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앨범을 보면 기타는 편곡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며 스타일이 매우 다양하다. 7 명의 기타리스트가 초청되어 가입했다. 악사들의 연기와 후기의 믹싱은 모두 밴드 편곡의 매력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타이틀곡' 나는 도시의 밤하늘을 걷는다' 의 첫 단락의 전주곡부터, 소리는 일부러 구식 축음기의 음색으로 가공되어 듣는 사람들이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밤으로 들어갈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속삭이는 여자 목소리와 블루스 음계의 슬픈 기타 멜로디, 우리 주변의 초조함을 잠시 잊자. 마치 별이 반짝이는 밤을 순식간에 녹이는 것 같다 ... 지나가는 동안, 시간을 조각한 추억, 진보적인 화음 분해, 우리와 함께 천천히 흩어진 순수함을 찾아간다. 노래의 클라이맥스는 타협한 후의 외침인 것 같고, 일종의 광희의 호소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또 있다면' 의 편곡과 기타리스트 이연량은 노래 전체의 동정대비와 그림자를 교묘하게 처리했다. 간주 중 기타 연주는 진자 흔들림과 같이 힘이 없고 연인이 헤어질 때의 피 한 방울과도 같다. 또 있다면' 은 곡식에서 전형적인 AB 곡식이다. 황예통 감정 전달의 가창곡으로 가사에 묘사된 아름다운 필법이 있다면, 아마도' 있다면' 은 어느 날 밤 조용히 너의 마음 속 가장 약한 구석에 다가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동명 앨범' 해협 양안' 은' 테러 채널' 의 안배를 가지고 있다. 이 노래를 녹음할 때 황예통은 3 명의 기타리스트를 초청해 매우 비싼 최고급 기타 3 개, 제프 베이커의 간판 펜더 기타, 텔레카스터 1 개, 한정판 더블 펜더 기타 1 개를 사용했다고 한다. 그들의 조합은 펜더의 고전적인 기조를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교차' 라는 노래는 편곡이 비교적 간단하지만, 리듬이 있는 기타 두 개와 기타 세 개가 엇갈려 청각이 있다. 황예우의 가벼운 노랫소리가 시종일관 관통되어, 우리는 무심코 시공간의 경계를 넘겼다. 떠다니는 구름' 은 플라멩고의 우수한 작품이다. 황예통은 전' 2 세대 정' 밴드의 기타리스트, 중국에서 가장 뛰어난 플라멩고 기타리스트 클먼을 초청해 편곡과 연주를 했다. 그 중 노래 부분은 팝송에 녹아들어 노래의 멜로디가 매우 명랑하고 가사와 잘 어우러졌다. 떠다니는 구름 한 송이' 는 현재 비위구르족 가수다. 발걸음' 이라는 노래의 프로듀서는 유명한 블루스 뮤지션 항천이다. 항천의 도움으로 황예통의 노래가 더 자유로웠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사실적인 가사는 도시인의 내면의 혼란과 감정의 혼란을 쉽게 표현했다.
아마' 은 앨범에서 가장 서정적인 곡으로, 적당한 현악 안배로 이 노래를 더욱 슬프게 한다. 황예통의 가창력은 섬세한 면모를 보여줬고, 황예통은 노래 A 단의 가창곡에서' 흔들린다' 며 가사에서 감정 파악의 자유를 잘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표준 12 절 블루스 노래' 불면의 밤 블루스' 는 음악 분위기 속에서 스티브 레이 워언식의 소탈한 기교를 가지고 있으며, 대전식 가사는 옛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매우 세련되고 정확하게 표현했다. 불타는 11 월' 은 방크 작품으로 편곡이 간단하고 멜로디 기타의 기초가 이 노래에 약간의 따뜻함을 더했다. 무용판은 테크노 (Techno) 를 음악의 주선으로, 다양한 음색으로 보컬 부분을 처리하여 전체 곡을 매우 풍부하게 변화시켜 국내 클럽 음악에서 극히 보기 드문 오리지널 작품이다. 리믹스 (Remix) 는 전자뮤지션 진송 () 이 만든 것으로, 국내 전자음악에서는 많은 실험적인 처리가 여전히 드물다. 노래에는 Aphex Twin 의 드럼 음색을 교묘하게 활용했고, 진송은 어쿠스틱 곡에서 이연량의 기타를 과감하고 창의적인 콜라주와 재편성해 이 전음 개구쟁이의 능숙한 음악 기교와 보헤미안 기질을 선보였다.
오늘 밤 황예통의' 통과' 가 나를 위해 온 세상을 막았다. 나는 그것이 나와 이생의 거리라는 것을 알고, 지나가는 순간 나는 넘어져서 다시 태어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