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킨스 (18 12 ~ 1870)
[이름] 찰스 디킨스 (영국 작가)
영국의 작가. 2002 년 2 월 7 일 박츠머스 교외에서 태어났고 18 1870 은 6 월 9 일 로체스터 인근 게이츠힐에서 사망했다.
십 대 때 가정생활의 난처함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간헐적으로 학교에 가야 했다. 나중에 그는 공장에서 아동 노동을 강요당했다. 15 세 이후 로펌에서 견습생, 서기원, 법정기록원으로 일했다. 스무 살 때부터 신문사 기자가 되어 하원을 보도하기 시작했다. 1836 년' 포츠 수필' 이 출간됐다. 런던의 거리와 골목의 일상을 묘사한 특집이다. 같은 해 연재소설' 피크웨이크 외전' 이 잇따라 출간돼 몇 기 후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것은 부랑자 소설 형식의 유머러스한 작품으로, 만화로 영국의 현실 생활을 반영하였다. 픽웨이크 외전' 이 초보적인 성공을 거둔 후 디킨스는 캐서린과 결혼하여 장편 연재소설을 전문적으로 집필했다.
그는 일생 동안 13 편의 반소설을 창작했는데, 그중 대부분이 백만 자에 가까운 걸작, 중편소설 20 여 편, 단편 소설 수백 편, 클로즈업 1 부, 장편 여행기 2 부, 영국 아동사 1 그는 여러 차례 유럽 대륙을 여행하고 생활하며 두 차례 미국을 방문했다. 중년 이후 그는' 다반사화' 와' 1 년 사계절' 이라는 두 가지 정기 간행물을 창설하여 새로운 문학인들을 발견하고 양성했다.
디킨스는 19 세기 중반과 빅토리아 시대 초기에 살고 창작했다. 디킨스의 일생의 활동과 창작은 항상 시대의 조류를 따라다닌다. 그는 주로 현실주의의 필치로 상층계급과 자산계급의 위선, 탐욕, 비열함, 잔혹함을 폭로하고, 의분과 깊은 동정으로 하층계급, 특히 여성, 어린이, 노인의 비참한 처지를 보여주며, 각성하기 시작한 노동군중의 투쟁을 엄숙하고 신중한 태도로 묘사했다. 동시에, 그는 이상주의와 낭만주의로 인간성의 진선미를 노래하며, 더욱 합리적인 사회와 더 나은 생활을 동경한다.
디킨스의 초기 소설은 기세가 웅장하고 통속적이며 유머러스하며 감상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는데, 그 중 사회에 대한 폭로와 비판은 일반적으로 지방제도와 분야에 국한되어 있다. 안개 고아',' 니콜라스 니콜비',' 오래된 골동품 가게',' 마틴 주 슐베트',' 크리스마스 송가' 등.
"동베이 부자" 이후 디킨스의 창작은 더욱 성숙해졌다. 이 소설은 동베이 씨, 아들 폴과 딸 플로렌스 사이의 관계를 통해 경제적 잠재력에 대한 인간성의 침식을 탐구해 인간 사회의 미래에 대한 작가의 불안감을 표현했다. 디킨스의 중요한 대표작' 데이비드 코포필' 은 인생의 분투 과정을 더 탐구했다. 그것은 자전체이며 19 세기 중반 영국 중하층 계급의 장권이다. 주인공 데이비드는 당시 사회에서 선량을 위해 분투하며 정의를 고수하는 중산층 청년의 전범이었다. 황량한 산장',' 어려운시기',' 샤오리두' 는 강한 정치의식을 지닌 세 편의 중요한 작품이다. 황량한 산장' 은 복잡한 줄거리로 영국 법제와 사법의 어둠을 폭로했다. 고난의 시대' 는 파업 투쟁을 직접 묘사하는데, 이는 영국 헌법운동에 대한 반응이다. 샤오리두' 는 채무자의 감옥 생활을 상세히 묘사하면서 영국 관료기구와 제도의 중복과 부패를 더욱 심도 있게 폭로했다.
디킨스의 후기 작품은 창작 주제의 심화, 기교의 성숙함, 다방면의 탐구를 분명히 구현했다. 원대한 앞길' 은' 데이비드 코포필' 의 반대라고 볼 수 있지만, 인생길에 대한 탐구는 더욱 현실적이고 경고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작가의 초창기 낙관론은 현저히 낮아졌다. 주인공 핍도 고아였지만 환경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순박한 천성을 잃었다. 혹독한 시련을 겪은 후, 그는 참회하고 다시 생활했고, 소설 전체가 구조적으로 더욱 간결하게 되었다. 우리 친구' 는 사회에 깊이 파고드는 또 다른 비평소설이다. 인간성에 대한 탐구와 인생철학이 더욱 깊어졌고, 작품에 사용된 상징주의와 탐정소설 수법이 예술적 매력을 더했다. 디킨스의 마지막 소설' 에드윈 드루이의 수수께끼' 는 23 장밖에 완성하지 못했는데, 그 중에서도 문필이 우아하고 구상이 엄격하며 서스펜스가 겹치고 신비롭고 매혹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디킨스의 소설에서 초기의' 바나베 라지' 와 후기' 쌍성기' 는 모두 역사 소설이다. 바나베 라지' 는 18 말 영국 청교도들이 천주교 통치에 반대하는 고든 폭동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쌍성기는 프랑스 혁명을 배경으로 한다. 두 소설은 또한 명백한 풍자성과 경계성을 지니고 있다. 불합리한 제도와 통치는 필연적으로 사람들이 분발하여 반항하게 될 것이며, 끊임없이 상승하는 군중 (디킨스가' 폭도' 라고 부르는 군중) 은 홍수맹수처럼 걷잡을 수 없게 되어 엄청난 비이성적 파괴력을 형성하게 된다. 이 두 소설은 의심할 여지 없이 디킨스의 개량주의 입장과 비관주의 역사관을 대표하고,' 쌍성기' 의 시드니 칼든은 그녀가 사랑하는 여자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는 디킨스의 가장 높은 도덕적 이상을 표현한 것으로, 그 소설에서 반복적으로 칭송하는 고상한 정서의 종곡이다. 이 두 소설의 생동감 있는 묘사와 심금을 울리는 줄거리에서 우리는 역사 소설가 스콧의 뚜렷한 영향을 발견할 수 있다. 특히' 쌍성기' 는 줄곧 디킨스의 최고의 소설 중 하나로 여겨져 왔다. 우아하고 깊은 필치, 간결하고 완벽한 구조, 수많은 미스터리 설정, 인생 철학과 인물의 잠재의식 활동에 대한 창조적 탐구가 있기 때문이다.
영향력 있는 디킨스는 영국 19 세기 소설 번영기의 가장 뛰어난 대표작가로, 편폭이 길고, 내용이 웅장하며, 풍격이 우아하고, 다채롭고, 유럽과 미국 및 세계 기타 국가에 영향을 미친다. 그의 작품과 이 작품들에서 진화한 각종 통속, 아동도서, 오락 프로그램은 더욱 전 세계에 널리 퍼졌다. 중국에서는 일찍이 20 세기 초에 린슈 등이 디킨스의 소설을 번역했고, 많은 훌륭한 대표작이 중국어로 번역되었다.
소개 2
디킨스는 18 12 년 2 월 7 일 박츠머스의 포터시에서 태어났다. 우리 아버지는 해군의 작은 직원이다. 그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고, 후대하고 사치스러워서, 늘 수입이 모자란다. 그는 어려서부터 노래할 줄 알았고, 아버지께 자주 호텔로 끌려가 공연을 했다. 10 살 때 온 가족이 채무자 감옥으로 이사를 강요당했고, 1 1 나이부터 그들은 무거운 집안일을 맡았다. 신발 작업장에서 견습생이 되었을 때 포장이 능숙하여 고용주가 쇼윈도에 진열되어 대중 앞에서 공연을 하고 광고로 보고, 그의 마음속에 영구적인 상처를 남겼고, 불행한 아이들에 대한 깊은 동정과 단호하게 빈곤에서 벗어나려는 결의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단지 몇 년 동안 공부한 적이 있는데, 주로 독학과 심층적인 생활로 광범위한 지식과 문학적 소양을 얻었다. 16 세, 로펌에서 문안을 만들어 런던의 거리를 돌아다니며 많은 사회를 알게 되었다. 나중에 그는 한 신문에서 취재기자로 일하며 의회 정치의 여러 가지 폐단을 잘 알고 있다. 스물네 살 때 그는 신문 출판사인 호가스의 딸 캐서린과 결혼했다. 성격과 재미의 차이로 그의 창작, 특히 만년 생활에 불행을 가져왔다. 인터뷰가 끝난 후 그는 문학을 창작하기 시작했다. 그는 늘 노트북을 가지고 런던의 외진 구석과 마을을 돌아다니며 자신의 미래의 창작을 위해 풍부한 소재를 수집한다. 그는 일생동안 열심히 글을 쓰고 있다. 만년에는 늘 낮에 글을 쓰고, 밤에는 초청에 응하여 작품을 암송한다. 과중한 일, 가정과 사회의 고민, 그리고 현실을 바꾸는 것에 대한 실망은 그의 건강을 해쳤다. 1870 소설' 에드윈 드루이의 수수께끼' 를 쓰다가 세상을 떠났다.
창작: 디킨스는 영국 봉건 사회에서 자본주의 사회로의 과도기에 살고 있다. 자본주의의 발전은 대량의 소자산계급을 가난하게 파산시키고, 무산계급은 잔혹한 착취를 받아 극빈에 빠졌다. 당시 영국에서 발생한 무산계급 혁명 운동, 즉 헌장 운동은 디킨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작품은 헌장 운동 시대 국민의 정서와 요구를 반영했지만, 그는 시종 개혁파였다. 그는 노동 인민을 동정하고 혁명을 두려워한다. 그는 자본주의 제도를 비난하고, 끊임없이 그 죄악을 폭로하지만, 결코 그것을 전복시킬 것을 주장하지는 않는다. 그는 교육과 영향력을 통해 착취자를 개조하고 그들의 선량함과 자선을 통해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기를 희망한다. 그는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한 필치로 생활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였다. 그의 34 년간의 작문 생애에서 그는 14 편의 소설 (그 중 하나는 완성되지 않음), 많은 단편 소설, 산문, 여행기, 극본 등을 썼다. 디킨스의 창작은 크게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조기 (1833 ~ 184 1): 디킨스가 문학 창작을 시작했을 때, 최초의' 런던 조간신문' 을 클로즈업하여 주로 런던의 도시와 농촌의 풍토와 풍경을 표현했다. 1836, 클로즈업 하이라이트 출판. 1837 년 첫 소설' 피크웨이크 외전' 이 신문에 연재되기 시작했다. 작가는 피크웨이크와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의 여행을 통해 당시 영국의 현실 생활의 어둠을 폭로하고,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오래되고 아름다운 잉글랜드' 를 묘사하며, 작가가 봉건주의의 압박과 자산계급 착취를 받지 않는 사상과 낙관정신을 반영하고 있다. 저자는 또한 영국의 의회 제도, 법률, 사법, 교도소 등을 비판했다. 가볍고 유머러스한 필조로 신사, 운전기사 등 다양한 인물을 묘사하며 도덕교육을 실시하는 이상을 제창했다. 이 소설의 구조는 비교적 느슨하고 꾸물거리지만, 민간인을 주인공으로 삼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디킨스 현실주의 소설 창작의 첫 성과다.
안개 고아' (올리버의 번역본, 1838) 는 디킨스의 첫 번째 감동적인 사회소설이다. 이때 그는 사회 죄악의 근원을 의식하지 못했지만 고아 올리버의 경험을 통해 사회 밑바닥 사람들이 슬프고 하소연하지 않는 삶의 모습을 드러냈다. 올리버는 가난한 제빈원에서 굴욕과 배고픔을 견디지 못하고 런던으로 도피했지만 다시 도둑집에 빠졌고, 결국' 착한' 자본가에 의해 구조되었다. 그러나 저자도 자산계급 위장 자선의 면모를 폭로해 당시 창작사상의 깊이를 드러내고 있다. 소설' 니콜라스 니클비' (1839) 는 자산계급 약탈자의 이미지를 만들어 거대한 산업자본의 따돌림과 억압에 따른 소규모 생산자의 빈곤과 파산을 폭로했다. 작가는 니콜라스 니클비 선생님의 경험을 통해 영국 교육제도의 어둠을 폭로했다. 그 당시 소위 가난한 학교는 영리성의 장소가 되었고, 학생들은 반포만 먹을 수 있었고 채찍질은 주요 교육 수단이 되었다. 소설 속 곳곳에서 작가는 분노의 펜과 증오의 눈물로 자산계급의 위선과 탐욕을 통탄한다.
후기 (1848 ~ 186 1) 는 디킨스 창작의 전성기이다. 영국과 프랑스 혁명 운동의 실패로 자산계급 반동세력이 더욱 날뛰게 되었고, 디킨스는 사회에 대한 인식이 더욱 깊어졌고, 작품은 더 넓은 사회생활을 반영하였다. 그는 작은 인물의 선량함, 따뜻함, 도덕적 영향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낙천주의는 이미 무겁고 억눌린 감정과 강한 원한으로 대체되었다. 이때 주요 작품은' 동베 부자',' 데이비드 코포필',' 황량한 산장',' 어려운 시대',' 리틀 두리',' 쌍성기',' 원대한 앞길' 이다. 이 작품들의 주제는 심화입니다. 예술 스타일도 예전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작가는 전형적인 디테일로 인물의 특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소인물의 선량, 온정, 도덕감화를 중점적으로 묘사하는 동시에 자산계급의 죄악, 비인간적인 사회제도에 대해 강한 감화력을 지닌 예술개괄을 진행했다.
"데이비드 코포필" (1850) 은 디킨스의 다른 모든 작품들을 능가하는 반자체 소설이다. 고아의 불행한 경험을 통해, 자산계급의 노동인민에 대한 착취, 사법의 어두운 부패와 의회의 인민에 대한 압박을 폭로한 광활하고 다채로운 사회화를 그렸다. 작품은 서로 다른 계급의 전형적인 인물, 특히 노동자의 이미지를 묘사하여 작자의 약자에 대한 깊은 동정을 나타냈다. 작가는 또한 데이비드 코포필의 최종 성공을 통해 삶에 대한 자신감을 유지하고 독자들의 인도주의적 관점을 키우려고 노력했다. 소설은 여전히 재결합으로 끝나는데, 저자의 일관된 생각을 볼 수 있다.
디킨스의 주요 작품 목록
Boz- 1836 스케치
픽웨이크 외전-1836
안개 고아-1837-1839
니콜라스 니콜비-1838-1839
오래된 골동품 도시점-1840-1841년.
바나비 루치-184 1 년
미국 지폐-1842
크리스마스 캐롤-1843
마틴 추즈르베트-1843-1844 입니다.
동베이 부자회사-1846-1848
데이비드 코포필-1849-1850.
한 아이의 잉글랜드사-185 1 년-1853 년.
황량한 산장-1852-1853
어려운 시기-1854
리틀 두리-1855-1857
쌍성기-1859
원대한 앞길-1860-1861년.
우리 공동의 친구-1864-1865.
에드윈 루드의 수수께끼-미완성, 1870.
문학 마스터 디킨스의 전설적인 삶
요약: 영국문학사에서 19 세기는 별들의 찬란한 소설 전성기였다. 이 위대한 소설가들 중에서 디킨스는 가장 눈부신 스타이다. 어려서부터 인간의 고통을 겪은 디킨스는 노동인민과 무력한 아이들을 가장 동정했다. 디킨스는 다작의 작가이다. 그는 근면과 재능으로 대량의 고전 작품을 창작했다. 그는 유머의 대가로서 늘 익살스러운 언어로 낭만과 현실의 세계 진상을 이야기하여 마르크스는 그를' 걸출한 소설가' 라고 칭송할 수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