 사용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표면의 질감과 질감 변화.
(5) 찻집의 조명 특성
찻집 디자인에 있어서 지역 조명 디자인과 적용은 조명 디자인의 핵심이다. 공간 전체의 조도는 아주 높을 필요는 없으며, 사람이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최저 조도를 기준으로 하며, 디테일을 표현하는 로컬 조명에 집중합니다. 각 소켓 세트에는 조명 튜브 세트가 있어야 하며, 가급적 전등갓이 있는 조명이나 양초와 유사한 조명 범위가 작은 조명을 사용하여 차를 마시는 사람들을 위한 따뜻하고 개인적인 공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빛과 그림자의 역할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은 찻집 조명 디자인의 또 다른 특징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의도적으로 빈 공간을 만들고 특정 식물 안이나 아래에 조명을 넣어 위쪽으로 빛나게 하여 공간에 흥미로운 빛과 그림자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시각적 효과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공간의 입체감과 레이어링도 높여줍니다.
(6) 찻집의 풍경 구성
1. "빌려온 풍경"의 활용. 차를 마시고 경치를 즐기는 것은 찻집의 영원한 주제입니다. 풍경은 문화적 풍경일 수도 있고 자연적 풍경일 수도 있습니다. 정적 풍경일 수도 있고, 고요함 속에 움직임이 있을 수도 있고, 움직임 속에 고요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빌려보는 풍경』은 이웃에게서 빌리는 것, 멀리서 빌리는 것, 가까운 것에서 빌리는 것, 위에서 빌리는 것, 위에서 빌리는 것, 때에 따라 빌리는 것 등으로 나눌 수 있다.
2. 가상 대비와 실제 대비의 사용. 산, 물, 돌, 나무, 꽃, 천, 수영장, 정자, 정자, 플랫폼, 건물, 정자, 차 세트, 차 도구 등과 같은 찻집 환경 건설에는 실제 측면도 있습니다. , 빛, 그림자, 분위기, 소리, 향기, 바람 등. 새소리, 향기로운 꽃, 미풍과 잔잔한 파도, 기분 좋은 수채화 등의 합리적인 아이디어 조합을 통해 예술적 개념을 창조해야합니다.
3. 돌을 쌓고 물을 정리하는 활용법. 찻집의 적절한 부분에서는 돌을 쌓고, 산을 자르고, 물을 정리하고, 산 모양을 배치하고, 산 방향을 잡고, 돌맥을 나누어 언덕을 아치형으로 만들고, 비틀고 돌리고, 산과 겹치고 누르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물이 흐르고, 주인과 손님은 서로 보완하며, 연못을 가로질러 엇갈리게 쌓을 수도 있고, 이상한 돌, 자갈, 태호 돌, 생체 공학 돌, 농장 석재 공장 및 아름답게 조각 된 고대 돌기둥 기초, 돌 조각, 예술품 등이 있으며 때로는 울퉁불퉁 한 돌길 등의 작은 부분을 배치합니다. 암석의 얇음, 누수, 관통, 주름, 투명함, 완고함, 기묘함, 아름다움, 위험함, 한적함을 질, 형태, 결, 기세, 색상 등의 측면에서 감상하게 하여 풍경의 의미를 풍부하게 하고, 찻집의 문화적 의미를 향상시킵니다.
“물을 가까이 하는 자는 물을 가까이 하고, 물을 멀리하는 자는 두려워한다”는 원예 사상을 바탕으로 사람과 물의 친화력을 만들어 내는 것이 바람직하다. 찻집 안의 높든 낮든, 벽 위든 통로든. 예를 들어, 물이 흐르도록 나무와 바위로 운하를 만들 수도 있고, 물을 흐르게 하는 작은 다리와 구슬을 뱉어내는 분수가 있는 바위산을 만들 수도 있고, 연못이나 습지에 땅을 파낼 수도 있습니다. , 물정자를 짓고 정자와 복도를 세워 9개의 곡선과 푸른 파도가 있는 맑은 시냇물을 만듭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우아함, 깨끗함, 가벼움 및 아름다움이라는 미학적 의미를 제공합니다.
4. 꽃, 식물, 나무의 사용.
찻집, 현관, 복도 등 내부와 외부에 거대한 키 큰 나무나 이국적인 나무를 얽힌 담쟁이, 짙은 녹색 그늘, 매일 먼지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배치하거나 대나무 그림자로 대나무와 꽃 스케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난초 향기 및 희박한 꽃 그림자 또는 창턱, 모서리, 커피 테이블, 꽃 스탠드 및 공중에 꽃 분재를 배열합니다(예: 아스파라거스, 질경이, 홀리, 아이비) 사계절 꽃이 국화와 합리적으로 어울릴 수 있습니다. , 거미 식물, 계수나무, 장미, 장미, 연꽃, 수선화, 동백, 진달래, 꽃꽂이 예술 작품도 고급스러운 경우에 배열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상록수 심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래야 찻집이 일년 내내 상록수인 풍경을 갖게 되고, 일년 내내 꽃, 새, 꽃 향기가 있고, 모양, 품질, 색상, 향기의 풍경 의미를 풍부하게 해야 합니다. , 소리, 분위기, 빛과 그림자 등을 통해 더욱 친밀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인간과 자연 사이의 조화로운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