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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는 저자가 승상을 처음 경배하여 자신의 신정을 시작할 때 쓴 것이다. 1067 년 송신종이 계승하고 왕안석은 강녕 지사로 임명된 뒤 한림학사 겸 강사로 임명됐다. 송나라가 직면한 정치경제 위기와 리아, 서하의 끊임없는 침입에서 벗어나기 위해 서기 1068 년 신들은 왕안석을' 재삼' 이라고 불렀고, 왕안석은 곧바로 변법을 주장했다.

이듬해 그는 정치에 뛰어들어 변법을 주재했다. 같은 해 설날, 왕안석은 집집마다 설날을 준비하느라 바쁜 것을 보고, 변법 초기의 새로운 기상을 연상하고, 감정을 가지고 이 시를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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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가 표현한 경지와 현실도 그 은유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왕안석의 시는 유쾌하고 적극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었다. 왜냐하면 그는 당시 재상이었고, 신법을 시행했기 때문이다. 왕안석은 북송의 유명한 개혁가이다. 그의 임기 동안 사람들이 낡은 것을 새것으로 대체하는 것처럼, 그는 낡은 정치를 폐지하고 신정을 실시했다.

왕안석은 뉴딜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여 그의 시에서 특히 유쾌했다. 이 시는 새로운 사물의 탄생을' 봄바람이 따뜻해진다' 처럼 활기차게 노래한다. "내일" 은 "수많은 가구" 를 비춘다. 이것은 평범한 태양이 아니라 새로운 생명의 시작이다. 정치 개혁은 국민들에게 밝은 미래를 가져왔다.

문장 끝에' 늘 신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는 시인의 정치 개혁 승리와 인민 생활 개선에 대한 만족과 기쁨을 표현했다. 그중에는 깊은 철리가 함축되어 있는데, 새로운 사물이 항상 쇠락한 사물을 대체한다는 것을 지적한다.

바이두 백과-원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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