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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용의 전승 현황

신고 지역 또는 단위: 장시성 남풍현

무용은' 춤' 의 주요 형태이며, 처음에는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고 전염병을 일으키는 의식성 무용으로, 나중에는 오락신의 유흥인의 무용으로 발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춤명언) 남풍傩춤은 장시성 남풍현 180 마을에서 유행하며 유행하는 민간 무용 형식이다. 남풍傩춤은 역사가 유구하여 몇 차례 진화되었다. 청초 푸태휘' 김사 송노주' 는 "한 장군 오예 ... 주공 제도를 계승하여 평요풍조를 전하다" 고 말했다. 한나라 남풍 일대에는 점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천여 년의 발전을 거쳐 명청시대에 이르러 남풍무는 희곡, 인형, 화등, 무술 등 다양한 연기 기교를 흡수하여 더욱 세속화, 오락화를 하였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에도 전통 무용은 여전히 민간에서 전승되어 풀뿌리 문화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남풍의계는 구조가 복잡하여 점프와 잡의로 구성되어 있다. 점프 의식은 점프, 점프, 서둘러 등의 기본 절차로 구성되어 있다. 잡례에는' 죽마 점프',' 함께 뛰기',' 팔선 뛰기' 의 세 가지가 있다. 남풍의춤 형식이 비교적 많은데, 보존된 춤 형식은 82 가지가 있는데, 독무' 개산',' 종규',' 재신',' 나타',' 다인춤',' 추판',' 신부 들러리',' 대칼' 이 있다 남풍의 가면은 모양이 다양하고 형태가 다양하며 180 종, 엑소시즘, 민간신, 도교신, 전설의 영웅, 기수, 세속인물 등이 있다. 사용하는 소품과 기구가 많아서 주로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무기와 무기에는 도끼, 칼, 총, 예기로는 체인, 복숭아와 검, 야자엽 등이 있다. , 램프, 양초, 배턴 등. , 음식 제물에는 세 마리 (고기, 생선, 닭) 가 포함되고, 가정용 그릇에는 수건, 거울, 술잔 등이 포함됩니다. 남풍춤의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향토향이 짙고, 문화유산이 두터워,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경제의 세계화, 현대화, 도시화의 추세에 따라 남풍점프 생활의 환경이 크게 달라졌다. 전통 민속의 생태 지지가 점차 상실되고, 연예인의 전승이 부족하고, 반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 이를 고려하여 보호와 지원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傩문화는 인류학, 종교학, 민속학, 고고학, 예술학의 가치뿐만 아니라 재생 불가능한 무형문화유산이기도 하다. 일단 사라지면 다시는 부활하지 않을 것이다.

오랜 전승 발전 과정에서 인류학 사회학 역사학 종교학 민속학 연극 무용 미학 등의 학과를 융합해 풍부한 문화유산을 축적했다.

유, 도, 부처의 문화적 요소를 흡수하였다. 우선, 그들의 신 체계를 흡수하여, 의리의 힘을 강화했다. 강서傩신 (가면) 은 도교의 신과 보호신이다. 예를 들면 태백 진싱, 진무대왕, 팔선, 말 (영관), 조 (랑), 관 (공), 문 (진), 유가다 유교 인물과 영웅 신예, 코우 Zhun, 범중연, 바오 청, 진, 위치공, 화투, 손사우도 있다. 둘째, 그들의 예절 제도를 빌려 자신의 귀신을 쫓는 의식을 풍부하게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강서 () 의 도교 단식식과 부적, 남풍 () 의 유교 행동 규범과 예절 음악 등이 있다. 셋째, 자신의 사상 내용을 표현하고, 춤, 희극의 오락 기능을 넓히는 것이다. 예를 들면 강서 () 의 도교 엑소시즘 강령과 도교 오행관, 불교 강령, 인과응보 사상, 유가의 구학은 관강령과 신도교화 사상이다. 강서 () 는 합병을 겸하여 다원종교 문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대 신화 전설을 융합하였다. 일부 신화 은 호루의 전염병 의 아들 을 몰아내는 신화, 신령 속박 귀신 을 호랑이 에게 먹이는 신화, 황제 는 혐오 로 치우 를 죽인 신화, 황제 는 두 공주 할머니 를 측방 장례 의 신화 등 과 직접적인 관계 가 있다. 일부 신화 프로그램은' 창세기' 의 반고 신화,' 후사일' 의 10 일 사격 신화,' 노공노포' 의 복희여와 창조 신화,' 지로발공' 의 고구 신화 등 먼 옛날의 인류와 자연과 사회의 투쟁을 반영한다. 강서 () 의 신화 전설은 중국 고대의 역사 문화 이미지를 반영한다.

희곡 [傩] 에는 연극 발생 발전의 요소가 함축되어 있다. 송대 주는 말했다: 傩은 오래되고 연극에 가깝다. 남송의 남풍에는' 보라' 시에 묘사된 초기 연극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이식된 영가극 기록도 있다. 청원진군傩, 송대가 남풍에서 전해지는 것은 명대 탕현조가 기록한 이황극의 신이다. 남풍에 성행한 신전 춤, 맹극은 명대에 광창에서 전해 내려오는 맹극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강서 개신대식은 강서 제사식을 흡수했다. 지방극 공연 전에 자관, 퀴성, 영관은 분명히 무용에서 왔다. 간노의 프로그램은' 목련구모',' 고성회',' 천문진',' 수금만산' 등도 전통 희곡이나 인형극에서 인용한 것이다. 이것들은 연극 예술을 연구하기 위한 신선한 재료를 제공한다.

중국 민간 문화를 흡수하였다. 농촌 傩문화와 민속을 결합하여, 傩문화를 형성하였다. 강서 () 의 풍속에는 물질 (), 사회 (), 정신 () 등 많은 문화 현상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를테면 사원 장식, 집 안의 엑소시즘, 동내 엑소시즘, 쌀 재해, 전염병, 춤 등이 있다. 강서 () 는 설날에 많이 활동하여 민속문화가 비교적 강하다. 남풍에서는 수백 개의 반들이 나가서 춤을 추고, 축복으로 길조를 맞이하고, 신을 즐겁게 하고, 백성들과 접촉하고, 조화로운 이웃을 건설한다. 정월대보름날 전후에 마을 사람들은 춤, 기의와 희곡 공연, 꽃등 오락, 민속 예절 등을 결합했다. 쾌락을 마음껏 즐기고, 감정을 터뜨리며, 많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기대를 만족시켰다. 또한 자신의 상속 제도를 창조했다. 농촌 傩은 농경 문화의 산물이며, 참가자들은 모두 농민이다. 남풍 일지의 농민 연예인만 3000 여 명이 각 마을의 상황에 따라 민족호반, 촌사반, 사반을 형성했다. 제자가 제한되지 않다. 한 반에 학생 5 명, 한 반에 학생 24 명. 모두들 화목하게 지내며 동등하게 대하다. 지도자는 자금에 따라 승진하거나, 전체 선거나 추첨에 따라 결정한다. 삼촌, 윤정, 지도자, 좌안, 오래된 자리, 긴 자리 등의 이름이 있습니다. 관리 방식은 세습 성, 교대로 책임, 참여 형식 다양성 등을 포함한 현지 조건에 따라 결정된다. 스스로 손익을 부담하고 수입이 균등하다. 강서희극 연예인이 창조한 경영 모델과 전승 방식은 농민의 비범한 지혜를 구현했다.

(아틀라스 출처) 댄스는 주로 민간 개지 (공사 착공), 개업 (공사 준공), 개업 (새로 개업), 개극장 (극장 준공), 개묘 (새 절), 사토 (새 집 이전), 결혼수 (결혼 축원) 에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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