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의미의 스케치는 모든 단색 그림을 가리킨다. 스케치는 서구 조형능력의 배양에서 기원했다.
좁은 스케치는 미술 기술을 배우고, 조형 법칙을 탐구하고, 직업 습관을 키우는 회화 훈련 과정을 말한다. 예술은 사물을 표현하는 수단이다. 예술의 기초는 조형이고, 예술 조형은 사람이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진행하는 복잡한 노동이며, 장기간의 훈련이 있어야만 형성할 수 있는 특수한 기술이다. 예술 조형은 고립되고 정지된 물체의 형태를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물체 중 다양한 형태의 유기적 관계를 표현하는 것이다. 예술 조형을 장악하는 방법은 사람의 자연적 사고 방식과 조작 방식을 복원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연물의 형식 특징을 연구하고 그 변화의 법칙과 조건을 이해해야 한다. 스케치는 이러한 조형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이는 예술 조형의 실천에서 이미 충분히 증명되었다. 따라서 스케치는 "조형예술의 기초" 라고 불린다.
스케치는 일반적으로 크레용, 목탄, 펜, 연필, 브러시, 잉크, 종이 등 평면에 흔적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을 말합니다. 기타에는 젖은 점토, 잉크가 묻은 천, 금속, 석기, 용기 또는 천으로 인한 마모가 포함됩니다. 스케치는 모든 그림의 기초이며 연구 과정에서 반드시 거쳐야 할 단계이다.
실루엣과 라인은 스케치의 통칭이다. 스케치는 보는 사람이 감상하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자연법감이 있다. 획마다 리듬, 활성 및 수동 주변, 평면, 볼륨, 색조 및 질감을 포함한 다양한 선과 교차 관계를 만듭니다.
스케치는 형식적인 예술 창작으로, 단색선으로 직관적인 세계의 사물을 표현하고, 사상, 개념, 태도, 감정, 판타지, 기호, 심지어 추상적인 형식까지 표현할 수 있다. 그것은 그림처럼 전체와 색채를 중시하는 것이 아니라 구조와 형식을 중시한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서양 미술사전" (사자도서사가 출판함) 이라는 책에는 스케치와 관련된 해석이 하나밖에 없다. 작품이나 작품의 일부분으로 여겨지는 스케치는 예술가의 빛과 그림자, 구도, 전체 화면의 척도 등에 대한 연구와 토론이다. 전체 그림이나 그림 중 하나의 예비 구도입니다. 풍경화가의 스케치는 보통 작고 빠른 기록으로 풍경의 조명 효과를 보여주고 앞으로 다시 그릴 생각을 준비하는 데 쓰인다.
스케치는 선과 면으로 표현되는 방식이다. 각 물체는 조명 아래 세 부분, 즉 밝고 어둡습니다. 가장 깊은 곳부터 가장 밝은 곳까지 빛과 어둠, 어둠과 반사, 회색과 밝은 경계입니다. 그림을 그릴 때 밝은 부분은 최대한 더럽고 어두운 부분은 최대한 답답합니다 (즉, 선이 너무 많아서 틈새와 반사가 없습니다).
스케치는 다른 예술의 필연적인 기초이며, 특히 수채화, 유화, 판화, 조각 (엠보스) 은 그래픽 디자인에 있어서 스케치의 필수 기초이기도 하다. 스케치는 2 차원 예술로 간주되고 색상과 3 차원 공간은 필요하지 않지만 둘 다 함축되어 있습니다.
스케치의 정의 (하강 교사 수첩에서 발췌)
프랑스 Dessin-영국 Drawing-중국어는' 스케치' 라고 합니다. 스케치는 지정된 영역 또는 평면 재질 (종이, 천 등) 에서 공간에서 외부 물체의 위치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 그리고 이런 훈련을 통해 물체의 명암 수준과 기본 이미지를 파악한다.
[이 단락 편집] 학습
스케치 연습 과정에서 스케치는 빛과 물체의 관계, 그리고 획의 묘사 수법을 중시해 자신의 눈에서 관찰한 형체가 구체적이고 미묘하게 드러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케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케치명언) 그래서 스케치는 자신의 관찰력을 키워야 한다. 또한 스케치는 "존재" 와 "그림" 사이의 모든 노력을 "그림의 묘사력" 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책상 위에 있는 정물을 묘사할 때, 우리는 정물의 다른 색깔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책상 위의 안정감과 배경 사이의 조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모양, 색깔, 선, 명암, 근리, 양감, 존재감, 공간감, 역학감 등 복잡한 요소들이 서로 얽혀 아름다운 질서를 형성한다. 그림은 그 자연의 질서를 그림처럼 아름다운 질서로 바꾸는 것이다. 이것도 스케치의 의미와 목적이다. 스케치는 그림의 기초이며, 사람의 회화 수준을 가장 잘 나타내는 그림이다. 그러므로 공부에 있어서는 착실하고 견지해야지, 경솔하게 해서는 안 된다.
미술 수능 스케치 시험:
우리나라의 고등 교육이 발전함에 따라 예술학과 전공의 학생 모집 수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미술을 사랑하는 고등학생들이 미술학원과 전공에 응시하고, 스케치 시험은 미술학과 시험의 주요 과목이다. 수능 스케치 점수를 높이는 방법은 수험생들이 애써 찾는 문제다. 따라서 스케치 시험의 연구는 고교 미술 교사 교육의 우선 순위이다.
19 말, 유럽예술은 후인상파와 입체파티 예술의 본질에 대한 추구와 토론으로 입체형태와 색채에 대한 묘사를 완전히 해방시켜 전통적인 스케치 훈련 모델도 바꿨다. 프랑스 파리 제 1 대학의 미술학과와 같은 일부 국가에서는' 스케치' 과정이' 2 차원, 단색, 다색 연구' 로 대체되었다. 이런 수업 일정에서 스케치는 공간이 더 크고 취재가 더 유연합니다. 학생들은 다양한 미디어를 자유롭게 사용하여 2 차원 모델링 연습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스케치의 기본 개념 이외에, 스케치 미디어의 훈련에서, 우리는 더 많은 유연성과 유연성을 제공 해야 합니다, 그래서 스케치의 훈련은 예술적 경향과 일치 하 고, 또한 더 강한 활력과 더 넓은 표현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스케치는 일종의 관념이다. 모든 그래픽 동작, 특히 그림의 기초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스케치는 선 묘사, 빛, 중점, 색조 등을 포함한 특수한 표현 수법으로 여겨져 왔다.
스케치는 그림의 기본 표현을 가리킨다. 그림의 주요 조형 요소는 선과 색이기 때문에 제한된 2 차원 공간에서 무한한 아름다운 광경을 발휘하려면 조형 표현 기법을 능숙하게 활용해야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스케치는 화가가 가장 간단한 도구로 아름다운 생각을 관찰, 체험, 상상, 선택, 재편성한 기록이다.
회화 발전 과정에 집중하면 다양한 시도성 실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스케치 표현의 내용과 형식도 다양하고 풍부하다.
스케치는 그림을 배우는 기초일 뿐만 아니라, 좋은 스케치 자체가 독립된 예술품이다. 사용하는 도구는 비교적 간단하고 완성 시간이 짧기 때문에 가공된 많은 그림보다 작가의 순간적인 영감과 열정을 더 직접적으로 전달하고 그린 물체의 생동감 있는 매력을 포착하는 경우가 많다. 일부 스케치 작품에서는 다른 그림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직관적인 예술적 느낌을 얻을 수 있다.
서양 예술사의 많은 회화 대가들은 르네상스 삼걸, 루벤스, 렘브란트, 고야, 앙젤, 레빈, 문서 등 많은 스케치 작품을 남겼다. 티향이나 벨라스케즈와 같은 위대한 화가들은 거의 전해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캔버스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남아 있는 스케치가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본 몇 안 되는 작품들 중에서도 그들의 스케치 방면의 독특한 기교를 볼 수 있다.
스케치에서 명암의 다섯 가지 색조, 즉 밝은 영역, 반밝은 영역, 명암 교차 (가장 어두움), 투영된 면, 반사면. 스케치는 기초제도에서 다기하학의 능력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스케치는 일반적으로 석고 이미지로 시작하며, 초급 단계는 석고 이미지를 교육 내용으로 한다. 첫째, 석고는 흰색 물체처럼 인물의 머리 구조의 전환관계와 계층 차이를 쉽게 관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둘째, 석고상은 정적이며 초보자에게 물체를 자세히 관찰하고 묘사할 수 있는 최대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페이드된 인물의 피부색과 털의 다양한 차이와 변화는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물체의 몸과 구조의 본질을 더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석고상은 보통 유럽의 고대 거장과 동양 예술가의 고전 조각상이다. 이 조각상들 자체도 조각예술가의 귀납, 총결, 강화, 표현을 거쳤다. 인물의 이미지 특징과 구조적 관계는 더욱 강렬하고 생동적이며, 동태와 감정은 더욱 생동적이고 감동적이다. 석고 인상 스케치 훈련에서 이 물체 자체는 구조, 모양, 계층에 가장 좋은 방법을 제공하는 좋은 예술 패러다임이다. 한편, 석고상의 상술한 특징은 초상화와의 차이점과 차이점을 이미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고상, 석고상, 석고상, 석고상, 석고상, 석고상) 그럼, 사생의 구체적 과정에서 표현 수법은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나요?
결론적으로 석고상 스케치와 인물 스케치는 관찰 방법부터 표현 단계까지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둘 다 상대적으로 일치한다. 그러나 구체적인 연기 기교에는 약간의 미묘한 차이가 있다. 첫째, 석고상의 신체 구조와 근육 기복의 관계는 조각가의 조각칼로 만들어졌으며, 뚜렷한 체면 귀납, 개괄, 처리의 흔적이 있다. 예를 들어 석고상의 눈썹, 수염, 안구, 머리카락 등은 모두 품위 있고 덩어리 모양의 방법으로 유도되고 처리된 모양이다. 뼈와 근육 사이의 관계는 뚜렷하고 견고하다.
[이 섹션 편집] 단계
과학적이고 엄격한 방법과 절차는 스케치 작업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전반적인 관찰과 묘사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1. 작성 작성
일부러 구도를 안배하여 화면 위의 물체를 적당히 우선시하고, 구도는 균형이 잡혀 산포, 혼란, 빈, 플러그의 폐단을 피한다.
2. 큰 신체구조를 그립니다
긴 직선으로 물체의 신체 구조를 그려내고 (물체가 보이지 않는 부분도 가볍게 그려야 함), 물체의 모양, 비율, 구조관계는 정확해야 한다. 그런 다음 각 음영 계층의 모양과 위치 (강조 표시, 강조 표시, 중간 색상, 어두운 영역, 투영 및 음영 교차) 를 그립니다.
3. 점차 깊이 성형하다
형체에 대한 명암 묘사 (전체부터 국부까지,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를 통해 점차 물체의 체감감을 빚어냈다. 주요 세부 사항과 주요 세부 사항을 자세히 설명해야 한다.
4.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심층적인 인물 형성은 불가피하게 전체와 부분의 관계를 간과했다. 이때 종합적으로 조정해야 한다 (주로 물리적 구조에는 색상, 근리, 공간, 1 차 및 2 차 등이 포함됨). ), 그래서 선택을 하고, 주체를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