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동안 인터넷과 주류 언론은 연예계 소수인의 소득이 높은 현상에 대해 비판했고, 공식도 그에 따라 처리하고 조정했다. 그러나 인터넷 여론은 여전히 배우와 문화오락업계의 사람을' 배우' 라고 비난하고 있다. 이는 최근 몇 년 동안 유명 배우들의 위법 행위, 특히 지난 몇 년 동안 개인문화 수준이 높지 않았고, 오랫동안 영화업계에서 용길을 달리던 농민들이 우연한 요인으로 영화업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몇 년 전 아내의 탈선으로 인한 이혼은 놀랍고, 더욱 놀라운 것은 거액의 재산 분할이 드러났다는 것이다. 소수의 배우와 연예계 인사들이 연예 영화 플랫폼을 이용해 거액의 사회적 부를 낚아채는 상황은 의분을 불러일으키며' 민의가 용솟음친다' 고 말했다. 인터넷과 자매체는 인터넷에서 상당히 유행했던' 플레이어' 라는 단어로 전체 배우 집단을 욕하는 것을 포함하여 이러한 상황에 대해 맹렬한 비난을 퍼부었다.
배우' 는 봉건 사회의 공연 예술 종사자에 대한 모욕과 욕설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농담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을' 우우' 라고 하고, 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을' 링' 이라고 부른다. 한대는 노래, 춤, 음악, 공연 예술을 업으로 하여 통칭하여' 유람령' 이라고 부른다. 송대 이후 희곡 예술의 높은 번영으로' 배우' 는 주로 희곡 배우를 가리킨다.
봉건 사회에서는 희곡과 공연 예술이 줄곧 법정과 문인층의 소일거리였기 때문에 희곡 공연은 지금처럼' 고아예술' 으로 여겨지지 않아 희곡 연기자의 사회적 지위가 매우 낮다. 학자, 농부, 상인의 봉건 직업 등급에는 연예인의 지위가 전혀 없지만, 그들은' 삼교 구류' 중 하나인' 구류' 에 속한다. 배우는 사회적 지위가 낮기 때문에 봉건 사회에서' 배우' 로 폄하하였다. 사람들이 농민종의 식량을 먹고 있는 것처럼' 촌놈' 으로 폄하하였다.
현 정부는 줄곧 문예 사업을 중시해 왔으며, 민주혁명 시절 연안 육의 () 는 당시 선진 문예의 벤치마킹이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중국의 문예 공연은 전무후무한 번영이었다. 심지어' WG' 시대에도 만마는 8 편의 모델극만 있을 때 각 업종마다 제멋대로 배우를' 배우' 라고 부르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일반적으로 예술가를 통칭하여' 문예 종사자' 라고 부르고, 유명한 배우를 통칭하여' 공연 예술가' 라고 부른다.
오늘날 전면 개혁개방이 있은 지 40 년이 지났고 연예사업이 전례 없이 번영하고 유명 배우들의 수요가 많아 예능 대군이 호탕하다. 그러나 소수와 일부 자매체들이' 배우'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연기예술과 현대문명에 대한 모독이라고 말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