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평구주는 연산조산운동으로 형성된 분지로, 사방의 산들이 겹겹이 쌓여 있고, 중개댐, 종횡무진, 기후가 쾌적하고, 물산이 풍요롭고, 부갑동동, 명양해내입니다. 주진 () 부터 명청 () 까지 군주부 () 등 치소 () 로, 무수 () 통원강 () 장강 () 과 윈난 () 구이저우 () 외래인들이 빈번히 드나들면서 각종 문화도 쏟아져 들어와 현지 문화와의 교류가 충돌하면서 문명이 두터운 다문화 용광로가 형성되고, 그 건물도 색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 P > 역사지에 따르면 송대 전, 구주성은 원래 천관채 (현재 구주성 북쪽 8 여 미터) 에 지어졌고, 송대 이후에야 현주소로 이전했다. 원고성은 이천여 년의 변천을 거쳐 비바람이 무너지고 썩어 사라지고 사라졌다. < P > 현재의 구주고성은 송대리종보우 6 년 (1258 년) 에 건립되었다. 원대를 거친 후, 한때 파괴와 재건을 거쳤다. 명대 신종 만력년 (약 1571 년 전후), 당시 구이저우 총재 곽자장 제목 주설주 () 가 조진 () 을 명령하여 다시 수주성을 재감독할 수 있었다. 성벽은 돌을 기초로, 벽돌을 벽으로 하여 견고하고 웅장하며, 공사가 거대하여 동서남북 4 문을 건설하고, 동쪽은' 미봄' 이라고 하고, 뒤는' 융원' 으로, 남쪽은' 칠성' 으로, 뒤는' 청운' 으로, 서쪽은' 경성' 으로 바꾸었다 각 성문에는 성루가 세워져 있는데, 조형은 휴산, 현산식, 청방벽돌로 쌓고, 2 층 3 층이 같지 않아 적을 바라보는 데 쓰였다. 또 포대 4 개, 출수동 5 개, 둘레 9 리 3 분의 18 보 (462 미터) 가 건설되었다. 그 후, 주목 이봉춘은 시내에 꼬치 건물 1,3 칸을 증설했다. 명숭정은 6 년, 즉 1633 년, 또 수리를 하고, 성벽에 순찰마도와 몇 구의 도시를 건설하고, 북측 동류의 춤을 이용하여 해자를 쌓았다. 청건륭 2 년 즉 1737 년, 총독 장광사 () 가 주금 () 을 연주해 성원 () 을 보수하여 4223 미터로 늘리고, 작은 서문 () 에 성문을 새로 보수하였다. 이 시점에서, 성벽 건물은 완전해지고, 견고하고 웅장하며, 시의 용모가 가지런히 구이저우에서 손꼽힌다. 옛 주의 고성 부지 선정은 독특하고 독창적이며, 완전히 중국 고대 풍수 이론을 기준으로 드래곤, 모래, 물, 혈, 5 대 요소에 따라 디자인을 규범화하고, 산에 따라 세련되고, 합리적이며, 아름답다. 청말, 몇 차례의 전란화로 파괴되어, 아름다운 도시의 용모가 크게 퇴색되었다. 민국 때, 물이 도시 서로리 < P > 댐을 치고, 홍수가 제방을 무너뜨렸고, 번화한 나리댐 거리 구간이 갯벌로 변해 2 천여 명의 주민이 멸망을 당했고, 현장인 심린서는 성벽을 헐고 석두 강둑을 건설하라고 명령했고, 성벽은 대규모로 훼손되기 시작했다. 해방 후, 지방 지도 문화재 보호 의식이 옅어서, 마음대로 성벽석을 철거하여 곡고의 초석으로 삼았고, 1958 년' 대약진' 에서 양차하 저수지를 건설하여 일거에 모든 담석을 허물었다. 현 잔해의 면모는 아직 뚜렷하게 보인다. < P > 거리주택가 < P > 구주고성거리, 독특한 스타일, 두 개의 주요 도로, 모두 동쪽, 서쪽 양향 위주이며, 모든 골목이 교차하여 관통하여, 도시 내 왕래가 사통팔달이다. 골목길은 모두 현지 강 속의 자연석 자갈로 깔려 있고, 물고기 등 모양으로 되어 있고, 음청먼지는 날지 않고, 비와 눈거리는 미끄러지지 않고, 아랑곳하지 않고, 다른 도시와는 다르다. < P > 구주고성거리는 서쪽에서 북의 간선도로 구간까지 많은데, 그 다음은 고리댐, 복중교 뒤 문동파, 서가, 창포, 사거리, 북문가, 삼종교, 전체 길이가 3 천여 미터이다. 2 차 간선도로는 서쪽에서 북쪽으로, 그 다음은 마가 골목, 목수가, 마점 거리, 곽가 골목, 북문가 순이다. 1 차 및 2 차 간선 도로를 연결하고 확장하는 길골목길은 신거리, 대나무시, 플랫폼, 잡곡시, 라이즈만, 유가골목, 돈신골목, 손가만, 찻집, 탕충만, 중전골목이 있어 종횡망 시스템이 된다. 거리 양쪽에는 어두운 배수구가 설치되어 있고, 몇 개의 큰 배수구에 모여 무용수로 흘러들어간다. 이 거대하고 치밀하고 조직적인 배수 시스템은 고대 도시 건물에서는 보기 드문 것으로 오늘날의 도시 건설에 여전히 귀감 작용을 하고 있다. < P > 거리 양옆의 집들은 모두 높은 봉화벽으로 분리된 용인형 건물이다. 민가는 일색의 벽돌목구조 사합원으로 처마가 뿔을 날리며 봄제비가 날개를 펴는 것 같다. 건물 줄 연결, 벽돌 높은 벽 분리, 그리고 집 1 ~ 2 미터 이상, 벽 상단 모양은 이중 경사 이중 처마 중첩 말 머리 박공, 벽 밖에 눈에 띄는 곳에 봉가소룡을 그리는 것이 생생하고 날렵하다. 방화 도난 방지, 아늑한 모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원내선댐, 청당, 침실, 곡창, 주방, 우물, 선관루, 화장실 등이 모두 갖추어져 강남민가의 전형이다. 집 앞의 정문 양쪽에는 두 대의 점포가 세워져 있어, 행 번호 상업경영용으로 일렬로 늘어서 있고, 시의 용모가 가지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인자옥의 진수깊이는 지세와 재력의 양에 따라 다르다. 보통 1-2 진, 다수 3-4 진, 아트리움 중심, 네모난 돌 깔개, 양칸실, 넓고 자연, 섬세하고 우아한, 영롱한 고박, 일조정원, 월락깊은 우물은 구주고성의 색다른 정원 풍경을 형성했다 그중에서도 큰 장사꾼의 집은 크고 웅장하며, 화려하고, 재재가 크고, 정교하고 섬세하며, 구조가 교묘하고, 기세가 비범하다. 거실은 장식이 우아하고, 청당 서화 바둑금, 문과 창문 갤러리 조각공이 정교하고, 정원이 독특하며, 독특하다. 도시 전체 2, 여 채의 집은 배치가 자연스럽고 합리적이며, 가지런하고 아름답고 대범하다.
(1) 노씨택지 < P > 민가건물, 전형적으로 거상인 노씨청천택을 밀면 서거리 중부, 북린서거리, 남림마가골목에 위치해 있다. 저택 안에는 9 개의 아트리움이 있고, 건물은 12 여 평방미터를 차지하며, 인화형 고봉화벽을 위해 폐쇄된 건물이다. 인원내에는 정방 다섯 채와 사랑방 여러 채가 있다. 본채는 북과 남정축에 따라 배열되어 있으며, 거리에 있는 한 채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통봉원 안에 있다. 북기 두 번째 정방 앞에는 높은 두께의 견고한 벽이 하나 있고, 석문이 서로 통한다. 원내에는 양정실마다 처마 산꼭대기 건물 하나를 짓고, 모두 크고 질 좋은 목재로 건설되어 인원아트리움을 형성하고, 규모는 거대하고 석문은 무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문석조에는' 성현서 명례다 읽기' 라는 글이 새겨져 있다. 어진 일을 행하여 먼 곳을 통하게 하다 "등의 커플. 문과 창문 갤러리, 아름답게 조각 된; 홀 룸, 서예 및 그림 체스; 후크 와당, 특수 제조; 인도 벽 능선 처마, 주조 용 플라스틱 피닉스, 생생한 비행; 바촉호오의 짙은 전통 건축 기운이 가득하다.
(2) 주씨 저택
주씨 저택 (1 장)
(청광서년 설립), 서가 하가 북측에 위치, 주씨 주택은 서하가 천후궁 맞은편에 위치 그 건축 조각 공예는 정교하고, 조형이 아름답고, 칼법이 능숙하며, 선이 매끄럽고, 건축 조각 중의 상등이다. 정방에 입구를 삼키고 대문 상인방에' 쌍봉조양' 을 조각하여 말을 타고 화치를 달았다. 양옆방 창문은' 어추경독',' 오복림문',' 팔선경수',' 거문서 서화' 등 길조 도안으로 조각공예가 뛰어나며 꽃새 인물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마당 서쪽 벽돌담에는 꽃 돋을새김 더미가 있고, 그 아래 소방석수독에는' 물고기 점프용문' 등 정교한 도안이 새겨져 있다. 가짜 산이 이상하고, 덩굴이 가늘고, 기화려하고, 진나무가 교묘하게 심어져, 그야말로 포켓 선경도인데, 보는 것이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3) 달원발 "< P > 달원발" (1 장) < P 북쪽에서 세 번째 본채 뒤에 칸막이 벽을 쌓다 (대문 통로가 남아 있음). 전후 (남북) 두 개의 인접실로 나뉘다. 앞 (북쪽) 인자집, 정방 3 채, 사랑채 4 채, 뒤 (남쪽) 인자집, 정방 3 채, 사랑채 4 채, 전체 건물 규모, 배치가 치밀하고 디자인이 교묘하며, 디자인이 정교하고, 조각이 정교하며, 독특하다. < P > 궁묘암각 < P > 옛날에는 구주사 궁묘암각당이 많았고,' 구궁 팔묘 삼암 사각 오당' 구궁' 은 만수궁, 만천궁, 천후궁, 인수궁, 문창궁, 우왕궁, 숭복궁 등을 가리킨다. "팔묘" 는 공성묘, 성황묘, 흑신전, 관제묘, 이랑묘, 오현묘, 마조묘 등을 가리킨다. "삼암" 은 푸타암, 광장암, 지휘암을 가리킨다. 사각' 은 장경각 규성각 옥황각 등을 가리킨다. 구궁' 은 후베이 건축, 바촉 건축, 현지 민족 민간 건축 공예가 특정 사회사 조건 하에서 융합된 산물로 규모와 특색이 있다. 그 건축 특징은 사방이 고풍화벽으로 폐쇄되어 부지면적이 천여 제곱미터에 달하며 방앗간, 앞문, 앞칸, 앞전, 원댐, 연극루, 본전, 측전 등이 있다. 성전은 주로 단일 처마 단단한 산꼭대기 리프트 빔이 투투 혼합 구조를 관통하는 것이다. 전궁 (관) 의 배치가 치밀하고, 아치, 조각 등 제작 기예가 뛰어나다. 각 궁의 건설 처리는 판이하고 특색이 있다. 구주에 온 각종 연극 조직은 모두 회관이나 사찰을 빌려 공연한다. 만수궁, 인수궁, 쓰촨 회관 등은 7 ~ 9 명을 수용할 수 있고, 성호묘무대는 노천대극장으로 천 명을 수용할 수 있다. 팔묘, 삼암, 사각' 은 전형적인 불교, 도교, 천주교 건물로 조형공예가 뛰어나고 웅장하며 화려하고 장엄하며 엄숙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성전에는 귀신의 동상 진흙이 많이 내장되어 있어 생동감이 넘치고 묘하다. < P > 구주절의 흥기는 당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청가경' 황평주시지' 에 따르면 동교의 보상사는' 이당고찰' 이라고 한다. 센화 (성북 1km) 의 보주사계 송대 불사. 도시의 복지원은 원대 도관이다. 금포 (도시에서 북동쪽으로 1km 떨어진 곳) 의 태평사는 명초에 지어졌다. 북대 정상도교의 옥허부 () 는 명만리 () 때 이미 유명했고, 유람승자를 향해 끊임없이 길을 헤매었고, 후불 (), 도이교 () * * * * * * * * * * * * * * * * *' 북대 선경 ()' 은' 구주 16 경 명대, 구주유, 석방, 도삼가의 사찰각관은 점차 흥성하여 청대를 따라 전성기에 이르렀다. 청대의 거의 3 년 동안 구주고성은 절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상업경제가 발전하면서 외성 상인 신사의 유입과 그에 따라 일부 동향회관을 건립하여 동향모임 의사소로 삼았다. 구주에 세워진 회관은 푸젠회관 (천후궁), 강서림강부회관 (인수궁), 쓰촨 회관 (만천궁), 강서회관 (만수궁), 강남회관, 양호회관, 운남회관이다. 그중 강서회관은 규모가 크고 조각한 것이 있어 구이저우를 위해 드물다. 구주는 역사상 여러 차례 병희를 당했는데, 이 사찰궁각들도 누차 흥성했다. 청함풍 5 년 (1855 년) 도시 전체가 불타버렸다. Guangxu 세대에서, 그것은 기본적으로 회복되었고, 아름답게 지어졌으며, 중국 남부의 전통적인 건축 예술을 생생하게 구현했습니다. , 민요구름이 있을 때: "멀리 보면 사찰처럼 보이고, 가까이서 영표를 보면, 전부 살 수 없고, 누군가를 갈라놓고 싶다." 여기에 몇 개의 전형적인 절 관각당을 골라서 독자를 대접합니다. < P > 북가의 주요 고대 건물: < P > 광장암, 귀암암, 성황묘, 천제묘, 화신전, 무묘, 두찰, 강남회관, 양사묘, 흑신전, 이랑묘, 수정사 등. < P > 남가의 주요 고대 건물: < P > 헌원묘, 메갈묘, 우왕궁, 장예묘, 재신전, 숭성사, 루반묘, 토주묘, 만수궁, 관음묘, 오현묘, 규각, 문묘 < P > 교외의 주요 고대 건물: < P > 동악묘, 남악묘, 용왕각, 북대산사, 보상사, 보주사, 태평사, 귀원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