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관광학자 프랑수아 베라는 아시아의 주요 관광국을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하나는 항공과 항구 교통허브와 동남아시아와 중국에 진출한 독특한 통로가 있는 국가와 지역, 싱가포르와 같은 지역이다. 다른 하나는 일본과 같은 공업국가입니다. 세 번째 범주는 태국과 같은 특별한 관광 자원을 가진 나라입니다. 베라는 중국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중국이 그 중 세 번째 범주에 속한다는 것은 분명하다. 우리나라는 세계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로, 중화문화가 넓고 세련되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장기 발전 축적 과정에서 중국 문화는 독특한 중국' 관광' 문화를 창조했고,' 관광' 은 중국에서 생성되고 발전하는 토양과 역사를 가지고 있다. < P > 중국 철학의 제자백가학 중 중국 사상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유 () 도 () 불삼가 () 라면, 중국 여행의 제자백가학 중 중국 관광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도 유 (), 도 (), 불 () 이다. 바로 이 세 집의 각기 다른 관광 사상이 각 집을 합칠 수 있고, 각자의 문화 풍격으로 중국 관광 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중국 관광 발전의 기본 단서를 구성하여 중국 관광 문화의 개척과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 P > 1, 유가사상과 중국 관광문화 < P > 2 여 년 동안 유교의 관광관은 중국 국민의 관광활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유가에 대한 관광관은 근유사상, 원유사상, 중민 전통 스님 고의식의 네 가지 방면에서 알 수 있다. < P > 한 민족의 보편적인 심리로 볼 때 중국인들은 안토중천 () 을 가지고 있으며, 먼 여행은 근유에 대한 사상을 숭상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것은 중국 민간의 속담에서 "외출하는 것이 집을 비뚤게 하는 것보다 낫다", "집에서는 천일이 좋고, 외출하는 것은 잠시 어렵다", "경치를 보는 것이 경치를 듣는 것보다 낫다" 는 말에서 반영될 수 있다.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은 중화민족의 내경 민족의 성격 특성이 중국인의 여행 동기를 다소 억제했기 때문이다. 유교에서 유래한 것이다. 공자사상체계의 총체적으로 볼 때,' 인' 은 그 속을 관통하여 각 범주를 연결하는 매체가 되었으며, 동시에 각 범주와 언행의 총강이기도 하다. 부계 가문의 혈연 관계로 볼 때 효도는 인본으로 효도를 제창하고, 사람들의 효성을 키우는 데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공자인학의 중요한 내용이다. 그래서 공자는 아들이 될 것을 요구한 적이 있다. "부모님이 계시고, 멀리 여행하지 않고, 유유하면 반드시 방도가 있다." " < < 예기 > > 또한 말했다: "부모는 모두 태어 났으며, 아들은 모두 돌아 왔고, 효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몸을 잃지 않고, 그 몸을 모욕하지 않으면, 전인으로 묘사 될 수 있다. 그래서 군자 ...... 일거족에 부모님을 잊을 엄두가 나지 않는데 ... 길이 아니라, 배는 헤엄치지 않고, 선부모의 시신으로 위태로워질 엄두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유가가 근유회를 제창하는 목적은 비정상적인 사망과 장애 현상을 줄이기 위해' 노인 안치' 와' 반백자' 가 도로에 착용하지 않는 인정 사상을 실현하는 것이다. 이런 근유관의 출현은 춘추시대의 황하 유역과 생산 수준이 매우 낮은 시대에 노동력의 귀중한 사회경제 조건과 일치한다. 이런 의미에서 근유는 일종의 여행 방식으로 사회역사 발전의 산물이며, 당시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진보의 의의가 있었다. < P > 유가가 근로를 주장하고 중시하는 것은 이런 단거리 여행이 건강한 심신과 기질을 키우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천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유가는 무조건 먼 여행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 공자의 표현에 따르면, 부모가 돌아가신 후 아들이 멀리 여행하는 것은 당연히 제한의 대상이 아니다. 유교 학설은 중인륜을 핵심으로 하기 때문이다. 부모가 살아 있는 날, 아들이 오랫동안 헤엄쳐 돌아오지 않는 것은 부모를 걱정하게 한다. 두 아들도 부모에게 부양에 대한 의무를 다할 수 없다. 공자는 단지 아들의 외출을 요구하기 전에 유람 계획을 세우고, 유람경로, 시간, 언제 돌아오는지 부모님께 알려 부모님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동시에 공자는 먼 여행의 역할을 매우 중시하며, 이를 스펙을 확대하고, 명사를 사귀고, 학문을 증진시키는 중요한 수단으로 여긴다. "논어" 개종명의는 "배우고 습할 때, 역시 평화를 말하지 않는가?" 라고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 공자가 그를 위해 쇄도하는 손님에 대한 환영사이자 당시 인맥이 잦고 관광의 흥성한 사회현상에 대한 양성 지도였다. 공자는 또한 개인 인격 발전의 이상적인 길로 유람할 것이다. 그는' 도에 뜻을 두고 덕에 의거하고, 인덕에 의거하고, 예예를 유람한다' 는 것만이 자신을 진정한 군자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유가는' 뜻이 사방에 있다' 는 것이 사나이가 가져야 할 포부와 기본적인 이미지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이 의도는 모든 사람에게 효자가 되거나 충신이 되는 두 가지 자기 실현 방법을 계획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가족 또는 국가를 위해. 전자의 분투 목표는 가정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고, 후자의 분투 목표는 오히려 국가를 위해 태평하는 것이다. 유교 양강이 막 진취적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입세하는 인생 태도는 절당 위에 있다. 즉, 정치에 참여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유교 학설에서는 부모를 위해 희생을 하고 군국을 위해 희생을 하는 것은 모두 인인지사에 속한다. 이를 분명히 우리는 중국 관광사에서 왜 근유 이론이 비교적 먼 여행 이론만큼이나 발달했는지, 탐험관광은 쾌적한 여행처럼 우리 국민의 중시를 받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P > 유가사상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유가의' 민동악',' 민귀군경' 의 사상이 중국 관광문화에 스며든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맹자. 양혜왕' 에는 국민과의 동락에 대한 논술이 있다. 맹자는 현자가 백성과 함께 즐기므로 즐겁게 지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비현자는 늪 등 놀이기구를 가지고 있지만, 국민과 함께 즐길 수 없기 때문에 행복은 오래가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는' 시경' 에서 문왕을 찬양하는' 민력을 늪으로 삼고 백성들이 기뻐하는' 관련 문장을 인용했다. 상서' 에서 인용한 하조 민중의 증오상저우 왕독락의 민언과 정반대로' 민카이' 와' 독악' 의 차이를 예시한다. 이것으로 양혜왕을 깨우치고 풍자하다. < P > 한 편의 중국 관광 문화사는 시종 이 중민 전통을 관통하고 있다. 이런 관광발전과 인정을 결합하여 관광을 통해 인정의 관점을 반영하는 것은 중국 고대 관광자원 개발, 관광문화 건설, 관광문화 특색의 형성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중국 역사상 이런' 민동악' 사상의 훈도로 인해 인정 시행과 관광 개발을 결합한 지방관들 (예: 류종원, 백거이, 구양수, 소동파, 범중연 등) 이 생겨났다 중민 전통도 역대 제왕들이 감히 먼 여행을 하지 못하고, 국가 대사와 국민의 고통을 돌보지 않고, 먼 여행만 하는 군주는 모두 민중의 유책을 받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자신의 민족의 역사를 소중히 여기고 선대가 남긴 유적을 애호하는 문명세계에서는 거의 모든 사람이 다 아는 상식이다. 이 전통은 특히 중국을 두드러지게 한다. 2 년 전, 유교 창시자 공자는 주대의 정치 제도와 학술 문화가 전례 없는 높이에 이르렀고 요순의 통치 시기에도 동경했다고 여러 차례 고백한 바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그는 자신의 입신을 "믿고 옛것을 좋아하고, 서술하지 않는다" 고 묘사했다. 2 여 년 동안 중국의 관광 문화는 바로 이런' 신빙성 고고' 가치 지향의 영향으로 발전하였다. 관광자원 개발과 여행자들이 입맛을 감상하는 방면에서 이런 특징은 매우 뚜렷하게 드러난다. 관광지 건설에 관한 한, 중국 고대인들은 자연 경관 관광지 개설에 대한 관심이 고적이 있는 관광지를 건설하는 것보다 훨씬 강했고, 그들은 고대 관광 문화를 보존하는 것에 대해 매우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세계 어느 나라도 자신의 역사 발전 과정에서 중국처럼 역사적 책임감이 풍부해 관광사료의 보존을 중시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중국인들은 대대로 관광자원 개발의 역사와 산수미에 대한 그들의 인식을 심각하게 기록하고 있다. 이는 역대 남겨진 각 풍경 명승지의 비문 사료와 산수 명승지에 관한 각종 산경지로부터 느낄 수 있다. < P > 그램은 이미 복례, 흥멸절절, 신심, 옛것을 믿고, 서술하지 않았다. 이 네 마디 말은 공자의 문화관을 대략적으로 요약한다고 할 수 있다. 중국 문화사와 세계문화사 토론에서 공자가 고대 문화를 정리하고 전수하고 문화유산을 보존하는 데 있어서의 역사적 공적을 누구도 부인하지 않았다. 통일된 유가사상은 한무독존유술 이후 줄곧 통치권을 차지해 왔기 때문에, 중국 고대 관광문화에 상고중문, 흥멸절된 문화의식과 같은 독특한 특징을 많이 가져왔다. 우리나라의 관광문화에 좋은 영향을 끼쳤다. 중국의 관광 문화사를 조감하고, 수정지를 중시하고, 실제 사료를 보존하여, 오는 사람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참으로 우리나라의 오래되고 끊임없이 이어지는 전통이다. 중국 고대에는 명산대천에 인위적으로 지서를 쓰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유명하지 않은 산수명소도 여행자의 여행기 때문에 전해졌다. < P > 유교사상의 적극적인 입세의 인생 태도는 중국의 관광문화에 깊은 영향을 끼쳤고, 공자의' 지식인 낙산' 은 유가인본주의의' 비덕' 관광관을 개척했다. 그는 산수를 서로 다른 사상수양, 기질 특성, 개성품격과 밀접하게 연결시켜 산수의 인격화, 기질화를 만들었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미덕은 모두 산수를 부여할 수 있다. 그리고 사람들은 산수를 유람하여 오락과 장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공자가 창조한 도덕적 가치에 주목하는 관광관-'비덕' 과는 달리, 노장이 개성감정을 중시하는 관광관-'감정설' 이다. 유교와 동시대에 태어나 우리 민족의 심리상태, 사고방식, 정신적인 면모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도가사상은' 조용하고 무위' 라는 소극적 출세 태도로 자연에 순응하고 박귀진으로 돌아가는 또 다른 관광심미 문화를 자유자재로 썼다. < P > 2. 노장철학과 관광문화 < P > 중국 전통문화에서 유, 불, 도삼교, 유중치세, 불중치심, 도중치신,' 도' 는 노자와 장자가 세운 최고 철학 개념이다. 노자와 장자는 모두' 도' 를 추앙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도가 () 라고 부르고, 노자의 도를 정상까지 발전시켜 도가 정통 지위를 형성하는 것은 장자이다. 동시에 장자의 길과 관광의 관계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장자의' 도' 는 관광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우리나라 민족문화의 특수한 형태이며, 중화문명과 함께 연원이 길어지고, 동시에 민족문화의 전달체로서, 중화사 장하 중범파, 중국 전통문화와 많은 분야에서 혈연관계가 있는 관계로, 중국 고대 전통문화를 겸용하고, 우리나라 고대 사상문화, 사회생활의 각 분야에 대해 거대하고 복잡하다 < P > 장자는 우리나라 선진시대의 유명한 관광인으로, 그는 평생 자연을 사랑했으며, "천지는 큰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고 믿는다. 노자의' 도법 자연' 이라는 관념을 계승하고 발전시킬 때 장자는 도가 곧 아름답다고 생각하고, 무위는 곧 아름다움이고, 무위는 자연이며, 자연은 천지의 본성이며, 자연의 도에 대한 인간의 인식은 직접 체험하는 동기화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 < P >' 투어' 는' 장자' 에 자주 등장한다. 통계에 따르면 인명이' 자투어' 와 같은 것을 제외하고는 99 회 나오는데, 그것은 네 가지 의미가 있다. (1) 수영. "선유자 수 에너지, 물을 잊는다" ("천원") 와 같다. (2) 게임. "구 해일을 묻자, 지금은 보세가 수영을 한다" ("여엄지"). 그 중' 보세' 는 주사위를 던지는 것과 비슷한 게임이다. (3) 자유롭게 사용하다. "두터운 입실이 없다면, 회복은 반드시 여유가 있다" ("양생주") 와 같다. (4) 여행. 예를 들어, "구름을 타고, 일월을 타고, 4 해 밖에서 헤엄친다" ("소요유유"), "자공 남유추" ("천지") 등이 있다. 그중 처음 세 가지 의미의' 여행' 은' 장자' 에서 겨우 7 번,' 여행' 의' 여행' 은 92 번이었다. 장자의 관광에 대한 사랑을 볼 수 있다. 그는' 천지정신과의 왕래, 만물' 의 인생 태도를 안고, 풍진 하인 우지 추 웨이 등의 나라에서 산천 숲 위를 떠돌아다니며, 물밑을 낚고, 호량위를 헤엄쳐 여행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으며, 여행에 대해 특별한 깨달음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대종사" 는 "성인자, 원천지의 아름다움과 만물의 이치를 달성한 것은, 그러므로 사람이 무위, 대성대작, 천지를 바라보는 것" 이라고 말했다. " "천지를 바라보는 것" 은 우리가 지금 하는 말로 여행이다. 장자는' 천지를 바라보는' 여행이 인생의 경지를' 천인의 조화' 로 만들고, 유유유하며,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천지의 아름다움' 의 무한한 풍경을 엿볼 수 있는 것도 장자드의' 도' 의 중요한 수단이자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 P > 장자 시대가 여행활동을 중시한 것은 당시 문화사상 교류의 매체가 극도로 빈약했기 때문에 개인의 사상 성과를 기록하는 글이 대부분 죽간위에 새겨져 있어 사상 교류에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따라서, 제자를 모으는 것 외에, 나라들을 여행하는 것은 제자백가가 자신의 사상을 전파하기 위해 생각하는 편리하고 빠른 방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장자' 책에는 장자가 헤엄치는 곳이 추, 루, 웨이, 선택 등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요컨대, 사회 여행 활동은 그 시대의 지식인들의 일종의 풍조가 되었는데, 이런 풍조는 주체적 사고의 성과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주체의 성품과 인격을 어느 정도 도야시켰다. < P > 노장철학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도가학파에서 노자가' 지미' 와' 지악' 을' 여행 그는 인간의 자연본성에 따라 생활하고 인의례지의 질곡에서 해방되어 정신적인 자유를 얻기를 희망한다. 장자의 괴상한 사상 중 그의 개성을 가장 잘 드러낸 것은' 운기가 텅 비고 종이 왕복하며 순식간에 이관적인' 소요여행' 사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그가 홍진을 간파하고, 세상 밖으로 도피하여 자연의 본성을 구하는 인생관과 일치한다. 소요여행' 은 장자가 제기한 중국 철학사의 특수한 범주와 특수한 개념으로, 인류가 자유롭지 않은 사회 조건 하에서 정신해방을 요구하는 추상적인 요약이자 장자 본인의 사상적 성격의 추상적인 구현과 장자 관광의 행동 강령이다. 본질적으로 관광과 철학의 고도의 통일을 구현하고 있다. 그것의 제안은 우리나라의 관광 산수미학을 상징하며, 이미 구체적인 심미 경험에서 추상적인 과학 이론으로 상승하기 시작했다. < P >' 소요여행' 은 장자가' 여행' 과' 여행' 현상에 대한 고도의 철학적 추상과 이론적 요약이다. 이런' 소요여행' 은 정신과 행동의 자유를 의미하며, 당시 사회현실이 사람들에게 가한 각종 족쇄에서 벗어나는 절대적인 자유이자 환상에서 추구하는 자유이자 의지도 없고 이지도 않고 공리적인, 현경을 헤엄치는 마음의 자유 활동과 정신적 초청 여행이다. 자연의 사고방식에 순응하는' 여행' 이고, 그 철학의 현실 토양은 여행이다. 이런 정신여행은 구체적인 관광활동 발전에 의해 요약되고, 비약과 승화되었다. 장자의' 작은 지식은 큰 지식보다 못하다' 는 사상의 출현과 발전에 의존하는 것은 주로 관광이 얻은 우주 천지의 무한한 정보와 최고무상의 느낌으로, 여행은 장자드의' 도' 의 주요 수단이다. < P > 고대 철인과 문예가들은' 나의 자연합물의 자연' 을 많이 강조했다. 이는 정신의 절대적인 자유와 해방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며, 정신적인 로밍을 향한 첫걸음이다.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장자의' 도' 와 장자의' 여행' 은 어우러져 있고, 장자의' 도' 는 장자의' 여행', 장자의' 여행' 은 장자의' 도' 이다. 그가 논도를 논하는 데 사용한 여행은 구체적 ~ 추상적인 과정을 거쳤으며, 일종의 추상적인 관광사상과 관광이론의 여행, 즉 순물자연의 사고방식의' 여행' 이었다. 추상적인' 투어' 론' 도' 에서 관광의 자연천방과 쾌락의 특징은' 도' 의 원칙으로 장자' 도' 를 관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