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오락을 즐기다 - 패션디자인 논문 제안서

패션디자인 논문 제안서

패션디자인 논문 제안서

패션디자인은 미술공예의 범주에 속하며 실용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예술형식이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의류 디자인 논문에 대한 제안 보고서입니다.

패션디자인 논문 제안서 1

1. 주제 선정의 근거

(1) 디자인 주제의 배경과 의의

1. 배경

의류를 예술로 여기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항상 일상생활을 외면하기 때문입니다. 옷이 예술일 뿐만 아니라 예술이라고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그들은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성장반은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의 신체적 요구를 기록하고 사람들의 신체 곡선을 포장합니다. 인류의 가장 따뜻한 기억이지만, 가장 지엽적인 기억 중 하나이다.

과학과 문명의 발달과 함께 인간의 예술적 디자인 방식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정보화 시대에는 인류의 문화적 소통 방식이 이전에 비해 크게 변화했으며, 산업 간 엄격한 경계도 허물어지고 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의 상상력은 이데올로기의 제약을 빠르게 깨고 다양한 형태로 발현된다. 기발하고 기이하며 추상적인 시각적 이미지, 극단적인 색상이 놀라운 대비로 나타나며 우리는 새로운 풍경에 적응하기 위해 눈을 조정해야 합니다. 옷 디자인은 심미성과 가치관이 강해야 합니다. 디자인한 옷은 생활 속에서 입어야 하기 때문에 아름답고 패셔너블해야 하지만 동시에 소박하고 우아해야 옷이 뒤처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하는 것은 옷을 만드는 과정에서 자신이 자신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리고, 표현하고 싶은 의도를 디자인해야 합니다. 물론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의 패션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 고유의 민족적, 전통적 특성을 유연하게 활용하여 더욱 의미 있는 의류를 만드는 것입니다.

2. 의의

'그 해'라는 주제의 디자인을 통해 이 단계의 의상 스타일을 단순하고 넉넉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구조를 표현합니다. 세분화는 매우 특별합니다. 뻣뻣하면서도 부드럽고, 심플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원단을 사용하여 심플하면서도 터프한 느낌의 디자인을 표현합니다. 또한, 질감의 세밀한 처리가 결합되어 의상의 클래식한 매력을 더해주며, 독특함과 패셔너블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목적을 달성하여 심플하면서도 디테일한 잠재력을 지닌 의류 시리즈를 형성합니다.

(2) 연구 내용의 분야와 범위

이 디자인은 캐주얼 웨어를 중심으로 창의적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캐주얼 웨어에 대한 현재 요구 사항과 그것이 위치한 환경을 분석하고, 현대적인 패션 트렌드와 캐주얼 웨어의 대중적인 요소를 결합하여 창의적인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이번 소비자군은 비전과 자극, 패션을 추구하며 자연이 제공하는 다채롭고 멋진 삶을 즐기며, 새로운 것에 대한 수용력이 강한 젊은 남성과 여성을 중심으로 디자인 컨셉과 디자인 감성을 강조하며 디자인을 강조합니다. , 패션을 따라가는 창의적인 디자인은 현대적인 스타일과 잘 어울립니다.

이 의류 디자인은 생활에서 영감을 얻었지만 생활보다 예술에 가깝습니다. 세분화, 대비색상, 속을 비우는 기법을 활용하여 젊고 패셔너블한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합니다.

1. 역사적 발전

의복은 탄생부터 음식과 같이 생명유지의 본능에 기초한 것도 아니고, 주택과 같이 자기방어를 위해 필요한 것도 아니며, 그러나 그것은 처음부터 낭만적인 의미를 지닌 문화적 창조물이다.

인간 사회는 무지와 야만에서 문명 시대까지 수십만 년 동안 천천히 발전해 왔다. 우리 조상들은 유인원들에게 작별을 고한 후 동물의 가죽과 나뭇잎을 가지고 수년간 비바람 속에서 헤매다가 어렵게 문명시대의 문턱에 들어서서 몸을 가리는 법과 몸을 따뜻하게 하는 법을 터득하여 만들어냈습니다. 물질문명. 그러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사람의 옷은 부처님의 금과 같으니 그 기능은 몸을 가리고 따뜻하게 하는 것뿐 아니라 아름답게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의복이 탄생한 이래 거의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 습관, 미적 취향, 색상 선호도, 다양한 문화적 사고방식, 종교적 개념을 의복에 담아 의복 문화의 정신적, 문명적 의미를 형성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여유로워지면서 캐주얼 웨어의 성장과 발전이 비교적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바쁜 일상 업무로 인해 엄청난 심리적, 육체적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압박감이 클수록 사람들은 여가와 오락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합니다. 압력 완화를 조절하려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캐주얼 웨어의 발전이 꽃피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캐주얼 웨어는 포멀한 웨어, 즉 비공식적인 웨어를 말합니다.

캐주얼 웨어는 점점 현대 도시 생활의 옷차림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민감한 의류업계에서는 봄비가 내린 뒤 버섯처럼 수많은 브랜드 캐주얼 의류가 생겨났다. 캐주얼 웨어의 폭넓은 컨셉과 풍부한 의미로 인해 다양한 스타일과 데일리 웨어로 해석되어 왔습니다. 유스 스타일의 캐주얼 웨어는 주로 참신한 디자인과 심플한 형태, 투박한 이미지로 강한 개성을 만들어낸다. 우아한 캐주얼 웨어는 신사다운 여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며 옷은 여유롭고 우아하며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2. 의복의 역할

의복은 인류문명과 진보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한 나라와 민족의 문화예술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 민족에게 있어 의복은 민족문화의 지속과 발전과 함께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며, 사람들의 생활양식과 생활수준을 구체적으로 반영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사상의식과 미의식의 변화와 승화를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1) 과거, 현재, 미래의 의복은 여전히 ​​영혼과 외부 세계 사이의 대화 형태일 것입니다. 의복은 다양한 디자인 언어를 통해 인간의 삶을 형성하고 꾸미고 장식합니다. 인류의 조상들은 체온을 유지하고 수치심을 가리기 위해 옷을 사용하여 몸을 가리기 시작했지만, 이때 장식도 의복의 기능 중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특정 시대, 특정 집단에서는 생활 방식의 변화와 외부 압력이 사람들의 장식 방법 선택에 영향을 미칩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옷을 입는 기본적인 이유는 여전히 따뜻함, 시원함, 수치심을 가리기 위함이지만, 더 중요한 이유는 옷을 잘 입기 위해서입니다. 인간은 사회적 집단이기 때문에 의복에도 사회적 성격이 있습니다.

(2) 사회 개혁이 지속적으로 심화됨에 따라 사람들은 더 개방적일 뿐만 아니라 개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의류 시리즈는 사람들에게 개성, 능력, 패션, 단순함,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국제 패션 트렌드를 반영하는 동시에 우리 민족의 미성숙한 시절, 반항적인 시절, 젊음, 성숙한 시절 등 우리 민족의 전통적 특성도 담고 있어 천천히 감상할 필요가 있다.

3. 의복의 기능

일반적으로 의복에는 의료, 장식, 산업용이라는 세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1) 건강 관리: 의복 인체는 기후 변화의 영향에 적응하기 위해 열 균형을 유지합니다. 옷은 입었을 때 편안함을 느끼게 해야 하며, 편안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주로 소재의 섬유 특성, 원사 사양, 회색 직물 구조, 두께 및 봉제 기술입니다.

(2) 장식: 의복의 미학에 반영되어 사람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정신적 향유를 만족시킵니다. 심미성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직물의 질감, ​​색상, 패턴, 회색 직물 구조, 형태 유지, 드레이프성, 신축성, 주름 방지, 의류 스타일 등입니다.

(3) 산업용: 정전기 방지 의류는 옷에 정전기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며, 정전기 방지 원단을 원단으로 봉제하여 정전기에 민감한 장소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또는 화재나 폭발 위험이 있는 장소. 사용되는 대전방지 원단의 제조공정은 주로 금속 또는 유기재료를 사용하여 도전성 재료로 이루어진 대전방지 섬유 또는 대전방지 합성섬유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직조과정에서 대략 등간격 또는 균일하게 혼합하거나, 그 둘은 혼합되어 짜여져 있다.

2. 연구의 주요 내용, 요점 및 어려움

(1) 연구의 주요 내용

과학 기술의 발전과 함께 경제,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높아질수록 의복은 원래의 복잡한 형태에서 벗어나 점점 더 단순해집니다. 실루엣과 디자인 모두 매우 우아하여 남성은 더욱 남성적으로, 여성은 더욱 여성스럽게 연출해줍니다. 고대 중국 문화의 정수를 표현하는 패턴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패션과 문화, 예술이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낸다.

1. 이 디자인은 사회적이거나 자연스러운 사물의 실루엣을 바탕으로 실루엣을 과장하고 구조를 매우 교묘하게 나누어 단순하지만 단순하지 않은 컨셉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2. 원단을 사용하여 속이 빈 패턴을 재현합니다. 노출된 원단의 컬러와 겉감의 컬러가 충돌하여 시각적인 임팩트를 줍니다.

3. 의상의 전체적인 스타일에 어울리는 액세서리의 매칭에 주목하고, 전체적인 실루엣에 어울리는 디테일한 디자인으로 조화와 통일감을 주어 최고의 효과를 낸다.

(2) 포인트와 어려움

간단한 옷을 만들려면 너무 단순하게 만들면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부피가 커 보일 것입니다. 전체적인 과정에서 옷의 실루엣이 매우 중요하므로 원단의 선택도 매우 중요합니다. 원단을 잘못 선택하면 옷 전체의 산뜻한 효과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구조적 분할은 영리해야 하며, 제작된 의상은 창의적이고 패셔너블한 느낌을 가질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의 의미를 반영하고 동양인의 미적 정서에 더욱 부합해야 합니다.

원단의 2차 재구성을 통해 빈틈을 표현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어렵고 대비와 대비가 필요한 색상도 잘 다루지 않으면 매우 저속해지기 때문에 많이 모아야 합니다. 이 디자인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옷을 더욱 조화롭고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조합을 배우고 정보를 얻습니다.

3. 연구 방법 및 연구 경로

(1) 채택할 연구 방법

1. 문헌 검토 방법: 관련 정보를 검토하여 데이터 분석을 수행합니다.

2. 시장 조사 방법 : 현장 시장 조사를 통해 영감의 원천을 찾아 본 디자인의 방향성을 결정합니다.

3. 귀납적 요약 방법: 기존 정보와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요약하고 디자인 계획을 도출합니다.

4. 대비 방법: 대비 방법을 사용하여 이 디자인의 혁신과 참신함을 강조하고 디자인 하이라이트를 강조합니다.

5. 참고방법 : 수집된 데이터 중 나의 디자인과 관련된 디자인 포인트를 도출하여 창의적인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2) 조사 경로

1. 시장 조사 정보와 최신 패션 트렌드를 바탕으로 관련 인기 요소를 추출하고 이를 디자인과 결합하여 디자인 테마를 결정합니다.

2. 디자인 테마를 바탕으로 디자인 스케치를 그리고 의상의 사전 창작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3. 예비 디자인을 바탕으로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그래픽 스타일 도면, 1:100 샘플 및 디자인 렌더링을 그립니다.

4. 최신 패션 트렌드와 디자인 스타일을 바탕으로 필요한 색상과 원단을 선택하고, 다양한 장인기술을 활용하여 원단을 재현하고 의류 스타일과 밀접하게 결합하여 가장 독특하고 창의적인 의류를 만듭니다. .

5. 마지막으로 기성복 제작을 완성하고 의상 전체를 조화시켜 의상의 코디를 더욱 새롭고 완성도 있게 만들어 기성복의 효과를 더욱 이상적으로 만든다.

IV. 발생 가능한 문제 및 해결 방법

(1) 조건

책과 컴퓨터에서 내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쇼핑몰에는 재봉틀, 재봉대, 다리미 등의 기계 장비와 넓은 인공 공간이 있어 내 디자인에 필요한 액세서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이번 제작에서는 의상의 실루엣을 표현하기가 다소 어렵고, 속이 빈 디자인과 맞물려 일부 특수부위에서 입체감이 느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조적인 디자인은 렌더링 이상의 느낌을 표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의상 전체가 성숙하고 칙칙해 보이게 됩니다. 또한, 젊음의 시크함과 자유분방함을 반영하기 위해 대비되는 색상을 사용하면 전체 디자인의 난이도가 높아지며 부적절한 색상 문제를 해결하면 의상 전체가 조화롭지 못하거나 심지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3) 솔루션

만들 때 패션과 문화의 결합에 주목해야 하며, 디테일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배색은 대비색상이므로 색상영역의 합리성을 파악하고 색상영역을 임의로 할당하지 않아야 한다. 생산 과정에서 3차원 표면과 2차원 표면 사이의 관계와 직물 간의 조화 정도를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직물은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2차 가공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옷에 어울리는 액세서리를 선택해 전체적인 효과를 더욱 편안하고 아름답게 연출해보세요.

5. 기대되는 결과와 그 결과의 학문적, 응용적 가치

(1) 기대되는 결과

1. 이번 '그 해들'은 테마에 따른 창작의류 3~5세트를 제작하고, 결정된 계획에 따라 원단과 액세서리를 구매하고, 디자인 테마에 따른 창작의류를 디자인합니다.

2. 디자인 설명을 작성하고, 디자인 렌더링, 그래픽 스타일 도면 및 구조 도면, 프로세스 흐름도 및 디자인 보고서

3. 디자인 렌더링을 기반으로 의류는 참신한 스타일, 합리적인 구조, 훌륭한 장인 정신, 완벽한 조화로 생산됩니다. 의류 품목, 강력한 시각 효과 및 강한 무결성 감각.

(2) 응용가치

의복은 원래 인간이 보온과 가리개를 위해 사용했던 것으로, 경제와 시대의 발전과 함께 인류의 지속적인 진화와 진화 과정에서, 의류의 사용은 응용 가치도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습니다. 현대에 와서 의복은 더 이상 입기만 하는 옷이 아니라, 패셔너블한 예술 작품으로서의 감상 가치와 문화유산 또한 존재의 가치 기준이 됩니다.

6. 진행계획

(1) 1단계

캐주얼웨어에 대한 시장조사를 통해 연구보고서를 작성하고 주제를 정한 후, 제안서 보고 논문 방어를 실시합니다.

(2) 두 번째 단계

1. 자신의 디자인 포지셔닝과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디자인 프로세스와 계획을 작성합니다.

2. 패션 트렌드를 분류하고, 디자인 컨셉과 계획을 작성하고, 스케치, 색상 초안, 그래픽 스타일 다이어그램, 구조 다이어그램, 프로세스 흐름도 등을 그립니다.

3. 의류 디자인을 위한 정적인 디스플레이 보드를 만들고, 의류의 스타일과 스타일에 따라 소재를 선택하고, 전반적인 제작 및 매칭을 진행합니다.

(3) 3단계

의류 제작, 본인이 결정한 계획에 따라 원단, 액세서리 구매, 실제 재단(1:1)을 진행하여 의류를 완성하는 단계입니다. 전반적인 생산.

(4) 네 번째 단계

시험, 리허설, 의상의 역동적인 전시, 디자인 작품의 인쇄 및 제본, 디자인 보고서 작성, 멀티미디어 프리젠테이션 제작.

 (5) 다섯 번째 단계

졸업 방어 준비 및 실시

VII. 참고 자료

[1] "의류 미학" 화메이 중국 방직 출판사, 2003년 8월

[2] "의류 수공예" 판닝 고등 교육 출판사, 2003년 7월

[3] "의류 봉제 제조 기술" Zhang Mingde 고등 교육 출판사, 2005년 6월

[4] "의류 그래픽 디자인" He Renjuan 고등 교육 출판사, 2009년 8월

[5] "패턴 디자인" Wenfeng China Youth Publishing House, 7월 2011

[6] "의류 샘플링 및 공예품 생산" Shiling 고등 교육 출판사, 2006년 1월

[7]" 의류 패널 제작 및 등급 평가" Pan Ning 고등 교육 출판사, 2005년 1월

[8] "의류 패널 제작 및 절단 시리즈" Xu Li Chemical Industry Press, 2013년 1월

[9] "패션 디자인의 혁신과 표현" Yuan Li, Zhao Mingdong, 중국 방직 출판사, 2013년 1월

[10] "서양 미술사" Chi Ke, 중국 청년 출판사, 1984년 9월 의류 디자인 논문 제안 2부

요약: 이 기사 실내외 사물의 패턴을 간략하게 기술함으로써 의복 문양의 특징을 소개하고, 다양한 문양이 의복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고 있다.

키워드: 의복, 민족성

패턴이란 간단히 말해서 일종의 유사 형태 또는 세부적인 분해로 구성된 변형입니다. 패턴, 즉 형식적인 아름다움의 규칙 또는 특정 프로그램 및 질서 감각을 갖춘 균형 잡힌, 분리된 또는 결합된 그래픽 패턴 또는 표면 장식입니다.

실내든 실외든 우리 생활 곳곳에서 패턴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내 홈 텍스타일(벽면의 커튼, 소파, 카펫 등)에는 다양한 패턴이 있고, 단조로운 솔리드 컬러가 원단에 약간의 활력을 더해줍니다. 커피 테이블 위의 차 세트(도자기 주전자, 컵 등)에는 다양한 문양이 인쇄되거나 새겨져 차를 마시는 사람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바닥에 있는 타일을 보세요. 사각형 패턴, 기하학적 패턴 및 기타 패턴이 있습니다. 실내로 나가면 외부의 높은 건물을 볼 수 있으며, 일부 표면은 기하학적 분할 표면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정원의 식물은 다양한 기하학적 모양과 동물 모양으로 다듬어져 "활기찬" 장면을 연출합니다. 시선을 거두고 오가는 사람들이 입는 옷을 살펴보면 어떤 옷에는 무늬가 있고, 그 구성에 따라 점무늬의 옷무늬, 표면의 옷무늬, 종합적인 의복무늬로 나누어진다. , 생산 공정에 따라 인쇄 및 염색 의류 패턴, 직조 의류 패턴, 콜라주 의류 패턴, 자수 의류 패턴, 핸드 페인팅 의류 패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원, 삼각형, 사각형 등이 포함된 점 패턴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는 시각적 형태의 가장 작은 단위로 의류 디자인에서 시각과 장식을 응축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는 이중 행은 옷의 앞면 플래킷이나 옷 뒷면의 슬릿에서 위에서 아래로 끈 스트립을 형성하거나 측면 슬릿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 단추를 재봉하거나 장식할 수도 있습니다. 넓은 면적의 직물에 부착하여 단순한 직물을 풍성하게 합니다. 선형 패턴을 살펴보자. 선의 촘촘한 배열은 표면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옷의 형태는 길고, 짧고, 굵고, 가늘고 두꺼운 느낌을 준다. 다양한 형태는 길고 짧고 굵고 가늘고 얇은 느낌을 준다.직선은 사람에게 부드러운 위로 확장되는 느낌을 주고, 남성복은 더욱 넓게 디자인된다. 모양은 사람들에게 움직임, 부드러움, 여성스러운 특성을 부여하며 여성복과 아동복에 더 일반적으로 디자인됩니다. 그렇다면 표면의 길이, 위치, 형태의 특징을 살펴보세요. 표면은 위에서 언급한 선과 유사하며, 곡선형 표면은 부드럽고 우아한 시각적 효과를 줍니다. 직선적인 표면은 차분하고 강렬한 시각을 지닌 남성복과 여성복에 적합합니다.

의류 디자인에도 기하학적 패턴이 있습니다. 기하학적 패턴은 단순한 조합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삼각형, 점, 사각형, 줄무늬 등이 불규칙하게 결합됩니다. 그래픽은 새로운 패턴 요소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크기, 다양한 각도, 다양한 색상의 삼각형을 사용하여 360도 원형으로 감싸면 각 삼각형 면을 서로 다른 색상으로 채우면 꽃과 같은 패턴이 됩니다. 화려한 꽃. 단색 옷의 일부에 이런 패턴을 디자인할 수도 있고, 흰색 옷에 디자인하면 봄에 피는 야생화처럼 보이게 하여 입는 사람을 더욱 활기차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칙칙한 옷에 이러한 패턴을 디자인하면 눈에 띄지 않는 옷이 즉시 밝아집니다. 스커트 밑단을 감싸는 디자인으로, 각 패턴마다 위쪽으로 쭉 뻗은 화려한 라인이 공작새 깃털처럼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으며, 스커트 밑단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플래킷과 소맷단에도 같은 패턴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의상에 너무 많은 패턴을 사용하면 지저분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더욱 안정적으로 보이도록 의상 세트를 구성하세요.

의상의 '원형' 요소 디자인은 어떻게 파악하나요? 밝은 원(빈 원)과 다크 서클(채워진 원)이 상대적으로 단조롭기 때문에 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얇게" 보이지 않도록 디자인할 때 큰 원 안에 작은 원이 있고 작은 원 안에는 선형 점처럼 원이 하나씩 점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장식적인 효과를 위해 이와 같이 원이 겹쳐지는 것은 민족 의상(바틱 벽화, 바틱 옷)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중간 원은 촘촘하고 그 주위의 다른 원은 속이 빈 원입니다. 가운데 원은 촘촘하고 그 연장선을 둘러싼 원도 촘촘하되 한 번만 돌지 않고 중앙을 중심으로만 돌도록 설계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바깥쪽 확장보다 약간 큽니다. 이 패턴은 새끼 고양이나 강아지의 발자국처럼 보이며 매우 귀엽게 보입니다. 아동복의 귀여운 패턴 디자인은 어린이의 귀여운 성격과 더 잘 어울립니다. 속이 빈 모양과 단단한 모양도 다를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각도를 조합하면 서로 다른 효과가 나타납니다.

사실 "사각형" 요소는 삼각형이든 원형이든 사각형이든 원리가 동일하며 속이 빈 형태나 입체 형태로 디자인될 수 있습니다. 사각형의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원" 요소와 "삼각형" 요소는 대략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지만 시각적으로 다른 느낌을 줍니다. 정사각형에는 실제로 정사각형 외에도 직사각형이 포함되어 디자인되고 결합됩니다. 패턴은 넉넉하고 안정감 있고 위엄 있는 느낌을 더해주며, 비교적 심플하고 넉넉하며 엄숙한 스타일의 남성복과 여성복 디자인에 적합합니다.

옷에 '줄무늬' 요소를 적용하는 것은 가로 줄무늬, 세로 줄무늬, 대각선 줄무늬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뉘며, 밝은 줄무늬와 어두운 줄무늬, 넓은 줄무늬가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좀 더 근육질인 사람에게는 얇은 스트라이프가 적합하고, 약간 마른 사람이나 정상적인 체형을 가진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1) 가로 줄무늬는 두껍거나 얇을 수 있습니다. 두꺼운 가로 줄무늬는 날씬한 사람에게 적합하며 시각적인 확장감을 줄 수 있습니다. 너무 얇은 사람은 입으면 너무 얇아 보이지 않지만, 너무 두껍고 넓은 스트라이프는 너무 얇은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문. 뚱뚱한 사람은 가로 줄무늬가 두껍거나 가로 줄무늬가 가는 옷을 선택하지 마세요. 가로 줄무늬는 체형을 더욱 돋보이게 하므로 뚱뚱한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2) 세로 줄무늬는 세로로 긴 느낌을 주므로 키가 크고 마른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더 날씬해지고 키도 커졌습니다.

3) 좌우 모두 사선 스트라이프로 역동적인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의류 디자인에서는 흔히 사용되지 않는 디자인으로 댄스복이나 운동복에 더 적합합니다.

의류 디자인에서 '체크무늬' 요소는 어떻게 표현되나요? '체크무늬' 요소가 있는 옷은 남성복과 여성복 모두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특히 봄과 여름에는 긴팔 셔츠와 반팔 셔츠에 많이 사용됩니다. , 스트라이프 스타일은 중성적인'맛'을 더해 남성과 여성의 청춘 의상에 잘 어울린다.

패션 디자인에 있어서 일부 디자이너들은 자연 소재로 구성된 패턴을 활용해 디자인 영감을 얻기도 하는데, 꽃무늬, 동물무늬, 풍경무늬 등 심플한 옷을 풍성하게 할 수 있다. 꽃무늬에는 많은 요소가 있는데, 모란, 장미, 연꽃, 복숭아꽃 등 우리가 생활에서 볼 수 있는 변형된 꽃 모양은 모두 여성복에 사용되어 여성복의 부드러움을 강조합니다. 동물 패턴의 요소는 고양이, 개, 토끼, 원숭이, 곰 및 기타 동물 이미지의 패턴입니다. 동물 이미지가 더 귀엽고 귀여운 어린이가 더 조화롭게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아동복 및 액세서리에 디자인됩니다. 어린이 여아용 백팩, 책가방, 신발 등에는 동물 패턴이 많아 어린이의 발랄한 캐릭터를 강조합니다. 의복에는 산수화 패턴의 요소 디자인이 많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특정 장소의 풍경을 주제로 한 개념적 의류로 디자인됩니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이 의류 디자인 공모전에 참가했는데 디자인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황과수 풍경을 테마로 한 의상을 디자인합니다. 일련의 여성복으로 디자인된 의상마다 황과수 풍경구의 '그림자'가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상서로운 문양, 용과 봉황 문양, 안면 화장, 십자수, 자수, 홀치기염색과 바틱 문양 및 기타 중국 민속 공예 재료 등 많은 민속 민족 문양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의상예술은 국내외 디자이너들이 이를 현대의상디자인에 활용하여 국가의 특성과 개성을 살린 작품이다.

결국 분석해 보면 어떤 의상 패턴이든지 서로 다른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디자인된 의상이 아닌 생생하게 디자인된 의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그것을 발견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잘 맞고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들기 위해서는 독특한 디자인 컨셉을 갖고, 다양한 패턴을 수집하는 습관을 기르고, 다양한 옷 스타일과 스타일에 다양한 패턴을 활용하여 옷과 패턴이 하나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

;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